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심장을 세번 찌르다!

THREE STABS IN THE HEART!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6년 10월 1일 주일 저녁 예배 때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October 1,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야곱이 잠이 깨어 가로되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창 28:16).


지난 주일 밤에 저는 우리 본문이 말하는 야곱을 그의 조부 아브라함과 대조하였습니다. 저는 말씀드리기를 아브라함은 불신자의 가정에서 성장한 젊은이와 같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것은 그가 교회에 나왔을 때 모든 것이 새로운 것입니다. 자주 아브라함처럼 그는 큰 열정으로 그의 새로 찾은 믿음으로 살기를 추구합니다. 그것은 아브라함도 그렇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많은 젊은 사람들이 그들이 회심하였을 때 교회로 나온 사람들이 하는 것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야곱은 교회에서 자라고 성경을 알고 일상생활을 하는 젊은이의 그림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는 교회에서 그의 책무를 하는 것과 그의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가 오랜 경험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브라함처럼 세상으로부터 회심하고 크리스천 부모님들의 앞으로 밀어주는 것도 없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주 빠르게 회심하고 하나님을 위한 열심이 가득합니다. 그러나 야곱과 같이 교회에서 성장하였어도 종교에 모두 접촉하는 것이 다릅니다. 그럼으로 오늘 밤 저는 포커스를 우리에게 적절하다는 것을 느끼며, 아브라함이 아니고 세상에서 나와서 회심한 사람이 아니고 오히려 우리가 다시 한 번 우리 자신의 관심은 그의 손자 야곱을 주의 깊게 살펴봅니다. 여러분 중에 많은 사람들이 이 밤에 야곱은 오늘 날 우리가 부르는 "크리스천 가정"에서 성장하였습니다. 그의 가족들은 완벽함과 멀었습니다. 우리는 창세기 27장을 빠르게 읽으면서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가끔씩 긴장으로 가득 찬 가정인 것입니다. 그의 아버지의 믿음은 집에서 연약하였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가끔씩 그의 아버지를 반대하여 거역하였습니다. 그것은 완벽한 가정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것은 그 이래로 모든 한 "크리스천 가정"입니다. 팔레스타인과 헷 사람들의 가정을 비교할 때 그들의 환경에서 볼 때 그것은 최상의 가정이 가능하였습니다.

지금 야곱이 가정에서 그의 환경에 대한 좋은 것들을 너무나 작게 감사를 하였습니다. 얼마나 적게 그는 그가 가진 위대한 장점에 대하여 생각을 하였을까 다른 소년들과 소녀들은 건강한 가정들을 어린 시절에 전혀 경험하지 못했을 것을 그는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는 출생으로 부터 온 보물들을 그에게 평범한 것으로 알고 있었고 그는 그들을 진흙처럼 대우하였습니다. 그에게 보이는 것은 하나님의 어떤 생각을 옆에다 내던졌습니다! 그의 형을 속이는 것을 그에게서 보며 그의 어머니와 같이 음모를 꾸몄으며, 그리고 그의 아버지에게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그의 뻔뻔한 반역의 함정의 구덩이를 파는 것을 보며 그것은 그가 그의 형의 원한을 품은 생각에 움찔합니다! 그의 생명을 잃을까봐 두려워서 그의 어린 시절에 집으로부터 도망가는 것을 봅니다. 우리들은 야곱의 이야기를 자세히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니면 우리는 그것의 더 큰 교훈을 잃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중심 요점에 포커스를 맞추어야하는 것이며, 아니면 이것은 단지 표면상의 성경공부가 될 것이며 그리고 그 깊은 의미는 우리로부터 도망을 갈 것입니다.

