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우리의 당면한 목표
(OUR IMMEDIATE GOAL)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7년 6월 3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June 3,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19-20).


이것은 아마도 신약성경에서 두번째로 가장 잘 알려진 본문입니다. 오직 요한복음 3:16이 대중적으로 더 뛰어납니다. 우리들은 대체로 그것을 선교적인 본문으로 생각합니다. 그것은 실지로 선교의 사명이고, 그러나 그것은 그것 이상입니다. 그것은 각 지역교회의 중심적인 주제가 되어야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 가지 요소들로서 우리들은 그것을 회중적인 것으로 관찰해야하는 것입니다. 사실은 그것이 바로 우리 교회의 목표로 가져왔습니다.

I. 첫째로, 우리들의 교회의 목적은 모든 족속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마 28:19).

이것은 문자적인 의미는 "모든 족속을 제자로 만들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방송을 통하여 우리 교회에서 설교하는 것을 칠 개국 언어로 국제적인 청중들을 향하여 보내고 있습니다. 설교들은 각 주일마다 중국어, 인도네시아,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그리고 아랍어로 웹싸이트에 매주마다 올리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문자적으로 수천 명의 목사들이 전 세계에서 매주마다 읽고 몰두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우리 설교들이 축복이 되고 도움이 된다고 수없는 목사님들의 반응이 전세계에서 오고 있습니다. 저 멀리에서 자주 약간의 알찬 설교의 자료들이, 이란, 이락, 이집트, 말레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같은 장소에서, 중국, 타이완, 일본, 페루, 과테말라, 멕시코, 한국, 아프리카의 여러 나라들, 영국, 오스트리아, 캐나다, 몇몇의 폴리네시안 섬들, 이스라엘, 그리고 많은 나라들에서의 사람들이, 수천의 사람들이 이 설교들을 매주 읽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우리들은 복음주의의 설교 말씀들을 전 세계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앞으로 몇 개월내에 몇 개국의 언어도 더 추가할 계획입니다. 우리들은 우리들의 설교들이 몇년 이내에 이십개국 언어나 더 많은 언어로 웹싸이트에 올리려고 계획중입니다. 인터넷은 우리의 설교들을 전 세계에 수천의 사람들에게 접할수 있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죽기전에 우리 교회가 복음의 메시지를 수십개국 언어로 올리기를 원합니다. 그것은 우리 본문에 표현되고 있듯이 첫번째 우리들이 대사명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세상 나라들을 향하여 영어와 스페인어와 중국어를 통하여 나아가려고 합니다. 사람들은 수백의 사람들이 독일과 프랑스와 다른 유럽 나라들에서 영어로 이미 설교를 읽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들은 앞으로 수년 내로 그들 자신의 언어로 설교를 추가하기를 원합니다. 스페인어는 또 하나의 국제 언어로서 스페인과 멕시코와 중앙 남아메리카와 다른 나라에 도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중국어는 전 세계에서 말해지고 있고 우리들은 이 위대한 언어를 통하여 다수의 중국 나라들을 접촉할 수 있고 제가 언급하였던 다른 나라처럼 접촉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우리들은 인도차이나의 여러 언어를 추가하여, 동남아시아의 사람들에게 접촉하고, 우리 시대에 부흥이 일어나고 있는 곳입니다. 우리들은 그들의 자국 언어로 복음적인 설교를 출판하여 전세계의 교회들과 목회자들에게 도움과 용기를 불어넣어 주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마 28:19).

우리들은 실제로 우리의 웹싸이트의 그리스도가 중심 되는 복음적인 설교들을 출판하는 위력으로 지금 당장 대사명의 일부분을 완성할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지금 당장 할수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린대로, 우리들의 설교들은 벌써 일본과 중국, 한국, 인도네시아, 스페니쉬, 아라빅과 영어로 매주마다 인터넷에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시작에 불과합니다! 레건 대통령이 말했던 것처럼, "여러분은 아직 아무것도 볼 수 없습니다!"

II. 둘째로, 여기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우리 교회의 목적.

본문의 둘째 절을 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마 28:20).

저는 한번 제가 생각할 때에 칼빈주의 열정에 영향을 받은 어떤 사람을 알았습니다. 그는 대사명은 오직 사도들만을 위한 것이었다고 말하고 오늘날의 성도들에게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는 가르치기를 그리스도의 시대에 사도들에게 오직 한번 명령하시고 복음전파를 하도록 그들의 삶의 중심에 몰아넣었다는 것입니다. 얼마나 틀린 것인지!

