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이집트로 피난가다

THE FLIGHT INTO EGYPT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December 17,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6년 12월 17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저희가 떠난 후에 주의 사자가 요셉에게 현몽하여 가로되 헤롯이 아기를 찾아 죽이려하니 일어나 아기와 그의 모친을 데리고 애굽으로 피하여 내가 네게 이르기까지 거기 있으라 하시니 요셉이 일어나서 밤에 아기와 그의 모친을 데리고 애굽으로 떠나가"(마 2:13-14).


성경 전체의 대 주제는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입니다. 그의 지상의 생애와 목회의 모든 부분이 구원의 진리들로 가득 찼습니다. 그리고, 특별히, 복음의 이야기의 모든 부분은 마음속에 복음의 메시지로 읽어야 되고 그리고 배워야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그의 부활 후에 그의 어떤 제자들과 말씀을 하실 때,

"이에 모세와 및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눅 24:27).

그럼으로 그것은 제가 확신하는 바는 그것은 그리스도와 그의 복음은 성경의 모든 책을 통하여 볼 수 있는데 형식으로, 예언자에 의해, 서술의 방향에 의해, 그리고 자주 예화를 통하여 볼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특별히 사복음서의 진리이고 마태, 마가, 누가, 그리고 요한 복음입니다.

여기에, "이집트로 피난 가는" 요절에서, 우리들은 복음의 굉장히 중요한 요점에서 아주 강력한 교훈을 받습니다 - 세상으로부터 분리됨입니다.

예수님이 베들레헴에 낳으셨을 때, 동방 박사들은 그에게 경배하기 위하여 동방에서 옵니다. 헤롯왕은 이것을 듣고 그리고 그는 큰 번민에 빠지는 데 의심할 바 없이 두려움을 갖고 그것은 이 왕관이 메시야라고 불리우는 누군가의 탄생에 의하여 위험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헤롯은 그럼으로 동방 박사들에게 가서 어린 아기를 찾거든 그러면 돌아와서 어디에서 그 아기를 찾을 수 있는지 그에게 말해달라고 하였습니다. 헤롯은 동방박사들에게 그는 예수께 가서 경배하기를 원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의 진정한 계획은 그 아기를 죽이려고 하였고 그를 마치 왕으로서 그 자신의 권좌를 위협할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동방박사들은 베들레헴에 왔고 말구유에 누인 아기 예수님을 찾았고 엎드려 그를 경배하였으며, 그에게 값비싼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드렸습니다. 그러나 동방박사들은 하나님에 의하여 경고를 받고 아기가 어디에 있는 지 헤롯에게 말하러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에 그들은 헤롯에게 돌아가지 않고 그들의 나라도 떠났습니다. 동방박사들이 떠난후에 주의 천사가 예수님의 양아버지에게 나타나서 요셉에게 말씀하였습니다,

"저희가 떠난 후에 주의 사자가 요셉에게 현몽하여 가로되 헤롯이 아기를 찾아 죽이려하니 일어나 아기와 그의 모친을 데리고 애굽으로 피하여 내가 네게 이르기까지 거기 있으라 하시니 요셉이 일어나서 밤에 아기와 그의 모친을 데리고 애굽으로 떠나가"(마 2:13-14).

이 요절에서 세 가지 복음적인 교훈들이 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아직 회심하지 않았으며, 잘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여러분이 구원을 발견하는 위대한 사건이 될 것입니다.

I. 첫째, 여러분은 그들이 한 것처럼 세상으로부터 반듯이 분리되어야 합니다.

주의 천사들은 요셉에게 말하였습니다,

"일어나 아기와 그의 모친을 데리고 애굽으로 피하여"
      (마 2:13).

"결심주의"의 이 시대에 죄인들로부터 분리되는 것은 구원을 준비하는 것을 볼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분명히 이 모든 중요한 신조에 있어서 퓨리탄들의 읽고 분명한 선을 긋는 서술들로 돌아가야하는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단순한 요절을 제시하려고 하는데 그것은 퓨리탄 설교가인 리쳐드 박스터가 이 주제에 대하여 주후 1657년에 말한 것으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이 책에서, 회심의 논문, 박스터는 말하기를,

