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구세주의 승리
(이사야 53장 12번째 설교)

(THE SAVIOUR’S TRIUMPH!)
(SERMON NUMBER 12 ON ISAIAH 53)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7년 3월 25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March 25,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그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 (사 53:10).


10절의 첫 부분은 그리스도의 대속의 죽음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는 그의 고난의 뒤에 계시는 중개인이십니다. 밀러 엉거 박사는 말하기를, "주님은 그를 슬픔에 넣으심으로 깨뜨리셨다"고 하였습니다. (밀러 엉거 박사., 엉거의 구약성경 주석, 무디 프레스, 1981, 제 2권, 1299면).

"여호와께서 그로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케 하셨은즉 그 영혼을 속건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사 53:10 상). 

케일과 델리취의 구약 성경 주석은 말하기를,

그것은 사람이신 그리스도에게 깨어지는 고통의 타격을 주는 것이고, 그처럼 깊은 슬픔; 그러나 그 주권자는 모든 원인은 하나님이었습니다, 그는 사람의 죄를 위하여 그의 즐겨 하시고 그의 의지로, 그리고 미리 결정하시는 협의였습니다 (에드맨, 1973, 제 7권, 330면).

그러나 지금 우리들은 10절의 후반절은 그리스도의 고난이 나오고 있음을 봅니다. 그의 수난과 죽음은 그의 부활의 승리를 위한 기초를 놓는 것이고, 그리고 땅에서 그의 사람들의 승리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일어서서 그리고 그 요절의 절반을 읽는데 "그가 볼 것이요"부터 시작합시다.

"...그 씨를 보게 되며 그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 (사 53:10 중).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의 고난으로부터 오는 세 가지의 위대한 결과들을 본문으로부터 주목을 합시다!

I. 첫째로, 그는 그의 씨를 보게 될 것이다.

"그 씨를 보게 되며" (사 53:10).

그것은 예수님의 죽으심의 첫 결과입니다. "그는 그의 씨를 볼 것이고." 이것은 그리스도의 영적인 씨앗과 후손을 의미합니다. 수백만의 사람들이 그리스도께 나오고 "그의 씨"가 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그가 말씀하실 때에 예언하였습니다,

"사람들이 동서 남북으로부터 와서 하나님의 나라 잔치에 참석하리니" (눅 13:29).

오순절로부터 나아가서, 헤아릴 수 없는 사람들이 세상에서 그리스도께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끝으로, 그리스도가 하늘로부터 이 세상에 돌아올것입니다,

"그 자손은 땅을 상속하리로다" (시 25:13).

그러나 그리스도는 그의 씨를 보기위하여 그가 재림하실 때까지 기다리실 필요가 없습니다. 즉시로, 그의 죽음에서 부활하심으로, 그는 그들을 보았고 그들은 그분을 보았습니다! 사도 바울은 말하기를,

"게바에게 보이시고 후에 열 두 제자에게와 그 후에 오백여 형제에게 일시에 보이셨나니...그 후에 야고보에게 보이셨으며 그 후에 모든 사도에게와 맨 나중에 만삭되지 못하여 난 자 같은 내게도 보이셨느니라" (고전 15:5-8).

그들은 그를 보았고,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 (요일 1:1).

그리고 그는 그들을 보았고, 그가 죽음으로부터 일어나셨을 때,

"이날 곧...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찌어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옆구리를 보이시니 제자들이 주를 보고 기뻐하더라" (요 20:19-20).

"그는 그의 씨를 보리라."

그들은 그를 보았고 그리고 그는 그들을 보았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그의 씨가 되었고, 그의 영적인 후손이 되었습니다! 그가 죽음으로부터 일어나셨을 때, 그는 그의 씨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천국으로 올라가셨습니다. 성령의 능력은 내려왔고 그리고 삼천명이 회심하였습니다. 이사야의 이 약속은 다시 완성되었습니다. 천국으로부터 내려보았고, 예수님은 그의 씨를 보셨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사도행전을 통하여 이루어졌습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는 그의 보좌에서 영광중에 내려다 보시고 그리고 그를 믿고 그의 씨가 되는 수많은 무리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그것은 그 시대에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천국에서 내려다 보시고 그리고 그의 씨앗은 온 지구상에 걸쳐서 증가되었습니다; 그럼으로 예수님의 예언은 완성되었고, 그들은 "

"동서 남북으로부터 와서 하나님의 나라 잔치에 참석하리니" (눅 13:29).

