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노아는 은혜를 입었더라!
(창세기 설교 19 호)
(NOAH FOUND GRACE!)
(SERMON #19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8월 26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August 26,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여호와께서 노아에게 이르시되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 네가 이 세대에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 (창 7:1).


그가 좋았기 때문으로는 노아는 구원을 받지 못하였습입니다. 그는 구원을 받았는데 왜냐하면,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창 7:1). 하나님이 의로운 사람처럼 보셨습니다. 왜요? 그 대답은 간단합니다. 그것은 창세기 6장 8절에 제시되었습니다. 성경을 펼칩시다.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창 6:8).

노아는 하나님 앞에 은혜를 입었더라. 그리고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네가 이 세대에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 (창 7:1).

이것은 의로움의 탓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히브리서 11:7은 우리에게 간편하게 설명하기를 노아는 믿음으로 구원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믿음으로 노아는...방주를 예비하여 그 집을 구원하였으니" (히브리서 11:7).

저는 반드시 반복해야 하는데, 노아는 그가 좋았기 때문에 구원을 받은 것이 아닙니다, 비록 그가 여러면에 좋은 남자였지만 구원을 받은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는 완벽한 사람이 아니었고, 성경이 평범하게 우리에게 말하고 있는 것은 대홍수 후에 그가 포도주를 마셨다고 하였습니다 (참조. 창 9:20-21). 우리들은 노아를 용서할 수 있습니다. 그는 무서운 고통의 체험을 통하였고, 그리고 아마도 그는 대홍수에서 그의 무서운 공포와 악몽을 잊으려고 포도주에 취하여 죽기를 시도하였을 것입니다. 아니면 아마도 그것은 오직 실수였고, 그리고 그는 포도주가 그에게 어떤 영향을 가져올지 알고 못하였고 지구의 주위의 물의 천덮개가 홍수에서 없어지기전에는 어떤 발효 작용도 없었던 것입니다.

어느 경우에든지, 성경은 노아를 완벽한 사람처럼 묘사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마치 퓨리탄들이 "죄 속에서 칭의"와 같았습니다. 그는 완전하지 못하였지만 그러나 그는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성육신에서 믿음으로 의롭다고 칭함을 받았습니다. 노아는 그리스도를 믿었으며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그에게 주어졌습니다 (참조. 창 6:8). 노아는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을 훈련하였을 때에 하나님은 그의 기록에 그리스도의 의를 계산하시거나 귀속시키시는 것입니다. 신약 성경은 이 주제에서 아주 신비로운 무엇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로마서를 펴서 제 사장 오절을 펴시기 바랍니다. 이 요절들을 조심히 들으시기 바랍니다.

"일을 아니할지라도 경건치 아니한 자를 의롭다 하시는 이를 믿는 자에게는 그의 믿음을 의로 여기시나니 일한 것이 없이 하나님께 의로 여기심을 받는 사람의 행복에 대하여 다윗의 말한 바" (롬 4:5-6).

