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리스도의 고난 - 진실과 거짓
(이사야 53장 5번째 설교)

CHRIST’S SUFFERING – THE TRUE AND THE FALSE
[SERMON NUMBER 5 ON ISAIAH 53]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7년 3월 4일 주일 낮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March 4,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사 53:4).


우리 본문의 첫 부분에서 예수님은 "우리 슬픔의 뼈를 가졌고 그리고 우리의 슬픔을 옮기셨다," 말이다. 이 요절의 이 부분은 신약 성경 마태 복음 8:17에서 인용하였습니다,

"이는 선지자 이사야로 하신 말씀에 우리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 (마 8:17).

버논 매기 박사는 말하기를, "아마도 이 요절은 어떤 다른 요절보다 더 믿음의 치료라는 것으로 사용될 것입니다. 그들은 육체적인 치료는 속죄에 있다고 선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 인용을 [이사야 53:4, 마치 마태가] 인용한 것처럼 그들의 입장을 지지합니다(버논 매기,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83년, 제 4권, 48면). 에드워드 영 박사는 말하기를, "마태 복음 8:17의 참조는 적합한 것이고, 비록 여기서 질병은 죄 자신의 결과로 돌리지만 버논은 또한 죄의 결과를 제거하는 생각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질병은 죄와 나눌 수 없이 함께하는 것입니다."(에드워드 영 박사., 이사야서, 윌리암 에드맨 출판사, 제 3권. 345면).

그것은 마태복음 8:17의 대속을 질병을 치료하는 것으로 적용하는 것을 분명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반듯이 그것이 오직 마태에 의하여 적용이 주어졌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본문에 주어지는 주요한 의미는 아닙니다. 헹스터버그 교수는 그종[그리스도]이 죄를 짊머진 결과에 대하여 정확하게 표현 하였습니다, 그리고 고통과 질병 사이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이사야 53:4에 히브리어로부터 마태는 고의적으로 이탈하여 서술한 것이 분명하다...그 사실을 강조하면 그리스도는 실지로 우리의 질병을 짊어지셨습니다"(영의 같은 책 인용., 345면 풋노트 13).

조심스럽게 사복음서를 읽으면 그리스도가 질병을 고치셨음을 보여 줄 것이고 그가 영혼을 고칠 수 있음을 증명하시듯이 회심에서 구원하심으로서 증명하셨습니다. 지난 토요일 저녁 저는 열 명의 나병병자에 대하여 설교하였는데 그들은 예수님께 울부짖었고 그리고 말하기를, 주님,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눅 17:13). 예수님은 그들을 성전으로 보내시고 대제사장에게 그들을 보이라고 하셨고 그리고 "그들이 가서 그들은 깨끗함을 받았습니다"(눅 17:14). 그들은 그들이 그분의 능력으로 육체적으로 깨끗함을 받았으나 그러나 그들은 구원을 받지 못했습니다. 오직 그들 중에 한 사람이 되돌아왔습니다. 그가 예수님께 나왔을 때 그는 그의 죄들에 대한 영적으로 치료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의 앞에 와서 발앞에 엎드려 사례하였습니다"(눅 17:16). 그리고 나서 예수님이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눅 17:19). 그는 그리고 나서 육체적으로 고침을 받은 것처럼 영적으로 고침을 받았습니다. 우리들은 이런 그리스도가 기적적으로 고쳐주신 행적을 수 없이 많이 보고 있는데, 이런 요한 복음 9장에서 소경의 눈을 열어 보게 하신 것처럼 하셨습니다. 첫째 남자는 소경이 고침을 받았고, 그러나 그는 예수님은 오직 "선지자"로 생각을 했습니다(요9:17). 나중에 그는 말하기를,

"가로되 주여 내가 믿나이다 하고 절하는지라"(요 9:38).

그럼으로 저는 육체적인 치료는 두번째라는 결론을 내리고, 그리고 이사야 53:4의 그 주 강조점은 영적인 치료에 있다고 봅니다. 버논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이사야로부터 이 요절은 분명하게 묘사되었는데 우리들이 우리들의 죄와 허물들의 고침을 받았습니다[이사야 53:4]. 여러분은 나에게 말하기를, "당신은 그것에 대하여 확신합니까? 저는 이 요절들이 무엇에 대하여 말하는 것인지 압니다, 베드로가 말하기를,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벧전 2:24). 무엇에 대한 치료입니까? "죄악들." 베드로는 그것은 죄에 대하여 말하는 것임을 아주 분명하게 만들었습니다(맥기 같은 책 49면).

이 설명은 우리를 우리 본문으로 돌아가게 합니다,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사 53:4).

이 요절은 자연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 (1) 그리스도의 고난의 진정한 이유는 성경에서 주어지고 있고 그리고 (2) 거짓 이유는 소경에 의하여 믿었습니다.

