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결정적인 회심!
죽음! 살리심! 일으키심!

(CRISIS CONVERSION!
DEAD! QUICKENED! RAISED!)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January 28,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7년 1월 28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엡 2:5-6).


에베소서 제 2장의 처음 9절은 제가 믿기에는 가장 분명하게 성경에서 우리 주 예수님의 은혜를 통하여 구원의 주제를 보여 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 요절의 핵심 메세지는 오늘 아침의 본문인 5절과 6절에 있는 우리 본문에서 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 본문에서 세 단어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죽음," "살리심, "일으키심,"입니다.

I. 첫째, 여러분은 죄로 죽은 것입니다.

본문은 말하기를,

"허물로 죽은 우리를..." (엡 2:5).

그것은 모든 회심하지 않은 사람의 상태입니다 - "죄로 죽은." 그것은 여러분의 몸이 죽었다는 뜻이 아닙니다. 그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마음이 죽었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마음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그리고 교회에 나오는 것을 결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몸이 침대에서 나오는 것을 결정하고 주일 아침에 교회에 나오는 것을 결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런 정신적이고 육체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찬양곡집을 들어서 찬양을 부를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성경을 열고 그 말씀을 읽을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구원의 계획을 배울 수 있고 목사님이 여러분에게 요구할 때 그것을 반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기도의 말들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종교에는 생명이 없는 것입니다. 그 모든 것들은 여러분 마음과 몸의 죽을 일들에 불과합니다. 여러분의 기독교에는 생명이 없습니다, 오직 죽은 말들과 죽은 일들이 있고, 여러분의 종교에는 전혀 생명이나 능력이 없는 것입니다.

그것은 왜 그렇습니까? 그것은 왜냐하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영이 죽었기 때문이고, "죄와 허물로 죽었기" 때문입니다(엡 2:1). 사도 바울은 그가 말할 때에 여러분의 영적인 이해력의 죽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이요 또 깨닫지도 못하나니 이런 일은 영적으로라야 분변함이니라" (고전 2:14).

이런 영적인 죽음의 상태에서 여러분은 오직 습관으로 교회에 나오고, 친구의 우정으로 나오고, 아니면 미신적인 것으로 나오고, 만약에 여러분이 교회에 나오면 모든 것들이 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나오고, 만약에 그렇지 않으면 더 나빠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모든 이유들로 교회에 나오는 것은 여러분의 육체적이고 죽은 마음을 키우는 것에 불과 한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마음은 "죄로 죽은 것"입니다(엡 2:5). 여러분 속에 하나님의 움직이심이 없이는 여러분은 계속 이 죽은 상태가 죽을 때까지 계속 될 것이며, 그리고 나서 여러분은 지옥에서 영원한 죽음의 경험을 할 것입니다. 그 능력과 하나님의 은혜는 분명히 여러분은 죽은 영혼에 생명을 나누어 주시고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하나님 존전에서 영적인 죽음으로 계속 남을 것입니다,

"저희 총명이 어두워지고 저희 가운데 있는 무지함과 저희 마음이 굳어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있도다" (엡 4:18).

이 영적인 죽음의 상태는 여러분을 자주 기도할 것이나, 그러나 여러분의 기도들은 그 속에 생명이 없을 것입니다. 생각하세요, 여러분 일어서서 여러분의 입술로 하나님의 권세와 능력으로 기도하실수 있으며 그리고 힘있게 하는 기도속에 여러분 자신을 던질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이 집사님들의 기도를 들으신 것처럼 그리고 우리 교회의 기도하는 사람들이 기도 모임에서 하는 기도를 들으신 것처럼 하실 수 있나요? 여러분들은 그들처럼 열심으로 기도하실 수 있나요? 그리고 여러분이 "아니오,"라고 말하신다면, 그러면 왜 그것을 그렇게 생각하십니까? 왜냐하면 그것은 여러분이 "죄 속에 죽어 있기" 때문이고 그것이 이유입니다(엡 2:5)! 그리고 아직도 그것은 그들이 하는 것처럼 여러분이 교회에서 기도하는 것을 배우지 않았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닙니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어떤 아주 젊은 크리스천들은 새로 믿은 자들도 기도 모임에서 아주 기도를 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그들처럼 잘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지요? 그리고 저는 여러분이 그들이 한 것처럼 강하고 확신있게 감히 할 것으로 말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그렇게 시도하는 것도 두려워 할것입니다. 자, 그런지 여러분 자신에게 물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그 대답을 알 것으로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단지 여러분 속에 하나님의 능력과 생명을 갖지 못했습니다, 그리하여 여러분이 노력을 해도 여러분은 그들처럼 기도할 수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들의 열정과 열심을 가지고 기도할 수 없는 데 왜냐하면 여러분은 "죄로 죽어있기 때문입니다"(엡 2:5).

