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리스도는 창세기를 확증하셨습니다
(창세기 설교 9)
(CHRIST AUTHENTICATES THE BOOK OF GENESIS)
(SERMON #9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on Saturday Evening, August 4,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에 모세와 및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눅 24:27).


헨리 모리스는 말하기를, "그것은 중요한 것으로 위대한 성경 교사 - 사실상 성경의 저자는 - 성경적인 진리들을 가르쳤으며, 그는 맨 처음에 시작하였습니다. 창세기는 성경의 기본 책입니다, 그리고 만약에 우리가 성경의 나머지를 이해할 수 있다면 그것은 창세기에서 하나님의 나타나심을 믿고 이해하는데 필수적인 것입니다" (헨리 모리스 박사., 독자적인 성경 공부, 세계 출판사, 1995, 누가복음 24:27의 주석).

우리들은 여러 곳에서 요지를 볼 수 있는데 주 예수 그리스도는 창세기의 진실성을 선포하였습니다. 여러분 마태복음 19:4-6을 펴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되,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사람을 지으신 이가 본래 저희를 남자와 여자로 만드시고 말씀하시기를 이러므로 사람이 그 부모를 떠나서 아내에게 합하여 그 둘이 한 몸이 될찌니라 하신 것을 읽지 못하였느냐 이러한즉 이제 둘이 아니요 한 몸이니 그러므로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할찌니라 하시니" (마 19:4-6).

여기서 주 예수 그리스도는 창세기 1:27을 인용하셨으며, "그가 본래 남자와 여자로 만드시고," 창세기 2:24을 인용하시고,

"말씀하시기를 이러므로 사람이 그 부모를 떠나서 아내에게 합하여 그 둘이 한 몸이 될찌니라 하신 것을 읽지 못하였느냐" (마 19:5).

이제 누가복음 11:51을 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주 예수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아벨의 피로부터"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은 창세기 4:10에서 직접 인용하셨습니다,

"가라사대 네가 무엇을 하였느냐 네 아우의 핏소리가 땅에서부터 내게 호소하느니라" (창 4;10).

아벨의 피를 인용하여 창세기 4장에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역사적인 사실로 창세기를 전적으로 받아 들이신 것입니다.

자 누가 복음 17:26-32을 펴십시다.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고 시집 가더니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였으며 또 롯의 때와 같으리니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을 짓더니 롯이 소돔에서 나가던 날에 하늘로서 불과 유황이 비오듯하여 저희를 멸하였느니라 인자의 나타나는 날에도 이러하리라 그 날에 만일 사람이 지붕 위에 있고 그 세간이 집 안에 있으면 그것을 가지러 내려오지 말 것이요 밭에 있는 자도 이와 같이 로 돌이키지 말것이니라 롯의 처를 생각하라" (눅 17:26-32).

이 요절은 예수님이 홍수의 역사적인 정확성도 믿었으며, 창세기 육장과 칠장에 걸쳐 기록되어진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창세기에서 대홍수의 역사를 사용하시고 세상이 어떤 상태였는지 이 시대의 끝과 같다고 보여 주셨습니다. 이 동일한 요절이 누가 복음 17에서, 그리스도는 창세기 19장에 기록된 것에 대하여 역사적인 정확성을 믿으셨으며 소돔 성에서 롯과 그의 아내의 기사를 믿으셨습니다.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롯의 아내를 기억하라" 하셨습니다 (눅 17:32). 이것은 창세기 19:26의 직접적인 참조입니다,

"롯의 아내는 뒤를 돌아 본고로 소금 기둥이 되었더라"
      (창 19:26).

또한, 요한 복음 7:22을 펴십시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모세가 너희에게 할례를 주었으니" (요 7:22).

창세기 17:9-11을 펴십시오.

"하나님이 또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그런즉 너는 내 언약을 지키고 네 후손도 대대로 지키라 너희 중 남자는 다 할례를 받으라 이것이 나와 너희와 너희 후손 사이에 지킬 내 언약이니라 너희는 양피를 베어라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의 언약의 표징이니라" (창 17:9-11).

