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구원은 전투와 고통과 보혈에 뒤덮인 겉옷을 통하여 쟁취된다

(SALVATION WON THROUGH BATTLE AND AGONY
AND GARMENTS ROLLED IN BLOOD)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6년 9월 24일 주일 저녁 예배 때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September 24,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마 8:11)


주 예수 그리스도는 이 요절에서 아브라함, 이삭과 야곱은 이 세사람 모두는 회심한 사람이라고 분명하게 묘사하였습니다. 그것은 참으로 중요한 묘사로서 그리스도는 그 많은 사람들이 "동과 서로부터" 올것을 그리고 "하늘 나라에" 그들과 함께 앉을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에 초기 예언에 동서로부터 이방인들이 회심하고 천국에 들어 갈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이방인 로마 백부장이 그에게 그의 믿음을 선언할때 직접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오늘밤 저는 백부장에게 중심을 두지 않겠으며 그러나 예수님이 하늘 나라에 있을 것이라는 두 족장들에게 중점을 두겠습니다. 에수님은 아주 분명하게 아브라함과 야곱이 거기에 있을 것을 말씀하였습니다. 그것은 아브라함과 야곱 이 두 사람이 거듭났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그들의 배경에 대하여 생각하여 봅니다. 아브라함은 이교도 가정으로부터 왔습니다. 우리들은 창세기 12:1에서 우리에게 말하여 주고 있습니다. 아브라함의 아버지는 그의 믿음에 대하여 격려하지 않았습니다. 우상을 섬기는 믿지 않는 사람으로 모든 아브라함의 조상이 한것은 그를 방해한것이며 하나님을 순종하는 것으로부터 그를 막으려고 하였습니다(창 11:31). 그리하여 첫째 족장, 아브라함은 젊은 사람이 믿지 않는 불신자 가정에서 회심하는 자의 그림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오늘 밤 동일한 경험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의 부모님들은 크리스천들이 아니었으며 그들은 아직 그리스도에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 그들의 부모님은 방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천국에서 아브라함과 같이 앉을것인데 왜냐하면 그들은 그가 그들에게 말씀하실때 그들은 주님을 순종하였기 때문입니다,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 (창 12:1)

제가 오늘 밤 말하는 것을 그들의 얼굴들에서 봅니다. 어떤 사람들은 무신론자(문자적으로)인 부모님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유니테리언이고, 어떤 사람들은 유대인들, 어떤 분들은 카토릭, 어떤 분들은 불교도입니다. 아브라함과 같이 그들은 예수님을 편견으로 거역하는 그들의 부모님들을 떠났습니다. 마치 아브라함처럼 그들은 믿음으로

"순종하여 장래 기업으로 받을 땅에 [그들이] 나갈쌔 갈 바를 알지 못하고 [그들이] 나갔으며"(히 11:8).

예, 그들은 아브라함과 함께 천국에 앉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우리들의 본문에서 그리스도가 언급한 마지막 남자, 야곱에게 여러분의 관심의 촛점을 맞추기를 원합니다. 그는 그의 할아버지 아브라함으로부터 완전하게 다른 배경으로부터 나왔습니다. 아브라함은 그의 가족중에서 처음으로 회심한 사람입니다. 아브라함은 혼자 나온 사람과 같으며 세상에서 나와서 교회로 와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아브라함은 야곱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는 회심한 삼세대였습니다. 그의 할아버지와 그의 아버지가 모두 구원을 받았습니다. 여러분은 알듯이 야곱은 한 젊은이가 교회에서 성장한 사람의 그림입니다. 그들은 야곱의 모델이고 그의 생애와 그의 회심은 가장 흥미있는 교회에서 성장한 젊은이들의 모델입니다.

