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 뱀과 여인
(창세기 설교 11 번째)
(THE SERPENT AND THE WOMAN)
(SERMON #11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8월 5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August 5,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그런데 뱀은 여호와 하나님이 지으신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하니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이르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창 3:1).


우리들이 창세기 3:1에 대하여 생각 할 때 우리들은 반듯이 우리들이 본 중세기 그림들을 우리들의 마음에서 쫓아 내야 하는 것이며, 에덴 동산에서 아담과 하와의 유혹에 기본을 둔 것 말입니다. 그 그림들은 뱀을 보여 주고 있는데, 나무 가지를 휘감고 있고, 가지로부터 빨간 사과를 먹으라고 아담과 이브에게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들이 성경에서 실지로 읽는 것과는 완전히 거짓된 이야기입니다. 첫째로, 우리들이 아는 뱀처럼 거기에는 뱀이 없었습니다. 그 “뱀”이 가진 어떠한 형태도 그것은 오늘 날 우리들이 보는 어떤 뱀처럼 생긴 형태가 아니었습니다. 라이리 박사는 추측하기를 그것은 외관상으로는 아름다운 창조물이었고, 저주받지 않은 상태이었습니다 (챨스 라이리 박사., 라이리 성경 공부, 무디 출판사, 1978, 11면; 창세기 3:1 주석). 사탄은 뱀의 소유물로 가졌던 것입니다. 길 박사는 말하기를, “소유하였고 그리고 그의 계획의 도구처럼 사탄에 의해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의 가지고 있는 말하는 재간으로부터 증거 된 것처럼, 그리고 사용된 이유이고, 아주 예술적이고 순진성을 잃은 태도로 채용되었고…성경은 언제나 마귀가 사람을 유혹한 것으로 묘사되었고; 그는, 왜냐하면 그는 그의 기만하는 부분이 행동으로 뱀에 의해 그리고 속에서 행동하였고, 뱀이라고 불렀고, 그리고 옛뱀, 그리고 마귀와 사탄이며, 고린도후서 11:3; 계시록 12:9” (요한 길 박사., 신구약 성경 강해 주석, 침례교회 표준 출판사, 1989 재판, 제 1권, 22면; 창세기 3:1 주석).

그러므로, 저는 믿기는 그 사탄은 이 아름다운 창조물의 입을 통하여 말한 것으로 믿습니다. 이브는 그녀에게 그것을 말했을 때 놀라지 않았습니다.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그것은 아마도 단순히 그 이브가 그녀의 무죄에서 아직 알지 못했던 에덴 동산에서 그녀의 주위에 있는 동물을 알지 못했던 것으로 말할 수 없다는 것과 그래서 뱀이 그녀에게 말할 때에 그녀는 경계하지 않았습니다” (헨리 엠. 모리스, 박사., 창세기 기록, 베이커 출판사, 1986 판, 109면). 다시,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그것은 명백한 것이고 거기에는 이 사건보다 단순한 뱀이 말하는 우화 이상의 사건이다. 성경은 나중에 그 ‘옛 뱀’을 묘사하기를 마귀 그 자신 이상이 아닌 것으로 신분을 밝힌다, 계 12:9; 20:2” (모리스, 동일한 책., 107면).

여기서 우리들은 세상에서 마귀의 문제로 첫 번째로 직면하게 된다. 만약에 하나님이 전능하시고 거룩하시다면, 왜 그분이 마귀를 허락하시고 실지로 어떻게 마귀가 모두 존재할 수 있을까? 오직 마귀의 존재의 문제는 성경적인 대답으로 창세기 삼장에서 바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이전에 사람은 죄를 세상에 가져올 수 있고, 그는 그 자신에게 외부의 대리인에 의해 죄를 설득을 당한 것이 분명하며, 거기에는 아직 [사람의] 자체 본성에는 [죄의] 방향으로 이처럼 그를 인도하는 것이 없었습니다” (모리스 같은 책., 106면).

어디로 사탄이 왔나요? 구약 성경에서 대답을 주고 있습니다. 이사야 14:12-15 우리들은 말하였습니다,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내 자리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앉으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가 지극히 높은 이와 같아지리라 하는 도다 그러나 이제 네가 스올 곧 구덩이 맨 밑에 떨어짐을 당하리로다” (사 14:12-15).

