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인간의 무능력

HUMAN INABILITY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December 3,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6년 12월 3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요 6:44).


저는 칼빈주의의 5대 강요 주의자가 아닙니다. 그들은 가끔 말하기를 제가 리챠드 박스터와 말틴 루터와 요한 굳윈의 생각들의 어떤 것으로 혼돈이 되었다고 말을 합니다. 저는 모든 것들이 완벽하다고 보지 않으며 어떤 사람도 완벽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최선책은,

"우리가 이제는 거울로 보는 것 같이 희미하나"
      (고전 13:12).

저는 칼빈의 은혜의 신조에서처럼 알고 있는 것처럼 모두 다 이해하는 체 하지도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그들의 모든 요점들과 신조의 결과로 보지 않으며, 저는 우리 본문을 믿는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을 마치 칼빈과 열렬한 동맹처럼 믿습니다. 사실에 있어서 저는 이 요한 복음 6:44절을 강력한 칼빈주의자처럼 믿으며, 저는 본문의 그들의 비유가 성경의 지면에서 평범하고 선명한 것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요 6:44).

제가 원하였지만 저는 그것을 피하는 길을 전혀 찾지 못하였으며, 그럼으로 저는 그것을 여러분에게 설교의 황제 스펄젼으로부터 한 메시지를 도입하여 보여 드리겠습니다. 저는 그가 한 설교의 제목을 같은 제목을 저도 정하였는데, "인간의 무능력," 현대의 청중들에게 더 적합한 단순하게 요약하였습니다(참조. 뉴 팍크 거리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81 재판, 4권, 137-144쪽). 그리스도가 말씀하시기를,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요 6:44).

"그리스도에게 나오는 것"은 성경에서 일반적인 귀절입니다. 그것은 한 사람이 자신의 의를 떠나서 예수님께 피하여 예수님의 의를 받아 들임으로 그리고 그의 씻음을 위하여 예수님의 보혈로 그를 덮는 것처럼 묘사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은 회개와 예수님을 믿는 것과 그리고 영혼의 구원을 동반하는 그것들의 모두를 요약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은 죄인이 구원을 받기 위하여 한 가지가 필요합니다. 한 사람이 그리스도께 나오지 않을 때, 그것은 확실히 그가 회심하지 않았다는 것과 그리고 아직도 죄와 허물로 죽었다는 것입니다. 이 어두운 "결심 주의"의 시대에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은 자주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수많은 간증들을 조심스럽게 듣고 있는 통찰력이 있는 목사가 거의 모두가 그리스도 그 분께로 나오는 것을 실패하고 그럼으로 푯대를 잃게 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에 대한 것들을 믿는 것이 쉬운 것입니다. 그가 죄로부터 구원 할수 있다는 것을 믿는 것은 쉬운 일이며, 그가 죄를 씻어 주실 수 있다는 것과, 그리고 그가 영혼을 구원할 수 있다는 것을 믿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마귀들은 이들 신조들을 믿는 것입니다. 그들은 믿는 것들이 쉽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 그 분께 나오는 것은 어떤 사람을 위하여 나오는 행동은 어떤 사람들에게 불가능한 것이며, 아버지께서 그리스도께 이끌지 아니하시면 불 가능한 것임을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요 6:44).

저는, 그럼으로 이 아침에, 사람의 무능함에 대하여 말씀드리고, 그리고 나서, 아버지의 이끄심과 그리고 이 신조의 적용하는 것으로 결론을 맺겠습니다.

I. 첫째, 인간의 무능력.

본문은 말하기를,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요 6:44).

제자들이 묻기를, "그러면 누가 구원을 얻겠습니까?"(막 10:26),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람으로서는 할수 없으되"(막 10:27).

사람으로서는 구원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그것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님께서 막 10:27에 말씀하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마도 말하기를 내가 그들이 말하는 "쉬운 믿음 주의"를 반대하는 설교를 할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아마도 생각하기를 제가 "주님의 구원" 그것은 적어도 한 저자가 참조한 것으로, "어려운 믿음 주의" 라는 제목의 책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쉬운 믿음주의" 또는 " 어려운 믿음주의"에 대하여 말씀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저는 "불가능한 믿음 주의"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자연적인 사람이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요 6:44).

