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노아의 시대 – 제 6부
(창세기 설교 제 17편)
(THE DAYS OF NOAH – PART VI)
(SERMON #17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8월 25일 토요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Saturday Evening, August 25,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다시 한번 저는 우리들이 지금 노아의 시대와 많이 일치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고 말씀드려야 하겠습니다. 우리들은 제가 이 주제로 설교한 설교들에 이들 비슷한 것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배교의 시대였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회심하지 않았던 시대입니다.


(1)  그것은 배교의 시대였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회심하지 않았던 시대입니다.

(2)  그것은 사람들이 한 장소에 머무르지 않는 광범위한 여행의 시대입니다.

(3)  수많은 사람들이 용서받지 못할 죄를 범하는 시대입니다.

(4)  여러번 결혼하는 시대였습니다.

(5)  광범위하게 마귀에 걸리는 것이 발생하는 시대였습니다.

(6)  지구에 마귀의 생각이 활개치는 시대였습니다.

(7)  세속적인 음악에 의해 점령되는 시대였습니다

.

(8)  커다란 폭력이 있는 시대였습니다.

(9)  강력한 설교가 거절되는 시대였습니다.


그러나 오늘 밤 저는 우리들이 또다른 유사점을 보기를 원합니다. 노아의 시대는 위대한 영적인 속임의 시대였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그리고 그리스도는 제자들에게 우리들의 시대인 세상의 끝이 가까워올 때에 큰 영적인 속임으로 가들차는 시대일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 24:3에, 제자들이 묻기를,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 24:3). 그들은 세상끝의 “싸인”을 원하였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에게 많은 싸인들을 주셨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이 경고를 주시기 시작하였습니다.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마 24:4).

다시, 마태복음 24:24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마 24:24-25).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마 24:4).

그리스도는 이 시대가 커다란 속임수와 영적인 속임이 일어나면 끝이 올 것을 아주 평범하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그것은 이 노아의 시대와 같습니까? 물론입니다! 노아의 시대에 영적인 악한 생각과 기만과 속임수가 가득하였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우리 시대의 영적인 속임수와 노아의 시대 사이에 많은 비슷한 점들이 있습니다.

I. 그것은 거짓 부흥의 시대입니다.

창세기 사장 이십육적을 펴시기 바랍니다.

“셋도 아들을 낳고 그 이름을 에노스라 하였으며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 (창 4:26).

성경은 우리에게 말하기를 에노스가 905세를 살았다고 하였습니다:

“그가 구백오 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창 5:11).

이것은 노아가 약 90세때에 에노스가 죽었다는 의미입니다. 왜 이것이 중요합니까?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들이 노아의 생애속에 적어도 구십세에 그리고 아마도 그 이후에 주의 이름을 사람들이 불렀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창 4:26).

그러나 종교적인 행위에와 그리고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음”에도 불구하고 노아의 시대는 영적인 속임수로 가득하였습니다. 엠, 알 데한 박사는 말하기를:

분명하게 홍수 이전의 노아의 시대에 반듯이 큰 속임의 시대가 있었던 것이 분명합니다. 에녹과 노아의 능력있는 설교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세상은 이 설교자들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홍수가 다가왔으며, 당시에 오직 여덟 사람만 구원을 받았습니다 (엠. 알. 데한 박사., 노아의 시대, 젠더밴, 1963, 56면).

성경에서 우리에게 보여 주고 있는 사실은 인류는 에녹과 노아의 설교에도 불구하고 영적으로 속임을 당하였다는 믿을 수 없는 결론으로 우리를 인도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설교하는 소리를 들었을 지라도 그리고 그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을 지라도 그들은 아직도 속임을 받았고 심판을 준비하지 않았고 대홍수가 그들에게 임하였습니다.