회심에서 두번째 장애는 나쁜 친구입니다. 그것은 믿지 않는 사람들과 친구가 되고 동료가 되는 것은 위험합니다. 그들이 성경이 가르치는 것을 직접적으로 어떤 것을 거슬려 말하지 않을지라도 그들은 여러분이 구원을 지키도록하는 것을 많이 멈추게 할 것이고 여러분의 생각과 다른 것들의 대화를 통하여 여러분에게 나쁜 모델을 줌으로 마치 영원한 것들이 필요없다고 하는 것입니다. 세상적인 이야기들과 죄악의 행동들로 사람들의 마음은 무거운 것들로 소흘히 할 것입니다. 또한 탕자 친구들은 여러분이 성령의 일에 반대되는 것을 당신이 하도록 유혹을 할 것이며, 그리고 여러분이 죄를 짓도록 유도할 것이고 그것은 저주를 낳게 될것입니다. 그들의 웃음의 소음들과 어리석은 말들은 하나님의 성령과 여러분의 양심의 음성을 듣지 못하게 할것입니다. 만약에 그가 탕자들의 영향을 받는 다면 크리스천이 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은 어려운 것입니다.
        세속적이고 방종한 사람들과 친구가 되는 것은 얼마나 위험한 일이되며 그리고 신앙과 원수입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지혜로운 자와 동행하면 지혜를 얻고 미련한 자와 사귀면 해를 받느니라"(잠언 13:20).
        여러분 모두는 여러분의 회심을 멈추게하는 그들로부터 피할 수 있으며, 진정한 [오직] 크리스천들과 가까운 친구들이 될 수 있고, 여러분의 구원 문제에 여러분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제가 의미하는 것은 사람이 진실한 크리스천들이 아닌 사람들과 기꺼이 친구가 되라는 것은 아닙니다. 친구들을 위하여 최고의 크리스천들을 선택하십시오. 지구에서 그들과 사시고 여러분은 천국에서 그들과 살기를 원하십시오. ""믿지 않는 자들과 함께 멍에를 메지 말라," 고후 6:14.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고후 6:17-18(리처드 박스터, 회심의 방해물, 하이머 박사님에 의해 현대 영어로 각색함, 퓨리탄은 우리 나라가 죽어가고 있음을 말한다, 히어쓰스톤 출판사, 2002년, 100-101).

저는 여러분이 비유를 보기를 원하는데 그것은 박스터가 쓴 것으로, 베들레헴에서 이집트로 그의 작은 가족들과 함께 요셉은 피난 간 것에 대한 비유입니다. "이 거룩한 가족"은 그의 고향과 헤롯왕으로부터 떠나야 했고 아니면 아기 예수님은 죽임을 당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 저녁에 여러분에게 말씀드리는데, 만약에 여러분이 회심하지 않았다면, 그것은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세속적인 탕자들로부터 가능한 대로 멀리 떠나야합니다, 아니면 그들이 여러분의 생각과 마음속에 있는 그리스도를 "죽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원으로부터 여러분을 방해 할 것입니다!

그 위대한 침례교 저자인 죤 번연은 우리에게 그의 견줄 데가 없는 책, 천로역정에서 주고 있는 그것이 교훈이 되지 않습니까? 그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을 추구하는 한 젊은이의 이야기입니다. 이 젊은이는 "장망성"으로부터 도망을 칩니다. 그리고 그는 그 도시의 사악한 사람들로부터 도망을 가며, 그는 외치기를 "생명! 생명! 영생 합니다! 그래서 그는 그의 뒤를 돌아보지 않습니다, 창세기 19:17에서, 그러나 [구원]을 향하여 도망합니다"(죤 번연, 철로역정, 죤 번연의 사역들에서, 진리와 신뢰의 깃발, 1999년 재판, 제 3권, 90면). 번연은 말하고 있는데,

그 이웃들은 또한 그가 달리는 것을 보려고 달려 나왔는데 그리고 그가 달리자 어떤 이들은 조롱했고 다른 이들은 두렵게 했고, 그리고 어떤 이들은 그의 뒤에서 돌아오라고 소리 질렀으며: 그들 사이에 그렇게 하였습니다, 거기에 두 사람들은 힘으로 그를 단호하게 [데리고] 가려고 하였습니다(같은 책).

그러나 요셉과 마리아처럼 그는 "장망성"으로 되돌아가는 것을 거절하였습니다. 그는 그 사악한 도시에서 그의 예전 친구들로부터 그 자신을 분리하였습니다 - 그리고 그것으로부터 밖으로 나왔습니다 -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고 그가 말씀하시기를,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 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계18:4).

그리고 만약에 여러분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진정한 구원을 찾는 것에 대하여 진지하다면, 여러분도 그와 똑 같이 반듯이 해야 하는 것입니다!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계18:4).