예, 그 약속은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속에 수백만번 성취되었고, 그리고 지구상에서,

"그는 그의 씨를 보리라."

그리고 여러분이 믿음으로 그에게 나올 때, 그는 여러분 역시 볼 것입니다! 여러분은, 회심하는 순간에 , 그의 자녀가 될것이고, 그리고 여러분은 지구에서 천국에서 그의 씨앗인 엄청난 사람들이 들어올 것입니다.

"그는 그의 씨를 보리라."

우리들은 부활하신 주님이 이러한 축복과 영광스런 광경을 보는 것을 어떻게 기뻐해야 할까요 - 모든 국가와 종족의 남자들과 여자들은 그들 자신들이 그에게 영원히 결합하였습니다! 예,

"그는 그의 씨를 보리라."

그리고 마지막 승리는, 그리스도가 그의 영광중에 그의 나라를 지상에 세우기 위하여 오실 것이고, 그가 주의 주로 왕의 왕으로 다시 통치하러 다시 오실 것입니다,

"그 자손은 땅을 상속하리로다" (시 25:13).

그리고 "그는 그의 씨를 보리라," 주의 입으로 말씀하셨습니다!

II. 둘째로, 그는 그의 날들을 연장할 것입니다!

우리 본문이 이사야 53:10을 돌아보고, 여기에 또 다른 예수님의 고난과 죽음의 위대한 결과입니다.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그 날은 길 것이요..." (사 53:10).

그리스도의 죽음의 두번째 영향력은, "그의 날은 길것이요," 그가 십자가에서 죽었을 때 그의 생명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는 무덤에서 죽음이 오래 붙잡지 못하였습니다. 세째날이 왔을 때에, 그리고 그리스도의 생명은 튀어 나와 승리하였습니다. 그는 죽음의 쇠사슬을 깨뜨리고, 그리고 무덤으로부터 나왔고, 죽음은 더 이상 없습니다!

"그의 죽으심은 죄에 대하여 단번에 죽으심이요 그의 살으심은 하나님께 대하여 살으심이니!" (롬 6:10).

"이는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사셨으매 다시 죽지 아니하시고 사망이 다시 그를 주장하지 못할 줄을 앎이로라" (롬 6:9).

슬프던 사흘 지나고
주께서 살아 나셨네
영광을 주께 돌리세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
   ("싸움은 모두 끝나고," 프렌시스 파트 번역, 1832-1909).

"그 날은 길 것이요,"

"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 [저희]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히 7:24-25).

스펄젼은 말하기를, "천국의 높은 곳으로부터 그는 그의 씨의 수많은 자들을 [내려다]보는 것이고; 영원한 영광중에 그는 [천국 위에서처럼] 격려를 그의 씨앗 사회를 격려하는 것입니다" (씨. 에이취. 스펄젼, 메트로폴리탄 태버내클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78 재판, 제 51권, 565면).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사 53:10).

III. 세째로, 그의 사역은 형통하리라!

일어서서 전 본문을 큰 소리로 읽는데 "뜻을"이라는 단어로 시작되는 요절을 조심스럽게 주목하면서 봅시다.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그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 (사 53:10).

그것은 예수님의 죽음의 세번째 결과입니다: "그리고 주님의 뜻이 성취되리라." 스펄젼은 말하기를,

그가 죽음으로부터 그의 새 생명으로 부활하였고, [1900]년 이상이 지났으며, 아직도 그는 살아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날들은, 우리들은 이 지구가 존재하는 동안 계속 될 것을 알 것이고, 그리고 끝에는 그가 하나님의 나라를 가져올 것이고, 아버지 조차도 아직도 그는 그의 날이 길 것입니다. "주의 보좌는 오 하나님은 영원하고 영원 할 것입니다," 산은 없어 질지라도 그리고 하늘들은 의복처럼 달아 없어질지라도 는 여전하시고" (스펄젼, 동일책).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 (사 53:10).

선한 뜻은, 그 뜻은, 주의 목적은, "그의 손에서 형통하리라." 이사야를 통하여, 하나님은 예수님께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또 너로 이방의 빛을 삼아 나의 구원을 베풀어서 땅 끝까지 이르게 하리라" (이 49:6).