무엇이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이 인간적으로 불가능합니까? 어디에서 이 무능력이 오는 것일까요? 그것은 어떤 육체적인 불완전성이나, 흠, 또는 단점으로 오지 않습니다. 만약에 그리스도께 나오는 의미가 몸을 움직이거나 발로 걷는 것이라면, 어떤 사람은 분명히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한 사람이 한번 말하기를 그는 어떤 사람이 아버지께서 그들 이끌지 아니하시면 어떤 사람도 교회로 걸어나오는 것을 믿지 않는다고 말하였습니다. 자 그 사람은 확실히 어리석은 것인데 왜냐하면 그것은 평범하게 볼 수 있고 그것은 한 사람이 살아있는 한 그의 다리를 사용하기 때문이며, 마치 그것은 교회에 걸어나오는 것은 쉬운 일이고 마치 그것은 걸어서 리커 스토어에 걸어 가는 것처럼 쉬운 것이다! 만약에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이 "죄인의 기도"를 의미한다면, 그것은 그에게 말하는 것이 기도는 그에게 추한 말을 하는 것처럼 쉽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분명히, 그리스도께 나오는 사람의 무능력은 육체적인 것이 아닙니다.

이 무능력은 사람의 마음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성경이 진리라고 아주 쉽게 믿을 수 있으며 마치 내가 다른 어떤 책이 진리라고 믿는 것처럼 쉽게 믿습니다. 저는 그리스도가 말씀하신 것을 제가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믿는 것처럼 쉽게 믿을 수 있습니다. 제 마음에 저는 그리스도가 존재하심을 제가 어떤 사람이 존재하는 것처럼 쉽게 믿을 수 있습니다. 그 단점, 그리고, 몸이나 마음 어떤 것도 거짓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왜 그러면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을 까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요 6:44).

어디에 인간의 무능력이 진정으로 존재하는 지를 여러분에게 보여 드리겠습니다. 그것은 그의 본성 속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타락으로 말미암아 우리 자신의 죄, 그리고 사람의 근본 본성은 아주 부패하고 타락하였고, 그리고 더러워졌음으로 아버지께서 그를 그리스도께로 이끌지 아니하시면 그것은 그에게 불가능 한 것입니다!

양은 고기를 먹을 수 없습니다. 사자는 풀을 먹을 수 없습니다. 왜요? 고기를 먹는 것은 양의 본성에 반대되기 때문입니다. 사자가 풀을 먹을 수 없는 것은 그의 속성에 거역하기 때문입니다! 왓츠 박사는 기록하기를,

영광과 은혜의 위대하신 하나님,
   우리 자신들의 겸손한 부끄러움으로,
어떻게 비열한 우리들의 타락한 종족인가,
   그리고 우리들의 첫번째 아버지의 이름.

아담으로부터 흐른 더러워진 피,
   그 독이 내부에서 지배하는;
우리에게 무엇이 선한 것을 반대하게 만드네
   그리고 죄의 노예가 되는 것을 자청하네.

날마다 우리는 하나님의 거룩한 법들을 깨뜨리네,
   그리고 그의 은혜를 거절하네;
사탄의 무서운 소란에 약혼하고
   하나님의 거룩한 얼굴을 거역하네.

우리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저 멀리 단절되었네,
   그리고 먼 거리를 잘 사랑하네;
우리들은 위험한 길을 빠르게 달렸네
   그것은 지옥과 죄를 향해 인도하고 있네.

우리들은 우리들의 아버지의 이름을 높이 드네,
   그의 자신의 영을 보내시네,
타락한 죄인들을 가까이 하시네,
   그리고 그리스도의 원수들을 친구로 바꾸네.

그리고 이런 반항자를 회복시키네,
   이런 눈먼 자를 빛을 보게 하시나?
죄인들을 그의 아들, 오 주님,
   그리고 그의 보혈의 거룩함을 느끼세.
("우리들의 회심하지 않은 상태" 이삭 왓츠 작 박사., 1674-1748).

이 말씀들을 잘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왓츠 박사님이 옳지 않았습니까?

영광과 은혜의 위대하신 하나님,
   우리 자신들의 겸손한 부끄러움으로,
어떻게 비열한 우리들의 타락한 종족인가,
   그리고 우리들의 첫번째 아버지의 이름.

그것이 그 이유입니다,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요 6:44).

모든 인간들의 마음은 타락하여 부패하였으며, 죄에 의하여 죽음의 독에 중독되었으며, 하나님께 대하여 무능하고 아무것도 할수 없는 죽음에 이르렀다. 그것이 왜냐하면,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요 6:44).

