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세속적인 마음의 적개심

THE HOSTILITY OF THE CARNAL MIND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January 14,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7년 1월 14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롬8:7).


말틴 로이드 존스 박사는 믿기를

현대의 설교는...기본적으로 잘못되어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그 사실의 주된 증거는 [설교자들]이 성령의 첫째 사역은 죄의 유죄 선고와 하나님 존전 앞에서 겸손한 사람들로 인식하는 것을 실패하였다고 보았던 것입니다...[로이드 존스 박사는] 사람들 앞에서 그들이 분명히 죄의 유죄 선고를 받아야만 하는 것을 믿었습니다(아이언 머레이, 말틴 로이드 존스 박사: 첫 40년, 진리의 깃발, 1983년 재판, 206년).

로이드 존스 박사는 "세상으로부터" 수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께로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사람의 마음속의 완고함과 선천적으로 태어난 것에 대하여 설교하였습니다. 그는 인간의 마음의 전적부패를 강조하였으며, 특별히 그가 웨일즈에서 1920년대 말과 30년대 초기에 그가 설교하는 동안 강조하였습니다. 이 강조는 수백 명이 회심하도록 하나님께서 사용하셨습니다. 그는 잃어버린 사람들은 그리스도를 영접하는데 "실패했다고 말하였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죄에 대하여 확신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스펄전은 동일한 것을 믿었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설교자의 사역의 초기에는 사람들이 회심하지 않았으나 그러나 아주 역전되었습니다. 그것은 역사가 일어나지 않는 것으로[그것은 불필요하거나, 어리석거나, 그리고 유익하지 않은 것입니다] 그들은 상하지 않은 사람들을 치료하려는 것이고 그들의 옷이 전혀 손상되지 않았는데 입히려고 시도하는 것이고, 그리고 그들의 가난함을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부요하게 만들려는 것과 같았습니다(챨스 스펄젼, 매트로폴리탄 태버내클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76년 재판, 제 44권, 421면).

저는 이 두 위대한 설교자들이 정확하게 맞는 다고 확신합니다 - 그리스도와 화평을 갖고 죄 사함 받는 것을 원하지 않고 그것에 대하여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 사람들에게 예물을 드리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그것이 스펄젼이 말하는 의미로서, "설교 사역의 초기에 회심하는 사람들이 없었고, 그 반대였습니다." 그는 그 첫째 문제는 진정한 복음주의적인 설교가 할 것은 율법에 의하여 죄인들이 상처를 받는 것입니다. 그 첫째 것은 그의 거짓 소망들과 어리석은 변명을 하는 죄인의 껍질을 벗는 것입니다. 그 첫째 것은 죄인들이 하나님의 시야에 가난한 병든 자인 것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우리들은 로마서 8:7에서 이 모든 중요한 본문을 마음에 두고 나오는 것입니다. 일어서서 큰 소리로 읽읍시다.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롬 8:7).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아직도 회심하지 못했다면 여러분의 마음에 대하여 성경에서 우리 본문에서 찾을 수 있는 진리보다 더 위대한 묘사는 없는 것입니다,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롬 8:7).

그것은 이 설교에서 여러분이 하나님을 향해 원수 맺는 것을 묘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리고 나서 그것을 고발하고 그리고 마지막에 그것으로부터 구원받는 것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롬 8:7).

I. 첫째, 저는 이 원수 맺는 것을 서술하겠습니다.

" 원수 맺는 것"으로 번역된 그리스어 단어는 에크드라입니다. 그 그릭 단어는 에크드로스라는 단어로부터 왔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바로 마음이 언제나, 그리고 언제나, 하나님을 향해 "반항"하는 상태인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에프 리에네커, 신약성경에서 언어학상의 키, 존다밴 출판사, 1961년, 506면). 알. 씨. 레스키는 말하기를 이 원수맺다의 뜻은 개인적인 적개심[냉소적임, 적개심, 병든 의지]...싫어함, 그리고 하나님을 거슬려 반대 방향으로 감"(알. 씨. 렌스키, 사도 바울의 로마서 주해서, 옥스버그 출판사, 1961년, 506면). 매튜 헨리는 말하기를, 여러분 마음에 이 원수 맺는 것에 대하여, 그것은 "영혼이 하나님을 거역하여 반대하는 것이고; 그것은 그의 권위를 거역하는 반항자들이고...그의 관심에 반대하고 그의 얼굴에 침을 뱉는 것이다(매튜 헨리의 전 성경 주석, 헨드릭슨 출판사, 1996년 재판, 제 6권, 33면). 그리고 버논 맥기 박사는 우리 본문에서 이런 주해를 하였습니다,