I. 첫째로, 성경에서 제공하고 있는 그리스도의 고난의 진정한 이유.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사 53:4).

"실로"하는 말은 진정한 그리스도의 고난과 소경에 의해 믿고 있는 거짓 이유의 대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실로'" 그리고 진리의 서술; "지금," 그리고 거짓 서술;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사 53:4).

그리고, "질고"라는 단어와 "슬픔"이라는 단어는 반듯이 이해를 해야 합니다. 히브리 말의 "질고"의 뜻은 "질병"입니다. 그것은 이사야는 "죄"와 같은 말로 이사야 1:5-6에서 사용하였습니다. 그것은 또한 여기서 죄의 동의어로 또한 나옵니다. 그 질병들은 죄의 질병과 병폐를 가리킵니다. "슬픔들은" "고통의 감정, 분노"를 적용합니다. 그럼으로, 죄의 "질병과 병폐,"와 죄가 가져온 "슬픔과 고통과 분노"들은 무슨 의미인가 - 죄의 바로 질병과 그것의 고통입니다.

그리고 나서 "짊어지셨다". 그 뜻은 "가지고 가신다." 그러나 그것은 "[옮겨 가신다]는 의미 이상입니다. 그 생각은 오히려 들어 올리고 옮겨가는 것입니다"(영 같은 책., 345면). 그리스도는 사람에게 속한 죄들을 들어 올리시고, 그것들을 그 자신에게 들어 올리셨고, 그리고 그 죄들을 옮기셨습니다. 그리스도가 그의 십자가를 지신 것처럼 그리고 갈보리로 지고 가신 것처럼, 그리하여 그는 사람들의 죄를 지고 그리고 옮기우셨습니다. 그것은 사도 베드로가 그리스도에 대하여 생각하며 그가 말할 때에 의미하는 것입니다,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벧전 2:24).

케일과 델리치가 주석한 것처럼,

이 뜻은 겨우 그리스도가 우리들의 고통에 함께 들어오신 것이 아니고, 그것은 그가 그 고통을 짊어 지셨고 그것은 우리가 메어 달려 짊어 질것을 그리고 그것을 옮기우신 것 뿐이 아니고...그러나 그의 자신의 인성[그의 자신의 몸으로] 짊어 지시고, 그가 그것들로 부터 우리들을 구원하셨습니다. 그러나 한 사람이 그 자신이 고통을 짊어질 것을 다른 사람은 짊어져야하는 것이고 그럼으로 그 자신이 참는 것뿐 아니라 그의 [장소에서] 이것이 대리인이라고 불리는 것이다(씨. 에프. 케일과 에프. 델리취, 구약 성경 열권 주석, 윌리암 에드맨 출판사, 1973년 재판, 제 7권, 316면).

그리스도는 우리들의 죄를 그 자신의 몸에 지고 그리고 갈보리 산의 십자가로, 옮기우셨고, 그리고 그는 우리들의 죄의 값을 지불하였습니다. "이것이 소위 말하는 대속입니다"!!!

수치와 조롱하는 무례를 참으시고,
나의 비난 받는 장소에 그는 서계시네;
그의 보혈로 나의 죄를 인치셨네;
할렐루야! 어떤 구세주이신가!
   ("할렐루야! 어떤 구세주인가!"
       빌립 브리스 작, 1838-1876).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사 53:5).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고전 15:3).

더불유. 크리스웰 박사는 말하기를,

십자가에서 그리스도의 죽으심은 우리들의 죄들의 결과요 열매인 것이다. 주 예수님을 누가 죽였는가? 영광의 왕자를 누가 죽였는가? 그가 고통하시고 죽으신 십자가에 누가 그를 못 박았는가? 그것은 누구의 잘못인가?...그것은 우리 모두가 한 부분을 맡았다고 말해야만 하는 것이다. 나의 죄들은 그의 눈썹위에 가시 면류관을 짓눌렀습니다. 나의 죄들은 그의 양손을 뽀족한 못으로 이끈 것입니다. 나의 죄들은 그의 심장을 찌르도록 내어 밀었습니다. 나의 죄들은 주 예수님을 나무에 못 박았습니다. 그것은 우리 주님의 죽음의 의미입니다(더불유. 크리스웰 박사., "십자가의 보혈," 나의 심장으로부터 메시지, 렐 출판사, 1994년 510-511면).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고전 15:3).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사 53:4).

그것은 그리스도의 고통의 진정한 이유입니다 - 당신의 죄를 지불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인류의 종족들은 그들의 눈이 멀었고 타락하였고 아름다움은 뒤틀렸고, 거짓 속에서 그리스도의 대속의 죽음으로 진실을 지켜내었습니다! 그것은 우리를 두번째 대지로 인도합니다.