저는 이것을 여러분의 관심에서 그것이 아주 그렇다는 것을 봅니다. 저는 모든 자세한 것을 말하지 않겠습니다. 교회 밖에서부터 그가 회심하는 아브라함과 비교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이 참으로 많은 자세한 것들이 야곱의 경우가 여러분의 그것들과 다른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들은 지엽적인 것의 늪지대에 빠져서는 안됩니다. 야곱이 우리들이 지금 말하는 "크리스천 가정에서" 왔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 줍니다. 그리고 지금도 여러분이 창세기에서 그의 생애의 이야기를 읽는 것처럼, 여러분은 아브라함이 했던 만큼 그는 회심하였다는 것을 여러분은 볼것입니다. 그의 할아버지 아브라함과 그의 아버지 이삭과 함께 야곱이 천국에 앉음을 위하여 그들이 했던 것처럼 그가 회심을 해야 하였읍니다. 당신이 누구이든지 그리고 어떤 여러분의 가족이 비록 크리스천일지라고 여러분은 역시 그리스도 만을, 은혜 만을 의지하여 구원의 경험을 반듯이 가져야 하는 것은

"너희가 돌이켜 어린 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마 18:3).

여러분이 회심하는 것 이외에는, 여러분은 안되는 것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마 8:11).

아브라함은, 그 당시, 불신자의 가정에서 나와서 구원을 받은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그러나 야곱은 크리스천 가족으로부터 구원을 받은 사람들의 사진들입니다. 야곱에 대하여 세 가지를 보여 줍니다. 저는 이런 생각들을 집으로 오늘 밤 여러분이 가져 가시기를 소원합니다. 저는 그들이 여러분의 마음에 거하며 일하고 여러분의 심장속에 거하기를 소원합니다.

I. 첫째, 야곱의 집은 완벽한 것이 아니였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여러분중 크리스천이 아닌 가족으로부터 나오신 어떤 사람들은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아마 집사님들 가정이나 교회 지도자들의 가정과 교회 성도님들의 가정은 완벽할것이라고 생각할것입니다. 그러나 그들 크리스천 가정들에서 성장한 사람들은 더 잘압니다. 그들은 그들 가정의 생활을 잘 아는데, 아무리 그것이 좋을 지라도 완벽하다고 부를 느낌은 없는 것입니다.

저는 젊은 좋은 목사님이 지난주일에 설교한것을 들었습니다. 그는 침례교 설교자의 3세대입니다. 그의 할아버지는 설교자였습니다. 그의 아버지도 설교자였습니다. 그는 지금 그 자신도 설교자입니다. 그의 가정의 삶은 완벽하였을까요? 그는 그 설교에서 그것은 아니라고 우리에게 지적하였습니다. 선교사의 자녀처럼 그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까지 그는 열 두개의 다른 학교들을 끌려 다녔읍니다. 그는 언제나 "새로온 아이"었습니다. 그는 그의 가족안에서 또 다른 불완전이었습니다.

지금 저는 스펄젼, "설교의 황제"의 설교를 읽고 있었습니다. 그 설교는 제목이, "가정의 죄와 슬픔"이라는 설교였습니다. 그것은 죄에 대한 것이고 "크리스천" 가족의 단점들에 대한 것으로 야곱이 태어나고 성장하는 것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스펄젼은 야곱의 아버지 이삭은 하나님은 신뢰하는 것이 약하였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는 야곱의 어머니 레베카는 "분명히 음모를 꾸몄다"고 말했습니다. 그 집에 큰 긴장을 일으키는 것이었으며 그 가정에서 야곱은 성장하였습니다. 창세기 27장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그 가정은 긴장으로 가득찼습니다. 그 부모님들은 완벽함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제가 스펄전의 주석을 읽은 바로는 저는 도울수가 없었으며 그러나 위대한 설교자 자신의 어린 시절을 생각하였습니다. 그의 아버지와 할아버지는 둘다 설교자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옛날 빅토리안이었고 스펄전은 전혀 "밖에 나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으며 대체로 현대 사람들이 하는 것처럼 하였습니다. 지금 우리는 스펄전의 부모들이 그를 할아버지와 살도록 보낸것을 압니다. 그들이 왜 그렇게 하였는지 그것은 아주 분명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의 아버지가 그의 침례를 진정으로 증명하지 않은 것을 압니다. 우리는 나중의 생애에 스퍼전 자신의 동생(스펄젼을 돕는 그 역시 목사였다)이 그 위대한 설교자를 비난하는 사람들과 연합하였습니다. 우리는 그럼으로 스펄전이 개인적인 경험에 대하여 그의 설교에서 "가계의 죄와 슬픔"에서 무엇이간을 알고 있었다는 것을 결론 내릴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때 스펄전은 회심하였던 것입니다. 모든 문제들은 그의 젊은 시절의 가정에서

