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노아의 시대-제 2부
(창세기 설교 13편)
(THE DAYS OF NOAH – PART II)
(SERMON #13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8월 12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August 12,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24:37).


그리스도는 그의 제자들에게 그들이 그의 두번째 오심과 이 시대의 끝의 일반적인 시대를 말씀하실 수 있었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많은 싸인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싸인은 우리 본문에 주고 있습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24:37).

그리스도는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마지막 날에 홍수 전의 상태의 징조가 있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는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노아의 시대와 같은 것을 세상에 상활을 볼 때에, 그리면 너희는 말세이며 나의 재림이 아주 가까운 것을 알라고 하셨습니다.

지난 번에 저는 비슷한 것들을 세번에 걸쳐서 노아의 때에 우리의 시대 사이에 대한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그것을 보여 드렸는데


1.  배교 – 그리고 그것을 오늘 날 우리들이 비슷한 배교를 봅니다.

2.  증가된 여행 – 그리고 우리들은 오늘 날 증가되어진 여행을 봅니다.

3.  거의 모든 사람들이 용서 받을 수 없는 죄들을 짓습니다 –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오늘 날 용서 받지 못할 죄를 범하고 있습니다.


자, 저는 여러분에게 세 가지 요점들을 더 생각하여 보기를 원하는데 노아의 시대가 오늘 날 우리들의 시대와 유사하다는 것입니다.


(1)  여러 번 하는 결혼들.

(2)  넓게 퍼지는 비율의 악마화.

(3)  계속 되어지는 마귀적인 생각들의 형태

I. 첫째, 노아의 시대에는 여러번 결혼하였다.

우리 본문의 요절은 말하기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마 24:38).

매튜 헨리는 그것을 저적하기를,

그들은 그것이 타당하지 않았는데 [먹고, 마시고, 시집 가고 장가 들고], 무질서하고 감각의 기뻐하는 것을 쫓는데 전념하였고, 그리고 세상의 것을 추구하였고; 그들은 전적으로 이런 것들을 추구하였습니다
      (매튜 헨리 주석, 마태 복음 24:38 주석).

자 창세기를 펼치시고, 제 4장, 19절:

“라멕이 두 아내를 취하였으니 하나의 이름은 아다요 하나의 이름은 씰라며” (창 4:19).

노아 시대의 결혼을 강조할 것은 예수님에 의하여 말하여 졌는데 그것은 사람들이 한 여인 이상과 결혼을 하여 멀리 간 것입니다. 라멕은 역사적으로 맨 처음 하나님의 법을 어기고 둘째 아내와 결혼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창세기 2:24을 인용하여 그가 강조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사람을 지으신 이가 본래 저희를 남자와 여자로 만드시고 말씀하시기를 이러므로 사람이 그 부모를 떠나서 아내에게 합하여 그 둘이 한 몸이 될지니라 하신 것을 읽지 못하였느냐 이러한즉 이제 둘이 아니요 한 몸이니 그러므로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할지니라 하시니” (마 19:4-6).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누구든지 음행한 연고 외에 아내를 내어버리고 다른 데 장가드는 자는 간음함이니라”
      (마 19:9).

제가 어렸을 적에는 이혼을 거의 들어보지 못하였습니다. 그것은 아주 보기 드문 것이었습니다. 그 당시에 그것은 커다란 부끄러움이었고, 스켄달이었습니다. 그러나 이혼이 많아져서 그것이 더 이상 아무에게 주목을 끌지 못하는 것입니다. 사실상, 많은 젊은 사람들이 오늘 날 결혼하는 것을 괴롭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함께 이사 가서 같이 삽니다.

여러분은 반듯이 이 모든 것들이 노아의 시대 당시에 일어났던 일이었습니다. 미국은 행복한 가정의 기쁨을 전혀 알지 못하는 젊은 사람들의 전 세대로 홍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범죄가 증가하고, 마약을 사용하고, 술 취하고, 성적으로 난무하고, 낙태와 수 많은 다른 사회 문제들이 일어나고 있는 뒤에는 가정이 깨어져서 편부모 가정의 현실에 기인하는 것입니다. 우리 문화에서 깨어지는 가정이 제공하는 이상의 다른 요소들이 없습니다. 엠. 알. 데한 박사는 말하기를,

홍수 이전의 시대에는 역사속에서 결코 없었고, 이 상태가 그렇게 세대에 존재하게 되었고, 그리고 그것은 의심할 바 없이 이것이 주님이 참조하신 것이고 그가 말씀하실 때에, “그것은 홍수 전의 시대에, 그렇게 그것이 또한 인자의 올 때와 같을 것이라는 것이다” (엠. 알. 데한 박사., 노아의 시대, 젠더밴, 1071, 44면).