II. 둘째로, 눈이 먼 사람에 의해서 제시된 그리스도의 고난에 대한 거짓 이유.

우리 본문을 다시 보시기 바랍니다. 그것을 일어서서 함께 큰 소리로 읽읍시다.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사 53:4).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우리는," 인간은 아담의 후손입니다. 사탄 자신에 의하여 눈이 멀었고, 우리들은 그리스도의 고난이 대속이고, 그가 우리 대신으로서 우리의 자리에 죽었다는 것을 보는데 실패하였습니다. 우리들은 그가 불쌍한 어리석은 자로, 아마도 미쳤거나 정신 병자로서, 아니며, 바리새인들이 말한 것처럼, "귀신들렸다고," 그는 제정된 법을 어김으로 광란을 부리거나 떠드는 것으로 그 자신의 고통을 가져온 것으로 생각하였습니다. 욥의 친구들처럼, 우리들은 그의 자신의 죄들과 어리석음이 하나님의 진로를 가져왔고 사람들은 그를 대적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우리들은 생각하기를 그것은 그가, 최선으로, 아무것도 위하지 못하는 순교자로 생각하였습니다.

징벌? 예, 우리는 그가 징벌을 받은 것을 압니다! 매 맞음? 예, 우리는 그가 매를 맞으신 것을 압니다! 고난 당하심? 예, 우리는 그것 역시 압니다! 우리는 그들이 그를 그들의 주먹으로 때린 것을 모두 압니다. 우리는 그들이 그를 채찍으로 때린 것을 모두 압니다. 우리는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을 모두 압니다! 모든 남자와 여자와 어린이가 그것들을 압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을 잘못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오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은 우리들의 슬픔들을 그가 지시고 우리의 슬픔을 그가 지신 것을 알지 못하였던 것입니다! 우리가 십자가에서 못박히신 것을 우리의 마음속으로 그를 볼 때에 우리는 그는 그의 죄들과 어리석음과 실수로 징벌을 받는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의 범죄함이요, 우리의 불법을 위한 것이고 그리고 그 결과로 우리는 평화를 누릴 수 있고 그 결과로 우리는 나음을 입을 수 있는 것입니다. 진리는 우리가 길을 잃고 자기 뜻대로 갔고, 그리고 [하나님]은 우리의 죄악을 죄 없으신 그에게 담당 시키셨습니다."(윌리암 맥도널드, 믿는자의 성경 주석,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95년, 979면).

우리가 범죄 하였으나 그는 평화를 우리게 주었다.
우리의 속박에서 자유를 주셨네,
그리고 그의 줄 무늬들은, 그이 줄 무늬들은,
그리고 그의 줄 무늬들은 우리 영혼을 고치셨네.
   (토마스 오. 키솖)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사 53:4).

그것이 여러분에게 사실입니까? 여러분은 여러분의 죄를 옮기우기보다 어떤 다른 이유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러면, 여러분은 지금 그리스도가 여러분의 죄 값을 갚으시기 위해 여러분 대신에 죽으신 것을 알고, 단순한 믿음으로 그리스도 앞으로 나오시겠습니까? 하나님의 아들을 신뢰하시고 그의 귀중하고 거룩한 보혈로 모든 죄로부터 깨끗이 씻김을 받으시겠습니까?

저는 그의 죽으심과 고난에 대하여 여러분이 가졌던 모든 거짓 아이디어의 여러분 마음에서 나오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는 여러분의 죄를 위하여 죄값을 같으시기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그는 죽음으로부터 일어나셨습니다. 그는 지금 천국의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저는 그분에게 나오라고 부탁드리고 그분 앞에 엎드리고, 그를 신뢰하고 구원을 얻으라고 부탁을 드립니다.

그러나 그것은 예수님에 대하여 이들 사실들은 아는 것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그의 죽으심의 모든 그 요점들을 알수 있다하여도 아직도 크리스천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대속의 죽으심의 진리를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가 죄인의 자리에서 죽으신 것을 알 수 있으나 아직도 회심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반듯이 부활하신 주님,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야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듯이 실지로 믿음으로 그에게 순복하고 여러분의 눈을 낮추고 그에게 나와야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구원의 길입니다. 그것은 영생으로 가는 문입니다.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베드로전서 2:21-25.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할렐루야! 어떤 구세주인가!"(필립 부리스 작 1838-1876).


설교 요약

그리스도의 고난 - 진실과 거짓
(이사야 53장 5번째 설교)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사 53:4).

(마 8:17; 눅 17:13, 14, 16, 19:
요 9:17, 38; 벧전 2:24)

I.   첫째로, 성경에서 제공하고 있는 그리스도의
고난의 진정한 이유, 이사야 53:4상, 5; 고전 15:3.

II.  둘째로, 눈이 먼 사람에 의해서 제시된 그리스도의
고난에 대한 거짓 이유, 사 53:4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