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하나님은 죄인들에게 그의 사랑을 보여 주셨다!

GOD SHOWS HIS LOVE TO SINFUL M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6년 10월 15일 주일 낮 예배 때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October 15,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8).


"확증하셨느니라"는 단어는 오늘 날 일반적으로 잘 안 쓰는 것입니다. 당신은 "확증하셨느니라"의 단어의 뜻을 알지 못하면 당신은 이 요절을 이해하는데 실패할 것입니다. 그리스 단어의 뜻은 "소개하다" 또는 "나타내다"(스트롱 #4921). 그러나 그들 영어 단어들 조차도 우리 시대의 거의 모든 젊은이들에게 아마 너무 어려운 것입니다. 우리들은 또한 오늘 날 우리들의 단어로는 제한적인 것이며 그것을 제가 염려하는 것은 단지 여러분이 이 요절을 이해하는 데에는 단순한 단어인 "보여주다"로 이해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완전하지 못하나 그러나 최소한 여러분이 그것을 이해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의 사랑을 우리에게 "보여주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롬 5:8).

이 요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이 그의 사랑을 우리에게 두 가지로 보여 주신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I. 첫째, 하나님은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그의 사랑을 보여 주셨습니다.

버논 맥기 박사는 젊은이들의 모임에서 말하기를, 바로 히피의 시대에, 그의 모자에 "사랑"이라는 단어를 썼으며 그의 코트와 그의 바지와 그의 구두까지 사랑이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맥기 박사는 그에게 묻기를, "왜?" 그는 말하기를, "왜, 선생님, 하나님은 사랑입니다." 맥기 박사는 그것에 동의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리고 나서 그 젊은이는 말하기를, "하나님은 그의 사랑으로 저를 구원하였습니다." 맥기 박사는 대답하기를, "그것은 제가 동의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그의 사랑으로 구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마치 저는 그의 옷에 "사랑"이라고 쓴 이 젊은 친구에게 말하기를 저는 그에게 하나님이 사랑으로 우리들을 구원하셨다는 성경 요절을 나에게 보여 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물로 그는 어떤...하나님이 그의 은혜가 아닌 그의 사랑으로 우리를 구원했다는 것을 알수 없었던 것입니다...하나님은 그의 사랑을 여러분에게 보여 주셨는데 나의 친구들이여, 그것은 그의 아들을 당신을 위해 죽게 내어 주셨습니다. 그는 여러분의 죄의 댓가를 지불하셨습니다(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해서,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83년, 제 4권, 676면).

성경은 말하기를,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 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하나님은 그의 독생자를 십자가에서 죽도록 내어 주셨으며 여러분의 죄의 값을 지불하시고 그분과 화해하기 위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사랑에 의해 구원을 받은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하나님의 아들에 의해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 그의 십자가에서 죽으심과 무덤에서 부활하심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성경은 온 인류의 사람들이 하나님을 떠났고 지금 부패한 상태에 있음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롬 5:12).

그리고 그것은 하나님이 없는 상태가 부패이고 그것은 하나님이 그의 사랑을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십자가에서 죽게 하심으로 우리에게 그의 사랑을 보여 주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8).