요한 라이스 박사는 이 남자의 본문을 잘못 해석한 것을 바로 잡아서 주석하였습니다. 라이스 박사는,

거기에는 크리스천의 책임에 변화가 없습니다. [20절을] 주목하여 보면 모든 새로운 회심자에게 가르칠 것은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그것은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준수하라고 주신 명력입니다. 동일한 명령들은 모든 새 회심자들에게 준수하라는 것이고 그들은 가르쳐야하는 것입니다 (요한 라이스 박사., 마태복음: 유대인의 왕, 주님의 검의 출판사, 1980 재판,. 502면).

우리 교회에서 사람들은 반듯이 그리스도가 제자들에게 가르치신 것을 정확하게 가르침을 받아야하는 것입니다 - 가서 그들을 제자 삼으로.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제자들은 다른 제자들을 만들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새로운 제자들에게 정확하게 그리스도가 그들을 가르치신 것을 그들에게 가르치라는 것입니다 - 복음을 전하고 그리고 그들을 새로운 제자를 삼으라는 것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마 28:20).

최초의 제자들은 복음으로 가르침을 받았고, 그것은 더 많은 제자들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들 새로운 제자들은 "모든 것을 준수하도록" 가르침을 받았으며 그것은 그리스도가 최초의 제자들에게 명하신 것입니다 - 그것은 그들이 가르침을 받은 것으로 다른 것들 사이에, 그들 자신을 새로운 제자들로 만드는 것이고,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고 복음 전하게 하는 것은 마치 그들이 그리스도에게 가르침을 받은 것입니다. 거기에는 이것의 끊어지지 않는 체인이 세기를 통하여 있었습니다. 크리스천들의 한 그룹은 그 다음 그룹에게 동일한 것을 그들이 가르침을 받은 것을 가르치는 것으로 - "모든 족속을 가르치라" 그들 자신들입니다. 그것은 라이스 박사가 말했던 것이고, 그리고 그는 백퍼센트 옳았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한 세대가 다른 세대를 복음을 가르쳐 "모든 것을 준수하는" 것으로 그리스도가 최초의 사도들에게 가르친 것으로 끝이 없는 것입니다. 시간의 끝이 내려오고 있고, 크리스천들은 새 회심자들에게 복음을 가르치는 것을 계속하는 것입니다. 단지 그리스도가 사도들을 가르친 것으로, 우리들은 다음 젊은 크리스천들의 그룹을 가르쳐서 같은 일들을 하게 하는 것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잃어버리고 죽어가는 세상을 복음전파의 모든 중요한 작업에 대한 것이다! 그럼으로 대사명은 오늘 날 우리들을 위한 것이고, 그것은 위임되었고 그것은 모든 계속되는 세대에 가르쳐진 것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 그 자신에 의한 것입니다!

또하나의 증거는 본문에 존재하고 있는데 그 대사명이 보여 주는 것은 오늘 날 우리들에게 주시는 것입니다. 20절의 맨 마지막에서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20).

그리스도는 제자들을 삼고 복음을 전하는 사람들과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아니오, 극도의 칼빈주의자는 틀렸습니다. 우리들은 스펄젼과 함께 섭니다. 그 대사명은 모든 보혈이 낳은 하나님의 자녀를 위한 것이고 시대의 모든 연령을 위한 것이고 우리 자신의 시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약속하시기를 그는 복음을 전하고 제자들을 만드는 사람들과 "세상 끝 날까지" 함께 하시겠다고 하였습니다. 무엇이 그것보다 더욱 명확한 것이 있을까요? 저는 어떤 것도 성경의 장들보다 더 분명한 것은 보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들은 그리스도의 명령을 순종하고 모든 시간에 우리들은 복음을 전하러 거리와 캠퍼스와 여기 로스 앤젤레스에 나가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그리스도에게 순종하여 복음을 전하러 나가는 것입니다! 아무도 여러분을 혼돈스럽게 하지 못하게 하시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에 순종하고 매주마다 복음을 전하러 가세요. 실천하세요! 이 교회를 이 어둡고 악한 도시의 시민회관의 복음의 진리의 등대가 되게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들의 당면한 목표는 우리 교회로 또 다른 100명의 젊은이들을 인도하는 것입니다. 저는 믿기는 우리들은 가까운 장래에 그 목표에 도착하리라 믿습니다! 저는 그것을 믿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하나님이 우리들에게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우리들이 반듯이 접촉해야하는 것은 바로 직면한 목표입니다.

첫째, 저는 반듯이 복음을 설교하는 것은 계속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추가로 100명의 굳은 젊은이들을 계속적인 복음의 전파없이는 인도할수 없는 것입니다. 그것은 왜 우리들이 바울 사도와 함께 말하는,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고전 2:2).