있었으며 그는 그리스도에게 나오는 것을 방해 받지 않았습니다. 야곱의 가정은 완벽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의 크리스천 가정은 완벽한 것입니까? 만약에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은 야곱이 한것보다 더 이상 변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 야곱의 가정은 크리스천의 가정의 모델이 아니었습니다. 약간의 사람들이 그렇습니다. 스펄전은 그의 두 아들들이 자라는 동안 거의 모든 시기에 아팠습니다. 그는 그의 질병에 관련하여 우울증에 깊이 빠져 있었습니다. 그의 부인은 그의 두 쌍둥이 아들들이 태어 났을때 그의 부인은 병약자가 되었습니다. 스펄전의 가정에 슬픔에 잠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두 아들들은 회심하였습니다. 그리고 두 사람 모두 침례교의 설교자들이 되었습니다.

그 어려움들은 야곱이 그의 어린 시절 가정에서 경험한 어려움들이 회심하는 것으로부터 방해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위대한 성경의 교훈이며 여기에 오늘밤 그리스천 가정에서 성장하신 분들이 나온것이며 그러나 아직도 회심하지 않았습니다.

II. 두째로, 야곱은 하나님을 잘 아고 있었습니다.

제가 말씀드린대로, 우리들은 그의 생애에 대하여 자세하게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그가 장성한 사람이고 그가 하나님을 알았다는 것을 진술함으로 충분한 것입니다. 늦은 한 밤중에 그는 일어나서 떨고 있었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 (창 28:16).

그것은 저에게 케이겐 박사, 우리의 집사님 중에 한분이신 그를 생각나게 합니다. 그는 불신자였습니다. 그런데 늦은 하루 밤에, 모텔 룸에 혼자 있을 때 케이건은 말했습니다, "저는 잠을 이룰 수 없었습니다. 저는 모든 것을 거절하고 저는 하나님에 대하여 들었습니다 - 그런데 제가 옳았습니까?....저는 울부짖기를, '하나님 저를 용서해주세요.' 그것은 내 생애에 제가 처음으로 기도한 것이었습니다...그러나 저는 크리스천이 [아직] 아니었습니다." 그 모텔 룸의 혼자 있는 어두움 속에 하나님은 캐겐에게 그의 생애에 처음으로 실체가 되셨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직도 크리스천이 아니었습니다. 그의 프라이드는 깨어졌고 그는 예수님께 나왔는데 그 이전에 그는 두 해를 더 마음속에 씨름하였던 것입니다.

저는 캐겐 박사의 회심은 무한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생각하였는데, 저가 읽고 그리고 그의 스토리를 우리의 책으로 다시 썼는데, 다윈으로부터 계획, 입니. 제가 캐겐 박사의 간증을 다시 읽을 때마다 저는 야곱의 것을 생각합니다.

"야곱이 잠이 깨어 가로되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 이에 두려워하여 가로되 두렵도다 이곳이여 다른 것이 아니라 이는 하나님의 전이요 이는 하늘의 문이로다 하고"(창 28:16-17).

그리고 아직도 야곱은, 캐겐 박사와 같은, 그 밤에 회심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그는 깨우쳐졌습니다! 적어도 그는 죽음을 느끼고 하나님을 두려워하였습니다! 여러분에게 그것이 아직 안 일어났습니까? 여러분은 말하기를, "분명히 주님은 이 장소에 계신다; 그리고 그것을 알지 못하였다"?

청년이 깨어났을 때 마치 캐겐 박사와 야곱이 그랬습니다, 하나님이 생애의 최고의 목적이 되는 것입니다. 회심이 일어나기 전에 더 많은 몸부림이 일어날 것입니다, 마치 야곱과 캐겐 박사처럼 더 많은 몸부림이 있었던 것처럼 말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깨어났을 때 여러분은 위대하시고 거룩하신 하나님의 실존을 알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타락과 죄를 알아차리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마음을 알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렘 17:9).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에게 묻기 시작합니다,

"그런즉 하나님 앞에서 사람이 어찌 의롭다 하며 부녀에게서 난 자가 어찌 깨끗하다 하랴"(욥 25:4).