II. 둘째로, 아버지의 이끄심.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요 6:44).

어떻게 아버지께서 사람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하십니까? 그리스도인들이 알고 있는 것은 죄인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것은 복음을 설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죄인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것은 특별한 질의 설교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 설교는 능력이 있어야하는 것과 그리하여 설교자가 말할 수 있는 것은 바울 사도와 같이,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지혜의 권하는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하여"(고전 2:4).

브라이언 에드워드 목사님은, 영국 부흥의 영향력있는 사람인데 바울의 설교에 대하여 말하기를,

그것은 부흥 설교였습니다. 부흥에서 성도들은 사람의 스타일을 의논하거나 웅변에 있지 않았고, 사실상 그들은 내용을 토론하지 않았고; 그들은 행동으로 옮겼습니다. 부흥 설교는 능력과 권위가 있었고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양심과 심장에 망치같이 가져왔습니다. 이것은 정확하게 오늘 날 대 부분 우리들의 설교에 빠져있다는 사실입니다(브라이언 에드워드 목사, 부흥! 하나님으로 충만한 사람들, 복음적인 출판사, 1991, 103 쪽).

부흥에서 잃어 버린 사람들의 숫자에 대하여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한 두 사람이 여기 저기에 정규적인 예배 설교 동안에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이 기록은 모든 진실한 개심은 하나의 기적입니다! 우리들은 지난 주일에 희망적인 회심을 가졌습니다. 저는 그것은 기적이고 죽음으로부터 일어난 나사로의 일어난 것에 필적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리들이 어떻게 기도해야 오늘 날 또 다른 회심이 일어나게 될까요 - 그것은 하나님은 이 단순한 말씀들을 사용하시고, 그리고 "성령과 능력의 실증을 나타내실 것이며, 그들을 변화되는 데 사용하고 불량함과 죄인들의 마음의 습관과 방향을 바꾸는데 사용하실 것입니다. 제가 아는 것은 저는 여러분의 마음을 바꿀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제가 아는 것은 저는 여려분을 확신 시킬수 없다는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을 회심 시키는데 능력이 없는 마치 하반신 불체자가 걷는 데 능력이 없는 것과 같습니다. 저는 자주 두려워함으로 이 강단에 와서 설교를 합니다. 저는 제가 설교 할 수 있다는 것을 압니다. 저는 수 백번을 설교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아는 것은 그리고 제가 잘 알고 있는 것은 그것은 제가 감히 도와 주거나 변화하게 할 수 있는 말씀이 없다는 것이고 아니면 단 한 영혼도 회심시킬 수 없다는 것은 하나님의 능력의 이끄심으로부터 떠나면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주님, 지금 정말로 저는 찾았어요
   주님의 능력과 주님 홀로,
표범의 얼룩점을 바꾸실수 있어요.
   그리고 돌 같은 마음을 녹일 수 있네.

예수님이 그 모든 것을 지불하셨네,
   그 분께 나는 모든 것을 빚졌네;
죄는 심홍색 반점을 남겼네,
   그는 그것을 흰 눈처럼 희게 씻었네.
("예수님은 그 모든 것을 갚으셨네" 엘비나 홀 작, 1820-1889).

어떻게 하나님은 돌 같은 마음을 녹이실 수 있을까요? 그는 의지의 방향을 바꾸십니다. 그는 마음을 예수님을 원하게, 그 분을 갈망하게, 그분에게 목마르게 움직이시는 것입니다.

말틴 루터는 말하기를, "아버지는 죄인의 머리를 잡아 끌지 아니하시며, 그러나 마음으로 그를 이끄십니다." 불가사의 한 작용은 하나님이 마음을 그리스도께 나오고 그를 사랑하도록 바꾸시는 것이며, 하나님께서 차가운 종교에서 사랑하고 따뜻하고 친절한 예수님과 관계의 마음으로 바꾸시는 것입니다.