창세기 4:26은 우리들에게 말하고 있는데, “그때에야 비로소 사람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기 시작하였더라.” 그러나 그들은 심을 준비하였습니까? 성경의 단순한 교훈은 그들이 준비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종교적인 행위의 큰 딜만 있었습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회심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우리들이 창세기 사장에서 육장까지 진지하고 문자적인 역사적인 기록을 선택할 때에 저는 우리들이 어떤 다른 결론을 그려보는 것에 실패하였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우리들에게 오는 결론은 많은 사람들에게 극도로 화나게 하는 것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브라운스빌의 대각성(웃음 부흥회)에 대하여 눈으로 본 것을 묘사하였을 때에 두 분의 복음주의자들이 아주 흥분하고 화가 나서 그들은 제 설교의 중간에 일어서서 크게 화가 나서 예배중에 밖으로 나가버렸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때 제가 말했던 것을 반복해야만 합니다. “브라운스빌 각성”은 그 “웃음의 부흥회,” 그 “치료” 예배들은 티비엔(TBN) 텔레비젼 방송에서 그리고 많은 다른 사건들이 복음주의에서 일어난 것들은 진정한 부흥의 모조품이었습니다. 핸크 해네그래프는 이것에 대하여 한 권을 책을 저술하였는데, 가짜 부흥이라고 불렀습니다 (워드, 1997). 그 책의 표지에는 이런 글들이 실렸습니다:

영적인 스펙트럼으로 짧은 기간을 알고 있는 크리스천 지도자들은 우리들이 지금 인류 역사속에 가장 위대한 부흥의 중간에 와있습니다. 그들의 신속하게 대각성을 포용하는, 많은 군중들은 큰 배교의 함정에 빠지는 대신에…거짓 부흥의 문서들의 모든 잘못된 장소들에서 하나님을 찾고 있는 위험입니다. 가짜 부흥의 지도자들이 사회 심리학적인 조작을 전술로 고용하기 때문에 그들의 주제들은 주관론의 위험한 그물에 걸리고 맙니다. 아무도 대규모의 제안의 힘에 면역자가 아닙니다. 일단 이 유행성의 오염물들이 움직이면 그것은 검정이 흰색으로 보이게 하고, 실재 실체들을 어둡게 하고 불합리를 간직할 수 있습니다. 전력을 기울여서 그것은 지식인들을 치며 마치 무지하고 부자이고 그리고 가난한 자와 같습니다. 이방 종교들과 위선적인 기독교 예배자들은 오래동안 능숙한 마음과 손의 능숙함으로 그들의 행동의 장려를 위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오늘 날 가짜 부흥의 지도자들은 그들의 발자욱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핸크 해너그래프, 가짜 부흥, 말씀사, 1997, 표지 서문).

우리들의 것은 큰 영적인 속임의 시대이며 여러분은 언제나 밤 낮으로 볼 수 있고, 티비엔 방송국에서, 그리고 그것은 세계를 통하여 교회들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마 24:24-25).

노아의 시대는 거짓 부흥과 거짓 회심의 특성이 있었으며, 우리들이 창세기 4:26 에서처럼, 사람들은 회심이 없이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기 시작하였습니다.”

II. 많은 사람들이 구원의 거짓 희망들을 갖는 시대입니다.

나는 창세기 사장부터 육장을 읽을 때에 다른 어떤 결론도 그려볼 수 없습니다. 엠. 알 데한 박사는 말하였습니다:

거의 모든 임박한 경고는 그당시 – 속이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임박한 질문은 – “당신은 주님이 오시는 것을 준비하였습니까?”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은 노아의 시대와 같은 것입니다,” 믿지 않는 자는 영원히 멸망을 받을 것입니다 (엠. 알. 데한 박사., 노아 시대, 젠더밴, 1963, 57면).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옛 세상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와 그 일곱 식구를 보존하시고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 (벧후 2:4-5).

노아의 때의 사람들은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창 4:26), 그러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잃어버린 자들이 되었습니다. 그들의 상태는 완벽하게 디모데 후서 삼장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딤후 3:1, 2, 5).

그리고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노아의 때는 많은 사람들이 구원의 거짓 희망을 가진 시대였습니다. 우리 시대에도 그것이 굉장하게 되풀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사람들의 많은 무리들이 그들이 구원을 받았다고 믿고 있을 때에 우리 시대에 자라고 있는 어두움은 그 바로 시기에 하강하고 있는 것입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하여 조금 남겨 두지 아니하셨더면 우리가 소돔 같고 고모라 같았었으리로다”
      (사 1:9).

몬로 “몽크” 파커 박사는 자주 “미국의 복음주의자들의 학장”이라고 불리웠습니다. 파커 박사는 말하기를:

만약에 우리들이 교회 성도들의 절반이 구원받은 자들이라면, 우리들은 위대한 부흥을 볼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상, 저는 생각하기를 만약에 우리들이 미국의 설교자들이 절반이 회심한 자들이라면, 우리들은 부흥을 갖게 될 것입니다 (몬로 파커, 태양빛과 그림자를 통하여: 나의 처음 77년, 주님의 검, 1987, 61-62).

