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노아의 시대 – 제 1부
(창세기 설교 제 12편)
(THE DAYS OF NOAH – PART I)
(SERMON #12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8월 12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 24:37).


제자들은 예수님께 묻기를,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 24:3). 그들의 질문은 아주 단순하였습니다: “당신이 다시 오실 때에 어떻게 우리가 알 수 있나요?” 그리스도는 평범하게 그들에게 말씀하셨는데 그는 다시 오신다는 것입니다. 그가 말씀하시기를, “내가 다시 오리라” (요 14:3). 그는 그들에게 말씀하기를 그는 하늘의 구름 타고 오시리라 하였고,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하였습니다” (마 24:30).

그러나 그가 오실 때에 어떻게 그들에게 말씀하실까요? 그들은 그것을 알기를 원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는 그들에게 많은 싸인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그의 오심의 그 위대한 싸인은 그가 말씀하실 때 거의 묘사 되어졌습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 24:37).

엠. 알. 대한 박사는 기록하기를,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만약에 당신이 나의 오는 것의 싸인을 알기 원한다면, 홍수 전의 노아의 시대를 공부하라 하셨습니다. 대 홍수 전의 일어났던 상태가 되면, 그러면 그것이 가까이 온 것을 알게 되는 것이다 (엠. 알. 데한 박사., 노아의 시대, 젠더밴, 1971, 20면).

우리가 해야 하는 모든 것은 창세기, 사장에서 육장까지 읽는 것입니다. 이 세장들은 성경에서 우리들에게 정확하게 노아의 시대와 같은 것이 무엇인지 말하여 주고 있습니다. 이런 상태들의 세상의 장면이 다시 오면 그러면 그리스도의 두번째 오실 것이고 이 세상의 끝이 우리가 아는 대로 가까와 오는 것입니다.

그러면 무엇이 노아의 시대와 같을까요? 이 설교에서 저는 노아의 시대와 우리 시대 사이에 무엇이 비슷한지 세 가지 요점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이 비슷한 것들을 보게 되면 저는 믿기는 여러분이 우리들이 그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 24:37).

여기 노아의 시대와 우리 시대 사이에 비슷한 세가지 요소는 창세기 4:1-16에서, 그리고 6:3에서, 그것은 우리 챈 박사 집사님이 몇분전에 읽으신 말씀입니다. 그것은,


1.  배교의 시대.

2.  여행하는 시대.

3.  많은 사람들이 용납되지 않는 죄를 범하고 있는 시대입니다.


이 상태들은 오늘날 우리들의 모든 주위에서 반복되고 있습니다.

I. 첫째로, 그것은 배교의 시대입니다.

여러분의 성경 창세기 제 4장을 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우리들은 두 사람, 가인과 그의 형제 아벨에 대하여 읽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오늘 날 세상의 보여주고 있는 두 종교들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스코필드 주석의 창세기 4:1에서 말하기를,

가인 (“취득”) 은 단지 땅의 사람의 모형입니다. 그의 종교는 죄의 어떤 적합한 감각의 빈곤한 사람들이며, 또는 대속이 필요한 것입니다.

가인은 오늘 날 그들 자신들이 크리스천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의 많은 대다수의 사람들의 그림입니다. 창세기는, 사장에서, 삼절에서:

“세월이 지난 후에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렸고” (창 4:3).

가인의 예물은 피가 없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하나님이 그의 부모들의 옷을 동물을 죽여서 입힌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참조 창세기 3:21) 그것은 그가 피를 드려야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대신에 그는 하나님께 식물을 드렸습니다. 그것은 왜 스코필드 주석은 말하기를, “그의 종교는 죄의 어떤 적당한 감각의 빈곤한 사람들이었고, 또는 대속이 필요하였습니다.”

우리들 역시 그런 식으로 죄의 진정한 감각이 없는 것이고 하나님이 그의 예물을 거절 하시자 그는 반응하였습니다.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 가인이 심히 분하여 안색이 변[화내니]하니” (창 4:5).

가인은 피를 가져오는 예물을 바르게 하는 것을 거절하였습니다. 그의 종교는 하나님에 의하여 거절되었고, 그는 회개하지 않았으며, 그러나 화를 내었습니다.