제가 젊었을 때 저는 노인을 한 분 아는데 그것은 모든 다른 아이들이 그를 두려워하였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그가 인색하다고 말했던 것입니다. 그러나 어찌 되었든 저는 그를 본능적으로 아는데 그는 정말로 아주 친절한 노인이었습니다. 저는 그 분을 바이올라 호텔에서 제 자동차로 로스 앤젤레스의 열린 문 교회로 모셔다드리곤 하였는데 그리고 그를 중국 교회의 기도 모임에 그를 모셔다 드리고 저도 참석하였는데 제가 대학교에 있을 때 하였습니다. 그 교회의 중국 교회 젊은이들은 그는 무섭고 인색한 사람으로 생각하였는데 왜냐하면 그는 매우 늙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는 그가 정말 친절하고 신사적인 노인인 것을 발견하였으며,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가득찼습니다. 저는 언제나 그가 기도하는 동안 그의 옆에 앉았습니다. 그는 항가리로부터 왔으며 두꺼운 악센트로 말을 했고, 그러나 그의 기도들은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충만하였으며 그것은 나의 눈에 눈물을 가져왔고, 그가 기도할 때마다 그리스도를 향하여 그가 표현하는 사랑에 대하여 생각하였습니다.

저는 생각하기를 그것은 우리가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우리들이 회심하기 전에는 우리들은 아주 많이 그리스도와 하나님을 향하여 차가운 것입니다. 우리들이 그들이 멀리 있는 것처럼 생각하고, 무엇인가 화를 내고, 두려워하고 피하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우리의 의지를 바꾸어 놓으시면, 우리들은 우리들의 놀라운 것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것은 하나님과 그리스도가 우리들이 그 분들이 하신 것을 우리가 아는 것보다 훨씬 더 사랑하시고 우리가 그들이 하실 수 있는 것에 대한 생각보다 훨씬 더 사랑하시는 것입니다!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요 6:44).

그리고 하나님이 우리들의 눈을 열으실때, 그는 우리를 예수님께로 이끄시는 것입니다

"내가 사람의 줄 곧 사랑의 줄로"(호 11:4).

마치 옛날 찬송에 나오는 그것처럼,

주 예수 내가 알기 전
   날 먼저 사랑했네
그 크신 사랑 나타나
   내 영혼 거듭났네
("주 예수 내가 알기 전" 제임스 스몰 작, 1817 - 1888).

루터는 말하기를,

하나님은 의지로 이끄시고 목으로 이끄시지 않습니다. 그리스도는 여기서 말씀하시기를: 오직 그는 나에게 나오고, 그리고 아버지께서 나에게로 인도하는 그는 오직 믿음을 갖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이 이끄심은 [사람의 끌어 당김]이 아니고 마치 도적을 [교수대로] 끄는 것처럼 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마치 친구를 초청하고 이끄는 것이며, 마치 한 [친절하고 상냥한] 사람이 사람들을 매혹시키고 여러분이 [그리스도]에게 나오는 것을 기쁘게 여기고 기쁨과 친절함에 의하여 나오는 것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하나님은 또한 정중하게 사람들을 그리스도에게 인도하시고 그리하여 그들은 자원함으로 그리고 기쁨으로 그와 함께 그 분과 가까이 하는 것을 원하는 것입니다(말틴 루터, 루터는 무어라고 말하는가, 콘코디아 출판사, 1994년 재판, 346-347쪽).

하나님은 인간의 마음의 비밀한 부분에 가시고 그리고 신비로운 사역으로 그 의지를 반대 방향으로 돌리시고 그리하여 사람이 구원을 받게 하시고 마치 라프 얼스킨이 역설적으로 그것을 알려주며, "그의 의지를 거슬려 완전하게 승락하고" 그는 예수님께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그의 완전한 승락으로 구원을 받는 것은 왜냐하면 그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그 날에 그는 자원하여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이 신사적인 여러분의 마음이 예수님께 나오게 할 때에, 솔로몬의 노래의 한 요절이 실현 되었습니다,

"왕이 [나를] 침궁으로 이끌어 들이시니 너는 나를 인도하라 우리가 너[예수님]를 따라 달려가리라 [우리가] 너를 인하여 기뻐하며 즐거워하니"(아가서 1:4).

나를 이끄시고 나는 그대를 따르리라!