II. 둘째로, 악마화가 넓게 퍼져 일어나고 있습니다.

창세기, 육장 일절을 함께 폅시다:

“사람이 땅 위에 번성하기 시작할 때에 그들에게서 딸들이 나니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의 좋아하는 모든 자로 아내를 삼는지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일백 이십년이 되리라 하시니라 당시에 땅에 네피림이 있었고 그 후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취하여 자식을 낳았으니 그들이 용사라 고대에 유명한 사람이었더라”
     (창 6:1-4).

이 요절의 일반적인 설명은 하나님의 아들들은 셋의 신적인 후손들이었고, 그리고 인간의 딸들은 카인의 후예들이었습니다. 스코필드 주석은 창세기 6:4에서 이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엠. 알. 데한 박사는 이 관점이 틀리다고 네 가지 이유들을 지적하였습니다 (같은 책, 141면). 여기 그 중에 두 가지 입니다:

(1)  모든 셋의 후손들이 여자들이었고 카인의 그들은 남자들이었을까? 셋의 모든 후손들은 믿는 자들이었고 카인의 모든 후손들은 안 믿는 자들이었을까?

(2)  어떻게 믿는 자들과 안 믿는 자들의 결혼의 결과로 우리들이 거인들의 출생에, 장대한 키의 사람들과 드물게 지혜로운 자들의 출생을 생각할 수 있을까? …크리스천이 구원받지 못한 자와 결혼할 때에, 그들의 자녀들이 다른 자녀들과 차이가 없습니다 (육체적으로, 감정적으로 또는 정신적으로). 한 사람의 믿음은 육체적인 영향을 후손에게 끼칠 수 없습니다. 어떻게 그러면 우리들이 창세기 6장에서 거인이라고 불리는 이들 괴물들의 후손의 사실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을까?


데한 박사는 말하기를, “이들 사실들은 홀로 일반적으로 받아들이는 설명이 아주 지지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그런고로 이것을 죄라고 생각하고…타락한 천사들[마귀들]과 사람의 아들들이 초자연적인 결합이 이루어졌고, 이 결과로 거인이라고 부르는 괴물들이 태어났습니다…” (같은 책., 142면).

욥기서, 1장에 우리들은 “하나님의 아들들이” 누구인가 발견되는 데:

“하루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와서 여호와 앞에 섰고 사단도 그들 가운데 왔는지라” (욥 1:6).

그리고 욥기서 제 2장 1절은 우리들이 같은 것을 읽는데:

“또 하루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와서 여호와 앞에 서고 사단도 그들 가운데 와서 여호와 앞에 서니” (욥 2:1).

이들 요절들은 천사들이 “하나님의 아들들”로 불리우고 그리고 사탄은 그들 사이에 있었습니다. 이것은 사탄과 모든 타락한 천사들을 의미하는 것으로 하나님에 의하여 창조되었고, 그들은 그의 창조물이었고, 그들은 전에 죄를 범했습니다. 그것이 왜 사탄과 타락한 천사들을 “하나님의 아들들”이라고 불리우는가 욥기서의 이 요절들에 나오는 것입니다.

자 창세기 6:4을 봅시다. “거인”이라고 번역된 단어는 히브리어의 “네피림”이며, 그것은 “타락한 자들”을 의미합니다. 그들의 이름이 또 다른 것을 가리키는데 거기 타락한 천사들을 여기서 참조하는 것입니다.

메릴 엉거 박사, 달라스 신학교에서 최근 구약한 교수인데 또한 이 입장을 취합니다. 그는 말하기를:

이것은 그것이 천사적인 존재들이 땅위의 사는 네피림 인간의 딸들과 결합할 때를 의미하는 것입니다…타락한 천사들이 이해 할 수 없는 태도로 사람이 자연적인 영역을 추측하기는 남자들과 사람의 종족의 여성들과 성적인 관계를 가졌던 것입니다. 신비로운 문학 작품은 이런 초인적인 현상의 실례는 신비하고 일반적인 법을 어기는 것이다… (메릴 에프. 엉거 박사., 엉거의 구약 성경 주석, 무디 프레스, 1981, 제 1권, 37면).

성경은 우리들에게 “천사들에 대하여 말하기를 그들의 처음 땅을 지키지 않았고, 그러나 그들 자신의 거주지를 떠났습니다” (유다 6). 다음 요절에 우리들은 그것을 말하기를 그들은 “후에 방랑하는 육체”가 되었다. 그것은 분명하게 만드는데 엉거 박사의 평가는 바른 궤도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마귀에 사로잡힌 사람들은 가장 가깝게 창세기 6:1-4을 참조합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실 때에: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24:37).