오늘 밤 저는 궁금한 것은 만약에 우리 가운데 청년들과 처녀들이 교회에서 성장한 사람들이 있을 것이며 그러나 지금 압박의 느낌을 가질 것이며 그것은 야곱이 그 모든 것으로부터 도망하려는 느낌입니다. 그것은 아주 일반적인 젊은 사람들 오늘날 교회에서 성장한 사람들 사이에 가지는 느낌입니다. 우리들은 여론 조사가들에 의하여 말해주는 것은 복음적인 가정들에서 성장한 그들의 85%가 그들의 20세 초반에 교회를 떠나 다시 돌아오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늘날 일반적으로 일어나고 있으며 저는 궁금한 것은 만약에 여러분이 그들의 얼마를 느끼지 못할 것이며 야곱이 도망칠 압력이 속에 있는 어떤 사람들은 - 그 자신이 그의 부모님들의 멍에로부터 자유가 되며 그리고 "그 자신 중심으로" 그의 삶을 살아갑니다. 아니오, 저는 여러분들이 그런 생각들을 절대 부러워하지 않을 것으로 압니다. (그러나 만약에 그들이 야곱에게 했던 것처럼 그들이 때때로 여러분에게 오지 않았다면 저는 궁금하게 여깁니다. 제가 만약에 여러분이 어떻게 여기서 밖으로 나갈 수 있을까? 생각을 하고 있다면 저는 이상하게 여길 것입니다. "어떻게 제가 내 자신을 이 모든 교회 일들의 속박과 압박감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을까? 이것에 대하여 여러분 자신이 정직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때때로 이런 생각들을 받아 들이지 않으십니까? 사탄이 여러분에게 와서 속삭이지 않는지 그가 예수님께 하였던 것처럼,

"가로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마 4:9).

마귀가 여러분에게 와서 여러분을 "질식" 시키려고 하지 않았는지,

"가시떨기에 떨어졌다는 것은 말씀을 들은 자니 지내는 중 이생의 염려와 재리와 일락에 기운 이 막혀 온전히 결실치 못하는 자요"(눅 8:14).

그리고 만약에 그것의 어떤 것이든 그것의 작은 것조차도, 유혹자에 의해 너의 마음 앞에 가져와 그것을 생각한 너에게 있지 않으며 그것은 교회와 여러분의 사이를 오직 멀어지게 하는 데 있을 것이 아닌가? "단지 얼마동안," 그 유혹자는 제의를 할 것입니다. "오직 당신이 너의 자유와 독립을 가질 때까지라"고 그는 속삭일 것입니다. "어쨌든" 그는 "당신은 지금 장성했다고 말할 것입니다. 이런 어린이 같은 넌센스를 버리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의 매혹적인 호소를 듣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어느 날 야곱은 떠나갑니다.

"야곱이 브엘세바에서 떠나 하란으로 향하여 가더니"
     (창 28:10).

그는 고독한 순간에 잠자리에 들어갑니다. 이상한 꿈들이 어둠속에서 그에게 옵니다. 그리고 나서 하나님의 음성이 들려오는데, 그리고 야곱은 떨리는 공포 속에 일어납니다.

"야곱이 잠이 깨어 가로되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 (창28:16).

야곱의 경험에 대하여 세 가지를 알려줍니다. 저는 그들이 여러분과 함께 집으로 가기를 소원합니다. 저는 하나님의 이런 생각들이 여러분에게 자주 나타나기를 소망합니다. 저는 그 요점을 기도하며 이 본문에서 끌어왔으며, 그것은 꿈결에서 갈라질 것이고 마귀는 여러분을 미묘한 최면술의 마법으로 여러분을 집어넣는 것입니다. 저는 하나님의 말씀을 기도하는데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히 4:12).

졸고 있는 여러분의 마음을 찌를 것이고 우리가 생각하는 본문처럼,

"야곱이 잠이 깨어 가로되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 (창 28:16).

저는 하나님의 말씀이 세 번 찔러서 본문으로부터 여러분의 마음을 관통하기를 소망합니다.

I. 첫째 찔림은 여러분이 자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야곱이 잠이 깨어 가로되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창 28:16).

