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인류의 타락 – 1부
(창세기 설교 제 20회)
(THE FALL OF MAN – PART I)
(SERMON #20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9월 15일 토요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Saturday Evening, September 15,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창 3:1-5).


창세기 세번째 장은 성경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입니다. 많은 것들이 하나님의 말씀의 첫번째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사탄이 나타나서 맹수의 입을 통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유혹이 등장하고 사라의 첫번 죄가 등장하고, 인류를 타락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들은 또한 죄의 유죄 판결이 처음 나오고, 인류의 변명이 나오고, 심판과 은혜에 의한 구원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밤 우리들은 각 절을 통하여 이 위대한 장을 살펴보기 시작 할 것입니다. 이 분석에서 우리들은 여섯 개의 주제들이 죄와 구원과 연관성이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저는 오늘 밤 오직 첫번째 것만 말씀드리겠습니다.

I. 첫번째, 유혹.

일절을 보시기 바랍니다.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창 3:1).

하나님은 평범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창 2:16-17).

잠시후에 아담은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을 이브에게 말하였습니다. 그것은 충분하게 단순하였습니다: 네가 에덴 동산의 모든 나무들의 열매는 네게 원하는 대로 먹을 수 있다. 그러나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 한 나무”의 과일은 먹지 말아라. 만약에 네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죽으리라.

사탄은 한 천사장이었고 그는 하나님을 거역하고 배반하였으며, 그리고 하늘에서 땅으로 쫓겨남을 받았습니다 (사 14:2; 겔 28:12-17). 에스겔 28:2 에서 우리들에게 말해주고 있는 것은 “그대는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서 쫓겨남을 받았도다.” 그것은 분명하게 “티레의 왕자”를 지명하고 있습니다 (겔 28:2) “티레의 왕”에게(겔 28:12) – 사탄은 티레의 통치자였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는 것은 “그대는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거하였노라.” 이것은 사탄은 벌써 하늘에서 쫓겨났고 그리고 지금은 지구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뱀 속에 자신을 들어갔고, 그것을 소유하였고, 그리고 나서 이브에게 이런 말을 하였는데 그녀는 그때 혼자 있었고 그녀의 남편은 동산의 어딘가에 있습니다. 그녀의 새로 죄없이 창조된 그녀에게 뱀이 말을 하지 못한다는 것을 이브는 알지 못하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그녀는 그 창조물이 그녀에게 말하였을 때에 놀라지 않았습니다. 그 질문 사탄이 그녀에게 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의 신뢰를 의심하게 하는 하나의 유혹이었으며,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동산의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못하리라 하였느냐?” 하나님이 진정으로 그렇게 말씀하였느냐? 그분이 너에게 너는 나무들의 어떤 열매도 먹을 수 없다고 하셨느냐? 이 유혹은 광장한 것이었고, 사탄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유혹하였고, 그리고 나서 하나님이 진정으로 하신 말씀을 왜곡되게 하였는데 그것은 그들이 한 나무를 제외하고 모든 나무들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는 그들이 어떤 나무의 것을 먹을 수 없다는 것처럼 암시하였고 그럼으로 하나님은 그들에게 불공평하고 엄격하신 것처럼 만들었습니다. 그는 “너는 어떤 나무의 것도 먹을 수 없느니라” (창 3:1) 로 하나님의 말씀을 바꾸었습니다. 이것은 오늘 날도 그가 사용하는 동일한 유혹입니다. 교회에서 성경이 설교되어질 때 사탄의 그의 최선을 다하여 “빗나가게” 하는 것이며 (갈 1:7), 말씀을 뒤틀거나 왜곡하게 하는 것입니다 (벧후 3:16), 그리고 그들의 마음에서 말씀을 빼앗아 가는 것이며, 그들이 믿지 못하게 그리고 구원받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눅 8:12). 그는 이런 같은 기법들을 이브가 쫓도록 사용하였으며 하나님은 그들에게 인색하신 것처럼 그 금단의 나무로부터 좋은 과일을 원천 징수하시고 하나님은 어떤 나무의 과일도 그들이 먹는 것을 원치 않는 다(그것은 거짓말이다)는 의심을 넌지시 불러 일으키게 하였습니다.

