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어떻게 형통하게 되는가! 성경은 어떻게 가르치고 있는가!

HOW TO BE PROSPEROUS! WHAT THE BIBLE TEACHE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6년 9월 17일 주일 아침 예배 때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September 17,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2006년 9월 18일자 탐임 매거진의 이슈는 맨 앞의 카버 스토리에 "하나님은 당신이 부자가 되는 것을 원하실까?" 라는 제목이 나왔습니다. 예, 어떤 대형교회들은 말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것은 이단 사설이라고 부릅니다. 부요에 대한 신약성경의 토론은 넘쳐나고 있습니다. 릭 웨렌은 말하기를, "이 아이디어는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부자가 되는 것을 원하실까? 라고 발로니"(p.55). 조엘 오스틴은 말하기를, "저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형통한 것을 원하신다고 생각합니다"(p.51). 어느 족이 맞을 까요? 실제로, 저는 양쪽 다 얼마간의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분명하게 신약성경은 하나님이 모든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것을 가르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또 한편으로는 저는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이 형통하기를 원하신다는 것을 믿습니다. 그래서 이들 두 사람들은 진리의 부분을 이 주제에서 보여 주고 있으며 그러나 그 사실은 그들의 어느 쪽도 복음의 핵심을 강조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그들의 설교들은 현 시대에 살고 있는 미국 크리스천들인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양쪽 다 많은 군중들을 끌고 있지만 그러나 한 사람은 그들의 성도들 중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회심하였을까 의문을 품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은 언제나 우리들의 설교 속에 탁원한 것이 되어야하며 아니면 작은 수가 회심할 것이며 그들이 형통하던지 못하던지 탁월한 것이 되어야합니다! 형통주의의 복음에 의한 제기된 질문을 이해하는 최상의 길은 신약성경 자체가 가르치는 것이 무엇인가 보아야합니다. 그 신약의 메시지는 우리 본문에 구체화되었습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 6:33).

예수님이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라"고 하시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가? 이것은 회심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가라사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 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마 18:3).

"하나님의 나라"의 용어와 "천국 왕국"은 서로 바꿀 수 있는 말입니다. 그들은 둘 다 구원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너희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려면 반듯이 거듭나야한다고 말씀하였으며(마18:3), 그것은 당신의 인생 목표로서 "하나님의 나라를 먼저 구하는 것"이 되어야합니다. 그것이 예수님이 말씀하신 천국에 "들어가기를 힘쓰는 것"(눅 13:24)입니다. 헬라어 "힘쓰다"로 번역된 이 말은 "아고니조마이"입니다. 그것은 "씨름하다, 애쓰다, 결렬하게 일하다"라는 뜻입니다(스트롱 사전). 구원이 생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며,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말씀하시기를 "들어가기를 힘쓰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 본문이 말씀하시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먼저 구하라"

그리고 나서 그는 말씀하시기를 , 만약에 그렇게 하면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매튜 헨리는 이 요절을 말하기를,

만약에 우리가 우리 자신을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것을 애쓰면, 생애의 모든 것을...주님께서 그가 우리를 위하여 구하시는 모든 것을 준비하시고 그리고 우리가 더 이상 그것을 위하여 원하지 않게 된다(매튜헨리의 성경 전체 주석, 핸드린슨 출판사, 1976년 재판 제 5권, 70면, 마태복음 6:33 노트).

그러나 이것 이상입니다. "이 모든 것들이 여러분에게 더할 것이며" 는 그 생애의 물질적인 것은 구원의 산물이며 목표는 아닙니다. 그 목표는 구원입니다. 그 산물로서, 또는 결과로서, 하나님의 물질적인 축복이 있는 것입니다. 왜 이것이 진리입니까? 우리는 우리 본문의 묵상에서 "마술적으로"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 모든 것들은 여러분에게 더할 것이며" 는 마술적인 것이 아니며 그것은 회심한 마음과 생애를 통하여 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두 가지 방법으로 오는 것을 성경을 통하여 보기를 원합니다.

I. 첫째,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는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성경은 크리스천들은 일을 해야 한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예, 일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얼마나 강력하게 성경이 가르치고 있나를 볼 수 있습니다. 데살로니가 후서 3:10을 펴시기 바랍니다. 스코필드 성경 1272면입니다. 일어서서 그 요절을 큰 소리로 읽읍시다.