편집자인 데일 버덴은 말하기를:

누구든지 어떤 영적인 성숙함으로 그리고 통찰력으로, 미국의 오늘 날 종교적인 기후를 아는데 거의 모든 교회 성도들이 구원 받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더불유. 에이 크리스웰 박사는 달라스의 큰 제일 침례교회의 유명한 에스비씨 목사는 설교후에 몇 명의 목회자들 (저도 그 자리에 있었는데) 과 현관에서 말하기를 그는 천국에서 그의 성도들의 25%를 천국에서 만나게 되어 놀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밥 그레이, 플로리다 잭슨 빌의 트리니티 침례교회에서 오랫동안 목사였던, 그는 말하기를 여러해 전에 아마도 그가 침례를 베푼 그들의 75%는 구원받지 못하였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데일 버덴, 주요 동기, 스프링, 1977, 5면).

비. 알. 래킨 박사는 성경을 믿는 교회들에 출석하는 사람들의 칠십 오퍼센트가 잃어버린 자들이라고 말하곤 하였습니다. 에이. 더불유. 토저 박사는 말하기를, “복음주의적인 교회들 사이에 아마도 십분의 일보다 많지 않은 교회들이 거듭남에 대하여 어떤 경험적으로 알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파리스 레이드헤드, 복음주의자들이 구원받은 것을 간직하라, 베다니, 1989, 46면).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여러분은 진정으로 거듭났거나 – 아니면 거짓 희망에 달라 붙어 있습니까 – 노아 시대에 사람들의 큰 무리들이 홍수에 잠기고 지옥에 가는 것과 흡사합니까? 그 사람들은 구원의 거짓 소망을 가졌습니다. 그들의 많은 사람들이 확실하게 그들은 구원받을 것으로 생각하였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기도하였고, 주의 이름을 불렀기 때문입니다 (참조 창 4:26). 아직도 그들의 많은 사람들이 기도하였지만 심판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기도는 아무도 구원하지 않습니다! 그 바리새인은 기도하였는데 아직도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말하는 것은 그는 아직 잃은 자라는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하나님을 정신적으로 믿기 때문에 당신은 구원을 받았다고 생각하십니까? 마귀들도 예수님을 정신적으로는 믿었습니다 – 그리고 그렇게 말하였습니다 – 그러나 그들은 구원을 받지 못했습니다. 아니오, 예수님과 하나님에 대한 것들을 믿는 것은 당신을 구원하지 못합니다. 기도가 당신을 구원하지 못합니다. 앞으로 나오십시오, 여러분의 손을 드십시오, 침례를 받으십시오, 그것들은 당신을 구원하지 못할 것입니다. 교회에 나오는 것이 여러분을 구원시키지 못 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죄를 고백하는 것이 여러분을 구원시키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들은 노아 시대의 사람들이 행하였던 모든 것들을 모든 이유로 믿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대홍수에 가라앉았고, 그리고 지옥에 갔습니다.

“하나님이…옛 세상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를…보존하시고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 (벧후 2:4-5).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III. 그러나 세째로, 어떤 사람들은 구원을 받은 시대였습니다.

약간의 사람들만, 노아와 그의 가족은 구원을 받았습니다. 우리들은 제가 인용하였던 벧후 2:5절에서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주님께서 “노아는 구원하셨다”는 것입니다. 예, 그 요절은 “구원받았다”는 단어를 사용하였습니다. 그것은 주께서 “노아를 구원하였다” 하였습니다. 예, 그 요절에서 “구원받았다”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벧후 2:5절에 의하면 노아는 구원을 경험하였습니다. 히브리서 십일장은 우리에게 그의 아내와. 세 아들들과 그들의 부인들이 구원을 받았다는 것을 또한 말해주고 있습니다. 히브리서 십일장 칠절은 말하기를,

“믿음으로 노아는 아직 보지 못하는 일에 경고하심을 받아 경외함으로 방주를 예비하여 그 집을 구원하였으니
      (히 11:7).