성경은 그리스도의 대속의 죽음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말은 "대속"의 뜻은 "대리인 - 어떤 사람의 장소를 대신하는 것 -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고통을 참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정확하게 그리스도가 당신을 위하여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독생자가 하늘로부터 내려오셨으며, 말구유에 태어나셨으며, 여러분의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그는 여러분의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여러분을 대신하여 여러분의 장소에서 죽으셨으며, 그래서 여러분은 만약에 그리스도에게 나오고 그를 믿으면 여러분의 죄는 심판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스펄전은 말하기를,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하여 죽으셨다.' 모든 그 죽음은 그리스도가 인내하심을 의미하며; 그는 양보하시고 [그의 영혼], 그는 그의 호흡을 체념하시고; 그는 생명이 없는 시신이 되었으며, 그리고 그의 몸은 [묻혔습니다].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그의 죽음에 참여하였던 환경을 생각하라. 그가 죽으신 것은 일반적인 죽음이 아니었으며; 그것은 치욕의 죽음이었으며, 그는 합법적인 살해자에 의해 죽음에 내어 주었으며, 그것은 형언할 수 없는 고통의 죽음이었으며, 그는 십자가에 못 박히고, 그리고 십자가에 못박혀서 죽는 것보다 더 고통스러운 최후의 죽음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오랜 장기간에 걸친 죽음이었으며, 그가 [십자가에] 메어 달린 시간들은...그의 손들과 양발은 못에 박혔으며...그는 죽음의 고통을 당했으며 그것은 아직도 비교할데 없는 사건인 것입니다. 그것은 강한 바람이 불지 않았으며 그의 몸에서 생명이 떠나고 끝이 났으며; 그러나 그것은 질질 끄는 오래가는 [고통스러운] 죽음이었으며 평안이 없고 동정이 없는 조롱과 멸시의 참석이었습니다. 그 분을 상상하여 보세요! 그들은 그의 등 뒤에 그를 내리쳤으며; 그들은 그의 양손과 양발은 못에 박혀 있었으며; 그들은 그를 들어 올렸습니다. 보세요! 그들은 그 장소에 십자가로 달려갔다. 그것을 고정시켰다. 그리고 지금 그를 보라! [보라] 그의 두 눈은 눈물로 가득 찼으며 그의 머리를 보라, 그의 [가슴]에 메어 달렸으며...그를 보라, 그는...말하는 것처럼 보이고, 저는 물처럼 쏟아 부어졌으며; 모든 나의 뼈들은 탈골되었으며; 저는 죽음의 먼지를 가져왔습니다.' 그를 들으세요, 그가 '아 목마르다'고 신음하였습니다. 위의 모든 것은 그를 들으세요, 그가 외칠 때,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시나이까?]. 제 말들은 그분을 그릴수 없으나; 제 생각들은 그것을 설명하는데 실패하였습니다. 그림으로도 그것을 완성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림으로 완성할 수 없으며 어떤 연사도 그것을 연기로 표현할 수 없는 것입니다...그를 보라, 믿음의 눈으로, 메어 달린 피에 젖은 나무를 보라. 그가 죽기 전에 외친 소리를 들으라, '다 이루었도다!' (스펄전, 새공원 거리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81년, 제 2권, 404-405쪽).

보라, 그의 머리, 양손 양발을,
슬픔과 사랑이 엇갈려 흘러내리는!
이런 사랑과 슬픔이 만난 적이 있나,
또는 가시로 만든 아주 좋은 왕관이 있나?
   ("놀라운 십자가 내가 볼 때에"
      아이삭 왓츠 박사 작, 1674-1748).

저는 여러분의 마음이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못 박히심의 생각으로 감동을 받기를 원합니다. 만약에 제가 어떤 사람의 아픔의 고통에 대한 꾸민 이야기를 한다면 그것은 여러분의 감정을 움직일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이 십자가에서 못 박히신 진짜 이야기를 하는데 여러분은 아무 것도 느끼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여러차례 그것을 들었으며, 그래서 여러분의 마음은 번들 번들하여 졌으며 차가워졌습니다. 그러나 중국이나 동남 아시아, 인도의 일부분 그리고 라틴 아메리카는 마음이 열려 있으며 사람들은 그들의 죄를 슬퍼하고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못 박히시고 하나님의 사랑에 눈물 흘리는 것입니다. 아, 저는 얼마나 미국 사람들의 마음이 죄인들을 위하여 대속의 죽음을 당하신 그리스도에게 열리기를 소원하는지 모릅니다! 그 보혈은 여러분을 위하여 그들 상처 난 양손과 양발로부터 흘러내렸습니다! 그 몸은 십자가에서 고통으로 뒤틀리셨으며, 여러분을 위하여 고통으로 뒤틀렸습니다. 믿음으로 그를 바라보세요. 그분은 여러분의 죄의 심판과 무게로 찔리셨습니다! 믿음으로 그를 보세요, 영원한 생명과 천국의 열쇠를 가진신 주님을 보세요! 여러분이 그를 신뢰하는 순간에 모든 죄책은 사라지고 모든 죄악의 기록들은 희미하게 사라지며 하나님의 회복의 평강이 다가오는 것입니다.

