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노아의 시대 – 제 4부
(창세기 설교 제 15편)
(THE DAYS OF NOAH – PART IV)
(SERMON #15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8월 19일 주일 아침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
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August 19,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 24:37).


제가 확신하기는 예수님이 말씀하신 성경의 이 요절은 우리들이 지금 살고 있는 이 시대라고 확신합니다. 거기에는 우리 시대와 노아의 그 시대 사이에 크게 유사한 것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지구의 상태들이 그리스도가 재림하시기 직전이 노아의 시대와 유사할 것이라는 것과 세상이 우리가 종말이라고 알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이 시대의 종말이 가까워질 때에 노아의 시대와 같은 상황이 될 것입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24:37)

우리들은 노아의 그 시대가 우리들의 시대와 유사하였던 9가지 방법을 보았습니다 :


(1)  대부분의 사람들이 라나님으로부터 떠났을 때, 그것은 배교의 시대였습니다.

(2)  사람들이 전 지구위를 이동할 때에 그것은 광범위한 여행의 시대입니다.

(3)  수 없는 사람들이 용서받지 못할 죄를 지었으며 하나님에 의해 포기 되었습니다.

(4)  사람들이 한번 이상 결혼할 때 그것은 여러번 결혼하는 시대에 직면하였습니다.

(5)  마귀의 소유가 큰 영역으로 발생할 때 그 시기입니다.

(6)  마귀가 지구를 지배 하였다고 생각할 때 그것이 그시기 입니다.

(7)  그것은 육체적인 음악에 의해 지배되는 시대입니다.

(8)  그것은 큰 폭력과 살인에 시대입니다.

(9)  그것은 강력한 설교가 거절되는 시대입니다.


이 모든 것은 지난 수세기에 걸쳐서 우리시대에 반복 되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그러므로 예수님이 말씀하신 시대에 지금 우리들이 살고 있다고 확신 합니다 그가 말씀하실 때: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 24:37)

.

이 아침에 저는 노아의 시대와 우리 시대에 유사한 것들을 다른 방법으로 여러분에게 주목하도록 묘사하기를 원합니다.

여러분의 성경 창세기 4장 25절을 펴시기 바랍니다:

“아담이 다시 아내와 동침하매 그가 아들을 낳아 그 이름을 셋이라 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이 내게 가인의 죽인 아벨 대신에 다른 씨를 주셨다 함이며 셋도 아들을 낳고 그 이름을 에노스라 하였으며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 (창 4:25-26)

.

이 요절의 우리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저는 세가지를 질문하겠습니다.

I. 사람들의 두 그룹인 “신앙적인 계보”와 “신앙이 없는 계보”가 있습니까?

우리들의 많은 사람들은 홍수 시대에 지구위의 사람들이 셋으로부터 온 신앙의 라인과 가인에게로 부터 온 불신앙의 라인 두 그룹에 사람들이 있었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것은 스코필드 성경공부가 창세기 주석 육장 사절에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히브리 유니폼과 크리스천 해석은 그 2절은 하나님이 없는 가인의 라인과 신앙이 있는 셋의 라인사이에 나누어져 있다는 것이고, 그리고 셋의 라인이 여호와께 헌신하는 증거의 실패였습니다.

저는 여러해 동안 그 주석을 믿었습니다. 스코필드 주석이 그것은 “히브리의 유니폼과 기독교적인 주석”이라고 말하는 동안, 그것은 메릴 엉거 박사 또는 엠. 알. 데한 박사 (참조 데한 박사., 노아의 시대, 젠더밴, 1963, 139-151). 데한 박사는 말하기를:

      거기에는 이상한 묘사의 두개의 번역들이 있습니다[창세기 6장 1절에서 7절까지] 일반적으로 하나님의 아들들과 사람의 딸들이 연합의 설명이 받아 드려지는 것은 이전이었고 셋의 믿음의 후손들이었고 그리고 사람의 딸들은 사악한 가인의 딸들 이었습니다. 씨. 아이. 스코필드 박사는 그의 주석에서 이 요절을 일반적으로 받아 드려지는 관점으로 추측 하였습니다…
       이것은 노아 시대의 이들 거인들의 출생의 이론으로 일반적으로 받아 드립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이 설명을 전적으로 틀렸다고 느끼며 하나님의 아들들이 실지로 타락한 천사들이라는 것이며 문자적으로 마귀들은 사람의 딸들의 초자연적인 개념에 의한 자들로 거인들이라고 불리는 괴물들의 종족을 생산한 것입니다…
       우리들이 가인의 (모든 남자) 믿지 않는 후손들과 셋의 믿는 딸들 (모두 여자) 의 결혼을 이것이 참조 한다는 많은 사람들에 의해 논쟁 하는 것을 시험하여 볼때 우리들은 정밀한 조사의 가까이 설수 없다는 것을 찾게 되며 그것은 너무 많이 어렵고 문제들이 많음을 보여줍니다. 만약에 그 참조가 셋의 믿음이 있는 딸들이라면 그리고 가인의 불신앙의 아들들이라면 우리는 반드시 설명하기를:

1.  왜 이 결합이 셋의 여자 후손들과 가인의 남자 후손들 사이에만 있으며 그리고 또한 셋(사람의 아들들)의 남자 후손들과 가인(하나님의 딸들)의 여자 후손들 사이는 없는가입니다.

2.  셋의 후손들은 모두 여자들이었고 가인의 후손들은 남자들 이었을까?

3.  셋의 후손들은 모두 믿는 자들이고 가인의 후손들은 모두 믿지 않는 자들이었는가?

4.  우리들은 거인들의 탄생을 어떻게 묘사할 수 있으며 특별하게 지혜롭고 큰 신장의 사람들을 묘사할 수 있으며 믿는 자들과 믿지 않는 자들과의 연합의 결과를 설명할 수 있을까?...어떻게 그러면 우리들이 창세기 6장에서 거인들이라고 불리는 이들 괴물들이 연합한 후손들의 사실을 설명할 수 있을까?

5.  만약에 이들 하나님의 아들들이 신적인 셋의 후손들이었고 사람의 딸들이 사악한 가인의 자녀들이었다면, 그것은 확실히 그들의 혼합된 결혼이 주된 죄를 의미하지 않는 것이고 그것은 홍수 심판을 재촉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인간들의 혼합결혼의 단지 동일하지 않은 멍에를 멜수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이들 사실들은 홀로 일반적으로 받아들이는 설명을 아주 지지 할 수 없는 것으로 만들어 줍니다 (엠, 알. 데한 박사., 노아 시대, 젠더밴, 1963, 140-142).

데한 박사는 창세기 6:4에 대하여 근래에 달라스 신학교의 구약학 교수인 메릴 엉거 박사가 했던 것처럼 정확하게 같은 입장을 취하였습니다 (참조. 엉거의 구약 성경 주석, 무디 출판사, 1981, 제 1권, 36-37). 저는 데한 박사와 엉거 박사가 말했던 것이 옳다고 믿는 것입니다.

II. 메시아적인 라인은 “믿음의 계보”라고 불리우는 것과 혼돈이 있습니까?

셋의 “신앙의 계보” 라고 불리우는 것은 창세기 7:4의 잘못된 이해에 기초하고 있으며, 그리고 메시야적인 계보 사이에 혼돈은, 누가복음 3:23-38절에서 보여 주고 있으며, 노아 시대의 “신앙의 계보” 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만약에 차세기 6:4이 셋의 “믿음의 계보” 를 참조하지 않는다면 그러면 노아 시대의 “믿음”의 사람들의 그런 그룹이 성경적인 지지가 없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는 메시야적인 계보를 떠났고, 그리고 신앙의 그룹은 존재하지 않는 것입니다. 메시야적인 계보는 오직 한 사람이 각 세대에 계속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신앙의 계보”라고 불리우는 것으로 계속 되지 않는 것입니다.

저는 메시야적인 게보는 각 세대에 오직 한 사람에 의하여 계승되어진다고 말씀 드립니다. 그것이 창세기 오장에서 우리에게 주어지는 모든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제가 틀렸다고 생각하신다면, 여러분 자신에게 내가 노아에 대하여 틀렸는지 아닌지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노아는 구원을 받은 메시야적인 계보의 오직 한 사람입니다 (참조. 창 5:29-32; 6:8; 벧후 2:5). 성경은 특별히 하나님이 노아의 여덟 식구를 구원하신 것을 우리에게 말해 주고 있습니다…불신앙의 세상의 홍수에서 구출하셨습니다” (벧후 2:5). 이 요절은 우리들에게 홍수때에 오직 여덟 사람들이 구원받은 것을 보여 주고 있으며, 그리고 다른 모든 사람들은 “불신앙자들”이었습니다. 그것은 아주 분명하게 셋의 “신앙의 계보”가 존재하지 않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계보” 는 노아의 시대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주석가들에 의해 발명되어진 것이고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에는 찾을 수 없는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두가지 것들을 알게 되면 셋의 “신앙의 계보”는 사라지고 말것입니다:


(1)  창세기 오장에서 보여주는 메시야적인 계보는 각 세대에 오직 한 사람으로 이루어지고 창세기 오장에서 이름을 보여 줍니다.