모든 유혹의 뿌리는 즉 사탄이 시도하는 것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하게 하고 우리에게 믿지 못하게 하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만약에 그가 성경을 여러분에게 의심하게 하거나 평범한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하게 납득을 시켰다면, 그는 여러분을 죄를 짓도록 시도하는 먼 길에 가 있는 것입니다. 실례로, 하나님의 말씀은 여러분에게 죄인들에게서 떠나라고 고린도 후서 6:14-18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절은 그것을 아주 단순하게 만듭니다.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고후 6:17-18).

그러나 사탄은 그 잃어버린 친구들로부터 따로 있으라고 분명한 명령을 왜곡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아마도 그는 여러분에게 말하기를, “그들은 여러분에게 모든 친구들로부터 떠나는 것을 원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진정으로 말씀하신 것을 뒤틀고 왜곡 시키는 것입니다. 고린도 후서 6:14-17에서 하나님은 단순히 여러분에게 말씀하시기를 잃어버린 친구들의 함정으로부터 떠나라는 것입니다. 한 사람이 하나님이 그에게 이것을 바르게 말씀하신 것을 의심할 때에 그는 이미 무서운 유혹에 빠진 것으로 마치 이브가 그리한 것과 같으며, 하나님은 여러분의 아버지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여러분이 그분을 순종하지 않고는 그가 말씀하실 때에 “너는 믿지 않는 자와 함께 멍에를 메지 말라” 여러분의 친한 친구들을 위해 그들을 가짐으로서 순종하지 않는 것이다. 만약에 여러분이 사탄의 이 유혹을 귀 기울이면, 여러분은 더 깊은 유혹에 이브처럼 빠져 들어갈 것입니다. 이것은 성경을 의심하게 하는 모든 유혹의 진리이고, 그것은 사탄은 사람의 마음에 심는 것입니다. 모든 유혹들은 일반적으로 사람에게 하나님이 성경에서 말씀하신 것을 믿지 못하게 추적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처음 부모들의 유혹은 아주 위대한 것입니다. 사탄은 한 나무의 것을 먹지 말라고 명령하신 것을 뒤트는 것이고; 그는 하나님은 자비하신 분이 아니라는 것을 그들에게 증명하려고 하였습니다. 루터는 말하기를, “[사탄]은 그럼으로 [사람 안에] 있는 바로 (거룩한) 형상을 공격하는 것이고 그리고 가장 높은 능력은 그것은 사람의 완벽함이며, [그처럼] 타락하지 않은 본성입니다. 실지로, 그는 하나님의 존귀한 예배를 페지하려고 추구하였고 그는 하늘에서 쫓겨 났을 때에 그는 그 자신이 일찌기 행한 것이었습니다(말틴 루터 박사., 루터의 창세기 주석, 젠더밴 출판사, 1958, 제 1권 66면). 사탄은 오늘 날도 동일한 일을 시도하는 것입니다. 그는 사람들을 죄를 범하도록 시도하고 그리하여 그들이 하나님을 그들의 삶속에서 공경하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자, 그가 그녀를 유혹할 때에 측 사탄이 말한 사절과 오절을 주목하여 봅시다.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창세기 3:4-5).

여기서 우리는 어떻게 사탄이 그녀를 속였는가 봅니다. 그녀는 하나님을 잘못 인용하였는데 그녀가 추가하기를 “너는 것을 만지지도 말지니라” 그리고 그녀가 말하기를 “너는 죽을까 하노라” (3절). 그러므로 그녀는 하나님의 명령을 뒤틀었으며, “네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는 정녕 죽으리라” (창 2:17). 하나님이 하신 말씀을 바꿈으로 그녀는 믿음과 불신앙 사이에서 앞뒤로 흔들렸습니다. 이것은 사탄에게 그녀를 더욱 유혹하도록 기회를 제공하였고, 그리고 그녀에게 말하기를 그녀는 만약에 하나님을 불순종하여도 “절대 죽지 않으리라”고 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사탄은 그녀에게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그 거짓말은 아담과 하와에게 죽음을 가져왔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그 과일을 먹는 순간에 영적으로 죽었으며, 그리고 육체적인 죽음이 또한 그 순간에 그들에게 임하고 말았습니다. 이것이 왜 예수님이 사탄에 대하여 말씀하신 것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요 8:44).