스토필드 성경 공부 말하기를 이 요절은 “점차적으로 사탄을 예견하고, 이세상의 왕자로…보이지 않는 통치자의 실체로…엄청난 요절로 우주에서 죄의 시작의 표시입니다. 루시퍼가 말하기를, ‘나는 [가장 놓은 자처럼 되리라]’ 죄의 시작이다 (스코필드 성경 공부) 1917년 판, 이사야 14:12 주석). 이 같은 능력은 악령이 에스겔 28장에서 말한 영이고, 그가 말하기를,

그대는 하나님의 에덴 동산에서 있었고…그대는 그날에 그대의 길에 완벽하도록 창조되었는데, 아직도 사악함이 그대 속에서 발견되었다…그대 마음은 들려졌고 그대의 아름다움 때문에, 그대는 그대의 총명의 이유의 그대의 지혜를 타락 시켰도다: 내가 그대를 땅에 내치리라…그대는 공포를 당하리라” (에스켈 28:13, 15, 17, 19).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그 서술은 [이 요절들을] 만들었는데 단순히 땅의 왕의 진실이 될 수 없습니다 (모리스, 같은 책., 107면). 그들은 사탄을 칭하며, 진정한 능력 뒤에는 바벨론과 티어의 왕이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 에스겔의 요절에서, 사탄은 말하기를 “하나님의 에덴 동산에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에스겔 28:13). 저는 믿기는 이것이 가리키는 것은 사탄이 이브에게 말하는 뱀 속에 있었다는 것으로 우리들이 본문에서 보는 것처럼.

“그런데 뱀은 여호와 하나님이 지으신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하니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이르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라” (창 3:1).

주목하기는 이것은 사탄이 사람을 유혹하는 것으로 나타난 것이 마지막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사장에서 우리들에게 말하는 것은 사탄은 광야에서 그리스도를 유혹하였고, 구세주의 사역의 초기에 가깝습니다. 여기 누가복음 사장에서 우리에게 말하고 있는데 예수께서,

“예수께서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요단 강에서 돌아오사 광야에서 사십 일 동안 성령에게 이끌리시며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시더라” (눅 4:1-2).

마치 이브에게처럼, 그리스도에게 말하였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그는 어떤 동물이나 파충류를 통하여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예수님께 직접적으로 말하였고, 유사한 방법으로 그를 유혹하였습니다, 그는 에덴 동산의 처음 조상들을 유혹한 것처럼 하였습니다. 지금, 아담과 이브가 사탄의 유혹에 넘어간 반면에 주 예수 그리스도는 그를 저항하였는데, 그것은 마침내 그가 십자가에서 우리 죄값을 지불하시고 죽으심으로 완성하셨고, 그리고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일어나고 우리에게 새로운 생명을 주셨습니다.

사탄은, 그리고 그의 악령들은 사복음서들과 사도행전을 통하여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적대자로 나타납니다. 실지로, 이름들의 하나가 심술궂은 악한 영이라는 의미인 “대적자”라고 주어졌습니다. 이것은 “사탄”이라는 이름의 바로 그런 뜻입니다. 그는 우리들의 대적자이고, 그리고 그는 하나님의 대적자이고 오늘날까지 대적자입니다. 사도 베드로는 기록하기를,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라 “ (벧전 5:8-9).

진정한 크리스천은 “믿음 안에서” 마귀를 저항하는 말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믿음은 우리의 가장 위대한 무기로서 마귀의 책략을 대항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에 당신이 회심하지 않았다면 저는 아는데 여러분은 더욱 더 사탄에 의해 이브가 에덴 동산에서 했던 것보다 더욱 계교와 속임을 당하기에 적당할 것입니다. 사실상, 하나님의 은혜가 없이는 여러분은 언제나 속임을 당할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말하기를,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우리는 우리를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신 것과 또 예수를 위하여 우리가 너희의 종 된 것을 전파함이라” (고후 4:3-4).

바로 그것은 에덴 동산에서 이브처럼 되는 것이고, 사탄의 진정한 목적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으로부터 여러분을 지키고 복음의 진리에서 여러분이 맹인이 되게하는 것입니다. 그의 이브를 금지된 과일을 먹게 하는 계교를 썼으며, 그러므로 그녀를 생명의 나무의 과일을 먹는 것으로부터 지켰으며 그리하여 그녀는 에덴의 하나님의 낙원에서 영원히 살수 있었던 것으로부터 지켰습니다.

“그런데 뱀은 여호와 하나님이 지으신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하니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이르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라” (창 3:1).

사탄의 처음 반역하는 계교는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을 이브가 의심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오늘날과 마찬가지로 진실이 아닙니까? 사탄은 특별히 여러분의 구원에 대하여 성경에서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의심하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 11:28).

사탄의 유혹하는 생각들을 버리고 그리고 그리스도께 나오시고, 그리고 여러분은 여러분의 영혼을 위해 쉬게 됨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가 약속하신 것처럼. 그리스도께 나오시고 그리고 여러분은 하나님 앞에서 완전한 칭의를 받게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께로 믿음으로 나오시고 여러분이 행한 모든 죄, 또는 범죄 할 것을 예수님의 보혈로 여러분이 믿음으로 그에게 나올 때에 씻어 주실 것입니다. 요셉 할트처럼, 그 위대한 찬양 작가는 말하기를,

한 죄인이 믿는 순간에,
   그의 십자가에 못 박힌 하나님을 신뢰할 때,
그의 용서를 그가 단번에 받고,
   그의 보혈을 통하여 완전히 구속되었네.
(“한 죄인이 믿는 순간에” 요셉 할트 작, 1712-1768)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창세기 3:1-5).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그는 용감한 사람이 될 것이다” 요한 번연 작, 1628-1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