그것은 영적인 거인을 보는 것을 취하지 않으며 그것은 사탄이 노아의 시대에 그가 했던 것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악마는 사람들을 타락으로 신비한 것과 성추행으로 이끌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늘 날 많은 사람들을 사악해지도록 이끄는 것입니다. 포르노물, 신비한 것과 부도덕한 성적 행동과, 마귀들이 사람들의 삶을 주장함으로, 바로 노아의 시대에 그들이 행하였던 것과 같습니다.

III. 세째로, 거기에는 계속적인 마귀의 생각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육장 오절을 펴시기 바랍니다: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함과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창 6:5).

엉거 박사는 말하기를:

“사람의 악함의 깊이는 이미 서술된 것에 의하여 나타났습니다 – 사탄의 초자역적인 영역에 의하여 자연 지구의 침략이… 신비주의…사탄과 마귀의 능력들이 첫째로 생각의 진행을 사로 잡았고 그리고 나서 노아 홍수 이전의 사람들의 행동을 지배하였습니다” (엉거, 인용., 37면).

성경은 우리에게 말하기를 사탄과 마귀의 능력들은 생각을 사로 잡고 그리고 나서 오늘 날 사람들의 행동을 지배하는 것입니다. 사실상, 성경은 모든 회심하지 않은 사람이 마귀적인 영향을 받고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사탄은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엡 2:2). 만약에 하나님이 여러분을 포기하시면, 여러분은 정확하게 홍수 이전의 그 사람들처럼 될 것입니다. 만약에 하나님이 여러분을 버려 두시면, “[여러분]의 마음의 생각들의 모든 상상이 계속적으로 오직 악할 [것입니다]” (참조 창 6:5).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함과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창 6:5).

사탄은 벌써 여러분의 마음을 멀게 하고 그리하여 여러분이 복음을 믿지 못하게 하고 그리스도를 전혀 신뢰하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고후 4:3-4).

거기에는 아주 명확하게 여러분이 복음을 거절하게 하는 마귀적인 무엇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잃어버린 상태에 있게 하는데 왜냐하면 여러분은 인형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 사탄으로 그 실을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곧 사탄이 인형처럼 여러분을 붙잡아 맬 것이고, 그리고 그는 여러분을 옆으로 토스 할 것이고, 마치 어린이처럼 옛날 장난감을 집어 던질 것입니다. 마귀가 실로 붙잡아 매려고 할 때에, 여러분은 더 이상 그의 인형이 되지 말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그리고 지옥에 던지움을 받을 것이고 – 영원한 고통의 불에 탈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마치 마귀의 인형처럼 어리석게 가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보세요 – 죄와 자만에 가득찼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보세요 – 어두움과 마귀의 마음들에 가득 찼습니다. 여러분의 생애를 보세요 – 그것은 하나님 없이 어디든지 갈 것입니다. 여러분의 미래를 보세요 – 그리스도가 없이는 소망이 없습니다.

저는 여러분의 마음과 생애를 시험하여 보라고 요청하는 바이고, 그리고 여러분 자신의 구원의 희망은 모두 포기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여러분에게 여러분의 죄에서 돌이키고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께로 나오라고 요청합니다. 그는 천국에 살아 계십니다. 그리스도께로 돌아오시면 그는 여러분의 죄를 그의 보혈로 씻어 옮기실 것입니다 – 그리고 그는 여러분을 마귀의 억압에서 자유롭게 하시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여러분을 구원하시기 위해 오셨고 여러분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에게 돌아서시고 그리고 지금 그 분을 완전하게 신뢰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면 여러분은 찬양하게 될 것입니다,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주 은혜 놀라와

잃었던 생명 찾았고

광명을 얻었네.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요한 뉴톤 작, 1725-1807).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창세기 4:16-21; 6:1-5.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요한 뉴톤 작, 1725-1807).


설교요약

노아의 시대-제 2부
(창세기 설교 13편)
(THE DAYS OF NOAH – PART II)
(SERMON #13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24:37).

I. 첫째, 노아의 시대에는 여러 번 결혼하였다,
마 24:38; 창 4:19; 마 19:4-6; 마 19:9.

II. 둘째로, 노아의 시대에 악마화가 넓게 퍼져 일어나고 있습니다,
창 6:1-4; 욥 1:6; 욥 2:1; 유 6-7.

III. 세째로, 노아의 시대에는 계속적인 마귀 생각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창 6:5; 엡 2:2; 고후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