기도는 영적인 것입니다, 그리고 "죄로 죽은" 사람들은 그것을 열심으로 또는 신적인 능력을 기도할 수 없는 것으로 그들의 마음 상태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진정한 회심에 의해 생명을 가질때까지 할수 없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그것은 여러분의 "간증"과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교회에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의와 보혈을 통하여 구원의 위대한 간증들을 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의로움과 보혈의 위대한 영향력들은 10분 동안이나 또는 그 이상 말할 수 있고, 주님이 그들을 구원하신 방법과 그들의 마음속에 주님이 가져다 주신것과 위대한 변화에 대하여 간증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이러한 그리스도를 찬양하는 간증을 줄 수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는 여러분 자신에 대하여 약간의 더듬 거리는 말을 할 수 있을 것이나, 그러나 만약에 여러분을 위하여 그리스도가 무엇을 하신 어떤 것을 그리고 그리스도가 여러분에게 무슨 의미인지 약간은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단순히 그리스도의 달콤한 자비와 사랑을 간증할 수 없는 것은 왜냐하면 여러분은 죄로 죽었기 때문이고 그리하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능력과 사랑에 대하여 진정한 말을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자, 그런 것들이 여러분의 실상이 아닙니까? 그리고 만약에 여러분이 그것들이 여러분의 실상이라고 인정을 하신다면, 그러면 저는 여러분에게 여러분이 거듭난 적이 없다는 것을 생각하여 보시기를 간청하고, 그것은 여러분이 진정으로 거듭난 적이 없다는 것이고, 그것은 여러분이 "먼 나라"에 있다는 것이고, 누가복음 15장의 방탕한 아들과 같습니다. 그리하여 그 방탕한 아들의 아버지가 말씀하시기를, "나의 아들은 죽었었다"(눅 15:24).

거기에는 오직 한 가지 약이 여러분을 생명으로 인도하여 줍니다 - 그리고 그 약을 다음에 말씀드리겠습니다.

II. 둘째로, 여러분은 반듯이 살아나야 합니다.

우리의 본문은 말하기를,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께서 살리셨고" (엡 2:5).

그 "살리다"로 번역된 그릭 단어는 "수조포에오"입니다. 그 뜻은 "살게하다"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여러분에게 영적인 생명을 갖도록 갑작스런 회심이나 아니면 여러분은 계속 "죄로 죽은" 상태가 될 것입니다.

자 그 "살리심은," 그것은 영적으로 죽은 죄인을 "살게 만들고" 특별한 방법으로 나오게 만들고, 그리고 오직 그 길뿐입니다. 그것은 구원의 계획은 배움으로 오지 않으며 또는 "죄인의 기도"를 함으로서, 또는 교회 예배에 참석함으로서, 또는 설교후에 집사님들에 의한 카운슬링을 받기 위해 상담실에 반복하여 가는 것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의 거짓 구원의 희망들을 말려 버리고 여러분이 어떻게 영적으로 죽어 있는 가를 보여 주실때 살아 남은 시작되는 것입니다. 선지자 이사야는 성령의 시들게하는 사역은 완벽한 서술을 주는 데 죽은 죄인의 심장에 그가 말할 때에,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듦은 여호와의 기운이 그 위에 붊이라 이 백성은 실로 풀이로다" (사 40:7).