"우리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도 너희에게 명하기를 누구든지 일하기 싫어하거든 먹지도 말게 하라 하였더니"(살후 3:10)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길 박사의 주석은,

말하기를 그가 몸이 약하여 몸의 질병이 있어서 또는 나이가 많아서 일을 할 수 없으면 그들은 교회의 직원들에 의하여 생애 필요한 것들을 준비하여 주고 돌보아 주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일할 수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으며 굶어야 할 것입니다(요한 길 박사., 신약 주해서, 침례교 표준 출판사, 1989, 제 3권, 268면, 데살로니가 후서 3:10절 노트).

헨리 모리스 박사는 데살로니가 후서 3:10에 대한 묵상에서, 말하기를,

시간의 태초에 하나님은 사람에게 그들의 음식을 위하여 일을 하도록 명령하셨습니다(창 2:15, 16). 이것은 죄와 저주가 들어오자 더욱 중요하게 되었습니다(창 3:17-19). 우리들은 새 땅에서 계속적으로 일을 하고 주님을 섬겨야 할 것입니다(계 22:3). 그것은 모두 함께 크리스천에게 변명할 도리가 없는 것이며 그들은 더 이상 어린아이가 아니며 그들이 노는 동안에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것을 준비하도록 기대하지 않는 것입니다...(헨리 모리스 박사., 독립적인 성경공부, 말씀 출판사, 1995년, 데살로니가 후서 3:10의 노트).

맥기 박사의 데살로니가 후서 3:10의 주석은,

믿는 사람은...꿈만 꾸는 사람이 아니며; 그는 일하는 사람입니다. 일하지 않으면 - 먹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도에 의해 정해진 법칙입니다(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83년 제 5권, 421쪽, 데살로니가 후서 3:10).

이것은 세속적인 사회학자의 칭하는 것으로 "프로테스탄트의 일하는 윤리"라고 불리웁니다. 그것은 "성경적인 일하는 윤리" 라고 불리는 것이 더 좋습니다. 성경은 평범하게 가르치기를 "만약에 어떤 사람이 일하지 않거든 먹지도 말게하라"(데살로니가 후서 3:10). 그리스도인들은 명령을 받았는데

"권하기를 종용히 일하여 자기 양식을 먹으라 하노라"(살후 3:12).

젊은이들은 어린 시기부터 일을 해야 합니다. 저는 사무원으로 일주일에 40시간을 대학교를 다니는 동안 밤에 일을 하였습니다. 저는 일하는 동안 대학에 갈 충분한 돈을 저축하였습니다, 그리고 신학교의 처음 2년 동안의 거의 모든 것을 제가 지불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3년 째 학비를 내기 위하여 집을 페인트칠하는 일을 하였습니다. 저는 힘들게 일하는 것을 진정으로 즐기지는 않았으나, 그것이 저는 괴롭히지는 않았던 것입니다. 제 어머니는 한 번 말씀하시기를, "그것이 너를 악으로부터 지켜 주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그녀가 옳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만약에 여러분이 젊은이라면 부모가 여러분을 학교에 넣어 주셨다면, 여러분의 학교는 여러분의 일입니다. 만약에 당신이 여러분의 공부에 일하지 않으며 그들은 여러분을 쫓아내고 여러분이 직업을 갖게 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일을 여러분의 공부하는 것입니다. 적어도 하루에 공부하는데 8시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A 학적을 받으십시오. 저는 그것이 성경이 가르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은 휠체어에 앉아 있지 않다면 한 일이나 다른 일을 하십시오.