비유적으로 야곱은 "잠들어" 있었고 그의 모든 생명은 하나님의 것이었습니다.

한 사람이 이처럼 잠들어있는 것은 아주 위험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을 알지 못합니다. 바다는 큰 파도로 일렁이고 있었습니다. 그 배는 파도에 의해 거의 깨어지게 되었습니다. 요나는 그에 대하여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왜 그가 그 위험한 것을 돌아보지 않았습니까?

"사공이 두려워하여 각각 자기의 신을 부르고 또 배를 가볍게 하려고 그 가운데 물건을 바다에 던지니라 그러나 요나는 배 밑층에 내려가서 누워 깊이 잠이 든지라"
     (요나 1:5).

그것이 오늘 밤 여러분을 묘사하지 않나요? 그것이 여러분의 상태는 아닌가요? 그 진노의 풍랑은 심하였습니다. 그 심판의 물결은 여러분을 부서뜨리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당신은 잠들어있었습니다.

뱃사공들은 두려워하였으며 요나는 아직도 잠자고 있었습니다. 그 선장은 와서 풍랑의 소리를 넘어서 소리쳤습니다. "자는 자여 어찜이뇨"(요나 1:6). "어떻게 당신은 잠 잘 수 있느냐"고 그는 소리쳤습니다.

잠자는 것은 성경에서 자주 나쁜 징조의 사진입니다. 그 다섯 어리석은 처녀들은 잠들어 있었습니다.

"신랑이 더디 오므로 다 졸며 잘쌔"(마 25:5).

주님이 말씀하시기를,

"대답하여 가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너희를 알지 못하노라 하였느니라" (마 25:12).

그리스도는 그들을 알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직, "그들은 모두 졸고 잠자고 있었습니다." 크루던은 말하기를, "잠은 성경에서 사용되기를...나태함[게으름]과 영적인 둔함을 말합니다"(크루던의 완전한 용어 사전, 젠더번 출판사, 1968년 재판, 607면).

야곱은 육적으로 깨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영혼은 그의 모든 생애에 잠들어 있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잃은 아주 위험에 처해 있었으며, 아직도 그는 잠들어 있었습니다.

"게으른 자여 네가 어느 때까지 눕겠느냐 네가 어느 때에 잠이 깨어 일어나겠느냐"(잠 6:9).

그것이 지금 바로 여러분의 상태가 아닙니까? 그것이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오늘 밤 질문하시는 것이 아닙니까?

"게으른 자여 네가 어느 때까지 눕겠느냐 네가 어느 때에 잠이 깨어 일어나겠느냐"

예, 우리 본문이 첫째로 찌르는 것은 여러분이 잠들어 있다는 생각이 분명합니다. 여러분은 몽유병자 - 잠에 취해 걷는 사람처럼 교회의 출입문을 드나 들고 있습니다 - 그 사람은 그의 잠속에 걷고 있으며 깨어남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의 다리들은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는 그의 손으로 제스처를 합니다. 그의 눈은 넓게 열려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몽유병환자는 단지 깨어있는 것처럼 겉으로 보이는 것입니다 - 그는 그의 잠속에서 걷고 있습니다. 저는 굉장히 두려운 것은 그것이 오늘 밤 여러분을 묘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성경을 읽었습니다 - 잠든 속에서! 여러분은 중얼 중얼 기도를 했는데 잠들어 있는 속에서입니다! 여러분은 셀 수 없는 설교들을 들으며 앉아 있었습니다 ― 여러분의 잠속에서! 그리고 저는 아주 좋은 질문을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묻습니다,

"게으른 자여 네가 어느 때까지 눕겠느냐 네가 어느 때에 잠이 깨어 일어나겠느냐"

"야곱이 잠이 깨어 가로되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창 28:16).

