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가리워진 복음

(THE HIDDEN GOSPEL)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November 12,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6년 11월 12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고후 4:3).


목회자들을 "복음의 설교자들"이라고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오늘 날 그들은 자주 "성경 교사들"이라고 부릅니다. 저는 성경을 가르치는 것을 반대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저는 옛날 명칭이 좋은 것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복음 설교자." 그것은 이 절에서 바울 사도가 말한 것이며, 그것은 "우리가 이 직분을 받았습니다"(고후 4:1). 그리고 "이 직분은" 바로

"우리가 우리를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 예수의 주..." (고후 4:5).

바울은 그리스도의 복음을 그의 설교의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또한 다른 사도들도 그러하였습니다. 우리들은 그들의 설교들과 설교 주제들을 사도행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계속하여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못 밖히심과 그리스도의 부활의 설교하였습니다. 그것은 계속적으로 그들의 설교의 주제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바울이 "우리의 복음"(고후 4:3)이라고 부른 것입니다. 사도적인 설교는 "우리의 복음"이 중심이었습니다, 왜냐하면 바울과 다른 사도들은 그것을 받았고 구원을 받았으며 그리고 그들은 당장에 그들이 가는 곳 어디든지 그 동일한 복음을 전하였습니다.

그리고 또한 바울은 그것을 "영광스러운 그리스도의 복음"이라고 사절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영광스런"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 그것은 위대한 존경과 찬양의 가치라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복음은 절대 낮추어 보지 말아야하며 뒤뜰에 던지지 말아야하며, 또는 단지 설교의 맨 뒤에 덧붙이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들은 어떤 때 분명히 그렇게 해야하지만 그러나 그것은 언제나 그렇게 하여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오, 아니요! 전체 설교가 계속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을 끊임없이 전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성경의 중심 메시지입니다. 그럼으로 그것은 우리들의 설교의 중심이 되어야하는 것입니다 - 그것은 바울과 다른 모든 사도들과 목회자들이 사도행전에서 행한 것처럼 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교회의 두 가지 위대한 성례를 생각하며 - 침례와 주님의 성찬예식입니다. 그들 둘 다 모형이고 그림들이고 실례들이고 -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입니다. 최근에 회심한 그리스도인은 침례에서 물속에 잠기는데 바로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장사 지냄의 그림입니다. 그리고 그는 물속에서 나오는 것은 죽음으로부터 그리스도의 부활의 사진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입니다!

주님의 최후의 만찬 역시 영광스러운 복음의 그림입니다. 쪼개어진 빵은 그리스도의 몸의 상징이며 십자가에서 찢기우시고 로마인의 채찍 아래서 찢기 우신 것입니다. 잔은 구별하여 드는데 빵 다음에 들게 되며, 그의 죽으심으로부터 다른 요소처럼 그리스도의 보혈을 흘리심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잔과 빵은 다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그리스도의 보혈은 정확하게 같지 않는 것으로 그 부분을 지금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의 몸은 우리들의 의를 위하여 찢기우셨습니다. 그의 보혈은 죄로부터 우리들을 깨끗하게 씻어 주시기 위해 흘려주셨습니다. 우리들이 주님의 만찬에 참여할 때 우리들은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을 보여 줍니다.

그러나 복음 자체는 반듯이 설교 되어져야 합니다. 성경은 말씀하시를,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롬 10:14).

그리고 바울 사도는 말하기를,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고전 1:23).

그것은 사도적인 설교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반듯이 따라야 할 모형입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의 본문은 말씀하기를,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고후 4:3).

"숨겨졌다"는 말의 의미는 "가리워지다" 아니면 "숨겨지다," 필름이나 베일로 덮이다는 뜻입니다. 고린도후서의 제 삼장에서 사도는 이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 마음이 완고하여 오늘까지라도 구약을 읽을 때에 그 수건이 오히려 벗어지지 아니하고 있으니"(고후 3:14).

그것은 마치 여러분이 진흙으로 짓 이겨진 안경으로 무엇을 보려고 시도하는 것과 같습니다. 아니면 더 유명한 것은 마치 어떤 사람이 그의 눈이 백내장으로 감취어져 있는데 보려고 시도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가 볼수 있는 모든 것은 빛과 어두움뿐입니다. 그 자세한 것들과 무엇이 가득한 것은 그에게 보여 질수 없는 것들을 보여 줍니다.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고후 4:3).

우리들은 지금 바로 본문으로 돌아와서 그것에 대한 두 가지 질문들에 대답하는 것입니다.

I. 첫째, 왜 복음이 가리워졌는가.

회심한 그들은 여러분에게 그들이 그것을 받아 들일 때까지 그들은 전혀 복음을 이해하지 못한 것을 말하여 줄 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에게 그들이 그리스도에게 오기까지 그들이 구원을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했다고 말해 줄 것입니다 - 그리고 나서 모든 것들은 아주 단순하여 그들이 그것을 전에는 왜 이해하지 못했나를 신기해하는 것입니다.

