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첫번째 창조물과 새로운 창조물
(창세기 설교 6 번째)
(THE FIRST CREATION AND THE NEW CREATION)
(SERMON #6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7년 7월 22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July 22,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창 2:7).


사람은 그가 창조되어질 때에 수동적이었습니다. 그는 창조되는 것을 선택하지 않았으며, 또는 그의 창조에 대하여 어떤 종류의 결정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으로, 첫번째 사람은 단독적으로 창조되었습니다 - 그 뜻은 그가 하나님께서 홀로 사역에 의해 생명을 가져왔고 모양을 만드셨습니다, 그 사람 자신으로부터 어떤 도움도 없이 하신 것입니다.

이것이 새로운 생명이 태어나는 모형이고 사진으로서 오직 홀로 하신 뜻입니다. 사전은 단독을 정의하기를 마치,

재생(새로운 출생)의 신조는 성령의 단독 사역이고 그리고 인간의 의지는...돕거나 또는 협력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웹스터의 새 이십세기의 대사전, 제 2판, 콜린스+세계, 1978, 1160면).

첫 사람의 창조는 단독이었고; 그것은 사람은 하나님 자신의 사역으로 창조되었습니다. 그것은 모델입니다. 원형은 사람의 새 창조이며, 그가 다시 태어났을 때, 그것은 또한 하나님 자신의 사역입니다!

"우리는 그의 만드신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엡 2:10).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창조," 스코필드 센터 노트]: 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라이리 박사는 말하기를, 그 요절에 대한 설명에서,

"새로운 창조물은" 문자적으로 "새로운 창조물"이다. 옛것들은 지나갔으니 (부정과거 상태를 가리키는 결말적인 변화로 구원을 가져온다); "보라, 모든 것들은 새것이 되었다(완료 시제로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결과의 영원성을 가리키는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로 의롭다는 칭의를 받을 뿐아니라 "새로운 창조물"로 만드시며 생명의 변화된 모형의 결과입니다(챨스 라이리 박사., 라이리 성경공부, 무디 출판사, 1978, 고린도후서 5:17 주석).

그럼으로 새로 태어난 것의 "새 창조"는 첫번 창조의 원형(완성형)이며, 타락하기 전의 그의 원래의 상태로 타락한 인간이 회복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결정주의"를 보여주며 우리들은 그것을 오늘 날 알고 있는 것으로 거짓입니다. 사람은 회심의 새로운 창조에서 더 이상 협력할 수 없는 것이고 그가 에덴 동산에서 첫번 창조에서 그랬던 것보다 더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게이스럴 박사는 저적하기를 이것은 마틴 루터와 요한 칼빈과, 죠나단 에드워드와 모든 개혁주의 자들의 입장이라는 것입니다(놀만 게이스럴 박사., 조직 신학, 베다니 하우스, 2004, 제 삼권, 192면). 비록 게이스럴 박사 자신은 그 가르침을 따르고 있지 않지만, 그는 우리 침례교 조상들의 잘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마치 존 변연, 존 길 그리고 챨스 스펄젼처럼 역시 인간의 협력이 없이 오직 하나님의 은혜에 의해 단독으로 사람이 거듭날 수 있는 것입니다. 단독적 회심은 또한 그런 아도니람 저드슨과 윌리암 케리에서 처럼 위대한 개척자인 침례교의 선교사들이 지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창세기 2:7에서 사람의 창조에 대한 서술에서 루터는 말하기를,

모든 물질들은 하나님께 속하고 그리고 우리 위에 있는 것이고, 사람은 자유 의지가 없고, 그러나 토기장이의 손에 있는 진흙처럼, 토기장이가 모든 것을 하는 동안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우리 자신들이 실지로 선택하는 것이 아니고, 오직 우리들은 선택되는 것이고, 준비되어지고 중생[거듭나는]하는 것은 하나님에 의한 것입니다(말틴 루터, 루터의 창세기 주석, 제더밴 출판사, 1958 재판, 제 1권, 44면).

이것은 단동설이고, 위대한 개혁자에 의하여 평범하게 만들어 졌고, 그리고 그는 옳았습니다.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요 1:13).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창2:7).

하나님의 은혜의 사진이 아닌가, 첫 사람을 형성하시고, 그리고 타락한 인간을 새로운 창조물로 재생하고, 새 생명으로 만드십니다. 바로 첫 사람이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생명이 주어지듯이 형성 된 것처럼, 그처럼 타락한 인간을 재생하시고, 새 생명을 주심은 오직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 뿐입니다.