II. 두번째 찔림은 여러분은 전혀 깨어본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야곱이 잠 깨었다는 것으로 위로를 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거짓 소망을 붙잡지 마시기 바라는데 왜냐하면 그는 깨었으나 여러분은 당신은 어느 날인가 깰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어떤 사람들은 꿈을 꾸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꿈속에서 여러분은 깨어날 것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생각들은 오직 환상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신기루는 시각의 환상이며 빛의 반사에 의한 것이며 서로 다른 온도의 공기가 겹쳐짐과 짙음 속에 오며 사막의 가장 자리에 반사되며 가까이에 물의 연못이 있는 것에 의한 것입니다. 수많은 태양의 말라버리는 방랑자들, 사하라 사막에서 넓게 펼쳐진 광야에서 잃어진 자들에게 물구덩이가 있는 것을 봅니다 - 바로 저 모래 언덕을 넘어. 그러나, 아아 슬프다! 그것은 오직 신기루입니다. 그것은 오직 거짓된 희망입니다! 그리고 그가 물이 나타나 보이는 장소에 갔을 때 -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으며 오직 불타는 사막입니다. 그는 물을 향하여 그의 손을 내밉니다, 그러나 그의 손은 먼지에 가득차서 되돌아옵니다. 몇 년 후에 낙타상인들이 그 장소에 옵니다. 그들은 그의 해골이 가리키고 있는 흰 뼈들을 발견하고 - 물의 거짓된 희망을 향하고 있는 것을 그것은 오직 그의 눈앞에 빛이 반사된 것뿐입니다.

그리고 저는 여러분의 어느 날 일어날 것이라고 하는 꿈은 그것 이상이 아니라고 말씀드립니다 - 여러분의 마음에 신기루 이상이 아니고, 빛에 의한 허상 이상이 아니고, 거짓된 소망 이상이 아닙니다!

"어느 날 나는 깨어 날것이다," 여러분이 마음에 말하는 것입니다. 쓸데없는 일! 그것은 착각하는 것 그 이상이 아닙니다, 사막에서 신기루 이상이 되지 못합니다!

"밤이 깊고 낮이 가까왔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두움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롬 13:12).

"이 시기를 알거니와 자다가 깰 때가 벌써 되었으니"
      (롬 13:11).

"게으른 자여 네가 어느 때까지 눕겠느냐 네가 어느 때에 잠이 깨어 일어나겠느냐"(잠 6:9).

"야곱이 잠이 깨어 가로되..."(창 28:16).

그러나 그의 형제는 전혀 깨어나지 않았습니다! 그의 형제는 깨어나지 못한 채 무덤에 갔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알았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그처럼 자신 만만할 수 있으며 여러분은 결합하지 않을 것이라고 - 마치 야곱의 형제가 그렇게 한 것처럼 말입니까? 아니오, 여러분은 무서운 실상을 볼 것인데 그것은 여러분은 잃어버린 자요 희망이 없다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잃어버린 상태의 문제들을 여러분이 지금 아니라고 말한다면 여러분은 야곱의 형제와 같다고 할 것입니다.

"기록된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 하심과 같으니라" (롬 9;13).

저는 이보다 더 무서운 요절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 만약에 여러분이 여러분의 길을 간다면 그것을 여러분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기록된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 하심과 같으니라"

젊은 신사들이나 숙녀들이나 하나님이 없는 집으로부터 교회로 나온 사람들은 "내가 사랑하였다." 그러나 잠자고 있는 교회에서 방치된 자녀는 "내가 미워하였다." 그것이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제가 노력을 하여도 그것은 제가 바꿀 수 없는 것입니다.

"게으른 자여 네가 어느 때까지 눕겠느냐 네가 어느 때에 잠이 깨어 일어나겠느냐"(잠 6:9).

"야곱이 잠이 깨어 가로되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 (창 28:16).