사탄은 또한 그가 “너는 하나님처럼 선악을 알게 될 것이다” (5절) 고 말할 때에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그들이 그들에게 어떤 진리를 말할 때에 사탄의 속임수는 언제나 가장 영향력있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금단의 열매를 통하여서 아담과 이브는 실지로 ‘선악’을 알게 되었는데 그러나 ‘하나님처럼 되지’는 않았다” (헨리 모리스 박사., 독자적인 성경공부, 말씀출판사, 1995, 창세기 주석 3:5).

오늘 날 사탄이 거짓말을 할 때에, 그는 동일한 숫법을 쓰는 것입니다. 그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하나님의 말씀을 뒤틀게하는 것입니다. 그는 그들에게 말하기를 그들이 만약에 계속하여 죄를 지어도 절대 죽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는 그들에게 하나님은 그들이 좋은 것을 갖는 것으로부터 지키려고 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탄은 전적으로 불신앙 속으로 의심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루터는 말하기를,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무서운 것을 배우는데 그것은 사탄이 사람을 유혹하기 시작할 때입니다. 한 가지 잘못으로부터 그는 그들을 또 다른 것으로 이끌어가고 그리고 겉으로는 작은 죄들로부터 점점…더 큰 것들로 이끌고 가는 것입니다. 그것은 실지로 잘못 된 것으로 이브는 하나님과 그의 말씀으로부터 돌아서서 마귀에게 귀 기울렸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녀에게 더 큰 죄로서 사탄에게 양보했고 그리고 하나님을 마치 거짓말장이로 간주하게 되었고 사탄을 쫓음으로, 그녀는 지금 하나님을 무시하기 시작하였고, 그분의 말씀을 부인하였고, 그리고 [하나님의] 명령을 거역하는 거짓말의 아비를 신뢰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얼마나 사람이 약한가를 가르쳐 주는 것이며 만약에 이것이 사람이 아직도 의로운 상태였고 완전한 상태에서 일어났다면, 지금 우리 죄인들에게는 어떻게 일어날까요? (루터, 같은 책 70면).

우리들은 반드시 이 저녁에 그 요점에서 창세기 삼장의 우리 공부로서 결론을 맺어야 합니다. 아직도 마귀가 있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의 목적은 또 같이 존재합니다 – 여러분을 그리스도 안에 하나님으로부터 이끌어내고; 여러분을 하나님의 말씀, 성경을 의심하게 만들고; 여러분을 죄속으로 그리고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끌고 가려고 합니다. 그는 아직도, “만약에 당신이 죄를 지어도 반듯이 죽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이에 마귀가 와서 그들로 믿어 구원을 얻지 못하게 하려고 말씀을 그 마음에서 빼앗는 것이요” (눅8:12).

엠. 알. 데한 박사는 말하기를,

사탄의 책략은 한 비트도 바꿀수 없으며…성경은 말씀하시기를 당신은 죄인이고 그리고 회개하지 않고는 그리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고는 당신은 영원히 잃어버린 자이고, 그리고 불연못에서 영원히 보내게 될것이고, 어두움에 쫓겨나서 하나님과 그의 사랑에서 영원히 떨어져 버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것은 확실하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그 옛 속이는 자[사탄]는 동일하게 와서 말합니다, “너는 그것을 믿느냐; 그것은 모두 그렇게 나쁜것이 아니다고 합니다. 하나님은 그것을 심판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영원한 지옥에 심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대는 정녕 죽지 않으리라 경고하지 말라, 너는 성경이 말하는 만큼 나쁜 사람이 아니다.’ 친구 여러분 들어보세요, 그것은 마귀의 똑같은 오래된 거짓말로서 그는 에덴동산에서 말하였고 그것은 에덴동산에서 말하였고 그리고 나머지는 똑 같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마귀의 말을 거역하고 일반적인 감각은 홀로 누가 옳은 가를 말해야하는데, 마귀는 처음부터 거짓말하는 자인데…어느 쪽을 여러분은 믿으시겠습니까? 이 하나님의 말씀 – 아니면 마귀입니까? (엠. 알. 데한 박사., 창세기와 진화론, 젠더밴 출판사, 1962, 130-132면).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