탕자 친구들로부터 멀어지세요! 헤롯왕으로부터 멀어지세요, 이스라엘의 서기관들과 대 제사장들로부터 멀어지세요! 그들로부터 떠나서 그리고 새로운 친구들을 지역 교회에서 만나시기 바라고,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의 마음이 전적으로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을 준비하는 강력한 단계일 것이고, 그리고 그분 안에서 구원을 찾게 될 것인데 그들은 오래된 좋은 청교들인, 리처드 박스터와 요한 번연은, 아주 강력하게 그리고 능변으로 충고합니다!

"가로되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라" (계18:4).

요셉과 마리아와 아기 예수님이 헤롯의 죄로-통치하는 땅에서 나온 것처럼 나오십시오! 첫째, 여러분은 반듯이 세상으로부터 분리 되어야 합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에 의하여 구원받는 것을 희망하신다면 말입니다.

II. 둘째로, 하나님의 이유 그들을 분리하도록 부르시는 하나님의 이유.

왜 하나님은 "거룩한 가족을" 헤롯의 왕국에서 나오라고 부르십니까? 본문은 왜 그분이 그렇게 하셨는가를 분명하게 만들어 줍니다,

"헤롯이 아기를 찾아 죽이려하니"(마 2:13).

여기서 실수를 범하지 않았습니다! 세상이 아무리 친절하게 보여도 상관이 없고 그들의 흥미는 아직도 동일합니다. 헤롯은 미소를 짓고 그리고 동방박사들에게 말을 잘하였습니다. 그러나 헤롯의 진정한 목적은 어둠과 악의에 차 있었습니다. 그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파멸하려고 찾았던 것입니다!

여러분의 교실에서 여러분의 세상 대학에서 또는 고등학교에서 오늘날 그런 것이 사실이 아닙니까? 여러분의 세상 교사들이여 크리스천들을 업신여기지 마시고, 기독교를 조롱하지 마시고 그리고 예수님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흔들고 혹평하지 마세요? 그들은 성경에 심하게 비난하고, 그리고 언제든지 가능하면 구세주를 조롱에 던지지 않았습니까? 그들은 아직 많이 외치지 않습니다,

"저를 십자가에 못 박게 하소서 십자가에 못 박게 하소서"(눅 23:21).

그리고 여러분의 클래스 룸에서 다른 학생들에 대하여 무엇을 합니까? 그들은 하나님의 아들 구세주를 옹호합니까? 아니면 그들이 로마 군병들과 같이,

"희롱하여 가로되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찌어다 하며"
      (마 27:29).

오늘 날 이런 환경에서, 그것은 침묵하는 것은 최선이고 아니면 그들은 모두 당신을 십자가에 못 박을 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의 점수를 여러분이 얻은 것보다 한 점이나 둘 더 낮게 채점할 것이고 하나님의 아들 믿는 것에 대하여 벌을 줄것입니다! 조용히 하십시오. 그들의 졸업장을 받고 그리고 여러분의 남은 생애에 그 좁은 마음들을 노출 시키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를 싫어하는 대학 교수들을 - 제가 대하였던 것처럼 말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소위 이른 바 "친구들" 진정한 크리스천이 아닌 사람들에 대하여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들이 구세주를 사랑합니까? 그들이 기도합니까? 그들이 매 주일마다 강력한 복음적인 설교하는 예배에 참석합니까? 아니면 그들이 단지 위선자들입니까? 그들이 진정한 예수님의 친구들입니까? 그들이 그렇습니까? 그들이 그렇습니까? 그들이 그렇습니까? 물론 아닙니다! 그리고 그는 그리스도의 친구가 아닙니다, 여러분의 친구가 될 수가 없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회심하는 것을 희망한다면 말입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고후 6:17).

요셉과 마리아의 모델을 따르시기 바랍니다. 헤롯의 비꼬아 말하는 데서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얼굴에서 피하고, 그리하면 여러분은 분명히 예수님의 보혈과 의로움과 구원을 통하여 생명을 찾을 것입니다.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 의 어린 양이로다"
     (요 1:29).

III. 세째로, 요셉의 순종은 떠남으로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일어서서 큰 소리로 마태복음 2:14을 읽읍시다. 우리 본문의 두째절을 크게 잘 강하게 읽읍시다. 이것은 요셉에 대하여 말하는 것입니다.

"요셉이 일어나서 밤에 아기와 그의 모친을 데리고 애굽으로 떠나가"(마 2:14).

앉으시기 바랍니다. 제 아내와 저는 그곳에 있었는데 이집트 카이로의 전통적인 장소에 갔는데, 요셉과 마리아가 예수님을 데리고 헤롯왕의 진노를 피하여 도망간 곳입니다. 오늘 날은 그 지점에 옛날 교회 건물이 있습니다. 우리들이 몇년 전에 거기 가서 그것을 보았습니다.