이런 생각들이 야곱의 마음을 통하여 달려가기 시작하고 그리고 계속적으로 재난은 그가 겸손하고 회심할 때까지 다가오는 것입니다.

III. 셋째로, 야곱은 마침내 회심하였습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에게 말하기를,

"야곱은 홀로 남았더니 어떤 사람이 날이 새도록 야곱과 씨름하다가 " (창 32:24).

이것은 첫 번째 날과 다른 것으로서, 하나님이 그에게 하나님이 살아계신 분이 되었을 때입니다. 지금은 얼마 후에 야곱이 미리 성육신 하신 그리스도와 씨름을 하였습니다. 그는 "레스링을 하였다" 그리스도와 올 밤을 새도록 하였습니다.

다시, 캐켄 박사의 이야기는 나의 마음에 다가왔습니다. 캐겐은 말하기를,

한 금요일 밤에 UCLA에서, 저는 혼자서 학생 연합 건물을 걷고 있었으며 나의 눈은 복음전도 집회의 광고 싸인에 머물렀습니다. 그것은 흥미로워 보였으며 그래서 저는 거기 갔습니다...내가 여러 번 그들 복음전파의 집회에서 돌아왔을 때 저는 그리스도를 신뢰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마침내 어느 금요일 밤에 저는 집회에 와서 생각하기를, "나는 오늘 밤 예수님을 신뢰하던지 아니면 크리스천이 되는 것을 잊어 버리고 옛날 나의 생활 방식으로 돌아가던지 해야 겠다." 그리고 나서 저는 생각하기 시작하였는데, "아니, 나는 죄의 생활로 돌아갈 수는 없었습니다. 저는 오늘 밤 예수님을 신뢰하겠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정확하게 일어났던 사건입니다.

그 순간의 중요한 것은 그가 말하는 "2년 동안의 정신적인 고뇌"입니다. 그는 말하기를,

하나님이 나에게 실존이 되신 다음에 여러 해 동안 잠을 잘 수 없었음으로 저는 씨름[그의 말]을 하였습니다. 저는 오직 이 기간을 나의 생애에 정신적인 고뇌의 2년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속의 씨름과 혼돈의 이 시간 동안 저는 한 길로 당기어졌습니다.

얼마나 가까이 캐겐의 경험은 야곱의 그것을 닮았는가 - 그 죽음의 밤까지 그의 타락한 마음은 씨름하고 그리스도와 싸웠으며 그리고 캐겐 박사는 "그 안에서 믿음의 단순한 행실로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정확하게 야곱에게 일어났던 것과 아주 흡사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네 이름을 다시는 야곱[죄악의 대신자]이라 부를 것이 아니요 이스라엘[하나님의 왕자]이라 부를 것이니" (창 32:28).

그의 이름이 바뀐 것은, 야곱에서 이스라엘로 바뀐 것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의 회심의 사진입니다. 캐겐은 깊이 생각하고 신뢰의 단순한 행실로 지금 그리스도에게 나왔습니다. 야곱은 동일한 일을 하였습니다. 이것이 성경이 말하는 "회심"입니다.

자, 세 가지 단순한 생각들로 야곱에 대한 이 설교를 결론을 맺겠습니다. 저는 그것들을 다시 반복할 것입니다. 그것들은 우리 교회에서 아직 회심하지 않은 젊은이들에게 일어나는 중요한 생각들입니다. 첫째 만약에 당신의 기독교 가정이 완벽하지 않다면 야곱의 가정이 또한 아주 완벽하지 못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부모님들의 단점들이 하나님의 실존으로부터 여러분을 지키지 말아야합니다. 둘째로 야곱은 하나님의 실존을 알고 있었으며 오랫동안 깊이 그를 걱정하게 만들었습니다 ― 그의 마음을 알고 있었으며 그것은 그를 구원받지 않은 죄인이었습니다. 셋째로. 야곱은 어느 날 밤에 그리스도와 씨름을 하였으며 그리고 마침내 그를 신뢰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믿음의 단순한 행동으로 그리스도에게 나왔습니다. 그의 이름과 바로 그의 생애와 운명은 하나님의 아들에 의해 영원히 바뀌었습니다.

