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새해의 약속 - 그리고 경고!

(A NEW YEAR’S PROMISE – AND WARNING!)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December 31,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6년 12월 31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딤후 2:12).


런던에서 그의 초기 목회를 할 때에 챨스 스펄젼은 매년 연말에 봉투를 한개 받았는데 그 속에는 한 장의 종이가 들어있었습니다. 그 종이에는 성경 한 요절이 있었으며 그것은 그의 새해의 설교를 위한 본문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이 본문들은 젊고 아주 성공적인 침례교 설교자 스펄젼을 위하여 선택되었는 데 영국의 교회에 있는 나이 드신 목사님에 의해 선택되었습니다. 이 나이 드신 성공회 목사님은 작은 마을의 교회에서 목회를 하셨는데 그러나 스펄젼은 그 분은 존귀하게 생각하였고 그리고 여러 해 동안 줄 곧 그 위대한 설교자는 그의 새해 설교를 하였는데 그 요절은 새해에 그를 위해 늘 기도하며 선택되어진 것이고 이 존경할 만하고 거룩한 사람은 다른 교단이었습니다. 그는 그 목회자의 이름을 말하지 않았으나 그러나 스펄젼은 언제나 말하기를 이 연세 드신 성공회 목사님이 선택한 본문을 그가 새해에 설교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1864년 1월 3일 스펄젼은 다시 한 번 그 나이 드신 목사님이 그에게 주신 요절을 가지고 설교하였습니다. 1964년에 그 선물 본문은,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딤후 2:12).

저는 스펄젼의 설교를 편집하여 간단하게 여러분에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어느 정도 첫째 요점을 확대하여 현대에 그들의 믿음 때문에 고통당하는 크리스천들의 몇 가지 실례들을 가져오려고 합니다. 두 번째 요점에서는 저는 두 가지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무서운 예들을 포함하고, 스펄젼에 의해 주어진 그의 설교로부터 온 것으로, "예수님과 함께 참으면 왕노릇할 것" (챨스 스펄젼, 메트로폴리탄 성전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91년 재판, 제 10권, 1-12면).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 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딤후 2:12).

본문은 자연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예수님과 함께 참으면, 그리하면 그 상급 - 예수님을 부인하면, 그리하면 그것의 형벌.

I. 첫째, 예수님과 함께 참으면, 그리하면 그에 대한 상급.

고난은 모든 사람들에게 오는 일반적인 것입니다. 그것으로부터 피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우리들은 우리가 태어날 때 우리들은 이세상의 고난 속으로 들어왔으며 그리고 우리들은 죽을 때에 고난에서 해방됩니다. 욥이 말한 것처럼,

"여인에게서 난 사람은 사는 날이 적고 괴로움이 가득하며" (욥 14:1).

아무도 생의 고통들과 고난들로부터 피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다시, 우리들은 욥기서를 읽습니다,

"인생은 고난을 위하여 났나니 불티가 위로 날음 같으니라" (욥 5:7).

죄에 의하여 세상에 파멸이 오고 고통이 모든 사람들의 일반적인 운명이 된 이래로, 그것은 의미를 부여할 필요가 없는데 그것은 여러분은 그 경험을 위하여 상급이 주어질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생에서 아마도 큰 슬픔을 통과할 수 있으나 그러나 그것은 진노가 오는 것으로부터 여러분을 구원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큰 고통 속에 들어갈 수 있고 그리고 아직도 잃어버린 자가 될 수 있는데, 그에 대하여,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수 없느니라" (요 3:3).

그리고, 또한, 지구에서 고통의 양이 많아도 회심하지 않은 사람이 천국에 들어가는 것을 도울 수 없다.

고통은 크리스천들만이 경험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 상급을 가져오기 위하여 고통이 반드시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본문은 아주 분명하게 우리들이 그분과 함께 고통을 당하는 것은 그와 함께 왕 노릇하기 위함입니다. 그 고통은 그 결과로 예수님과 함께 통치하는 것이고 반듯이 주 예수 그리스도와 고통을 당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예수님 안에 있지 아니하면 예수님과 함께 고통을 당한다고는 절대 생각하지 말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리스도께 나오지 않았다면, 이 땅에서 여러분의 고통이 오직 영원한 고통의 미리 맛을 보는 것이고 여러분은 지옥을 경험할 것입니다. 단지 사람이 회심하고 구세주 "안에" 있을 때 그는 그의 고통이 그리스도와 교제 속에 있음을 승인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믿음의 삶으로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까? 여러분은 예수님만을 신뢰하십니까? 그렇지 않다면, 어떤 문제나 그리고 비참함을 지구에서 겪을지라도 여러분은 그의 왕국에서 예수님과 함께 다스릴 소망은 없는 것입니다.

