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유아들의 대 학살

(THE SLAUGHTER OF THE INNOCENTS)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December 24,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6년 12월 24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이에 헤롯이 박사들에게 속은줄을 알고 심히 노하여 사람을 보내어 베들레헴과 그 모든 지경 안에 있는 사내 아이를 박사들에게 자세히 알아본 그 때를 표준하여 두 살부터 그 아래로 다 죽이니" (마 2:16).


베들레헴은 예루살렘으로부터 오 마일 정도 떨어져 있는 작은 마을입니다. 요셉과 마리아는 북쪽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그들의 고향 나사렛으로부터 그곳에 여행을 왔습니다. 그들은 천년 일찍 베들레헴에 태어난 다윗의 후손이었기 때문에 그들은 베들레헴에 호적을 하러 왔고 그것은 세금을 걷기 위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들이 거기에 있었을 때 태어났습니다.

이 모든 것은 대 헤롯이 통치하고 있는 동안에 일어났습니다. 헤롯은 태어날 때 유대인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이두메인이고, 에돔인으로 에서의 후손이었습니다. 그의 조상은 유대 종교를 포용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대인들은 언제나 그를 "반쪽 유대인"이라고 부르고 의심으로 그를 대하였습니다.

역사가인 유세피우스는 헤롯은 그가 25세였을 때 로마에 의해 갈릴리의 행정관으로 임명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 후에 헤롯은 로마 원로원에 돈을 주고 그는 팔레스타인의 왕이 되게 되었으며 그리고 그는 아구스투스 시저에 의해 유대 나라의 왕관을 쓰게 되었고 위대하고 화려함 속에서 예식을 가졌다. 메릴 엉거 박사는 말하기를,

헤롯은 에돔인과 종교에서 유대인일 뿐만 아니라, 그는 또한 행실은 이방인이었고 그리고 성격적으로는 괴물이었다. 그의 행정관 재직동안에 그는 왕처럼 자신을 보여 주고 대단히 교활하고, 시기하교, 그리고 복수심이 강했다. 그는 강한 독재자의 기질로 그의 왕권을 행사하였습니다...그는 9-10명의 부인이 있었으며 그리고 약간의 의심으로 그의 좋아하는 부인, 마리암네를 죽였고 그의 아들, 아리스토버러스와 알렉산더까지 죽였고...그리고 마지막에, 그의 자신의 임종 자리의 그가 죽기 5일 전에 그는 그의 아들 안티파터를 죽이라고 명령을 내렸던 것이다. 아우구스터스 [시이져]가 [말했던] 것이 이상할 것이 없는 사실인데 그것은 "헤롯의 돼지가 되는 것이 그의 아들이 되는 것보다 더 낫다"...[아담 클락 박사는 말하기를 시저의 서술의 요점은 헤롯의 유대주의 금지로 그의 돼지들을 죽였는데, "그럼으로 그의 돼지 새끼는 안전할 것이라는 것이고 그의 자신의 아들은 그의 생명을 잃는 것이다."] 헤롯의 악명 놓은 범죄중 하나는 그가 임종의 자리에서 발생하였다. 그는 "모든 유대 나라의 모든 중요한 사람들은 그의 앞으로 나오라고 명령을 내렸던 것이다. 그리고 그는 경기장[원형 경기장]에 그들을 가두고 군병들로 포위하게 하였다. 그는 명령을 내리기를 그의 죽음 바로 후에, 그가 곧 기대하였고, 그들 모두를 죽이라는 것이고, 적어도 "그의 장례식에 기억할 만한 애도의 존경"을 연출하려고 하였다. 왕위의 비열한 사람은 죽었고 그러나 그의 명령에 대하여는 원형 경기장의 사람들에게 대한 것은 시행되지 않았습니다(메릴 엉거 박사., 새 엉거의 성경 사전, 무디 출판사, 1988년, 556-558면).

동방박사들은 헤롯에 대한 이런 사실들을 알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은 그에게 왔으며 천진난만하게 그리고 공공연히 어린이들처럼, 그리고 물었습니다,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 이가 어디 계시뇨 우리가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그에게 경배하러 왔노라 하니" (마 2:2).