그것에 대하여 어떤 복잡한 것 때문에 그 복음이 가리워져 있지 않습니다. 그것은 진정으로 마치 둘 더하기 둘은 넷이라는 것처럼 간단합니다! 그리스도는 여러분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게 갚으시고 죽으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여러분에게 생명을 주시기 위하여 죽음에서 부활하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지금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시는 것입니다. 믿음으로 그리스도께로 나오시면 여러분은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 무엇이 더 단순한 것이 있겠습니까? 교육이 그것을 이해하는데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아직도 모든 흐릿하고 분명하지 않는 것으로 존재합니다. 그것은 왜 그렇습니까? 그것이 바로 이런 이유인데

"그 중에 이 세상 신[사탄]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고후 4:4).

매튜 헨리는 말하기를,

'그들은 마귀의 권세 아래 있으며 그들은 "세상의 신"이라고 불리우는 것으로, 그리고 다른 곳에서는 '세상의 왕자'인데 그는 이 세상에서 커다란 흥미를 소유했기 때문이고 세상의 군중들은 그에게 존경을 표하고, 그리고 큰 흔들림[능력]은...그는 세상에서와 그의 주체의 마음이 약해지고, 아니면 노예가 되어 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어두움의 왕자인 것처럼 그리고 세상의 어두움의 주권자가 되며, 그리하여 그는 사람들의 이해를 어둡게하며 그리고 그들의 선입관을 증가시키며 그리고 그들을 어두움에 가둠으로 그의 흥미를 떠받들게 하고 무지함과 잘못됨과 선입관들로 그들의 마음들의 분별을 흐리게 하며, 그것은 그들이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의 빛"을 바라보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매튜 헨리의 전 성경 주석, 고후 4:4 노트).

그리스도의 복음은 잃어 버린 사람들의 마음과 가슴에 사탄의 역사에 의하여 가리워져 있는 것입니다.

또한, 복음은 죄의식을 전혀 느끼지 않는 사람들에게 가리워져 있습니다. 그들은 왜 우리들이 하나님이 그의 아들을 우리 대신에 징계하셨는지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그들은 왜 우리들이 계속하여 그리스도의 대속에 대하여 설교하는 지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 그리스도는 죄인들의 장소에서 죽으셨습니다.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벧전 2:24).

우리는 설교하기를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벧전 3:18).

그러나 이것은 그들에게 아무 감각이 없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죄에 대한 죄 의식을 느껴 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조의 감각이 없이,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고전 1:18).

그 단어 "미련한 것" 그 뜻은 "바보 같은" 또는 "어리석은" 의미입니다. 그레스햄 매첸 박사처럼 그것을 두었는데, "죄의 의식이 없이, 전 복음은 게으른 이야기[바보같은, 어리석은]"처럼 보이는 것입니다(그레스햄 매첸 박사., 기독교와 자유 주의, 얼드맨스, 1983 재판, 66쪽). 요한 라이스 박사는 또한 그가 말할 때에 이 요점을 분명하게 만들었는데,

아주 자연적인 경우에 사람들은 그들의 죄들을 회개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들의 죄들에 대한 의식과 가책을 가질때까지...사람이 그가 아프다는 것을 알때까지, 그는 의사가 필요한 것을 느끼지 않습니다. 한 설교자 친구는 말하기를, "여러분은 잃어버린 사람들을 찾아야하며 그들을 구원하기 전에 찾아야합니다." 만약에 그가 죄 의식이 없다면, 구세주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왜 죄인들이 그리스도를 원하겠습니까? (요한 라이스 박사., 왜 죄를 거슬러 설교합니까?, 주님의 검, 1946년 17-20면).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고후 4:3)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의 죄를 전혀 느껴보지 못하였으며 그것은 마치 마귀가 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눈을 열어 주시사 여러분의 죄를 하나님께서 그것을 보시는 것처럼 보게 되기 원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향하여 여러분의 필요를 느끼게 될 것이며, 그리고 복음은 더 이상 여러분으로부터 가리워지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복음이 그들에게 숨기워졌는데 왜냐하면 그들의 완고한 의지들이 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들은 그들의 마음에 말하기를, "왜 이것이 오직 구원의 길이냐?" 그들의 악한 의지는 하나님께 순복하지 않을 것이고 그리고 또한, "만약에 우리들의 복음이 숨기워졌다면, 그것은 그들에게 숨기워졌습니다"(고후 4:3).

그리고 또한, 거기에 그들은 복음을 이해하지 못하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그것이 그들의 삶에 지장을 준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생각하기를, "만약에 제가 복음을 믿는다면 저는 내가 사는 방법을 바꾸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절대로 그렇게 많은 성공을 못 할테데, 또는 저는 그처럼 기뻐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제가 사는 방법을 바꿀 것이고 그리고 저는 그것을 원치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복음은 그들로부터 숨기워져 있습니다. 이것들은 그리고 우리의 복음이 잃어버린 자들에게 숨기워진 어떤 이유들입니다.