다시, 우리들은 만약에 죄의 결과로 우리에게 문제들이 온다면 우리들이 그리스도와 함께 고난을 받는다고 생각하지 말아야하는 것입니다. 미리암이 모세에게 나쁜 말을 했을 때, 그리고 문둥병에 그녀의 몸에 걸렸는데, 그녀는 하나님을 위한 고난이 아니었습니다. 웃시야가 율법을 어기고 성전에 들어왔을 때에 그리고 그의 남은 생애에 문둥병에 걸렸는데, 그는 그가 의를 구하기 위하여 고난을 받는다고 말할 수 없는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고의적으로 여러분의 손을 불속에 넣는다면, 그리고 그것이 화상을 입었을 때, 그것은 불의 본성에 의해 여러분이 불탔습니다. 그러나 어리석고 자랑하기를 여러분이 순교자라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잘못하여 그로인해 고통이 오면, 여러분이 어떤 상급이 있을까요? 정직함과 솔직함은 우리들을 주장하는 것을 멈추게 하는데 우리들이 죄의 결과로 고통을 우리가 당할 때에 우리들이 고통을 당하는 것은 우리들이 크리스천들이기 때문이라는 주장을 멈추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반듯이 그리스도의 영을 우리 안에 모시고 있어야하며, 아니면 우리의 고통은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우리들은 그리스도의 모범을 따르고 그리고 그리스도를 인하여 비난도 당하는 것입니다. 오직 그리고 나서 우리들은 진실로 그리스도와 함께 고난을 참는 것입니다.

자 오늘 예수님과 함께 좋은 크리스천들의 고난을 참는 방법의 어떤 것들을 생각하여 봅시다. 거기에는 그들이 사랑에서 그리고 그리스도께 순종함으로 재정적으로 고난을 당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는 며칠 전에 우리 제직들 중에 한 사람을 지명하였는데, 그리고 아주 신뢰함으로 말하였는데 그 사람은 만약에 그가 주일날에도 일을 한다고 동의를 하면 현재의 월급보다 세배 또는 네 배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또 다른 사람의 실제인데 한 여성은 우리 교회의 나오는 의사입니다. 그들 둘 다 매년마다 수천 불씩의 손해를 보는 고통을 당하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그리스도를 너무 사랑하기에 그들의 일과 주님의 날을 바꾸었습니다. 우리들은 크리스천들을 아는데 그들은 그들의 직장을 단순하게 잃는데 왜냐하면 그들의 고용주들이 편견을 갖고 그들 좋은 크리스천들이 되는 것을 반대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은 고등학교 학생들을 알고 대학생들을 아는데 그들은 학점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들의 믿음 때문에 그들을 싫어하는 선생님들에 의해 낮추어지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 본문에 기록된 고난입니다!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할 것이요..." (딤후 2:12).

더 자주, 일어날지라도, 이 고통은 경멸과 모욕과 조롱의 형태로 올 것입니다. 어떤 것은 그들에게 그들의 일하는 장소에서 비웃는 것을 발견되기도 하고 그리고 서로 속삭이며 그들은 바보이고 속는 어리석은 자들이라고 하는데 왜냐하면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을 믿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특별히 고통스러운 찔림이 있는데 그것은 젊은 좋은 크리스천 청년들이 당하는 고통인데 학교에서 친구들이 그들은 피할 때에, 그리고 그들의 등 뒤에서 킥킥거리고 웃는데 말하기를 그들은 "괴상하다"는 것인데 왜냐하면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는 것을 택하기 때문입니다. 가정에서 조차도 진실한 크리스천들은 불교도들이 부모님이거나 아니면 기독교가 아니 다른 종교의 멤버들인 부모님들의 신랄한 비난에서 피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들 자신들의 형제들과 자매들이 그들을 어리석다고 부를 수 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구세주를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또한 우리 본문이 말하는 그 고난으로서,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할 것이요..." (딤후 2:12).