"혹자는 원방에서, 혹자는 북방과 서방에서, 혹자는 시님 땅에서 오리라" (이 49:12).

"열방은 네 빛으로...열방의 재물이 네게로 옴이라"
      (이 60:3, 5).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 (사 53:10).

지난 주일 밤에 우리들은 순교자의 목소리에서 제공한 중국에 대한 비디오를 보았습니다. 그것은 한 늙은 중국 남자 모세 사이라는 사람의 간증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는 수갑에 채워졌고 감옥에 공산주의에 의해 여러해 동안 갇혀 있었는데 왜냐하면 그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설교 했기 때문입니다. 깊은 절망속에, 그는 자살을 할 준비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말하기를, 예수님의 음성이 그의 가슴에 말씀하셨습니다, "내 아들아, 나의 은혜가 그대에게 충분하노라." 감사의 눈물이 그의 두 눈에 가득찼고 그가 그리스도의 능력의 말씀으로 공산주의 감옥에서 그는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비디오는 바꾸어졌고 그리고 필름에 중국의 수만명의 사람들이 실제로 공산주의 마오 트세 퉁, 그 잔인한 공산주의 독재자를 숭배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마오 트세 퉁을 찬양하는데, "저는 여러분이 갔을 때 우리들은 거기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공산주의 당은 역사의 재를 쌓아 올린 거짓말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온 지구에 퍼졌습니다. 그리스도의 대적은 그들은 어디든지 있고, 우리들은 온 신뢰로 말할 수 있고, "우리들은 여기에 있고 여러분은 갔습니다!"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라!"

크리스천들은 사람들의 시야에 낮추어 보고 멸시할 것입니다. 그들은 지금 아마도 비웃고 조롱할 것입니다, 그들의 주인이신 예수님이 그러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셨고, 그리고 "그의 손에서 여호와의 뜻이 성취되리라." 그럼으로, 얼마나 진실한 크리스천인가 아무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은 거절되어지고 그리고 멸시할 것입니다, 그것은 그의 손으로 성취되리라." 그리고 끝으로,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노릇 하시리로다 하니" (계 11:15).

그리고, 나의 형제들이여, 우리들은 예수님이 어떤 죽음을 통하여 완성하신 "그의 손으로 주의 뜻이 성취되리라"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햇빛을 받는 곳마다
   주예수 왕이 되시고
이세상 끝날 때까지
   그 나라 완성하리라
("햇빛을 받는 곳마다" 이삭 왓츠 박사 작., 1674-1748).

그리고 여러분의 그들은 누가 아직도 회심하지 않았다면, 우리들은 여러분에게 믿음으로 부활하신 그리스도에게 나오시기 바랍니다. 우리들은 여러분에게 그의 귀중한 보혈로 여러분의 죄를 씻김을 받으시기를 역설합니다. 우리들은 여러분에게 우리와 같이 그 값이 무엇이든지 구세주를 따르기를 재촉합니다! 우리들은 이기는 쪽에 있고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라."

참 아름다워라
   주님의 세계는
저 산에 부는 바람과
   잔잔한 시냇물
그 소기 가운데
   주 음성 들리니
주 하나님의 큰 뜻을
   내 알듯하도다.
("참 아름다와라 주님의 세계는" 말트비 밥콕 작, 1858-1901).

그럼으로 저는 여러분에게 그리스도께 나오시고 회심하시라고, 승리하는 편에 서라고 촉구하는 바입니다!

이성회 하나되어서
   영광길 행하세
한없는 은혜 받아서
   영원히 누리세
의지하세 의지하세
   주 의지하세
구하시네 구하시네
   [그리스도] 곧 구하시네
("의지하세 그를" 요한 스탁톤, 1813-1877).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이사야 60:1-5
.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싸움은 모두 끝나고," 프렌시스 파트 번역, 1832-1909).


설교 요약

구세주의 승리
(이사야 53장 12번째 설교)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그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사 53:10).

I.   첫째로, 그는 그의 씨를 보게 될 것이다! 사 53:10상; 눅 13:29;
시 25:13; 고전 15:5-8; 요일 1:1; 요 20:19-20.

II.  둘째로, 그는 그의 날들을 연장할 것입니다! 사 53:10중;
롬 6:10, 9; 히 7:24, 25.

III. 세째로, 그의 사역은 형통하리라! 사 53:10하; 49:6, 12; 60:3, 5;
계 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