가인의 형제 아벨은 올바른 예물을 가져왔고, 하나님은 그것을 받아 드렸습니다. 사절을 읽어 보세요: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창 4:4).

하나님은 피의 희생 제물의 아벨의 종교를 받으셨으며, 가인의 피의 예물이 없는 것을 받지 않으셨습니다. 가인은 화가 났습니다. 그는 회개하지 않았고 그리고 그의 종교의 관점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그는 그의 신실한 형제를 죽였습니다. 8절은 우리에게 말하기를:

“가인이 그 아우 아벨에게 고하니라 그 후 그들이 들에 있을 때에 가인이 그 아우 아벨을 쳐 죽이니라” (창 4:8).

지금 홍수전의 날들의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고, 그리고 노아의 시대의 가인의 종교가 세상을 지배하고 있으며, 우리들이 십육장에서 이십 사장까지 보는 것과 같습니다. 창세기 사장의 스코필드 주석은 17절에서 말하기를:

첫번째 문화는, 홍수의 심판으로 멸망하였고, 그것은 발단과 성격과, 운명이 형제 살인자 적이고… 가인적인 문화는 그리스와 로마에 퍼졌으며, 그러나 신적인 심판은 도덕적이 상태에 따라서, 또는 물질주의적인 것이었다.

가인의 후예들은 그가 가졌던 것과 같은 종교를 가졌습니다. 그의 후손은 라멕이 말하기를 그의 부인들에게 한 말로서, 이십 삼장과 이십 사장에 기록되었습니다:

“라멕이 아내들에게 이르되 아다와 씰라여 내 소리를 들으라 라멕의 아내들이여 내 말을 들으라 나의 창상을 인하여 내가 사람을 죽였고 나의 상함을 인하여 소년을 죽였도다 가인을 위하여는 벌이 칠배일진대 라멕을 위하여는 벌이 칠십 칠배이리로다 하였더라” (창 4:23-24).

그것이 노아 시대에 가졌던 종교 방식입니다. 그것은 신앙이 깊은 사람들을 미워하고 화로 가득찬 것이었습니다. 우리들이 많은 사람들이 주님의 이름으로 소명을 받는 것을 보고, 의심할 것이 없이 가인과 그의 후손이 그러하였습니다. 이십절에서 말하기를, “그리고 사람들이 주의 이름으로 소명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거기에는 가르침이 없고 이 사람들의 어떤이는 우상숭배자들이였습니다. 그들은 그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회심하지 않은 사람들이었습니다. 세상 사람들 중의 많은 무리가 홍수전의 가인과 같았습니다. 그들은 종교적이었으나 그러나 잃어버린 자들입니다. 그것이 왜 성경이 우리에게 말하는 가이며 노아의 홍수 시대에“약간, 여덟명의 사람들이 구원”을 받았던 것입니다 (벧전 3:20). 노아의 대홍수 시대에 이 세상 이들 대다수의 사람들이 배신적이고 가인의 피가 없는 종교이며, 그리고 그처럼 잃은 자들이고 지옥에 갔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 24:37).

오늘 날의 대부분의 사람들도 거의 같은 길을 가지 않습니까? 그들은 아마도 종교라고 주장할 것입니다. 그들은 아마도 크리스천들이고 주장 할 것이나, 그러나 그들의 종교는 가인의 것처럼, “죄의 어떤 적합한 감각의 궁핍함이 있고, 또는 대속이 필요한 것입니다” (창세기 4:1의 스코필드 주석).

“아담이 그 아내 하와와 동침하매 하와가 잉태하여 가인을 낳고 이르되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득남하였다 하니라” (창 4:1).

지금, 만약에 여러분이 구원받기를 원한다면, 여러분은 반듯이 아벨처럼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반듯이 그리스도의 보혈의 희생을 통하여 하나님께로 나와야 하는 것이고, 그는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값을 갚으신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보혈로 여러분의 죄 씻음이 없이는 하나님께로 나올 수가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딤전 2:5).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벧전 2:24).