시간 안에서 이들을 좋아 하시고, 그리하여 선입관으로 채우고 그리고 예수님과 그의 진정한 추종자들을 미워하는 것으로 채우고 그것은 구세주의 말씀들을 기억하는 것은 지혜로운 것입니다,

"사람의 [원수가] 자기 집안 식구리라 아비나 어미를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는 내게 합당치 아니하고 아들이나 딸을 나보다 더 사랑하는 자도 내게 합당치 아니하고 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치 아니하니라" (마 10:36-38).

왜 믿지 않는 사람들이 그리스도인들을 그렇게 많이 싫어할까요? 예수님이 그가 말씀하실 때 대답을 주셨는데,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터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세상에서 나의 택함을 입은 자인고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요 15:19).

이들 거짓되고 악한 결심주의의 시기에 아주 유사한 많은 방법들이 기독교국의 어두운 시대를 향해 수많은 신실한 믿음의 목사님들이 반듯이 성경에 진리가 있음을 위해 무서운 공격을 참아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침례교의 유산을 위해서 참아 내야하며 그들을 구원하기 위해 그리스도가 무엇을 하셨는지 분명한 간증을 갖지 못한 사람들이 침례를 거절하는 그들이 공격하는 것을 견디어 내야하는 것입니다! 이것 역시 우리 본문이 말하는 고난입니다,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할 것이요..." (딤후 2:12).

순교자들의 목소리 라는 저 가치 있는 매거진을 읽을 때에 한 사람이 도울 수는 없지만 본문을 생각하게 하는 데, 저는 매번 메일로 그것을 받습니다. 2006년 12월호에, 거기에 한 이란인 설교자가 테헤란에서 복음을 설교하였다고 감옥에 가는 언도를 받았다고 말해줍니다 (동일한 책, 3면).

그것은 또한 파키스탄의 여인에 대하여 말하는데 그녀는 한 남자와 결혼을 했는데 그것은 명목상의 크리스천이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이슬람으로 개종했는데 왜냐하면 모슬렘은 두 아내를 허락하기 때문입니다. 그의 첫 아내가 크리스천이 되었을 때 이슬람으로 개종하는 것을 거절하자 이 모슬렘 남자는 나무로 그녀를 때렸고, "그녀의 양손을 침대다리로 으깨었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교회에 출석하기를 원하자, 그는 그녀를 때리고 그녀의 방안에 가두었습니다. 거기서 그 방안에서 그녀는 기도하기를, "예수님, 당신은 우리를 위해 큰 고통을 받으셨습니다. 제 아픔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제게 용기를 주옵소서. 저는 절대로 당신을 떠나지 않겠습니다"(동일한 책, 4면).

동일한 매거진은 인도네시아에 있는 한 15세 크리스천 소녀에 대해서 말하는데 그녀는 날이 넓은 칼로 그녀의 옆 얼굴과 목이 공격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불구가 되었는데 왜냐하면 그녀가 그리스도를 믿었기 때문입니다(동일한 책, 6면). 순교자들의 목소리는 말하기를,

[인도네시아에서] 그 어린이들은 그 크리스천 학생들이 이슬람 과격주의자들의 목표물인 것을 압니다, 그러나 그들은 두려움으로 숨지 않습니다. [그들은] 감옥 안이나 밖에서 그리스도의 증인들입니다 (같은 책 7면).

인도에서 한 목사님은 거의 죽임을 받았는데 호전적인 힌두교도가 그를 공격했을 때 그는 부활주일에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하여 설교하고 있었습니다. 한 사진은 그 잡지에서 그의 엉망이 된 반창고를 붙이 몸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같은 책, 8면).

중국에서, 순교자들의 목소리 잡지에서 리우형제의 말을 하고 있는데 그는 복음을 설교하다가 얼마나 많이 체포되었는지 헤아리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주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시기를 그의 좁은 길을 따라서 걷는 길은 거친 도로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를 따르기 위하여 그의 십자가를 지고 가는 길이라는 것입니다." 한 사람은 태형을 당하는 동안, 그의 귀들이 전기 경찰봉으로 맞았습니다. 그의 상처로 말미암아 그에게 큰 통증과 고통이 육개월 동안 계속 되었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저는 이것들로 무척 많은 경험을 하였습니다, 그러나...가장 고귀한 것은 저는 주님이 우리가 당한 것보다 더 많은 고난을 당하셨다는 것을 이제 배운 것입니다. 제 가족들은 우리들의 고난의 가운데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차라리, 우리들은 주님을 더욱 용감하게 따르는 자들이 되었습니다. 지금 나의 어린이들은 목회를 하고 있으며...그를 끝까지 따를 것입니다" (같은 책, 11면).