요셉은 하나님을 순종하여 헤롯과 그의 통치 밑에 있는 사악한 사람들로부터 헤어졌습니다. 매튜 헨리는 말하기를,

자 요셉은 밖으로 나왔고, 마치 그의 [조상] 아버지 아브라함이 그렇게 한 것처럼, 무조건 하나님을 의지하고, "갈 바를 알지 못하고," 히브리서 11:8(매튜 헨리의 전 성경 주석, 헨드릭슨 출판사, 1991 재판, 제 5 권, 12면).

이것은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하여...나갈쌔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갔으며" (히 11:8).

아브라함처럼 그의 선조처럼, 요셉은 하나님을 순종하여 "떠났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의 모델입니다. 하나님을 순종하십시오. "그들 중에서 떠나라"(고후 6:17). 예수님과 함께 홀로 서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그런즉 우리는 그 능욕을 지고 영문 밖으로 그에게 나아가자 우리가 여기는 영구한 도성이 없고 오직 장차 올 것을 찾나니" (히 13:13-14).

마치 아브라함과 요셉이 그런 것처럼, 저는 여러분이 세상에서 나오기를 기도하고, 그리고 캠프 밖에서 주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서있기를 기도합니다. 그 분은 아브라함과 요셉을 축복하신 것처럼 여러분을 축복하실 것입니다. 그는 그의 보혈로 여러분의 모든 죄를 여러분에게서 씻어 주실 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을 죄의 형벌로부터 구원하여 주시고 영생을 여러분에게 주실 것입니다. 그럼으로 저는 여러분이 설교 전에 그리피스씨가 부른 화니 크로스비의 찬송에서의 모델을 따르게 되기를 원합니다,

세상을 가져가더라고 예수님을 제게 주소서,
   모든 그것은 기쁨들 보다 오직 한 이름;
그의 사랑은 영원하네,
   영원한 날들이 동일하네,
아, 자비의 높고 깊음이여!
   아, 사랑의 길이와 넓음이여!
아, 구속의 가득함이여,
   위에서 끝 없는 생의 언약이여!
("세상을 가져 갈지라도 예수님을 제게 주소서"
   화니 크로스비 작, 1820-1915).

일어서서 여러분의 노래 집의 19장을 찬송합시다. 그 찬송을 마음으로 그리고 뜻을 생각하면서 부릅시다.

큰 죄에 빠진 날 위해 주 보혈 흘려주시고
또 나를 오라 하시니 주께로 거저 갑니다

내 죄를 씻는 능력은 주 보혈 밖에 없도다
정 하게 되기 원하여 주께로 거저 갑니다.

큰 죄악 씻기 원하나 내 힘이 항상 약하니
보혈의 공로 믿고서 주께로 거저 갑니다

내 죄가 심히 무거워 구하여 줄이 없으니,
내 의심 떨쳐 버리고 주께로 거저 갑니다,

죄 용서 하여 주시고 내 마음 위로 하심을
나 항상 믿고 고마와 주께로 거저 갑니다
   ("나 거저 갑니다" 챨로테 엘리오트, 1789-1871, ,
      스탠자 네 개작 하이머 박사에 의해).

만약에 여러분이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에 대하여 저나 집사님 중에 한 분인 이야기 하기를 원하시면, 지금 이 방의 뒤로 가주시면, 캐갠 박사님이 여러분을 상담실로 인도할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이 설교에 축복하여 주시고 여러분을 돕는데 그것이 사용될 것입니다. 예수 님의 이름으로,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마태 복음 2:1-15.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세상을 가져 갈지라도 예수님을 제게 주소서" 화니 크로스비 작, 1820-1915).


설교 요약

이집트로 피난가다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헤롯이 아기를 찾아 죽이려하니 일어나 아기와 그의 모친을 데리고 애굽으로 피하여 내가 네게 이르기까지 거기 있으라 하시니 요셉이 일어나서 밤에 아기와 그의 모친을 데리고 애굽으로 떠나가" (마 2:13-14).

(눅 24:27)

I.   첫째, 여러분은 그들이 한 것처럼 세상으로부터 반듯이
분리되어야 합니다, 잠 13:21; 마 27:29; 고후 6:17-18; 계 18:4.

II.  둘째로, 하나님의 이유 그들을 분리하도록 부르시는 하나님의 이유,
마 2:13하; 눅 23:21; 마 27:29; 고후 6:17; 요 1:29.

III. 세째로, 요셉의 순종은 떠남으로 보여 주고 있습니다,
마 2:14; 히 11:8; 고후 6:17; 히 13: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