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영이 아니시다!

THE RISEN CHRIST IS NO SPIRIT!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December 10,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6년 12월 10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눅 24:39).


우리들은 서구 사회속에서 큰 혼돈과 영적인 혼돈 속에 성장하고 살고 있습니다. 모든 방면에 우리들은 그들이 그리스도를 존경한다는 말을 하는 사람들을 보고 아직도 자주 그들이 죽음으로부터 그가 부활하신 것을 믿지 않고 있습니다.

여호와 증인들은 말하기를 예수님은 "마치 신적 영적인 존재"로 부활하였다고 하고 아니면 "하나의 보이지 않는 영적인 창조물"이라고 말합니다"(인용-월트 말틴 박사., 숭배의 왕국, 베다니 하우스 출판사, 1985, 97면).

메어리 베이커 에디는, 크리스천 싸이언스의 창시자로서, 말하기를, "인간은, 물질적인 개념으로, 또는 영적 자신이나 아니면 그리스도가 계속적으로 존재하는 동안 예수님은 사라지셨다"는 것입니다(메어리 베이커 에디, 싸이언스와 건강, 34면). 에디 여사는 말하기를 그리스도는, 실제로 영적인 왕국에서 다시 부활하실 것이고...그는 물질적인 의식에서 사라질 것이다(같은 책 34면).

허벌트 암스트롱은 하나님의 전세계 교회의 설립자로서, 말하기를 그리스도에 관하여, "부활하신 몸은 더 이상 인간이 아니다"(평범한 진리, 1959년 10월, 30면). 암스트롱은 말하기를, "성경의 어디에도 말하지 않았는데 그것은 하나님은 그를 인간의 몸으로 돌아가게 하시고 그로서 죽으셨습니다(평범한 진리, 1963년, 10 면).

바하이 종교는 말하기를, "그리스도는 죽음으로부터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몸의 부활은 지혜롭지 못한 문제이고, 자연의 법들과 대조가 된다"(바하이교 논증들, 155면).

자유주의 개신교주의는 또한 말하기를 예수님은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을 부활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유명한 자유주의 프로테스탄트, 헤리 에머슨 포스딕은 말하기를, "나는 육체적인 부활을 믿지 않는다...육체의 부활은 정신적인 것이고...나는 예수님의 육체적인 돌아오심을 믿지 않는다"(해리 에머슨 포스딕, 현대 성경의 사용, 강의 4-5). 포스딕은 예수 그리스도가 물질적으로 지금 살아 계심, 육체와 뼈가 있는 영광스러운 몸의 부활을 믿지 못했습니다. 제가 배운 것은 두 자유주의 적인 개신교 신학교는 자유주의적인 생각 즉 그리스도의 부활은 오직 정신적, 사도들의 마음속에, 그리고 그리스도의 물질적이고 육체적인 부활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침례교의 사람들로부터 듣는 것과 새 복음주의적인 배경들은 우리들은 슬프게도 발견하고 그들 중의 큰 숫자가 같은 방법으로 생각을 합니다. 여호와의 증인들, 크리스천 싸이언스들, 허벌트 암스트롱, 바하이, 그리고 자유주의자들, 그들은 또한 예수 그리스도는 오직 영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주님이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일어나지 않았고 뼈와 육체가 있는 영광스러운 물질적 몸으로 부활하셔서 천국에 올라가신 것을 믿지 못하는 것입니다. 슬프게도 그것은 그리스도에 대한 잘못된 견해이며 오늘날 많은 영적으로 어두워진 프로테스탄트들과 침례 교도들이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역사적인 기독교의 믿음이 아닙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 침례교의 선조들의 믿음이 아닙니다! 그것은 위대한 침례교 저자와 설교가 존 번연, 철로 역정을 쓴 그는 말하기를,

바로 그 사람을, 유대인들이 두 강도들 사이에 십자가를 지셨고, 예수 그리스도라고 불리는 그는 다시 부활하셨습니다. 바로 그 사람은, 바로 그 몸은 십자가에 위에 못 박히셨으며, 그를 눕혀 놓았던 무덤에서 나오셔서 다시 부활하셨습니다...그리스도는 무덤에서 나오시고 다시 일어나셨으며, 바로 그 사람, 바로 그 몸으로 부활하셨습니다(죤 번연, "어떤 위대한 진리들이 열렸다," 죤 번연의 사역들, 진리와 신뢰의 깃발, 제 2권, 156-157면).