이것은 문자적으로 “그의 가족들을 또는 가정을 구원하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의 부인과 각각 그의 가족 구성원들은 “믿지 않는 세상에 온 홍수로부터 도망하여” 진정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벧후 2:5).

노아와 그의 가족들이 하나님의 심판으로부터 도망가는 그 길만이 진정으로 회심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실제로 회심을 경험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그들은 어떻게 구원을 받았습니까? 히브리서 11:7은 우리들에게 그것은 “믿음으로”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전적으로 그리고 완전하게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합니다 (참조 행 16:31). 그러나 여러분이 예수님을 구원받도록 믿는 것 전에 여러분은 반듯이 절망과 죄를 자각하는 속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원하기 위하여 준비하는 것입니다.

자, 노아 시대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여러분에게 그들은 믿음을 가졌었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고, 그들은 기도하였습니다 (창 4:26). 그들은 그들이 믿음을 가졌다고 여러분에게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진정으로 갖지 않았고,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의 믿음을 갖지 못했습니다.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압니까? 창세기 칠장 일절을 펴시기 바랍니다:

“여호와께서 노아에게 이르시되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 네가 이 세대에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 (창 7:1).

하나님은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의 의로움을 보았느니라.” 그것은 의의 원인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노아는 예수님 안에 있는 믿음으로 하나님에 의하여 “의로운 것처럼 보였습니다.” 노아는 그리스도의 성육신의 믿음을 가졌습니다. 하나님은 노아가 예수님 안에 있는 믿음을 가진 이래로 의롭다고 인정하셨습니다. 로마서 4:5은 말하기를:

“일을 아니할지라도 경건치 아니한 자를 의롭다 하시는 이를 믿는 자에게는 그의 믿음을 의로 여기시나니” (롬 4:5).

여러분이 전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신뢰할 때에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의로운 사람으로 인정하고 그리스도의 의로움으로 옷 입혀 주시는 것입니다.

노아가 구원된 것은 선하기 때문이 아닙니다. 아니오! 아니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네가 이 세대에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 (창 7:1).

하나님은 그를 의롭게 보셨는데 왜냐하면 그는 예수님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참조. 히 11:7). “믿음으로!” “믿음으로!” “믿음으로!” 히브리서 11:7은 우리들에게 말하기를 노아는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를 의롭다고 보셨는데 왜냐하면 그는 하나님의 성육신하신 아들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노아와 그의 가족은 방주로 나왔는데 왜냐하면 그들의 믿음이 그들을 하나님을 순종하도록 움직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노아에게 말씀하시기를 너와 네 가족들은 방주 안으로 들어가라” (창 7:1).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에게 나오는 그림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 11:28).

그것이 제가 여러분에게 원하는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에게 나오기를 원합니다, 마치 노아가 방주로 나오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리스도는 여러분의 죄 값을 갚으시러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리스도는 그의 보혈을 흘리시고 여러분의 죄를 씻어 주셨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시고 천국에 올라가셨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인데 여러분이 죄의 깊은 좌절로 깨어지고 괴로움이 올 때까지, 죄는 여러분을 하나님으로부터 떨어지게 하고, 죄는 영원히 여러분의 영혼을 영원히 지옥으로 파멸시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듯이 죄의 비통함과 예리한 감각을 가져야하면 아니면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방주에 들어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여러분은 직접 그리스도께로 나오는 것입니다. 노아가 방주로 직접 나온 것처럼 여러분은 반듯이 그리스도께로 직접 나와야하는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그렇게 하기를 기도합니다. 여러분이 그렇게 하지 않고는 여러분은 다가오는 심판에서 멸망할 것입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창세기 6:5-13.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만약 그것이 오늘 이라면 어떻게 하시렵니까?” (레리아 모리스, 1862-1929).


설교요약

노아의 시대 – 제 6부
(창세기 설교 제 17편)
(THE DAYS OF NOAH – PART VI)
(SERMON #17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

(마태복음 24:3-4, 24-25)

I   그것은 거짓 부흥의 시대입니다, 창 4:26; 5:11.

II.  많은 사람들이 구원의 거짓 희망들을 갖는
시대입니다. 벧후 2:4-5; 딤후 3:1,2,5; 사 1:9.

III. 그러나 세째로, 어떤 사람들은 구원을 받은
시대였습니다. 히 11:7; 벧후 2:5; 행 16:31;
창 7:1; 롬 4;5; 마 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