거기에 다른 길로 구원을 받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 14:6). 여러분이 하나님께로 나오는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나오는 것이며, 그는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를 갚아 주셨고, 그리고 그는 부활하시어 천국에서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은 오늘 날 잃어버린 자들이고, 마치 노아의 시대에 그들과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아벨이 그리한 것처럼, 그의 보혈에 의해 여러분의 죄를 씻으시고 예수님께 오시지 않겠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죄속에 빠져 가인처럼, 지옥에 가시겠습니까?

많은 교회들이 오늘 날 배교적입니다. 사람의 죄를 해결하는 것은 오직 그들이 그리스도의 보혈로 돌아서는 것입니다. 그들은 자주 회심과 거듭남에 약간만 관심을 가집니다. 그들은 자주 그리스도의 구원의 지식을 위해 단지 “결심”을 하는 것으로 그의 보혈로 씻음을 받는 것을 대신하는 것입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 24:37).

그리고 또 한 가지는: “가인은 그의 형제 아베을 거역하고 그리고 그를 죽이고 맙니다” (창 4:8). 요한 일서에서, 제 삼장은, 십일절을 우리들이 읽었는데,

“우리가 서로 사랑할지니 이는 너희가 처음부터 들은 소식이라 가인같이 하지 말라 저는 악한 자에게 속하여 그 아우를 죽였으니 어찐 연고로 죽였느뇨 자기의 행위는 악하고 그 아우의 행위는 의로움이니라 형제들아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거든 이상히 여기지 말라” (요일 3:11-13).

한 길 또는 다른 길, “세상”은 진정한 크리스천들을 해할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진심으로 구원을 받는다면, 여러분은 구원 받지 못한 사람들과 행하는 것과 여러분에게 친절하지 않은 것을 말하는 것을 기대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것을 행할 것인데 왜나하면 여러분이 진정한 크리스천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첫번 요점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사용했는데, 그러나 그것은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배교와 거짓 종교는 오늘 날 많이 있습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 24:37).

II. 둘쨰로, 그것은 광범위한 여행의 시대입니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기를 종말 시대에 홍수가 다시 일어나기 전의 상태를 기억하라는 것입니다. 지금, 창세기, 사장에서 우리들은 성경에서 여행을 처음 언급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사장을 펴서 16절:

“가인이 여호와의 앞을 떠나 나가 에덴 동편 놋 땅에 거하였더니” (창 4:16).

국제 성경 사전은 말하기를, “가인은 놋의 땅에서 그의 주소를 옮기니라 (‘헤메다’), 그리고 그 곳에 도시를 세우니라” (엘드맨스, 1976, 제 1권, 539면). “놋”의 땅에서 문자 그대로 “방랑하는 땅”입니다. 이것은 우리들에게 가인이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방랑하였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데한 박사는 우리들에게 말하기를 “전통적인 관계들은 가인이 인디아와 중국과 외딴 지역들을 갔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노아의 시대, 젠더밴, 1971, 33면). 이것은 아마도 오직 추측이며, 그러나 성경은 우리에게 말하기를 가인이 땅을 방랑하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너는 땅에서 피하며 유리하는 자가 되리라” 하였습니다. 데한 박사는 말하기를,

그것은 쉼이 없는 것과 쉽지 않은 것을 암시하고 있고 그리고 탐험하고 조사하는 것을 욕망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성경에서 이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방황하는 첫번째 묘사이고, 그것은 예수님의 말씀의 빛에서 진정으로 중요성이 모아지고 있으며, “그것은 홍수 이전에 그 시대와 같은 것이고, 그래서 그것은 또한 사람의 아들이 오시는 날들이 또한 그럴 것입니다.” 이것이 홍수 이전과 그리고 그의 다시 오심의 싸인처럼 예수님의 말씀에 확실하게 포함되어 있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엠. 알. 데한 박사., 같은 책., 33면).

오늘 날 거기에 여행과 이동의 위대한 량이 있는데 그것은 전에 아무도 보지 못했던 것입니다. 이것은 마지막의 싸인처럼 다니엘의 책에서 예언한 것입니다. 다니엘서, 십 이장, 사절을 읽어봅시다,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
      (다 12:4).