날 위해 상하셨네, 날 위해 상하셨네,
십자가 위에서 날 위해 상하셨네,
내 죄는 사함 받고 값없이 구원받네,
모든 것은 예수님이 나 위해 상하셨네.
   ("날 위해 상하셨네." 오븐스 작, 1870-1945
      와 그래디스 로버츠, 1888년 생).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대신에 우리 심판의 자리에서 죽도록 보내 주심으로 그의 위대한 사랑을 우리에게 보이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롬 5:8).

그러나 저는 우리 본문의 한 절을 뽑아서 남겨 놓았는데 그 요절은 우리 다음 요점의 주제가 될 것입니다.

II. 둘째로, 하나님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 우리를 위해 그리스도가 죽으심으로 그의 사랑을 보여 주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8).

여러분은 분명하게 여러분이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할 때 하나님이 받을 실 것으로 절대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육체의 모양으로 여러분을 깨끗하게 할수 없으니,
그 부패는 안에 깊이 들어있습니다.

여러분의 죄의 성품의 촉수는 인류의 첫 사람 아담, 죄 범한 우리 인종의 우두 머리로부터 상속되었습니다.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 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롬 5:12).

모든 그리고 모든 인류의 존재는 "죄와 허물로 죽어서"(엡 2:1) 태어났습니다. 죄는 여러분의 하나님에 대한 이해를 죽인 것입니다. 죄는 여러분의 마음에 하나님을 거역하는 것을 심어 주었습니다. 죄는 여러분을 하나님으로부터 떠나게 하고 그분의 여러분에게 사실이 아닌 것처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그분 자신이 여러분을 덮고 있는 죄의 심판과 형벌로부터 도망 나오는 길을 예비하여 놓으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8).

성경의 다른 요절은 사도 바울이 말하기를,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딤전 1:15).

그리스도는 우리가 계속적으로 죄인이었을 때 우리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우리들은 한번이나 두 번 죄를 지은 것이 아니라 수천 번의 죄를 지었습니다. 당신의 외모가 아무리 깨끗하고 좋아 보일지라도, 여러분은 헤아릴 수 없는 죄에 의한 오점이 있는 것입니다.

또한 주목할 것은 그는 여러분이 나쁘게 그리고 넘치게 나쁘게 자랄지라도 여러분을 위하여 그가 죽으셨습니다. 저는 그것을 아는데 이 아침에 어떤 사람들은 아주 빠르게 큰 죄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가 사람이 크게 계속적으로 죄를 짓는 죄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죽으셨는데 이것이 여러분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보여 주지 못하고 있습니까?

다시 한번 생각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을 위하여 죽으신 그 분을 거역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이상한 것으로 바로 여러분을 위하여 죽으신 그리스도를 거역하는 죄입니다. 그리스도를 업신여긴 적이 있습니까? 그리스도에게 나오는 ㄴ것을 거절한적이 있습니까? 여러분의 생애에 그가 중요하지 않은 인물로 여긴 적이 있습니까? 여러분이 만약에 그런 것을 행하였으면 여러분을 구원하기 위해 죽으신 바로 그분을 거역한것입니다!

또 한가지는 여러분 중의 어떤 사람들은 그를 경멸함으로 그리스도를 거역하는 죄를 짓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다른 어떤 방법으로 구원을 받을수 있다는 생각과 여러분은 여러분을 구원하는 데 그리스도가 전혀 필요 없다고 생각하여 본적이 없습니까? 그가 죽으심으로 여러분이 살수 있고 용서 받을 수 있고 그를 통하여 천국에 들어갈수 있는 하나님의 아들을 경멸하는 이것이 무엇입니까? 저는 여러분이 그를 경멸하는 것을 승인하지 않을 것을 알지만 그러나 그를 거절하고 여러분이 진정으로 경멸하고, 그를 낮추어 보고, 그리고 십자가에서 그의 죽음을 중요하게 보지 않는 그것이 사실이 아닌가요?