"유대인의 왕?" 헤롯의 시기심과 잔인함과 속이는 마음이 악으로 덮였고 어떤 사람이 어떤 "유대인들의 왕"이 그의 자리를 빼앗을 것과 그의 왕좌를 빼앗을 까봐 두려워하였습니다. 그럼으로 왕은 그들을 보내 그 아이를 찾으라고 하였고, 말하기를,

"아기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 보고 찾거든 내게 고하여 나도 가서 그에게 경배하게 하라" (마 2:8).

그 박사들은 아기 그리스도를 찾았고, 그를 경배하고, 그리고 그에게 값진 선물들을 드렸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의 경고를 받고 헤롯에게 돌아오지 않았고, 그리하여 그들은 예수님이 어디에 계시는 지 왕에게 말하지 않고 그들 자신들의 나라로 돌아갔습니다.

"이에 헤롯이 박사들에게 속은줄을 알고 심히 노하여 사람을 보내어 베들레헴과 그 모든 지경 안에 있는 사내 아이를 박사들에게 자세히 알아본 그 때를 표준하여 두 살부터 그 아래로 다 죽이니" (마 2:16).

그 자신의 아내와 어린이들을 죽인 헤롯에 대하여 알고 난 후에, 주 예수 그리스도 자신을 죽이려는 의도로 그가 이들 아무 힘이 없는 어린이들을 살해한 것이 저에게는 그렇게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어떻게 이런 짐승과 같은 행동을 평가 해야 합니까? 우리들은 어떻게 인간의 존재가 이처럼 밑으로 침몰할 수 있는지 설명할 수 있을까요? 적어도 세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I. 첫째로, 헤롯은 아담의 후손이다.

죄의 뿌리는 모든 인간 존재들은 죄 아래서 태어난 죄인들이라는 사실 아래 놓였습니다. 모든 남자들과 여자들은 피와 관련 되었습니다 - 아담에게로 돌아가서. 아담의 죄와 범죄는 그의 모든 후손들에게와 모든 인류의 족속들에게 전가 된 것입니다. 우리의 첫째 부모가 하나님을 거역하여 반역하였고 독소가 유전자 속으로 스며들게 되었으며, 그리고 혈통과 그리고 바로 인류 종족의 영혼 속에 들어갔습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법은 말씀하기를,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신 6:5).

그러나 부패한 죄인들의 독에 오염된 피와 오염된 영혼은 하나님을 행한 사랑이 없습니다.

저는 헤롯은 하나님에게 어떤 사랑도 갖지 않았다고 말씀드립니다. 아, 그는 말하기를 그는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였습니다. 그는 예루살렘 성전을 재건하였습니다. 그는 안식일에 갔고 그리고 암송하는 의식적인 기도자였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그가 하나님을 사랑했다고 생가하십니까? 여러분은 그가 진정으로 그의 마음으로부터 하나님께 기도했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지금, 여러분에게 묻겠는데 여러분은 헤롯으로부터 아주 다른 존경을 가지고 있습니까? 여러분은 정직하게 여러분이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여러분은 정직하게 하나님께 기도한다고 말할수 있습니까? 아니면 그 시편 가자가 여러분을 서술하기를 그가 말할 때,

"악인은 그 교만한 얼굴로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이를 감찰치 아니하신다 하며 그 모든 사상에 하나님이 없다 하나이다" (시 10:4)?

여러분은 여러분의 습관 때문에 교회에 나올 수 있고, 아니면 여러분이 여기 친구들이 있기 때문에 나 올수 있으나, 그러나 여러분은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신 6:5)?

"아," 어떤 사람은 아마도 말하기를, "그러나 저는 헤롯처럼 나쁘지는 않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그가 마지막에 행한 것처럼 죄 속에 깊이 빠지지 않았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그러나 저는 만약에 여러분이 생각하기를 여러분의 마음이 그로부터 어떻게 다르다고 하면 저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에 정직하다면, 저는 여러분이 동의 할 것으로 생각하는데 그것은 여러분의 마음이 하나님을 그가 행한 것보다 더 이상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 다는 것에 동의 할 것이고, 그것은 여러분의 마음이 하나님 중심이기 보다는 자신 중심이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딤후 3:2).

하나님을 사랑하기 보다는.