(2)  하나님의 아들들과 사람의 딸들은 마귀들과 인간의 여자들을 가리키며, 카인의 “불신앙의 계보”나 또는 셋의 “신앙의 계보”가 아닙니다.


저는 셋의 “신앙의 계보”와 같은 것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저는 이것이 틀린 아이디어라고 말씀드리며, 스코필드에 의하여 유명하여졌으며, 성경 자체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것입니다. 저는 스코필드 성경 공부의 모든 것을 비난하지는 않습니다. 그 주석의 거의 모든 것들은 좋으며 성경적인 것입니다. 저는 모든 예배에 스코필드 성경으로 설교합니다. 그러나 이 하나의 번역은 틀립니다.

III. 이 주제는 왜 분명하지 않으며 혼돈을 가져옵니까?

저는 거기에는 두 기본적인 원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  마귀들과 사탄을 오늘 날 많은 사람들에 의하여 진지하게 고려하지 않습니다

.

(2)  표면적으로 “결단주의자들”의 해석은 거듭남의 설교 대신에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첫번 이유는 “셋의 신앙의 계보는 – 가인의 불신앙의 계보”는 차용된 것인데 왜냐하면 마귀들과 사탄이 많은 사람들에 의하여 진지하게 거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무엇이요? 우리들은 가장 큰 재해가 인류 역사속에서 마귀의 활동의 묘사가 없이 성경에 기록된 것이 있습니까? 저는 그것을 믿을 수 없습니다. 분명하게, 사탄은 노아 시대에 세상에서 활동하였습니다. 영적인 사람은 창세기 6:4에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당시에 땅에 네피림이 있었고 그 후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취하여 자식을 낳았으니 그들이 용사라 고대에 유명한 사람이었더라” (창 6:4).

달라스 신학 대학원의 메릴 엉거 박사는 지적하였는데 이것은 “타락한 천사들과 함께 동거하는 사람들의 죄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엉거의 구약 주석, 36면). 그러나 스코필드 박사는 말하기를 이것은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천사들은 성관계가 없음을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창세기 6:4 주석). 스코필드의 아이디어는 마태복음 22:30에 기초를 두고 있는데, 그것은 말하기를,

“부활 때에는 장가도 아니가고 시집도 아니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 (마 22:30).

그러나 이 요절은 오직 “하늘의 천사들” 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타락한 천사들에 대하여 어떤 것도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스코필드 박사가 말하는 창세기 6:4 주석에서 마태복음 22장을 잘못 인용하였다고 믿습니다, “결혼은 천사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이 하늘에 있는 천사들에 대하여 말씀하신 것입니다!

사탄과 마귀의 능력을 덜 강조 강조하고, 많은 해설자들은 사람들에게 우리들의 시대에 마귀의 속임의 무서운 위험에 대하여 경고하지 않고 있습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 24:37).

둘째로, 표면상의 “결정주의자들” 의 해설이 선택되었습니다. 스코필드는 “가인의 신앙이 없는 계보와 셋의 신앙의 계보 사이에 분리하여 나누어서 말하고 있으며 그리하여 셋의 여호와께 헌신하는 계보를 증거하는데 실패하였습니다” (스코필드 창세기 6:4 주석). 저는 터무니 없는 것이라고 말하겠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창세기 6:4의 잘못된 해석을 풀지 않는다면 이런 아이디어는 성경을 단순히 뒤져 보아도 없습니다.

또한, 그것은 구세주가 맨 먼저 일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당신은 종파 또는 교회가 서로 결혼하고 비신자 아이들에게서 분리된 상태로 아이들이 있다고 해서 개교회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정확하게 바리새파가 가르쳤던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성경의 진리가 아닙니다. 성경은 당신이 그들이 이교도들과 결혼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으로 신을 공경한 계열을 세울 수 있는 것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어느 것이나 모두 "교회 아이"는 다시 태어 나야합니다. (요한복음 3 : 3, 7). 재생 없는 분리는 바리새인을 생산하거나 아무것도 아닙니다!