사람들은 풀입니다. 하나님의 성령은 풀 위에 뜨거운 바람처럼 부는 것이고, 그리고 그것은 시들고 오그라들고, 말라지고 죽어버리는 것입니다. 그것은 스펄전이 말하는 "하나님의 성령의 시들게"하는 사역입니다. 하나님의 성령의 바람이 사막의 뜨거운 바람처럼 불어올 때 풀은 시들과 들의 꽃이 시들고 그들이 죽기까지 시드는 것입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말하기를, "분명하게 사람들은 풀입니다." 그가 의미하는 것은 죽은 죄인들은 반듯이 그들의 거짓 소망들이, 그리고 모든 그들의 거짓 생각들은 쭈그러들고, 마르고, 시들고 죽이는 것인데 "왜냐하면 하나님의 성령이 그것을 불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저는 생각하기를 그것은 여러분의 어떤 일이 일어나는 것은 예배후에 우리들은 상담실에서 말하여 지는 것입니다. 어떻게 회심하는 가에 대하여 여러분은 많은 거짓 생각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반듯이 그들을 성령의 뜨거운 바람으로 불어버리시고; 그는 분명히 그들을 쭈그러들고, 그들을 말리고, 그리고 이들 거짓 생각들은 여러분의 마음과 가슴에 하나님의 시들게하는 돌풍으로 죽여 버리는 것입니다. 단지 여러분의 구원에 대하여 거짓 아이디어의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성령의 뜨거운 돌풍으로 날려가 버릴때에 여러분은 분명하게 여러분은 "죄로 죽었다는 것"(엡 2:5)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첫번째 것은 성령은 그가 죽은 영혼에 "생명을 불어 넣고," "살게 만들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는 반듯이 여러분의 거짓 아이디어를 성령의 뜨거운 바람으로 날려 버리고, 그들을 시들어 죽게만드는 것입니다. 단지 그 일들이 끝마치고 영적으로 죽은 죄인들에게 살리는 두번째 사역이 준비되는 것입니다.

그 되살아나게하는 두번째 일은 여러분에게 예수 그리스도와 그 분만이 여러분의 필요인 것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구원에 대한 여러분의 거짓 사상들과 거짓 생각들이 말라버리고 그리하여 하나님의 성령의 뜨거운 숨결에 의해 죽어 버리고 그리고 나서 오직 여러분이 그분을 위해 그리스도께로, 생명의 우물로 이끄시는 것입니다! 구원의 여러분의 거짓 사상들을 성령께서 말리고 죽이신 다음에, 그리고 여러분이 예수님을 떠나서는 어떤 희망도 없이 그리스도 앞에 설 때에, 그리하면 성령께서 여러분의 마음에 말씀하시기를,

죄인들이여 오라, 가련하고 불행한,
   약하고 상처입은, 아프고 비탄하고;
예수님은 여러분을 구하시려 준비하고 계시네;
   동정으로 가득차고, 능력으로 결합하네.

함께 일어나서 그 좋은 옛 찬송을 부릅시다. 그것은 여러분의 찬송집의 4면입니다.

죄인들이여 오라, 가련하고 불행한,
   약하고 상처입은, 아프고 비탄하고;
예수님은 여러분을 구하시려 준비하고 계시네;
   동정으로 가득차고, 능력으로 결합하네.
그는 가능하네, 그는 가능하네,
   그는 자원하네, 의심이 더 이상 없네.
그는 가능하네, 그는 가능하네,
   그는 자원하네, 의심이 더 이상 없네.

양심이 여러분을 망설이게 하지 못하게 하라,
   분별없는 꿈에 맞추지 말라;
모든 목적은 그가 요구하시네
   당신이 그분의 필요를 느끼는 것이네;
이것은 그가 당신에게 주시네, 이것은 그가 당신에게 주시네,
   그것은 성령의 일으키시는 광선이네;
이것은 그가 당신에게 주네 이것은 그가 당신에게 주시네,
   그것은 성령의 일으키시는 광선이네.

오라 너 지친자여, 무거운 짐진자여,
   넘어져 멍들고 깨어진 자여;
만약에 당신이 좋아질때까지 지체하고 있다면,
   당신은 전혀 올 수 없을 것이네:
의롭지 않네, 의롭지 않네,
   죄인들아 예수님이 부르러 오셨네;
의롭지 않네, 의롭지 않네,
   죄인들아 예수님이 부르러 오셨네.

정원에서 그에게 엎드려 바라보네,
   땅에서 여러분의 창조주가 쉬시네;
그리고, 갈보리의 나무가 그를 보네,
   여기서 그가 우시네, 그가 죽기전에,
"그것은 끝이 났네! 그것은 끝이 났네!"
   죄인들아, 이것은 만족함이 없네?
"그것은 끝이 났네! 그것은 끝이 났네!"
   죄인들아, 이것은 만족함이 없네?