그 사람의 마음은 불안하고 실망하고 대립하는 것으로 가득찼습니다. 그는 생각하기를, "나는 절대 구원 받지 못할 것이다. 아무것도 나를 구원하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나서 예수님은 오시고 그리고 밤이 낮으로 바뀌는 것입니다. 그 사람은 아주 자원하여 그에게 이끌리고 그것은 그가 전혀 이끌리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아주 빠르게 그리고 쉽게 그리스도에게 나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자, 나는 다른 교회를 가지고 있는데 그들이 나에게 말하는 것은 내가 원하면 언제든지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말하기를 나는 죄인의 기도를 내가 원하는 어느 때나 할 수 있고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나는 그것을 내려 놓습니다. 그러나 지금 당신은 이 희망을 나로부터 빼앗아 가는 군요, 설교자님. 저는 두러움과 아픔으로 가득찬 것을 느낌니다." 저는 말씀드립니다, "나의 친구여, 저는 그것을 듣는 것을 기뻐합니다. 이것은 내가 희망했던 무엇이 일어날 것입니다. 저는 기도하기를 여러분은 느낄 것이고 그것은 속의 고통이고 두려움은 더합니다, 더 큰 정도 이상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에게 구원의 희망이 없다고 할 때에, 저는 감히 희망을 말하는데 그것은 하나님이 여러분을 구원하기 시작하였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에게 말하자 마자, "아, 저는 그리스도께 나올수 없습니다. 하나님, 나를 이끄소서, 나를 도우소서," 저는 여러분을 인하여 매우 행복할 것이고, 예수님을 원하는 사람을 위하여 그가 능력을 갖지 않았다 해도, 하나님의 은혜로 벌써 그의 마음에 그리고 하나님은 그를 떠나지 않을 것인데 그 사역이 끝날 때까지 그리고 그는 회심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성경 요절을 드립니다.

"나 여호와가 옛적에 이스라엘에게 나타나 이르기를 내가 무궁한 사랑으로 너를 사랑하는고로 인자함으로 너를 인도하였다 하였노라"(렘 31:3).

내가 믿는 것은 여러분이 그리스도께로 오게 되는 것과 그리고 왜냐하면 그가 여러분을 이끄시기 때문이고, 그것은 그가 여러분을 그 어떤 사람도 이 땅위에서 여러분을 사랑해 본적이 없는 것처럼 여러분을 사랑한다는 증거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믿음으로 여러분은 그리스도께 나오십시오. 여러분이 그의 십자가 앞에 무릎을 꿇고 그리고

그 물과 보혈로 하게 하되,
   당신의 흘러내리는 찟겨진 쪽으로,
죄가 있는 두배의 치료로,
   그것의 죄와 능력으로 부터 나를 씻기소서.
("시대의 바위" 오거스터스 토프레디, 1740-1778).

일어서서 찬송곡집의 마지막 곡을 부릅시다. 여러분의 온 마음과 영으로 부릅시다!

내 주의 보혈은 정하고 정하다
   내 죄를 정케 하신 주 날 오라 하신다
내가 주께로 지금 가오니
   골고다의 보혈로 날 씻어 주소서

약 하고 추해도 주께로 나가면
   힘주시고 내 추함을 곧 씻어 주시네
내가 주께로 지금 가오니
   골고다의 보혈로 날 씻어 주소서

날 오라 하심은 온전한 믿음과
   또 사랑함과 평안함 다 얻게 함일쎄
내가 주께로 지금 가오니
   골고다의 보혈로 날 씻어 주소서
("내가 주께로 지금 갑니다" 레위 할소프, 1828-1919)>

만약에 당신이 지금 예수님께로 나와야 겠다고 느끼시면, 저는 여러분과 대화 나누기를 캐논 박사와 제 자신이 함께 하기를 원합니다. 우리를 만나시기 바라며 작은 홀을 따라서 친교실을 따라서 우리는 윗층으로 올라 가서 음식을 함께 나눌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하늘 아버지께서 여러분을 예수님께서 이끄시고, 여러분의 모든 죄를 존귀한 보혈로 씻어 주시기 위하여 이 설교를 사용하실 것입니다.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요한 복음 6:38-44.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우리들의 회심하지 않은 상태" 이삭 왓츠 작 박사., 1674-1748).


설교 요약

인간의 무능력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요 6:44).

"우리가 이제는 거울로 보는것 같이 희미하나 그 때에는 얼굴과 얼굴을 대하여 볼 것이요 이제는 내가 부분적으로 아나 그 때에는 주께서 나를 아신것 같이 내가 온전히 알리라"(고전 13:12).

I.   첫째, 인간의 무능력, 요 6:44; 막 10:26-27.

II.  둘째로, 아버지의 이끄심, 고전 2:4;
호 11:4; 아 1:4; 렘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