II. 둘째로, 그들 복음이 가리워진 그 사람들은 무슨 상태인가.

우리 본문의 마지막 말에 주목하여 보면,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고후 4:3).

불행하게도 "잃은"이라는 뜻은 근대 설교에서 많이 듣지 못하는 말인데 그러나 그것은 좋은 성경 단어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차라리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 (마 10:6).

그는 말하기를,

"인자는 잃어버린 자를 구원하러 오셨느니라" (마 18:11).

다시 그는 말씀하시기를,

"그 잃은 것을 찾도록 찾아 다니지 아니하느냐" (눅 15:4).

"나의 잃은 양을 찾았노라 하리라 " (눅 15:6) .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눅 15:24).

"이 네 동생은 죽었다가 살았으며 내가 잃었다가 얻었기로" (눅 15:32).

언제 사람이 잃어졌습니까? 만약에 여러분이 그리스도가 없이 죽는다면 여러분은 잃어버린 자라는 것을 여러분은 생각하지만 그러나 성경은 여러분이 바로 지금 잃어버린 자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믿지 아니하는...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요 3:18).

우리 본문은 또한 지금 당장 당신이 잃어버린 것이라고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말하기를,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고후 4:3).

여러분은 망하는 자입니다 - 바로 지금! 알. 씨. 렌스키는 말하기를, "복음의 빛과 광채는 바뀌어지거나 파멸되지 않습니다, 오직 믿는 것을 거절하는 자들 외에 믿는 자들에게는 가리워지지 않습니다'(알. 씨. 렌스키, 고린도 전.후서의 해설서, 옥스버크 출판사, 1963년, 960쪽). 버논 맥기 박사는 말씀하기를,

이것은 나에게 웨스트 버지니아 광산에서 폭발 후에 광부들 그룹이 갇혔을 때를 기억나게 합니다. 마침내 구조대가...전기 불빛을 그들이 갇힌 그 장소를 비추었습니다. 한 젊은 광부가 오른쪽을 바라보며 빛 속에서 말하기를, "왜 그들이 전기 불을 켜지 않는 것입니까? 모든 사람들은 그를 쳐다보았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는 그 폭발로 맹인이 되고 말았습니다. 사탄은 수 많은 사람들을 맹인으로 만듭니다. 그들은 말하기를, "왜 당신은 불을 켜지 않습니까? 저는 복음을 전혀 보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사탄으로부터 실명이 된 것입니다(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1983년, 제 5권, 102면).

사탄이 이미 그의 부패한 본성에 의해 맹인이 된 사람에게 왔을 때 마귀는 완전하게 확인을 하며 그가 그의 노예처럼 그를 놓아 주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으로 사탄은 그의 영적인 눈들을 불태우고 있으며, 그런 식으로 폭발에 의해서 맹인이 된 젊은이들에 대하여, 그리고 나서 마귀는 그의 눈에 눈 가리우개를 씌운 것처럼 빛이 들어가지 못하게 확실하게 만드는 것이며, 복음이 가리우도록 확인을 하는 것과, 그를 믿음으로 예수님을 바라보는 것을 막는 것과, 영원한 노예처럼 그를 지키는 것이고 마지막에는 그를 지옥으로 끌어 당기는 것입니다.

모든 복음의 설교가는 진지하게 열광적으로 말해야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설교가 끝났을 때에는, 진지함과 영정은 설교자의 책임이 아닙니다. 설교가 끝났을 때에는 진지함과 열성으로 예수 그리스도에게 돌아오는 것은 여러분의 책임이며, 그리고 "하나님의 형상이신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을 믿는 것은 여러분의 책임입니다." (고후 4:4). 만약에 여러분이 모든 것에 열정적이면,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찾을 것인데, 어둠속에서도 찾을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맹인이었던 바디메오처럼 열심이면,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찾을 것이고 여러분은 구원을 받게 될것입니다. 비록 그가 맹인이었을 지라도, 바디매오는 예수님을 향한 그의 길을 더듬었으며,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막 10:47) 라고 소리쳤습니다. 그의 열정은 보상받았습니다. 그는 그리스도를 찾았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열정적이고 열심으로 찾으면, 마치 바대매오에게 된 것처럼 될 것입니다!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고후 4:3).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고후 3:14-4:6.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나의 눈을 열어 주소서" (클라라 스캇 작, 1841-1897).


설교 요약

가리워진 복음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고후 4:3).

고후 4:1,5,4; 롬 10:14; 고전 1:23; 고후 3:14)

I.   왜 복음이 가리워졌는가, 고후 4:4; 벧전 2:24; 3:18; 고전 1:18.

II.  그들 복음이 가리워진 그 사람들은 무슨 상태인가, 마 10:6; 18:11;
눅 15:4, 6; 눅 15:24, 32; 요 3:18; 고후 4:4; 막 1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