제가 아는 사람들은 그들의 최선을 다해 그리스도를 증언하는 것을 멈추게 하고 관계가 죽어가는 관계를 가진 것입니다. 저는 크리스천에게 증거하는 것을 중단하라고 소리를 치는 사람들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뜻하는 그리스도를 경멸하는 의미입니다.

"오," 여러분을 말하기를, "저는 그것을 절대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금, 고요하고 교양있는 방법으로, 여러분은 그리스도께 오는 것을 여러분에게 요청할 때 매번 동일한 것을 하지 않았습니까? 여러분은 바로 그런 사람처럼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것을 멈추고 죽어가는 관계로 그리스도를 거절하지 않았습니까? 오, 저는 여러분 역시 좋은 매너와 세련된 소리를 치거나 공적으로 말하거나 그것은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거절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여러분은 바로 용감한 그들처럼 증거하는 것으로부터 중단을 시도하는 죽어가는 관계가 사실이 아닙니까? 단순한 믿음으로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을 거절하고 다시 거절할 때, 여러분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거역하여 반역하지 않았습니까? 그리고 지금도 예수님은 그를 경멸하는 반역하는 죄인들을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 바로 여러분과 같은 죄인들을 위해서입니다! 그는 여러분이 그를 거절하고 경멸하였을지라도 여러분을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8).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딤전 1:15).

무엇을 이 아침에 제가 설교하였습니까? 저는 기독교의 순수한 메시지를 설교하였으며, 성경의 한 장 한장을 설교하였으며, 전 시대에 걸쳐 신실한 설교자들을 통하여 설교를 하였습니다. 저는 영원한 복음을 설교하였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8).

이 아침에 여러분은 여러분의 좁은 마음의 종교적인 선입견과 의견들을 내려 놓고 - 그리고 그리스도 예수님께 나오세요, 여러분을 매우 사랑하셔서 그가 그의 생명을 십자가에 내어 주시고 여러분을 여러분의 죄의 심판으로 부터 구원하신 그리스도에게 나오시 않으시겠습니까? 맨 마지막 설교는 그리스도가 주신 마가 복음에서 이들 말들을 포함하고 있는데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6).

만약에 여러분이 예수님을 비웃고 무시한다면, 하나님과 화해할 어떤 희망을 가졌습니까? 여러분은 천국에 들어갈 무슨 희망을 가졌습니까? 영원한 불꽃으로부터 피신할 무슨 소망을 가졌습니까?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8).

예수님께 나오시겠습니까? 여러분의 모든 마음을 다하여 그 분을 신뢰하시겠습니까? 여러분의 죄를 대속하기 위해 그를 십자가에 보내시기까지 보여 주시는 사랑의 하나님을 여러분은 영접하시겠습니까? 여러분이 아직 죄인이었을 때 여러분을 구원하기 위해 그를 보내 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영접하시겠습니까? 그리스도 예수를 신뢰하고 그분은 여러분의 주님과 구세주로 영접하시겠습니까? 하나님이 그를 영접하도록 여러분을 도우시고 바로 이날에 구원하실 것입니다!

찬송 종이에 7장을 일어서서 부르십시다. 여러분의 노래 종이를 높이 들고 온 힘을 다해 생각하면서 부르십시다.

죄짐에 눌린 사람은 다 주께 나오라
   주 말씀 의지할 때에 곧 평안 얻으리
의지하세 의지하세 주
   의지하세 구하시네
구하시네 곧 구하시네

큰 기쁨 주신 주께서 보혈을 흘렸네
   눈같이 희게 할 피에 온몸을 잠그세
의지하세 의지하세
   주 의지하세 구하시네
구하 시네 곧 구하시네
   ("오직 그를 의지하세" 요한 스톡톤 작, 1813-1877).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롬 5:1-10.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십자가에 못 박히신 분의 보혈로 구원받았네" (헨더슨 작, 19세기).


설교 요약

하나님은 죄인들에게 그의 사랑을 보여 주셨다!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8).

I.   하나님은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그의 사랑을
보여 주셨습니다, 요 3:16; 롬 5:12, 8상.

II.  하나님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 우리을 위해
그리스도가 죽으심으로 그의 사랑을 보여 주셨습니다,
롬 5:8하, 12; 엡 2:1; 딤전 1:15; 막 1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