III. 세번째 찔림은 여러분은 주님의 두려움을 전혀 느껴보지
못했다는 사실입니다.

"간섭하지 마," 신복음주의 아마 말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들을 충분히 찔렀습니다. 그들에게 평화와 용서를 주세요! 저는 그런 일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에 제가 그렇게 했다면 저는 그 문맥에서 본문을 빼어 버릴 것입니다 - 그리고 옛날 말처럼, "문맥이 없는 본문은 그럴싸한 것이라고 할 것입니다. 바로 다음 귀절 17절을 보시기 바랍니다.

"이에 두려워하여 가로되 두렵도다 이곳이여 다른 것이 아니라 이는 하나님의 전이요 이는 하늘의 문이로다 하고" (창 28:17).

저를 보시기 바랍니다.

그것은 어떻게 여러분에게 느껴지던지 옛날의 설교자들은 말하였습니다. 저는 알. 지. 리가 개인적으로 설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는 제 육신이 비슬 비슬 하기까지 설교하였습니다! 그는 제가 땀에 젖기까지 설교하였습니다! 그는 주님의 두려움을 설교하였습니다. 그처럼 밥 존스 경이 하였습니다. 그처럼 요한 라이스가 하였습니다. 모데카이 함이 그리하였습니다. 프랭크 노리스가 그처럼 하였습니다.

"이에 두려워하여 가로되 두렵도다 이곳이여"

그것이 깨어나는 것입니다! 신기루를 옆으로 버리는 것입니다! 그것이 잠에서 깨어나는 것입니다!

"게으른 자여 네가 어느 때까지 눕겠느냐 네가 어느 때에 잠이 깨어 일어나겠느냐"(잠 6:9).

한 사람이 그의 눈을 땅에만 두고 살아간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신기루 속에 살았습니다. 그는 몽유병자처럼 그의 생애를 보냈으며, 졸면서 걸어갔으며 꿈속에 있었으며 주님의 두려움 속에 죽어있었으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 받을 필요성을 전혀 생각하여보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 세상에서 전혀 깨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어느 날, 생의 낭패 속에 걸었으며 그는 죽음으로 빠졌습니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눅 16:23).

그는 전혀 깨어나지 않았으며 그는 그의 눈을 들어 본적이 없으며 그가 불꽃 속에서 깨어날 때 까지 그리하였습니다. 아마도 그것이 여러분의 케이스가 되지 않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영원한 불꽃 속에서 깨어나기 전에 지금 잠자고 있는 것을 뉘우치시기 바랍니다! 아멘.

우리 주님을 거절함으로 그어진 선이 있네,
그의 영혼이 잃어졌다고 부르네,
당신은 기쁨의 미친 군중을 따라 서두르네,
당신은 계산 했는가, 당신은 댓가를 계산했는가?
당신은 댓가를 계산 했는가, 만약에 당신의 영혼을 잃었다면,
비록 당신이 온 세계를 당신 자신이 가졌다고 해도?
지금 당장 그 선을 당신이 가로질렀어도,
계산을 하였는가, 그 댓가를 계산 하였는가?
("그 댓가를 계산하였는가?" 에이. 제이. 핫지 작, 1923년).

만약 여러분이 케겐 박사와 저와 이 설교에 대하여 조용한 장소에서 대담하기를 원하시면 뒤에 있는 방으로 지금 올라가시기 바랍니다.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창 28:10-17.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나의 하나님께 더 가까이, 당신께" (사라 아담스 작, 1805-1848).


설교 요약

심장을 세번 찌르다!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야곱이 잠이 깨어 가로되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창 28:16).

(마 4:9; 눅 8:14; 창 28:10; 히 4:12)

I.   첫째 찔림은 여러분이 자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창 28:16상;
욘1:5,6; 마 25:5,12; 잠 6:9.

II.  두번째 찔림은 여러분은 전혀 깨어본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롬 13:12, 11; 잠 6:9; 롬 9:13.

III. 세번째 찔림은 여러분은 주님의 두려움을 전혀 느껴보지
못했다는 사실입니다, 창 28:17; 눅 1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