그래서,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모세는 그럼으로 너희에게 할레를 주었느니라," 그는 창세기의 십칠장의 요절을 직접적으로 참조하였습니다. 또한 주목할 것은 그리스도는 모세가 창세기의 저자임을 제시하였는데 그가 말씀하실 때에, "모세가 그럼으로 너희에게 할례를 주었느니라." 그러므로, 주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모세가 창세기의 저자임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또한 모세에 대하여 말씀하시기를 성경의 처음 다섯권의 저자로 말씀하시고, 요한 복음 7:19에서 "율법서"라고 불렀습니다.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모세가 너희에게 율법을 주지 아니하였느냐...?" (요 7:19). 그 "율법"은 모세 오경을 가리킵니다. 예수님은 "율법서와 선지서"를 말씀하시기를 누가 복음 16:16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율법은 성경의 첫 다섯권을 참조하였습니다 -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말씀하실 때 "모세가 율법서를 주지 않았느냐?" 그는 모세가 성경의 처음 다섯책의 인간 저자로서 확증하였습니다, 창세기의 책으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부자와 나사로에 대한 예수님의 묘사에 구약의 이 구분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부자는 지옥에서 나사로를 보내어 그의 잃어버린 형제들에게 간증하여 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아브라함의 부자에 대한 대답을 하였습니다. 누가복음 16:29-31을 폅시다. 함께 일어서서 이 요절을 큰 소리로 읽읍시다.

"아브라함이 가로되 저희에게 모세와 선지자들이 있으니 그들에게 들을찌니라 가로되 그렇지 아니하니이다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만일 죽은 자에게서 저희에게 가는 자가 있으면 회개하리이다 가로되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자가 있을찌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하였다 하시니라 " (눅 16:29-31).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이 우리들에게 아브라함에 대하여 말씀하시기를, "그들은 모세와 선지자들이 있으니 그들에게 들으라...만약에 그들이 모세와 선지자를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가더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누가 복음 16:29, 31). 여기서 그리스도는 처음 다섯권의 모세의 저작임을 확증하시고, 창세기를 포함해서, 선지서들을 기록하였습을 확증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주 예수 그리스도는 창세기의 기록의 역사적으로 신뢰할 것을 확증하셨습니다 - 그리고 그리스도는 모세가 창세기의 인간 저자임을 가르치셨습니다. 그가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셔서 그가 그의 제자들에게 말씀하실 때에,

"이에 모세와 및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눅 24:27).

자 여러분에게 묻겠습니다, "모세가 어떻게 무엇을 쓸것을 알았습니까?" 그것은 좋은 질문입니다. 이 간단한 방법으로 그것을 베드로후서 1:20-21에서 대답합니다. 자 일어서서 두 절을 읽겠습니다.

"먼저 알 것은 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벧후 1:20-21).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구약성경을 쓴 사람들은 모세를 포함해서 그가 창세기를 쓸 때에 "성령에 의하여 그들이 감동을 받아서 말한 것이니라." 그들의 마음들은 성령에 의하여 감동되었고 거룩한 성경을 기록하였습니다. 또다른 중요한 요절은 디모데후서 3:16입니다. 이 요절들을 펴시기 바랍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딤후 3:16).

버논 맥기 박사는 말씀하시기를,

하나님이 말씀하실 때에, "모든 성경"은 그가 의미하시는 그것의 모두는 창세기로부터 계시록까지 입니다...감동의 의미는 "하나님이 숨을 쉬셨다"...이 사람들을 통하여 [성경의 저자들은] 하나님이 그의 말씀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그는 우리들에게 오늘 날 더 이상 말씀하시지 않습니다 (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83, 제 5권, 473면; 디모데 후서 3:16 주석).

엠. 알. 데한 박사는, "그 증거는 아주 불가항력적입니다, 그것은 영적으로 알고 있는 마음이 저자에 대하여 그 어떠한 질문도 없는 것이며, 그리고 권위는 그리고 모세의 다섯 책[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은 역사적인 것입니다. 이것은 창세기의 특별한 진리입니다"(엠. 알. 데한 박사., 창세기에서 그리스도의 초상, 젠더밴 출판사, 1966, 서론).

그러므로, 우리들이 창세기를 공부할 때에 굉장한 겸손과 믿음으로 배우는 것입니다 - 주 예수 그리스도 자신이 그것에 대한 증명으로 그의 인을 치셨습니다, 그리고 모세가 하나님이 이 거룩한 책을 주심으로 인간으로서는 모세를 인정하는 것입니다.

"이에 모세와 및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눅 24:27).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클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