하나님은 노아에게 말씀하실 때, "네가 이 세대에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 (창 7:1), 그는 말씀하시기를 그는 노아의 죄를 보지 않으셨는데 왜냐하면 그리스도의 의를 믿음에 의해 그의 기록에 넣으셨습니다. 그것은 바로 개혁주의의 구호입니다 – “솔라 피데” – 구원은 그리스도 자신 안에 믿음에 의한 것입니다! 노아는 선행을 하여서 구원을 받은 것이 아닙니다. 그는 성육신하신 그리스도에 의해서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자 방주 자신을 생각하여 봅시다. 이 아침에 말씀을 드린대로, 그 방주는 배가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긴 검은 상자였고 끝이 점차 가늘어집니다. 그것은 전체가 검은 역청으로 덮였습니다. 맥기 박사는 방주 속의 이들 주석을 하였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방주의 인상은 어린이 주일학교에서 주어진 것을 연상하는 것이고 그것은 집보트처럼 보이게 만들어졌습니다. 그것은 저에게 매우 어리석은 가짜로 모방한 종류입니다. 그것은 실지로 있었던 것의 비슷한 사진 대신에 방주의 풍자화입니다.
      노아의 방주를 건축하는 건축법으로 시작하여 그것은 아주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주의 길이는 삼백 큐빗이 될 것입니다.” 만약에 한 큐빗이 팔인치라면, 그것은 이 방주가 얼마나 길었는지 어떤 개념을 여러분에게 줄 것입니다.       그 질문은 어떻게 그들이 그 시절에 상당한 그것은 만들 수 있었을까 입니다. 나의 친구 여러분, 우리들은 석기인들과 상대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들은 아주 지능이 높은 사람들과 상대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 종족이 오늘 날 가지고 있는 지식은 노아를 통하여 왔다는 것을 보게되며 그리고 그는 아주 지혜로운 사람이었습니다. 노아는 오십 피트 높이 일어나는 파도를 향하여 바다에 나가는 배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모든 그가 지은 것은 생명을 위한 것이고 동물의 생명과 사람들이 시간의 어느 기간을 넘기는 것이었습니다 – 폭풍우를 향하여 가는 것이 아니고 그러나 오직 홍수 밖에서 기다렸습니다. 그 이유 때문에, 방주는 바다를 항해하는 배로서는 크게 모자람을 발견 할 것이며, 그것은 그 안에 더 많은 방들을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1983, 제 1권, 39면).

위트콤과 모리스는 바빌로니안들이 18.5인치의 한 큐빅을 가졌으며 이집트는 20.65인치의 한 규빅을 가졌다고 지적하였습니다. 위트콤과 모리스는 우리에게 히브리인들이 20.4인치의 한 큐빅을 가졌다고 말해주고 있습니다(요한 위트콤과 헨리 모리스, 창세기의 홍수, 장로교 개혁주의 출판사, 1993, 10면). 그것은 방주를 오백 일 피트 길이로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퀸 메리호는 엘에이 근처에 정박하고 있는데 롱비치에 내려왔으며, 길이가 1018 피트로서 약 방주의 두 배가 되는 길이입니다. 그러나 퀸 메리호의 공간은 많은 부분이 엔진들과 다른 기계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방주에는 어떤 기계적인 장치들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것은 구석까지 속이 텅 비었으며, 그 의미는 그 실제적인 공백이 사람들과 짐승들을 위한 것으로 그 방주에는 아마도 비교가 되며 아니면 아마도 퀸 메리호보다 더 클수도 있습니다 – 그것은 아주 큰 베셀입니다.

위트콤 박사와 모리스 박사는 정정하여 말하기를 그 방주의 엄청난 싸이즈는 전세계적인 대홍수를 지적한다고 하였습니다:

이처럼 대규모 크기의 방주는 지역 홍수에는 필요 없을 뿐더러 거기에는 전혀 방주가 필요 없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런 큰 배의 제조하는 모든 진행은 백년이 넘는 계획들과 수고가 포함되어있고 단순히 지역 홍수를 피하는 것은 어떤 것도 서술하는 것은 어려우며 그러나 전적으로 어리석고 불필요한 것입니다. 어떻게 훨씬 더 많은 분별력이 있는 그것이 하나님을 위해 있을 것이며 단지 멸망이 오고 있음을 노아에게 경고 하고, 그럼으로 그가 어떤 지역으로 이동하여 그것이 홍수로 영향을 받지 않는 한 지역으로 이동하였을 것이고 마침 롯이 하늘로부터 불이 떨어지기 전에 벗어난 것처럼 하였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그러나 모든 종류의 수 많은 동물들이 그리고 새들도 물론 쉽게 또한 이동할 수 있었을 것이고 방주 속에서 일년 동안 비축함과 돌보는 것이 없었을 것입니다! 만약에 홍수가 근 동의 어떤 구역에 제한되었으면 전체 본문 말씀은 어리석은 것이 되고마는 것입니다 (요한 위트컴과 헨리 모리스, 창세기 대홍수, 장로교와 개혁주의, 1993, 11면).