월남으로부터 그 매거진은 세 크리스천들의 사진들을 보여 주는데, 두 남자와 한 여성인데, 탄 호아 지방에서 전도하다가 그들의 얼굴들은 문자적으로 때려서 종이 펄프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얼굴을 구타당했는데 왜냐하면 그들이 그리스도의 증인들이기 때문입니다. 한 잔혹한 캠페인은 월남에서 크리스천들을 반대하는 것이 4월에 증가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것은 두 번째로 이들 세 크리스천들은 2006년에 공산주의자들에 의해 매질을 당하였습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그들을 멈추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이 더욱 강해졌을 때 그들은 바로 거리로 다시 나가서 복음을 전하였습니다! (같은 책, 13면). 슬프게도, 미국에서 조차도, 그들 그리스도를 위한 전도자들이 가끔씩 오늘 날에도 핍박을 받는 것입니다.

콜롬비아에서, 순교자들의 목소리 매거진은 15세의 소녀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에게 잠언 31장의 여인처럼 되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는 일하러 나갔습니다. 그는 교회에서 평신도 목회자였으며, 그래서 공산주의 게릴라들은 그들 다리로 끌고가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의 믿음 때문에 그를 죽였습니다. 잠시 후에 공산주의자들은 그 소녀의 마을에 다시 왔습니다. 2005년 9월 14일 모든 교회들이 문을 닫았습니다. 15명의 크리스천들이 한 집에 숨어서 성경을 읽고 함께 기도하였으며, 그들 가운데 이 15세 소녀가 있었으며 이름은 재큐린이었습니다. 그녀는 말하기를, "만약에 여러분이 어려운 상황을 만나면, 여러분은 분명히 앞으로 전진하고 어떤 이유에서든지 하나님 안에서 포기하지 마세요"(같은 책, 14면). 전 세계의 크리스천들의 고통받는 더 많은 이야기들을 읽으려면 여러분 컴퓨터에서 www.persecution.com 로 가십시오. 저는 이 설교를 읽는 모든 분들이 매 두주마다 그 웹사이트에서 그 자료를 관찰하시기를 원합니다.

사람들은 이처럼 우리 본문이 말하는 바로 그 사람들로서,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할 것이요..." (딤후 2:12).

II. 둘째로, 예수를 부인하는 것과 그 형벌.

일어서서 본문 디모데후서 2:12 전체를 크게 읽읍시다.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딤후 2:12).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무서운 "만약" 그리고 아직도 한 "만약" 그것은 여러분 중의 어떤 분들에게 적용이 될 것입니다. "주님, 그것이 저입니까?" 그는 아마 말하기를, 그가 이 아침에 여기 앉아서, 바로 유다가 최후의 만찬에서 그랬던 것처럼, 그가 그리스도를 배반하려고 하면서 바로 그 질문을 던졌던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에 여러분이 말하기를, 마치 베드로처럼, "모든 사람들이 주님을 부인할지라도, 저는 그렇지 않겠습니다" - 여러분은 아마도 대체로 그것을 그처럼 하시겠지요.

어떤 사람들은 그리스도를 비통하게 부인합니다. 믿지 않는 사람으로서 그들은 공공연히 그를 조롱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는 단지 영이시다, 부활하지 못했으며, 육체와 몸의 사람이 아니고, 하나님의 우편에 올라가지 못했다고 말함으로 부인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침묵함으로 부인합니다. 그들이 믿지 않는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그들은 감사의 기도하는 것을 그들의 음식을 먹기 전에 믿지 않는 친척들과 친구들이 찬성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더 멀리 가는데 그들이 이전에 믿는 체 하든데서 그리스도를 향한 신앙을 모두 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이 묘사가 여러분 중에 어떤 분들에게 맞는 것입니까? 만약에 그렇다며, 저에게 화를 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주님의 말씀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이것을 알지니 - 그것은 여러분이 멸망치 않을 것이고, 만약에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부인하였을지라도, 만약에 여러분 지금 구세주께 나와서 진심으로 마음과 영혼이 회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에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계속 부인하면, 그 무서운 요절은 여러분에게 다가 올 것입니다,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딤후 2:12).