지금, 저는 여러분이 그것을 듣기를 원치 않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저는 만약에 여러분의 양심이 그것과 동의하지 않는 다면 말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생각하고 있다면 저는 이상하게 생각하는 데, "그것에 대한 어떤 진리가 있는 것입니다. 저는 진정으로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습니다. 사실에 있어 저는 거의 하나님에 대하여 진정으로 생각한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나면, 그것이 여러분의 사실적인 존재이고, 어떻게 여러분의 심장이 헤롯의 그것과 다릅니까? 그는 매주마다 성전에 나갔습니다. 그는 예식을 가지고 갔습니다,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딤후 3:5).

마찬 가지로 그것이 여러분의 진실이 아닙니까? 종교의 외형적인 모양은 있으나 속의 진실함이 없고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는 진정한 기쁨이 없는 그것이 여러분의 진실이 아닙니까? 여러분이 죄 많은 하나님이 없는 마음을 갖고 있는 것이 여러분의 진실이 아닙니까? 여러분이 해야 하는 것을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음으로 거룩한 법을 여러분이 깨뜨리는 것이 여러분의 진실이 아닙니까?

그럼으로, 문제의 아주 근원에서 여러분의 마음의 가장 중심에, 여러분은 헤롯이 그러했듯이 그 만큼 아담의 부패한 후손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하나님을 향한 사랑이 부족하고 그가 그렇듯이 그 만큼 죄가 많습니다.

II. 둘째로, 헤롯은 더욱 더 나빠져갔다.

여러분은 그가 살인자로서 시작하였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생각합니까? 물론 아닙니다! 그는 어린이로서 시작하였으며, 그리고 그는 틴에이저가 되었고, 그리고 그는 젊은이가 되었습니다. 그가 어린 소년일 때 그는 절대로 어떤 사람도 살해하지 않았습니다, 저도 성인의 처음 시기에는 그가 이런 일들을 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설령 그렇더라도, 그의 마음이 잘못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마음의 잘못된 성향이, 잘못된 경향이, 그를 생애의 잘못된 방향으로 인도하였습니다. 제 어머니가 말씀하시곤 한 것처럼, "그는 더욱 더 나빠졌습니다."

성경은 그것에 대하여 우리에게 경고하는데 그것은 말하기를

"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딤후 3:13).

회심하지 않은 자로 남은 사람은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더 나빠지는 자랄 것입니다.

그것에 대하여 실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더 오래 회심하지 않고 남아 있으면 여러분의 마음은 더 나빠지는 것이 될 것입니다,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딤전 4:2).

그것은 일반적으로 잘못 생각하는데 그것은 더 많은 설교들을 여러분이 들으면 아마 회심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 사실들은 이것은 진리가 아님을 보여 줍니다. 실제로 그 반대가 진리입니다. 여러분이 더 많이 복음의 선포를 들으면, 그리고 그리스도를 거절하면, 그것은 더 적게 여러분을 회심하게 합니다. 여러분의 양심은 점점 더 무감각하게 되고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거절하는 것처럼, 그것이 점점 더 굳어져서, 아주 단단해져서, 아주 무감각하여지고, 그것이 여러분의

"그 나중 형편이 처음보다 더 심하리니" (벧후 2:20).

아, 그것이 여러분을 말하는 것이 될 것이고, 그것이 여러분이 자라서 "더욱 더 악화되고 있다"? 그것이 여러분에 대하여 말하는 것이 될 것이고, 그것이 여러분의 "양심이 뜨거운 다리미로 마비 [되었다]는 것입니까"? "그 나중 형편이 처음보다 더 [심하리니]" 그것이 여러분에 대하여 말하는 것이 될까요? 저는 아주 확신하기는 만약에 여러분이 회심하지 않은 상태에서 여러분 그 상태로 계속 간다면 그들이 헤롯의 것이었던 것처럼, 그것들은 여러분에 대하여 말하는 모든 것이 될 것입니다. 그는 더욱 더 나빠셨습니다 - 그런 식으로 여러분도!

III. 세째로, 헤롯은 은혜의 뜻을 무시하였다.

은혜의 뜻은 성경 말씀들이고 그리고 사람들이 듣는 설교 말씀입니다. 성경은 헤롯에게 그리스도가 어디에서 태어날 것을 말했습니다. 그들은 미가서 5:2을 그에게 인용하였고,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찌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 (미 5:2).

그가 성경말씀을 들었습니까? 그가 새로 태어난 구세주를 신뢰하였습니까? 그가 회심하였습니까? 아닙니다. 그는 성경에서 주시는 은혜의 수단을 거절하였습니다. 그는 성경에 대하여 무감동하였습니다.