방주에 대하여 여러가지 것들이 있는데 오늘 우리들에게 큰 흥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이 아침에 이들 세가지 사실에 주목하기 원합니다. 저는 우리들이 오늘 밤에도 세 가지를 더 생각하기를 원합니다.

I. 첫째로, 방주는 우리들에게 여러분이 구원을 받기 위하여 반드시 그리스도
안에 있어야 하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펼친 본문은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는데

“여호와께서 노아에게 이르시되 너와 네 온 집은 방주 들어가라” (창 7:1).

자 창세기 칠장 십육절을 보시기 바랍니다:

들어간 것들은 모든 것의 암수라 하나님이 그에게 명하신 대로 들어가매 여호와께서 그를 닫아 넣으시니라”
      (창 7:16).

또한 칠절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노아가 아들들과 아내와 자부들과 함께 홍수를 피하여 방주에 들어갔고” (창 7:7).

노아와 그의 가족들이 하나님이 그들에게 말씀하신대로 행하였단 것입니다 (창 7:1). 그들은 방주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 안으로 나와야 합니다.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저[예수]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요 3:18).

“를” 이라고 번역된 단어는 “에이스”입니다. 주히에이츠 박사에 따르면, 그것은 “장소나 어떤 것 안에 행동의 가장 중요한 아이디어를”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믿음으로 예수님 안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 천국에 올라가고, 하나님의 오른편으로. 바로 노아가 방주 안으로 들어 온 것처럼, 여러분은 그리스도 안으로 반드시 들어와야합니다. “그는 그를 믿었고 심판을 받지 않았습니다… (요 3:18). 여러번 성경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여기 잘 알려진 두 요절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롬 8:1).

바울은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롬 16:7).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까? 바로 노아가 방주에 들어 온 것처럼 여러분은 반드시 믿음으로 그에게 들어와야 합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요 10:9).

저는 그것을 어떻게 정확하게 설명해야 할지 잘 모릅니다, 그러나 목회 중에 가장 어려운 것 중의 하나가 사람들이 이 겉으로 보기에는 단순한 개념을 붙잡는 것으로: 그리스도께 나오세요. 그리스도 안으로 나오세요!

그것을 이런 방법으로 둡시다. 여러분이 노아의 시대에 살았다고 가정을 하고 그 대홍수가 오고 있다는 설교를 들었다고 가정을 합시다. 그리고 여러분이 그가 말하는 것을 들었고 여러분이 방주 안으로 들어가면 구원을 받습니다. “예,” 여러분은 말하기를, 그것은 진리입니다. 심판은 오고 있습니다. 예, 그것은 진리입니다, 오직 방주만이 구원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것을 믿습니다.” 여러분은 대홍수로부터 구원을 받았습니까? 물론 아닙니다! 여러분은 실지로 일어서서 방주 안으로 들어와서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 단지 그것을 믿는 것으로 여러분이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 그러나 그 속으로 들어와야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제가 여러분에게 간청하는 것입니다! 거기에 앉아 있지 마시고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구원하실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믿음으로 그리스도께로 나오시기 바랍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
      (요 6:37).

예, 방주는 말하기를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께로 나와야 합니다.

II. 둘째로, 방주는 말하기를 당신은 반드시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에
들어와야 하는 것입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이 저와 동의하지 않는 것을 알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늘 날 지역 교회를 깎아 내리거나 경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틀린 것입니다. 방주는 단지 그리스도의 모델이 없습니다. 그것이 또한 한 모델입니다, 아니면 지역의 신약 교회의 사진입니다. 자, 어떻게 여러분은 교회에 오셨습니까? 고린도 전서 12장 27절에, 우리들이 읽습니다,

“너희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지체의 각 부분이라 하나님이 교회 중에 몇을 세우셨으니…” (고전 12:27-28).