그리고 그 유례없는 침례교, 챨스 스펄전, 그 "설교자들의 황제"는 담대하게 말하기를,

구속주의 영혼은 다시 몸을 소유하였으며, 그리고 그것은 다시 한번 살았습니다. 거기서 그는 진정으로 살았던 것처럼 그의 모든 부분들은 그가 가졌던 예전이나 다름 없었습니다. 그는 문자적으로 그리고 진정으로 물질적인 몸으로 무덤으로부터 나왔으며 사람들 사이에 살았습니다...이것이 역사적인 사실로서 사도들이 증거하였던 것입니다; 이것이 [순교자들]이 피 흘리고 죽었던 진리입니다. 이것이 기독교의 아치의 중요한 보석입니다...만약에 그들이 주님이 부활하신 사실을 믿지 않는다면 어떻게 그들이 그들의 영혼들의 구원에 대하여 희망 할수 있을까요? (챨스 스퍼젼, "우리 주 예수님의 부활," 메트로폴리탄 태버네클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73 재판, 제 28권, 195-196면).

그리고 이것은 그 분이 죽음으로부터 일어나신 후에 예수 그리스도 자신이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것들은 그의 부활하신 후에, 그의 몸이 무덤에서 부활하신 후에 그리스도 자신의 말씀입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눅 24:39).

그럼으로, 저는 이 아침에 여러분에게 모든 담대함과 그리고 전적으로 신뢰로서 말씀드립니다 - 부활하신 그리스도는 영이 아닙니다!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눅 24:39).

저는 그 영광스러운 본문으로 몇 가지를 진술하겠습니다.

I. 첫째, 예수님은 그는 영이 아니심을 사도들에게 증명하셨습니다.

도마는 그들이 부활하신 예수님을 처음 보았을 때 다른 제자들과 함께 있지 않았습니다. 그럼으로 의심 많은 도마는 말하기를,

"도마가 가로되 내가 그 손의 못자국을 보며 내 손가락을 그 못자국에 넣으며 내 손을 그 옆구리에 넣어 보지 않고는 믿지 아니하겠노라 하니라"(요 20:25).

팔일 후에 도마가 다른 제자들과 함께 있을 때, 그리고 예수님이 오셔서 그들 앞에 섰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도마에게 말씀하시기를,

"도마에게 이르시되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보라 그리하고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요 20:27).

그리고 도마가 그리스도에게 말씀 하시기를,

"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요 20:28).

사도 요한은 또한 도마와 거기 함께 있었습니다. 요한은 부활하신 주님에 대하여 말하기를,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요 1:1).

그리고 사도 바울은 말하기를,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롬 1:3-4).

그것은 사도들이 믿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육체적으로 몸으로 부활하심을 믿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을 믿었는데 왜냐하면 그리스도는 그가 부활하심을 그들에게 증명하셨기 때문입니다!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눅 24:39).

II. 둘째로, 예수님은 육체적으로 부활하실 뿐만 아리고, 그는 또한 육체적으로 천국에 다시 올라가셨습니다.

당신이 말한 "무엇이," "당신이 나에게 말한 뜻은 그리스도는 육체적 몸으로 천국에 올라 가셨다는 것입니까?" 예, 그것이 제가 의미하는 정확한 것입니다. "그러나 어떻게 그것이 일어날 수 있습니까?" 여러분은 묻습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바울이 아그립바 왕에게 물은 질문보다 더 좋은 것을 할 수 없습니다,

"당신들은 하나님이 죽은 사람 다시 살리심을 어찌하여 못 믿을 것으로 여기나이까"(행 26:8).

하나님은 족장 에녹을 들어 올리셨으며, 그리고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기웠으니"(히 11:5).

선지자 엘리야는 또한 천국으로 육체적으로 몸으로 올리웠습니다.

"엘리야가 회리바람을 타고 승천하더라"(왕하 2:11).

그리고, 이 시대의 끝에, 그리스도는 공중으로 오실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살전 4:16-17).