저는 스토필드의 가르침에서 노아의 시대에 분리하여 나누는 “교회 아이들”이 회심함이 없이 우리 교회에 가득 차는 것을 도와주는 신조의 하나에 대하여 아주 크게 염려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침례교인 집에서 태어나거나 침례교인 학파에 가는 것으로 셋 족의 신을 공경한 계열을 연결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가인의 신이 없는 계열에 있습니까? 그리고 그들은 여전히 신의(神意)재판의 아래 올 것입니다. "사람을 제외하고 다시 태어납니다, 그는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습니다" (요한복음 3 : 3).

이들 어린이들은 “그들의 마음으로 예수님께 나오라고 요청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손을 “초청 시간”에 들라고 합니다 – 그러나 그들은 아직도 가인의 아이들입니다! 그들은 기계적인 기도의 말들을 따라 한다거나 표면적으로 그들의 손을 든다고 하여 소위 말하는 셋의 신앙적인 계보에 연합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들은 침례교인의 가정에 태어나거나 침례교 학교에 간다고 셋의 믿음의 계보에 연합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들은 아직도 “가인의 신앙이 없는 계보에 있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아직도 하나님의 심판 아래 있습니다.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고는 그는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요 3:3).

저는 이것이 오늘 날 많은 교회들에서 설교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왜냐하면 그들 교회들 중에 많은 교회들이 가인의 신앙이 없는 계보에 의해 조정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집사들을 포함하여 주일학교 교사들 – 그리고 동일하게 설교자들 조차 포함됩니다! 새로 태어남은 마치 외국의 신조처럼 우리들의 교회들 중에 많은 수가 그러하며 그것은 웨슬리와 휫필드의 시대중의 영국 교회들과 같습니다! 휫필드와 웨슬리는 둘다 교회들에서 쫓겨났는데 왜냐하면 그 목사들은 그들의 거듭남의 설교들에 두려움을 느꼈기 때문이며 그것은 그들의 교회들을 분열 시킬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지금 오늘 날 많은 보수적인 교회들에서 진실입니다. “우리들은 반듯이 거듭남에 대하여 강한 설교를 하지 말아야 한다”고 그들은 말합니다! 그래서, 많은 복음주의적자들이 우리 시대에 사람들을 잃습니다 – 지옥에 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듯이 다시 거듭나야 합니다,
여러분은 반듯이 다시 거듭나야 합니다,
저는 진실로, 진실로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여러분은 반듯이 거듭나야합니다.
   (“당신은 반듯이 거듭나야 합니다” 윌리암 슬리퍼, 1819-1904).

노아 시대의 사람들은 종교적이었으나 잃어버린 자들이었습니다. 창세기 4:26을 보십시오,

“셋도 아들을 낳고 그 이름을 에노스라 하였으며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 (창 4:26).

이 사람들은 기도하였습니다. 그들은 주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거의가 구원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홍수에서 소위 말하는 셋의 믿음의 계보로 내려왔습니다! 그들은 주의 이름을 불렀으나 그러나 그들은 지옥에 갔습니다 – 그들 중에 수백만 명이! 사실은 그 전 세상에서 오직 여덟 사람만 구원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은

“옛 세상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와 그 일곱 식구를 보존하시고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 (벧후 2:5).

그리고 그것이 다시 그 길입니다 – 우리 시대에.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 24:37).

“그 후에 남은 처녀들이 와서 가로되 주여 주여 우리에게 열어 주소서 대답하여 가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너희를 알지 못하노라 하였느니라 그런즉 깨어 있으라 너희는 그 날과 그 시를 알지 못하느니라”
      (마태복음 25:11-13).

저는 여러분에게 그리스도께로 오시기를 경고합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말하기를,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사 55:6).

여러분은 모든 여러분의 온 마음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마음으로!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창세기 6:1-7.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당신은 반듯이 거듭나야 합니다” 윌리암 슬리퍼, 1819-1904).


설교요약

노아의 시대 – 제 4부
(창세기 설교 제 15편)
(THE DAYS OF NOAH – PART IV)
(SERMON #15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태 24:37).

(창세기 4:25-26)

I.   사람들의 두 그룹인 “신적인 계보”와 “불신앙 계보”가 있습니까?
창세기 6:1-7.

II.  메시아적인 라인은 “믿음의 계보”라고 불리우는 것과 혼돈이
있습니까? 창 6:4; 눅 3:23-38; 창 5:29-32; 창 6:8; 벧후 2:5.

III. 이 주제는 왜 분명하지 않으며 혼돈을 가져옵니까?
창 6:4; 마 22:30; 요 3:3, 7; 창 4:26; 밷후 2:5;
마 24:37; 마 25:11-13; 사 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