나 같은 죄인 살리신
   그 은혜 놀라와,
잃었던 생명 찾았고
   광명을 얻었네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죤 뉴톤 작, 1725-1807).

별들을 공중에 두신 것은 기적이네,
   세상을 공중에 두신 것은 기적이네;
그러나 그가 내 영혼을 구원하실 때, 씻기시고 날 완전케 하셨네,
   사랑과 은혜의 기적이네!
("그것은 기적이네" 요한 피터슨 작, 1948).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창2:7).

제가 틀렸다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는 인간의 창조의 창세기 기록을 세속적인 알레고리로 믿지 않습니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제가 믿는 것은 창세기 2:7절이 사실상, 문자적인 묘사로서 하나님께서 첫번 인간의 존재를 땅의 티끌로부터 만드시고 생명의 호흡을 그의 코에 불어 넣으신 것을 믿습니다. 그것은 사실적이고 문자적인 묘사로서 처음 인간 존재의 형상입니다.

이것은 성경적인 모델과 세속적인 알레고리 사이의 다른 점을 보여 줍니다. 세속적인 알레고리는 가공의 이야기이며 그것은 도덕적인 요점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것입니다 - 이러한 이숍의 우화처럼 - 그것은 세속적인 알레고리입니다. 그러나 성경적인 모델은 구약성경에서 문자적으로 진리이며, 신약의 실존을 예표적으로 보여 주는 것입니다. 창세기의 첫 번째 장은 시종일관 많은 모델들이 있는데 그것은 신약 성경에서 그것들이 성취됨을 발견합니다. 스코필드 성경공부는 이 모델의 정확한 정의를 보여 줍니다: "한 모델이 어떤 진리의 신적인 목적의 실례입니다...모델들은 모세오경[구약 성경의 첫 다섯 권]에서 가장 자주 일어나며, 그러나 어디서 가끔씩 발견됩니다. 그 원형, 또는 모델의 완성형은 신약에서 자주 발견되고 있습니다"(스코필드 성경 공부, 1917 판, 4면).

그럼으로, 우리들은 처음 사람의 문자적인 창조의 묘사를 믿으며, 아담은 한 모델입니다, "신적인 목적의 실례이며, 그가 거듭날 때 사람의 새로 창조됨의 모델입니다(요 3:3, 7).

처음 사람은 창조되었습니다. 그는 진화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모델입니다. 그리하여 모델의 완성은 사람은 새로운 창조물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그는 크리스천으로 "진화"하지 않습니다. 그는 그의 부모가 크리스천이었다고 크리스천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교육과 배움으로 점진적으로 크리스천이 서서히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즉각적으로 크리스천이 되는데 하나님의 직접적인 사역에 의하여 됩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창2:7).

헨리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하나님은 "땅의 흙을" 사용하셔서 사람의 몸을 만드셨고, 주목할 요절의 흐름은 그 사상은 가장 작은 지구의 조각으로 구성되었고(현대의 용어에서, 기초 화학의 요소들: 질소, 산소, 칼슘, 기타.) 또한 인간 몸의 기본적인 육체적인 요소들이었습니다. [이것은 이미]현대 과학에 의해 증명된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생명의 호흡을 그의 코에 불어 넣으셨습니다"...사람의 몸은 완전한 형태를 이루었고, 허파들, 그리고 전 호흡 장치, 아울러 뼈들과 기관들과 다른 부속물들, 그러나 생명이 없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에너지가 들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 생명의 기계 작용은 활동하여야하며, 심장은 펌프를 시작하고 피가 순환되어야 하고, 그리고 모든 신진 대사 기관들이 작동하기 시작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생명은 오직 생명으로부터 살아계신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으로 오직 자존하시는 존재에 의해 오는 것이고, 그래서 그것[생명]은 반듯이 궁극적으로 그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특별히 신적 생명을 위한 인간 생명의 유일한 관계를 강조하고 이 성경[창 2:7]이 우리에게 말하고 있으며 하나님 자신이 직접적으로 생명과 호흡을 사람에게 부여하였습니다.
       그 "생명의 호흡"은..."생명"은 같은 말(히브리 루아크)로 "영"과 같은...그것은 오직 하나님께서 직접(떨어져 있기보다, 마치 그것은 그의 말씀하신 말씀에 의해) "호흡했고" 생명의 호흡이었다."
       이 지적에서, 사람은 "살아있는 영혼"...하나님의 직접적인 생기를 그것의 활동을 위한 것이 되었다(헨리 모리스 박사., 창세기의 기록, 베이커 출판사, 1986년 판, 85-86면).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창2:7).