우리들은 여기서 멈출 것입니다. 저는 오직 교회를 참조하는 “그리스도의 몸”이란 용어인 사실을 세우기를 원하며, 예수님 안에서 믿는 자의 지역 몸입니다. 자 십삼절을 들어봅시다: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고전 12:13).

여러분은 성령에 의해 지역 교회 속에서 침례를 받았습니다. 그것은 어떻게 여러분이 진정한 교회의 살아있는 멤버입니다!

자, 그것은 어떻게 그것이 일어나는지에 대하여 염려하는 것은 여러분의 비즈네스가 아닙니다. 예수님께 나오는 것은 여러분의 비즈네스입니다. 여러분이 예수님께 나올때에, 성령께서는 교회속에서 자동적으로 침례를 베푸십니다!

창세기 7장 16절을 펴시기 바랍니다. 노아가 방주에 들어 왔을 때에,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여호와께서 그를 닫아 넣으시니라” (창 7:16). 그것은 하나님의 성령께서 여러분을 침례에 의하여 교회 속으로 닫으시고 여러분을 영적인 몸 속으로 닫으시는 것입니다! 예, 방주는 그리스도와 연합을 말하고 그리고 지역 교회와 연합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리스도와 함께 그리고 주님에 의해 지역 교회에 닫혀지지 않았다면 여러분은 심판으로 멸망을 받을 것입니다. 만약에 당신이 닫혀졌다면 여러분은 안전합니다. 이것은 회심한 사람들의 영원한 안전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로부터 듣는 사람들은 영원히 멸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III. 세째로, 방주는 여러분이 반드시 좁은 문으로 들어가야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노아가 방주에 들어갔습니까? 창세기 육장 십육절을 펴시기 바랍니다:

“거기 창을 내되 위에서부터 한 규빗에 내고 그 문은 옆으로…” (창 6:16).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요 10:9). 노아는 방주 안으로 문을 통하여 들어왔습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구원 속으로 그리스도를 통하여 들어와야 합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마 7:13).

다시,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눅 13:24).

그것은 정확하게 노아 시대에 일어났던 것입니다. 창세기 칠장 사절을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지금부터 칠일이면 내가 사십 주야를 땅에 비를 내려…” (창 7:4).

또한 십절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칠일 후에 홍수가 땅에 덮이니” (창 7:10).

노아는 방주에 들어갔습니다. 하나님이 그를 닫았습니다. 그 문은 닫혔습니다. 칠일이 지나갔으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심판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느 누구도 방주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그때는 너무 늦었습니다!

저는 “우리도 들어가자! 우리도 들어가자!” 소리치는 사람들의 외침을 거의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때는 너무 늦었습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눅 13:24).

예수 그리스도께 지금 나오세요 – 그것이 영원히 너무 늦기 전에 나오세요!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창세기 6:5-8.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만약에 당신이 너무 오래 망설이고 있으며” (요한 라이스 박사, 1985-1980).


설교요약

노아는 은혜를 입었더라!
(창세기 설교 19 호)
(NOAH FOUND GRACE!)
(SERMON #19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여호와께서 노아에게 이르시되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 네가 이 세대에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 (창 7:1).

(창세기 6:8; 히 11:17; 창 9:20-21; 롬 4:5-6)

I.   방주는 우리들에게 여러분이 구원을 받기 위하여 반드시
그리스도 안에 있어야 하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창
7:16,7; 요 3:18; 롬 8:1; 고후 5:17; 요 10:9; 요 6:37.

II.  방주는 말하기를 당신은 반드시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에
들어와야 하는 것입니다, 고전 12:27-28, 13; 창 7:16.

III. 방주는 여러분이 반드시 좁은 문으로 들어가야 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창 6:16; 요 10:9; 마 7:13; 눅 13:24; 창 7:4;
창 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