이 요절이 말씀하고 있는 “마지막 시대에,” 또는 마지막 날에 주목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들은 “마지막 때에” 대하여 두가지 것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1)  많은 사람들이 빨리 왕래할 것이고

(2)  지식이 더하리라.


챨스 라이리는 이 주석을 달기를, “끝날에 가까이 갈수록 사람들은 여행을 할 것이요…” (라이리 성경 공부, 주석 다니엘 12:4). 새 국제 판, 비록 여러면으로 신뢰할 수 있는 번역은 못되지만, 첫번 전반절은 바르게 번역 되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여기 저기를 가리라” 입니다. 그리고 더불유. 에이. 크리스웰 박사는 다니엘 12:1에 대하여 말하기를 지식의 놀라운 증가와 기동력의 시대는 그것은 마지막 날을 위한 예보하는 것입니다” (크리스웰 성경 공부 주석 다니엘 12:4).

사람의 지식의 증가는 이 놀라운 기동력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스팀 엔진의 연구 전에는 아무도 한 시간에 15-18마일 보다 더 빠르게 여행 할 수 없었습니다. 증기 기관차들이 증가되면서 기차로 한 시간에 약 60마일로 증가하였습니다. 초기 자동차 시기에는 약 한 시간에 70마일 속도를 달렸습니다. 초기 비행기는 한 시간에 약 250마일을 달렸습니다. 제트 비행기는 한 시간에 약 600마일을 달렸습니다.

19세기 후반에 쥴리스 버니가 팔 일간의 세계 여행이란 제목의 책을 저술하였습니다. 그것은 놀랍게 보였고, 거의 믿을 수 없는 것처럼 그때 사는 사람들에게 보였는데 (약 130년 전) 그것은 사람이 단지 팔인 만에 풍선을 타고 세계를 돌 수 있다는 말인가! 그러나 오늘 날 여러분은 세계 여행을 이틀 만에 젯트기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람이 우주선으로 세계를 분명하게 도는데 1½ 시간 걸립니다.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 (다 12:4).

이것이 홍수 이전의 시대에 정확하게 일어났던 것임을 기억해야하며, 가인이 “땅에서 피하며 유리” (창 4:12) 할 때에, 그리고 그가 에덴의 동쪽에 놋이라는 장소로 여행 할 때에 – 그 뜻은 “방황”한다는 의미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 24:37).

오늘 날 사람들은 계속적으로 이동하고, 계속 쉼이 없고, 계속 바뀌고 있는 것입니다. 포드의 티 모델의 등장 이전에는 사람들은 한번 이동하였고 그리고 나서 그들의 생애의 나어지를 정착하여 보냈습니다. 그러나 포드의 티 모델이 만들어지자 그들의 이동이 다시 그리고 다시 그리고 다시가 가능하여졌습니다.

제가 믿기는 이 기동력이 우리들의 시대의 많은 문제들이 뒤에 있다고 믿습니다. 정착하십시오. 여러분의 뿌리를 내리시기 바랍니다. 말하기를, “저는 다시는 이동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기둥을 박으십시오. 교회의 집으로 오십시오, 그리고 여기 머무십시오! 교회에서 교회로 이동하는 것은 자주 마지막 시대에 영적인 쉼이 없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오직 악인은 능히 안정치 못하고 그 물이 진흙과 더러운 것을 늘 솟쳐내는 요동하는 바다와 같으니라” (사 57:20).

변화의 바다 주위에 던지는 것과 그리고 우리 물질주의의 시대에 계속적으로 이동하는 것을 멈추시기 바랍니다. 복음 설교가 있는 교회에 여러분의 뿌리를 내리고 거기서 머무십시오, 어떤 일이 일어나도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리스도께 나오세요. 여러분 자신을 하나님의 아들께 던지시고 그 분에 의해 구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를 신뢰하시고 그리고 그의 보혈은 여러분의 죄를 씻어 주실 것입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를 갚으시기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그는 죽음으로부터 일어나시고 천국에서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예수님께 나와서 구원을 받으십시오.