그것은 사람의 창조의 문자적인 묘사이며, 그것은 모델로부터 왔습니다. 그 원형은 새로운 피조물입니다(엡 2:10; 고린도 후서 5:17).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생명은 오직 생명으로부터 오고, 그리고 살아계신 하나님은 오직 자존하시는 분이시고, 그래서 그것[생명]은 반듯이 궁극적으로 그로부터 오는 것입니다...하나님 자신은 직접적으로 생명을 부여 하시고...사람에게(동일한 책).

창세기 2:7은 새 생명의 그림이 아닌가!

"우리들이 죄로 죽었을 때에도, [하나님]은 그리스도와 함께 우리들을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엡 2:5, 8-10).

"우리가 죄로 말미암아 죽었을 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셨고"[살아나게 하셨고] 그리스도와 함께 (은혜로 말미암아 여러분을 구원하셨습니다)...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창조하셨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창2:7).

매튜 헨리는 말하기를,

우리 주 예수님이 맹인의 눈에 진흙으로 바르실 때에 아마도 그는 친밀한 것으로 그것은 그가 처음 형상의 사람들을 진흙으로부터 나오게 하신 것이고; 그리고 그가 숨을 내 쉬며 제자들에게 말씀하실 때에 성령을 받으라 하실 때에 그는 그것이 그가 처음 사람의 코에 생명의 생기를 넣으신 것에 친밀하셨던 것입니다. 그는 그 영혼을 홀로 만드셨고 새롭게 만드실 수 있는 것입니다(매튜헨리의 전 성경 주석, 헨드릭슨 출판사, 1996년 재판, 제 1권, 12면; 창세기 2:7).

그는 그 영혼을 홀로 만드셨고 그것을 새롭게 하는 것이 가능하신 것입니다! 그것이 예수님이 의미하시는 것이며 그가 말씀하실 때에,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요 3:6-7).

그것이 중생입니다. 그것이 새로 태어난 것입니다. 그가 거듭나지 않고는 아무도 천국에 들어 갈 수도 없고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는 것입니다. 스펄젼은 말하기를,

당신은 반듯이 거듭나야 합니다." [그] 거듭남은 가장 깨끗게 하고 완전하게 바꾸는 것을 상상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실상 변화 이상으로, 그것은 하나의 창조입니다...그것은 아닙니다 "반듯이 당신은 씻김을 받아야 하고, 당신은 반듯이 개선되어야하고, 당신은 반듯이 고결하게 되어야 하고"가 아니며 그러나 "당신은 반듯이 거듭나야 합니다"...새 생명은 반듯이 받아야 하고 그리고 개선이 없는 현 생명은 유익하기에 충분합니다(챨스 스펄젼, "모든 사람의 필요성," 메트로포리탄 태버내클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72년 재판, 25권, 50면).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그러나 어떻게 내가 거듭날 수 있습니까?" 우리는 그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단독적인 역사라고 대답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말하기를, 그것을 위해 어떤 부분을 해야 합니다? 내가 무엇을 해야 합니까? 우리들은 당신은 아무것도 배우거나 당신을 도울 수 있는 것이 없다고 대답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듯이 실망하고 그리고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을 도울수 있는 능력이 없음을 느끼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강함이 사라질 때에 하나님의 능력이 임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그리스도께로 아주 단순하게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을 보는 것을 중단하고 그리고 여러분 자신의 생각을 시험할 것입니다 - 그리고 그 대신에 그리스도께로 나올 것입니다. 그 다음에, 십자가 위에서 그의 대속의 죽음은 거룩하신 하나님을 만족하게 할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그의 보혈은 여러분의 죄를 씻기실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죽음으로부터 그의 부활이 여러분에게 생명을 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여러분은 거듭날 것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에 의하여 모든 것이 되어지는 것이며, 그것에 대하여 매튜 헨리가 말하기를, "그는 그 영혼을 새롭게 만드는 것을 홀로 가능하게 하셨습니다."

나 같은 죄인 살리신
   그 은혜 놀라와,
잃었던 생명 찾았고
   광명을 얻었네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죤 뉴톤 작, 1725-1807).

별들을 공중에 두신 것은 기적이네,
   세상을 공중에 두신 것은 기적이네;
그러나 그가 내 영혼을 구원하실 때, 씻기시고 날 완전케 하셨네,
   사랑과 은혜의 기적이네!
("그것은 기적이네" 요한 피터슨 작, 1948).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클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요한 복음 3:1-7.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그것은 기적이네" 요한 피터슨 작, 1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