우리들은 반듯이 어떤 사람도 우리 교회의 문을 메시지를 듣지 못하고 들어오는 것을 허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 "예수 그리스도, 그리고 그는 십자가에 못박혔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외 아들이심과 삼위의 제 이위이심을 듣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그들의 죄의 값을 지불하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심을 들어야 합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는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부활하신 것을 듣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그는 오늘 날도 살아계신 것을 듣는 것이 필요하며, 천국에서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신에 대하여 듣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가 그들의 죄를 용서하시고 그의 의를 부여 하여 주시는 것을 듣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그들이 예수님께 나옴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음을 듣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모든 우리들의 메시지의 주제입니다 - 그것들의 모두는 - 토요일 밤에, 주일 아침에, 그리고 주일 밤에 있는 모든 것입니다.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행 16:31).

우리의 목표에 도달하는 것은 반듯이 모든 설교의 주제입니다!

둘째로, 우리 교회에 100명의 젊은 사람들을 인도하는 것은, 여러분의 한 사람 한 사람이 회심하지 않은 사람은 반듯이 "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눅 13:24). 좋아하는 것은 좋아하는 것을 일으킨다. 만약에 여러분이 회심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으면 여러분은 진정으로 우리의 목표에 도달하는 일에 우리들을 도울 수 없는 것입니다. 그것은 왜 제가 모든 회심하지 않은 젊은 사람들에게 여기 오늘 밤에 여러분의 자신의 회심에 대하여 아주 심각하게 대처하시기를 간청하는 것입니다. 계속적으로 그것에 대하여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에 대하여 매일 하나님께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여러분에게 회심의 은혜를 부어 주시기를 간청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을 하십시오! 그것을 하십시오! 그것을 하십시오!

세째로, 우리 모두는 반듯이 복음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여러분 자신에게 복음을 전파하십시오. 이름들과 전화번호를 갖고 그리고 그들을 데리고 와서 따라 가십시오. 여러분의 대학교를 복음화하세요, 일한 후에, 매일 마다 하십시오. 그것을 행하세요! 그것을 행하세요! 그것을 행하세요!

네째로, 우리들은 반듯이 모든 새로운 사람을 대우하기를 마치 특별한 사람처럼 이 교회의 문을 들어오는 사람들을 대우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옛날 친구들과 주위에 있지 마세요. 여러분의 길을 가서 모든 손님들을 환영하는 느낌을 갖도록 만드세요. 그들이 한번 또는 두번 왔을 때에 여러분이 나가서 우리 교회에서 그들이 집에 온 것처럼 느끼게 만드시기 바랍니다. 그것을 행하세요! 그것을 행하세요! 그것을 행하세요!

우리들의 각자가 우리들의 능력을 잘 발휘하여 우리의 모든 노력으로 이 교회를 잃어버린 자들과 고독한 젊은이들에게 두번째 집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그것을 행하세요! 그것을 행하세요! 그것을 행하세요!

만약에 우리들이 이들 단순한 일들은 우리의 마음으로 행한다면,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와 도우심이 함께 하시면 우리들은 대사명을 바로 여기서 완성할 수 있는 것이고, 필요성이 아주 많은 로스 앤젤레스의 시민회관에서 완성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 각자를 도우셔서 우리들의 몫을 하도록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일어나셔서 여러분의 노래 악보의 8장의 찬양을 부릅시다. 그 뜻을 생각하고 음미하면서!

가라! 그것은 내가 들은 목자의 음성이네
   어둡고 황량한 광야에서 나오라,
길을 잃어버린 양을 부르시네
   목자의 우리에서 멀리 떠났네.
그들은 데려 오라, 그들을 데려오라.
   죄의 들판으로부터 그들을 데려오라;
그들을 데려 오라, 그들을 데려오라.
   방황하는 자들을 예수님께 데려오라.

누가 가서 이 목자의 마음을 도울까,
   방황하는 자를 찾는 그를 누가 도울까?
누가 양우리를 잃어버린 자를 데려오나,
   추위로부터 그들을 보호할곳은 어디인가?
그들은 데려 오라, 그들을 데려오라.
   죄의 들판으로부터 그들을 데려오라;
방황하는 자들을 예수님께 데려오라.

광야로 나가 그들을 외침을 들으라,
   높고 넓은 산으로 나가서;
가라! 그것은 주님이 그대에게 말씀하시네,
   "가서 그들이 어디 있는지 나의 양을 찾으라."
그들을 데려 오라, 그들을 데려오라.
   죄의 들판으로부터 그들을 데려오라;
방황하는 자들을 예수님께 데려오라.
("그들을 데려오라" 알렉세나 토마스 작, 19세기).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클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누가 복음 8:11-15.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일어서라, 오 하나님의 사람아" (윌리암 메릴 작, 1867-1954).


설교요약

우리의 당면한 목표

by Dr. R. L. Hymers, Jr.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19-20).

I.   첫째로, 우리들의 교회의 목적은 모든 족속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마태 복음 28:19.

II.  둘째로, 여기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우리 교회의 목적,
마태복음 28:20; 고전 2:2; 행 16:31; 눅 1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