이 요절은 얼마나 구제할 수 없는 사람인가[잃어버린 자, 유기된, 타락한 자] 그리고 전적으로 빈곤한 육체의 참상인가 보여 줍니다. 그것은 영적으로 적그리스도입니다...그 진실은 그 사람은 하나님의 원수입니다. 그는 단지 불법 행위와 죄로 죽은 것뿐이 아니라 또한 하나님을 거역하는 모반의 행동을 하였습니다(버논 맥기,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83년, 제 4권, 699면).

이들 위대한 설교자들과 주석가들은 모두 우리 본문에 대하여 비슷한 것들을 말합니다. 여러분의 회심하지 마음은 하나님을 향해 "적개심"으로 가득차 있다는 것입니다(레이너커). 여러분의 마음은 하나님을 거역하는 반대 방향으로 향하는 상태입니다(렌스키). 여러분의 마음이 그의 권위를 거역하여 모반을 일으켰습니다...그의 관심에 반대하고, 그의 얼굴에 침을 뱉았습니다."(헨리). 여러분의 마음이 영적으로 적그리스도로서 하나님을 거역하는 반역입니다"(맥기). 그 주석가들이 옳습니까?

그 위대한 고대의 철학가인, 소크라테스는 말하기를, "실험되지 않은 생애는 가치 있는 삶이 아니다고 하였습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네 자신을 시험하라"(고후 13:5)고 하였습니다. 만약에 당신이 솔질하다면, 그리고 여러분 자신의 마음을 시험하는 것이며, 저는 확신하기를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에 대하여 추한 진실을 발견하게 될 것이고, 그 진실은 여러분의 마음이 그분을 반대하고, 그의 권위에 반역하는 적의에 있다는 것이고, 그리고 그 분의 얼굴에 침을 밷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마음이 하나님을 향해 반역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여러분입니다,

"마음으로 원수가 되었던 너희를" (골1:21).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롬 8:7).

그 무엇이 여러분이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을 막을 수 있을까요? 만약에 여러분의 마음이 하나님을 향해 반역하지 않는다면, 그 무엇이 이유가 될 수 있을까요? 성경의 장들에서 마음이 거역하는 것보다 더 이상 다른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롬 8:7).

II. 둘째로, 저는 이 대적을 고발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말하기를, "저는 하나님을 거역하여 반역하지 않는다고 할 것입니다. 저는 단순이 치우치지 않습니다. 저는 중립으로서 하나님을 거역하지도 않습니다." 저는 여러분의 부인을 듣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틀리다는 그 사실을 증명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만약에 하나님을 거역하여 반역하지 않는다면, 그러면 왜 그리스도께로 나오지 않습니까?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다 내게로 오라" (마 11:28).

여러분의 마음이 하나님을 거역하여 반역하지 않는다면 왜 그리스도께로 나오는 것을 거절하십니까? 여러분 자신의 마음속에 그것을 지금 대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이 그분께 나오라고 부르십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본문에서 주어지는 그것보다 무슨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을까요?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롬 8:7).

만약에 여러분이 생각하기를 여러분은 어떻게 예수님께 완전히 순복함이 없이 구원받을 것이고 한다면 - 저는 그것을 고발합니다!

다시 한 번, 만약에 여러분이 하나님을 거역하여 반항하지 않는다면, 그러면 왜 여러분은 잃어버린 친구들을 포기하는 것을 거절하십니까? 성경은 그들을 포기하라고 평범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고후 6:17-18).