스펄젼은 프랜시스 스피라의 죽음을 말하였습니다. 높은 지위의 개혁가인 스피라는 진리를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카토릭 교회의 죽음에 직면하였을 때 그는 취소하였습니다. 그는 그의 개혁주의의 믿음을 두려움으로 포기하였습니다. 잠시 후에 그는 절망으로 가득 찼으며 그리고 땅에서 정신적이고 영적인 지옥의 고통을 당하였습니다. 그의 비명은 아주 무서웠고 그들의 기록은 인쇄되지 않았습니다! 그의 운명은 그가 살아있을 당시에 경고를 받았습니다.

스펄젼의 선배, 그의 교회의 전임 목사인 벤자민 키치는 설교자를 말하였는데 그의 청교도의 믿음을 평이하게 말하고, 그러나 나중에 카토릭의 핍박동안에, 그는 그의 믿음을 부인하였습니다. 그의 마지막 임종의 장면은 아주 무서웠습니다. 그는 그것에 대하여 말하기를 그가 하나님을 추구하였을지라도 주님은 그를 대항하셨습니다. 그는 굉장한 절망으로 포기하였습니다. 어떤 때 그는 저주하였습니다. 어떤 때는 기도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소망이 없이 죽었습니다. 만약에 우리가 그리스도를 부인하면, 우리는 아마도 이처럼 무서운 운명에 우리 자신들이 버림을 당할 것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잃는 것보다 다른 어떤 것을 잃읍시다. 우리들이 우리 영혼을 잃는 것보다 다른 것을 잃읍시다. 제가 여러분들에게 이란, 파키스탄, 인도네시아, 인디아, 중국, 월남, 그리고 콜롬비아 그들은 그들의 고통을 당함으로 바울 사도와 함께 말할 수 있게 하는데 우리가 이들 젊은이들처럼 됩시다,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빌3:7-8).

그것을 우리의 모토가 되게 합시다! 그것이 우리의 목표가 되게 합시다! 그것이 새해의 우리의 추구하는 것이 되게 합시다! 향하여,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딤후 2:12).

어느 날 여러분의 어떤 사람은 위대한 백보좌 앞에 설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여러분에게, "내가 너를 알지 못하노라." 여러분은 친구들에 의하여 당신 그대로 남으라고 회심하지 않은 상태에 있으라고 유혹을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치루는 댓가의 무서움이나 아니면 여러분이 당할 고통으로 그리스도를 부인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주님께 여러분을 천국에 들어가게 해달라고 그 날에 애원할 것입니다. 그러나 주님이 여러분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 7:23).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마 25:46).

만약에 여러분이 지옥의 무서운 지하 감옥을 피하기를 소망하시면, 그것은 불과 유황이 타는 곳인데, 저는 여러분에게 애원하는데 그리스도께 부르짖으시기 바랍니다, "주님, 저를 구원하여 주세요. 주님, 저를 붙들어 주세요, 저를 지켜 주세요, 지켜 주세요, 지켜 주세요! 주님과 함께 참게 하여 주세요, 그러나 주님을 부인하지 않게 하여 주세요, 그 무서운 심판의 날에 저를 부인하시면 안 되니까요." 이 아침에 예수님께 여러분의 마음의 울부짖음을 가집시다. 주님께 나와서 그 분의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로 죄로부터 여러분 씻김을 받으세요. 이 해의 마지막 날에 이 아침에 주님께로 나오세요. 여러분은 그 분에 의해 회심하고, 영원한 안정을 그 분의 구원은 은혜로 구원을 받고 시작을 하세요!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디모데 후서 2:1-13.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예수님, 저는 제 십자가를 지고" (헨리 리테 작, 1793-1847).


설교 요약

새해의 약속 - 그리고 경고!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참으면 또한 함께 왕노릇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딤후 2:12).

I.   첫째, 예수님과 함께 참으면, 그리하면 그에 대한 상급,
딤후 2:12상; 욥 14:1; 5:7; 요 3:3; 마 10:36-38; 요 15:19.

II.  둘째로, 예수를 부인하는 것과 그 형벌, 딤후 2:12하; 빌 3:7-8;
마 7:23; 2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