"그러나,"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어떻게 크리스천들의 육체적인 몸이 공중으로 올리울수 있는가?" 그 대답은,

"우리가 다 변화하리니"(고전 15:51).

우리들이 영들로 바뀔까요? 아니오, 천번이나 아니라는 것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그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빌 3:20-21).

진정한 크리스천들의 황홀한 몸들이 영들이 되지 않을 것이며, 그러나 "그의 영광스러운 몸의 형체와 같이 될 것입니다."(빌 3:21).

자, 하나님이 에녹을 육체적으로 천국으로 들어 올리신 이래로, 그리고 하나님이 엘리야를 육체적으로 들어 올리신 이래로, 그리고 하나님이 진정한 크리스천들을 육체적으로 천국으로 들어 올리실 것입니다,

"당신들은 하나님이 죽은 사람 다시 살리심을 어찌하여 못 믿을 것으로 여기나이까"(행 26:8).

그리고 왜 여러분은 그가 말씀하실 때 예수님을 의심해야 하나요,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눅 24:39).

부활하신 육체와 뼈가 있으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그 말씀을 하셨습니다,

"축복하실 때에 저희를 떠나 [하늘로 올리우]시니"
      (눅 24:51).

예수님은 육체적으로 일어나셨고, 그리고 육체적으로 천국으로 다시 승천하셨으며, 그의 영광속에, 육체와 뼈가 있는 몸으로 부활하셨습니다.

여러분은 모슬림이 믿는 그것을 아십니까? 그들은 예수님이 누구인지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그가 오직 선지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그가 하나님이 성육신 하신 것을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그가 삼위일체의 제 2위이심을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그가 우리들의 죄들을 위하여 죽은 신 것을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가 육체적으로 천국에 올라가심을 알고 있습니다! 이 비평의 포인트에서 우리들은 분명히 모슬림과 함께 서야하는 것이며, 그리고 자유주의와 그리고 여호와의 증인들과 그리고 암스트롱과 크리스천 싸이언스와 반대되는 것입니다 - 그리고 여러분을 반대합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가 영광 중에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심과 육체와 뼈가 있는 몸으로 부활하심을 믿지 않는 다면 말입니다. 우리들은 이점에 있어서는 모슬림과 함께 서서 성경의 웨스턴 변절들과 대립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육체적으로 천국에 올라가셨습니다!

그러나 불쌍한 모슬림들은 그들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죄값을 지불하시고 죽으신 구세주를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가련한 모슬림들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가련한 모슬림들은 예수님의 보혈이 그들의 죄를 씻어 주심을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우리들이 기도해야하나 그들 중에 약간이 우리 설교를 아랍어 웹사이트에서 읽을 것이고 예수님을 믿고 그리고 그 분에 의해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오, 죄인이여, 당신이 누구이든지, 만약에 당신이 예수님은 영이라고 생각하면, 제가 당신에게 요청하는데 그 거짓 아이디어를 버리고 진정한 예수님께로 나오시기 바랍니다. 단지 여러분의 신조학적인 믿음이 이 주제에서 당신을 구원하지 못할 것입니다! 오, 아닙니다! 여러분은 분명히 회심하여야 합니다! 여러분은 반듯이 하늘에서 하나님의 우편에 계시는 부활하신 주님께 나와야하는 것입니다. 믿음으로 그에게 나오시고 그리하면 그는 여러분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고 여러분의 영혼을 지옥 불에서 구원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저는 이 아침에 여러분에게 믿음으로 그 분에게 나오시기를 간청하며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요 1:29).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누가 복음 24:36-43.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그리스도는 일어나셨네" 로버트 로우리 작., 1826-1899).


설교 요약

부활하신 예수님은 영이 아니시다!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눅 24:39).

I.   첫째, 예수님은 그는 영이 아니심을 사도들에게 증명하셨습니다,
요 20:25, 27, 28; 요일 1:1; 롬 1:3-4.

II.  둘째로, 예수님은 육체적으로 부활하실 뿐만 아리고, 그는 또한
육체적으로 천국에 다시 올라가셨습니다, 행 26:8; 히 11:5;
왕하 2:11; 살전 4:16-17; 고전 5:51; 빌 3:20-21; 눅 24:51; 요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