III. 세째로,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용서 받지 못할 죄를 범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성경 창세기 육장 삼절을 펴시기 바랍니다: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일백 이십년이 되리라 하시니라” (창 6:3).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사람은 오직 일백 이십년을 살게 될 것이다, 그것은 오늘 날 사람의 생애가 열 살 또는 열한 살에 행당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후에 하나님은 그들을 포기하셨는데 왜냐하면 그들이 용서받지 못한 죄를 범하였기 때문입니다.

통계학은 우리에게 말하기를 모든 회심자들의 90%가 30세 이전이라는 것이고, 그리고 30%가 이십세 이전에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이십세 후에는, 회심하는 숫자가 놀랍게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엄청난 숫자가 이십세를 지나는 사람들이 전혀 회심하지 않고 지나갑니다. 왜? 저는 생각하기를, 그것은 하나님이 그들을 포기하시기 때문이다. 그들의 마음들이 구원 받기에는 너무 단단히 굳었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그들의 죄들에 대한 자책감이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여러분은 벌써 여러분의 마음이 죄의 자책감을 느끼기에는 너무 굳었습니까? 여러분은 이미 하나님에 의하여 포기되었습니까?

기억하십시오, 아주 적은 사람들 (오직 여덟 명!) 노아의 시대에 구원을 받았습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구원을 얻은 자가 몇 명 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라”
      (벧전 3:20).

만약에 여러분이 구원 받았다면, 여러분은 아주 소수의 하나가 되어 그들은 이 악한 날에 구원을 받았습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 24:37).

하나님이 오늘 밤 여러분에게 말씀하십니다,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창 6:3).

여러분의 생각을 여러분의 죄들과 심판이 오는 것에 대하여 집중하십시오. 그러면, 오직 그러면,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가 필요한 것을 보게 될 것이고 그리고 그의 보혈로 구원이 필요함을 보게 될 것입니다.

거기에는 우리 주님에 의하여 거절되는 끌어 당기는 선이 있네,
그의 영이 부르는데 잃어버렸네,
그리고 당신은 혼자 서두르네 기쁨의 미친 군중과 함께,
당신은 세었나요, 당신은 그 가치를 세었나요?
당신은 그 가치를 세었나요, 만약에 당신의 영혼이 잃어버리게 된다면?
당신이 당신 자신을 위해 전 세계를 갖게 될지라도?
지금이라도 그것이 당신이 교차되는 선에 있을 지라도,
당신은 카운트 해보았나, 당신은 그 값을 계산해 보았나요?
   (“당신은 그 값을 계산해 보았나요?” 에이. 제이. 핫지 작, 1923).

값을 따져 보세요! 당신의 영혼이 영원히 잃어 보린다면, 지옥에서! 값을 따져 보세요! 성령이 당신으로부터 떠날 것입니다. 여러분은 노아의 시대 사람들처럼 포기 될 것입니다. 그들은 문이 닫혀진 후에 칠일 동안 방주 밖에 서있었습니다. 칠일이 지났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너무 늦었습니다! 그들은 용서 받지 못할 죄를 지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포기 하셨습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경고합니다 – 용서 받지 못할 죄를 짓지 마세요! 성령님께 양보하세요! 여러분의 죄를 생각하세요! 그리스도께로 나오세요 – 그것이 말하게 하면 안되니까요, “화 있을진저 이 사람들이여, 가인의 길에 행하였으며” (유다서 11).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창세기 4:1-16; 6:3.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당신은 댓가를 계산하였나?”(에이. 제이. 핫지 작 , 1923).


설교요약

노아의 시대 – 제 1부
(창세기 설교 제 12편)
(THE DAYS OF NOAH – PART I)
(SERMON #12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마 24:37).

(마태 복음 24:3; 요 14:3; 마태 복음 24:30)

I. 첫째로, 그것은 배교의 시대입니다, 창 4:3 (참조 창 3:29);
창세기 4:5, 4, 8, 23-24, 26; 벧전 3:20; 딤전 2:5; 벧전 2:24;
요 14:6; 요일 3:11-13.

II. 둘째로, 그것은 광범위한 여행의 시대입니다, 창세기 4:16;
다니엘 12:4; 창세기 4:12; 이사야 57:20.

III. 세째로,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용서 받지 못할 죄를 범하였습니다,
창세기 6:3; 벧전 3:20; 유다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