함께 일어서서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첫 두절을 부릅시다, 그것이 아주 분명하게 구체화 시켜주고 이 모든 것의 예들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찬송 종이의 두 번째 장에 있습니다. 일어서서 첫째 두절을 부릅시다 - 그리고 우리가 부르는 가사를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나 같은 죄인 살리신
   그 은혜 놀라워
잃었던 생명 찾았고
   광명을 얻었네

큰 죄악에서 건지신
   주 은혜 고마와
나 처음 믿은 그 시간
   귀하고 귀하다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죤 뉴톤 작, 1725-1807).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때가 아침 3:30이었으며, 깊은 밤에 저는 이 설교를 작성하였습니다. 제 마음은 야곱의 각성과 회심으로 가득 찼습니다. 저는 또한 그리스도를 위하여 여러분의 필요를 생각하였습니다. 저는 스펄전의 말씀들로 가득 찼습니다. 그리고 저는 유명한 설교자인 이름이 로벗슨 니콜로부터 그에 대한 인용으로 설교의 결론을 내리기를 원합니다. 스퍼전이 죽었을 때, 니콜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것을 주었는데 그것이 오늘 밤 나의 설교의 제목이 되었습니다. 로벗슨 니콜은 말하기를,

스펄전씨는 언제나 구원을 위대하게 초자연적인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 전투와 고난과 보혈로 뒤덮힌 겉옷으로 승리하였다. 그것은 하나님의 보혈은 우주의 보통의 힘의 하나가 되어야하며 그에게 믿을수 없는 것으로 [우리 죽을 운명의 마음들이 저 너머를 붙잡는 것입니다]. 이 위대하고 어렵게 쟁취하는 구원은 분명하게,...그것은 하나님과 함께 절대적으로 쉬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람에 의함이 아니고 육체의 욕망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스펄젼씨의 청중들은 생애의 모든 상급들을 그들중의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 이유로 그들을 선택하지는 않았습니다, 사람의 좋아하는 것에 따르는 그들의 상황은 절망적이었습니다. 그들의 선택은 은혜였습니다. 그리고 그가 그들은 선택함과 같이 그는 그들을 지킬 것입니다. (로벗슨 니코루, 겉옷이 입현진 상대로, 매트로폴리탄 태버네클 강단, 제 40권, 필그림 출판사, 1957년 재판).

그리고 그것은 오늘 밤 여러분을 향한 우리들의 메시지로입니다. 구원은 위대하고 초자연적인 것입니다 - "전투와 고난과 보혈로 덮인 외투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원하십니까? 여러분은 여러분의 마음의 약간 희미한 부분으로 그리스도를 찾고 있습니까? 그리면 저는 나의 전체 마음으로 기도할 것이고 그것은 여러분은 당신은 지극히 매우 많이 당신을 상하고 계시는 그 분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분께 나와 그분께 복종하며 그러면 여러분은 이 사람들 중의 하나가 될 것인데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마 8:11)

이런 것들에 대하여 우리의 집사님이신 캐겐 박사님과 이야기 하시지 않으시겠습니까? 그러면 이 방의 뒤 계단으로 가서 그리하면 그가 여러분을 조용한 장소로 인도할 것이고 그와 저는 이 설교가 끝나면 여러분과 다시 만날 것입니다.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창 28:10-17.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나같은 죄인 살리신" (죤 뉴턴 작, 1725-1807).


설교 요약

구원은 전투와 고통과 보혈에 뒤덮힌 겉옷을 통하여 쟁취된다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마 8:11)

(창 11:31; 12:1; 히 11:8; 마 18:3)

I.   첫째, 야곱의 집은 완벽한 것이 아니였습니다, 참조 창 27장.

II.  두째로, 야곱은 하나님을 잘 아고 있었습니다, 창28:16,17;
렘 17:9; 욥 25:4.

III. 세째로, 야곱은 마침내 회심하였습니다, 창 32:24,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