만약에 여러분이 여러분은 하나님의 대적들로부터 분리됨이 없이 회심할 수 있다고 생각하신다면 - 저는 그것을 고발해야하는 것입니다!

또 다시, 왜 여러분은 심판으로부터 예수님이 아주 중요하지 않은 장소로 빨리 도피하는 것을 추구하십니까? 한 소녀가 말하기를, "저는 제가 나의 얼굴을 화장실에서 씻고 있을 때에 구원을 받았습니다. 저는 기분이 좋았습니다." 오, 얼마나 끔찍한 것입니까! 그녀는 예수님의 보혈을 수도꼭지에서 떨어지는 몇 방울의 물로 바꾸었습니다! 그녀는 "저는 기분이 좋았습니다"로 천국의 하나님의 위대한 책에 그녀의 죄를 삭제하는 것을 대신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에 대하여는 어떻습니까? 여러분의 죄를 갚기 위해 죽으신 예수님에 대하여 그렇게 조금 생각할 때에 그 주 예수님의 사역으로 여러분을 구원한 것을 여러분의 얼굴에 화장실에서 물 몇 방울이 튕겨지는 것으로 여러분 마음에 대체할 때 그분의 느낌은 어떠하실까요? 저는 그것을 심각하게 고발합니다. 저는 그것을 왜 고발하느냐하면

"마치 [당신]들에게 얼굴을 가리우고 보지 않음을 받는 자 같아서 멸시를 당하였고 [당신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이53:3).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롬 8:7).

III. 세째로, 저는 여러분에게 대적으로부터 구원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적개심으로부터 그리스도께 나오는 구원이 오직 한 길로 오는 것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생각들과 감정들을 의지하는 것을 멈주어야 하고 그리고 여러분 자신을 그 분께 복종해야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자신의 생각들과 감정들은 여러분 자신의 육적인 마음의 종으로 만들 것입니다, 그리고 영원히 여러분을 하나님을 거슬려 적대적으로 반역하는 것을 영원히 지속할 것입니다.

그럼으로, 오직 하나님의 대적으로부터 구원을 받는 한 길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세주를 통하여 가능한 것으로,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요1:29).

그것은 왜 그리스도가 그 자신을 십자가에 못 박히는 것을 허락한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그가 여러분을 위하여 고난을 받으시고 피를 흘리신 것입니다 - 그 중간의 담을 허는 것이고, 대적을 소멸하는 것입니다 - 그리고 평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유월절 양, 하나님의 지명에 의하여,
   모든 우리의 죄들을 당신께 옮기어졌네;
전능한 사랑을 기름 부으시네,
   당신은 완전한 대속을 만드셨네,
모든 당신의 사람들은 용서받았네,
   당신의 보혈의 정결함을 통하여;
하늘의 대문을 열었네,
   평화는 사람과 하나님 사이에 화평이 왔네.
("환영하세요, 그대가 한번 괄시했던 예수님을"
      요한 베이커웰 작, 1721-1819).

그리스도가 사람과 하나님 사이에 평화를 가져왔네! 그리스도는 대적을 멸하셨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평을 누리자" (롬 5:1).

단순하게 그리스도께로 나오시면 그러면 모든 대적은 사라질 것입니다 - 그 분의 십자가에 못을 박으십시오! 그리스도께로 나오세요, 천국에서 하나님의 우편에 앉으신 그분에게 나오세요. 그는 여러분의 영혼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영원을 위하여!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로마서 8:5-8.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환영하세요, 그대가 한번 괄시했던 예수님을" (요한 베이커웰 작, 1721-1819).


설교 요약

세속적인 마음의 적개심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롬8:7).

I.   첫째, 저는 이 원수 맺는 것을 서술하겠습니다, 고후 13:5;
골 1:21.

II.  둘째로, 저는 이 대적을 고발하겠습니다, 마 11:28;
고후 6:17-18; 사 53:3.

III. 세째로, 저는 여러분에게 대적으로부터 구원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요 1:29; 롬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