그는 박사들의 설교를 들었습니까? 아니오! 그는 그들을 속이려고 시도했고, 그래서 그는 예수님을 죽이려고 했습니다! 만약에 그가 그들의 설교에 주목하였다면, 왜 그가 일어서지 않았고, 베들레헴으로 가지도 않고 그리고 그리스도에게 경배하지 않았습니까? 결국, 베들레헴은 오직 5마일 밖에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 박사들의 설교를 듣지 않았습니다. 단지 예수님께 나와서 구원을 받는 대신에 그는 설교자들과 게임을 놀고 게다가 은혜의 수단을 거절하였습니다!

그리고 헤롯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나 보세요! 베들레헴에서 그들 어린 아이들을 살해까지 하는 동안, 마치 그의 몸에 두려운 질병이 경주하는 것과 같이 무서운 파멸이 그에게 임하고 있었습니다. 길박사는 말하기를,

그 이야기는 두 고대 역사가들인 요세푸스와 그리고 그의 제자 유세비우스는 그의 비참한 죽음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한다: 불타는 고열이 그를 사로잡았고, 그의 모든 몸뚱이 위에 참을 수 없는 가려움증이 왔고, 그리고 계속적인 복통의 아픔이 왔고; 그의 발들은 수종증으로 부었고; 그는 그의 아랫배에 염증을 가졌고...그것은 벌레들이 먹고 있었고; 자주 그리고 호흡이 어렵게 되고, 그리고 모든 그의 기관이 발작을 하였고; 그는 게걸스럽게 먹는 식욕을 가졌고, 악취를 풍기는 호흡을 하고, 그리고 그의 장 전체가 궤양이 있었고; 그가 모든 수단들이 무익한 것을 발견하였을 때, 그리고 그가 분명히 죽는 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자살하는 것]을 시도하였으나 그러나 저지를 당했으며, 그리고 머지않아 아주 비참한 상태로 [죽었습니다] (요한 길 박사., 신약 성경 주석, 침례교 표준 출판사, 1989년 재판, 제 1권, 17면).

그 사진은 우리에게 그들 고대 역사가들, 요세푸스와 유세비우스에 의하여 주어진 것으로 진실로 소름끼치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그처럼 이 사람이 내려감을 언뜻 보여주는데 지옥의 불타는 중심부 속으로 내려가는 것을 보여 주는데,

"거기는 구더기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막 9:48).

만약에 여러분이 벌써 "상실한 마음대로 내어 버려두사" (롬 1:28)가 되지 않았으면 저는 여러분에게 모든 진지함으로 구원을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께로 나오라고 거듭 간청합니다, 아직 시간이 있을 때 말입니다.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계시록 22:17).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그리스도께 나오세요." 신부가, 지역 교회와 그녀의 모든 사람들이 말하기를, "그리스도께로 나오세요." 우리 각자가 여기 구원에 목마름으로 그리스도께 나왔습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를 지불하기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그는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부활하셨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우편 보좌에 앉으셔서 여러분을 위하여 천국에서 기도하고 계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로 나오십시오. 여러분의 죄들이 그의 보혈로 씻김을 받을 것입니다. 헤롯과 함께 지옥의 불타는 구덩이 속으로 내려가지 마세요! 예수 그리스도께로 나오시고 그리고 그의 귀중한 보혈로 씻음을 받으세요 - 그리하여 여러분은 하나님의 파라다이스에서 그분과 함께 영원히 살게 되는 것입니다!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 (Dr. Kreighton L. Chan): 마태 복음 2:1-18.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 (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우리 세 왕들" (요한 홉킨스 작, 1820-1891).


설교 요약

유아들의 대 학살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이에 헤롯이 박사들에게 속은줄을 알고 심히 노하여 사람을 보내어 베들레헴과 그 모든 지경 안에 있는 사내 아이를 박사들에게 자세히 알아본 그 때를 표준하여 두 살부터 그 아래로 다 죽이니"(마 2:16).

(마 2:2, 8)

I.   헤롯은 아담의 후손이었다, 신 6:5; 시 10:4; 딤후 3:2, 5.

II.  헤롯은 더욱 더 나빠져갔다, 딤후 3:13; 4:2; 벧후 2:20.

III. 헤롯은 은혜의 뜻을 무시하였다, 미 5:2; 막 9:48; 롬 1:28;
계 2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