아, 하나님이 성육신하시고 내려오셨네,
   그의 보혈의 공로를 간청하네;
그에게 감히 나가네, 감히 완전하게,
   다른 것을 신뢰함이 개입하지 못하게 하라;
아무도 그러나 예수님, 아무도 그러나 예수님,
   희망없는 죄인들을 좋게 할 수 있네;
아무도 그러나 예수님, 아무도 그러나 예수님,
   희망없는 죄인들을 좋게 할 수 있네.
("오라 너희 죄인들아," 요셉홀트, 1712-1768).

여러분 앉으십시오.

그 가련한, 시들고, 말라버린, 죽어가는 죄인은 회심의 기로에서 예수님께 나오게 될것입니다. 저는 말하기를 "회심의 기로," 라고 하는데 왜냐하면 모든 다른 희망은 시들어 버리고 당신은 그것은 예수님께 나오는 것이라고 강요당할 때 그 분 안에서 진정한 생명을 발견하고 진정한 생명은 여러분의 영혼이 지금 길어 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여러분이 예수님께 나올 때 그 위기의 순간에, 여러분은 완전하게 살아나며, 죽음으로부터 살아나게 만듭니다!

"허물로 죽은 우리를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엡 2:5-6).

그러나 거기에는 여러분의 죽은 영혼이 살아 났을 때 그 순간에 일어나는 세 번째 것이 있는 것입니다.

III. 세째로, 여러분은 반듯이 그리스도께로 인도 되어야 되고 -
하나님에 의해 일으켜지고 그의 아들과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일어서서 그리고 우리 본문의 두번째 절을 읽읍시다, 6절.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엡 2:6).

여러분이 생명을 부여 받은 대로 하나님이 여러분을 그리스도께서 인도하십니다. 예, 그리스도는 천국에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마침내 여러분의 필요를 보기 위해 예수님께로 가져올 때, 하나님은 여러분을 그 분께로 이끄시고 그리고 여러분은 그리스도께로 오게 되는 것이고, 그리고 그분과 하나가 되게 하시고, 위하여,

"아버지께서 그를 나에게 이끌지 아니하시면 아무도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에게 올 자가 없느니라" (요 6:44).

여러분은 아마 말하기를, "설교자여 당신은 하나님이 나를 이끄실 것을 확신하십니까?" 예, 저는 그 분이 그럴 것을 확신합니다, 성경에 그 분은 그렇게 하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
      (요 6:37).

만약에 당신이 진정으로 그리스도가 없이 잃어버린 자라는 것을 보면; 만약에 당신이 모든 당신의 생각들과 어떻게 구원 되어지는지의 희망들이 시들고 죽고, 그리고 나서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예수님께로 이끄실 것이고,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
      (요 6:37).

저는 요한 번연의 간증을 지난 밤에 여러분에게 읽어 드렸습니다. 그것은 그에게 사실이었습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챨스 스펀젼의 간증을 지난 밤에 읽어 드렸습니다. 그것은 그에게 진정 사실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하나님의 말씀의 권위로 여러분에게 말씀드리는데 성경은 그것은 여러분에게 진정으로 사실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 (요 6:37).

우리 기도하기 위해서 일어십시다. 프루드홈씨가 우리에게 기도를 인도 할 것입니다. 그가 여러분을 위하여 기도를 끝마칠 때에 여러분은 이 방의 뒤로 가시고 우리 집사이신 캐건 박사님이 여러분에게 상담실을 보여 드릴 것이고 거기서 집사님들과 제가 이 설교에서 제가 무엇을 말하였는지에 대하여 말씀드릴 것입니다.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에베소서 2:1-9.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아무도 예수님처럼 나를 돌볼자 없네" (씨. 웨이글 작, 1871-1966).


설교 요약

결정적인 회심!
죽음! 살리심! 일으키심!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엡 2:5-6).

I.   첫째, 여러분은 죄로 죽은 것입니다, 엡 2:5상, 엡 2:1;
고전 2:14; 엡 4:18; 눅 15:24.

II.  둘째로, 여러분은 반듯이 살아나야 합니다, 엡 2:5하; 사 40:7.

III. 세째로, 여러분은 반듯이 그리스도께로 인도 되어야 되고 -
하나님에 의해 일으켜지고 그의 아들과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엡 2:6; 요 6:44; 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