개인적으로 저는 거의 "웰페어나" "불구자"는 엉터리 다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들은 중국에서는 하나도 없습니다. 사람들은 살기위해서 일을 하며 그 결과로 그들은 앞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그와 같은 일이 제삼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미국 사람들이 라스 베가스에 달려가고 그리고 끝없는 비디오 게임과 다른 어리석은 일에 시간을 낭비할때, 그들 사람들은 일을 합니다. 만약에 미국인들이 계속 어리석음의 주위에 있고 "긴장을 풀고" 있을때, 우리들은 그들 자원하여 일하는 사람들이 우리들의 자리를 차지하게 될것입니다. 미국은 더 이상 "넘버원"이 될수 없을 것입니다. 그것을 제가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친구 여러분 만약에 당신이 크리스천이 되기를 원하시면 그리고 "하나님의 나라를 먼저 구하기"를 원하면 내일 가서 일을 하십시오! 그것이 성경이 가르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일하지 않는 사람들과는 도시에 있는 교회를 지을수 없는 것입니다. 그 사실은 일하지 않는 사람들과는 어디에서도 교회를 지을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모델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는 지칠줄 모르는 일꾼이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마가 복음을 읽으시면, 여러분은 "즉시"라는 말을 읽을 수 있으며 그리고 "곧장"이라는 단어를 반복하여 다시 읽을 수 있습니다. 그는 한 사역에서 다른 사역으로 즉시 가셨습니다. 그는 절대로 게으르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모델입니다! 사도행전을 읽어 보세요. 여러분은 사도들이 얼마나 열심히 일했는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들의 모델입니다. 거의 모든 텔레비전을 통하여 그리고 거의 모든 비디오 게임에서 나와서 - 일을 하러 가시기 바랍니다! 옛날 노래 가사처럼, "일하라 밤이 오고 있으니 사람의 일이 다 끝날 때까지" ("일하라, 밤이 다가오고 있다" 애니 코그힐 작, 1836-1870). 저는 그처럼 "일하라, 밤이 다가오고 있다-" 노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날 성가대의 희미한 것 대신에 말입니다! 그럼으로 크리스천은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 사람들은 형통할 것입니다. 그것에 대하여는 어떤 마술이나 불가사의가 없습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 6:33).

이 "세상"에 잃어진 사람들이 놀고 "한가롭게" 지내는 동안, 여러분은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고 일하러 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을 멈추게 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런 모든 것들은 여러분에게 더하여 질것입니다." 여러분은 형통하고 생애에 앞서 갈 것인데 만약 여러분이 하나님의 나라를 먼저 두고 그리고 일하러 가는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계획이며 신약성경에 나오는 형통에 대한 것입니다.

II. 둘째로,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는 사람은 견고한 사람들입니다.

고린도 전서 15:58절을 펴십시오. 스코필드 연구 성경은 1228면입니다. 일어서서 그 요절을 큰 소리로 읽읍시다.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고전 15:58).

앉으시기 바랍니다.

크리스천은 "견고하고" "흔들리지 않는다"고 부르는 것은 무엇입니까? 랑게 박사의 주석은 말하는 것을 인용하자면

...그리스도 그 자신이 책임을 지신 일과...그리고 그는 그의 제자들에게 전진하라고 명령하셨는데...선포하고 복음을 전파하라고 하셨습니다(요한 피터 랑게 박사., 성경 주석, 젠더밴 출판사, 고린도 전서 15:58 주석).

육체적인 일 뿐만아니라 우리가 데살로니가 후서 3:10에서 볼수 있는 것처럼 또한 우리들은 또한 "주님의 일"을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목회자들에게 뿐만아니라 또한 모든 성도들에게 해당하는 것입니다. 저는 전도는 오직 "젊은이들" 만을 위한 것이라고 믿지 않습니다. 모든 크리스천들은 "주님의 사역"의 일을 하는 것을 말해야하는 것입니다(고전 15:58). 이것은 주로 "복음의 선포와 전파" 하는 것이며 랑게 박사의 주석은 맞게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모든 크리스천이 사역의 부름을 받았으며 마태복음 28:19-20, 나가서 잃어버린 자들을 제자로 삼는 것입니다!

아무도 음악을 인도하거나 어린이들을 가르치는 것이나 교회에서 하지 말아야하는데 복음 전파하지 않는 사람들은 말입니다. 복음을 전하지 않는 사람들은 아무도 집사가 되지 말아야하며 교회의 비서나 사무원이 교회에서 되지 말아야하는 것입니다. 저는 완전히 요한 라이스 박사를 동의하는데 그가 말하기를,

그럼으로 교회의 사무원들은 선출되어야하는데 먼저 그들이 영혼들을 구원하는 이유이며...그리고 그 아이디어는 이처럼 표준적이고 거룩한 압박을 유지하는 것이며 교회의 사무원들과 집사들과, 재정 관리인들과 장로들은 모두가 영혼들을 구원하는 주된 직업에 종사하여야하는 것입니다(요한 라이스 박사., 왜 우리 교회들이 영혼을 얻지 못하는가, 주의 검 출판사, 1960년, 152면).

자, 그것을 보십시오. 한 사람이 그의 직업에 열심히 일하고 그의 교회로부터 복음을 전파하러 나가서 열심히 일하는 것입니다 - 크리스천은 "확고부동"하며 흔들림이 없는 이런 것들에 거하는 것입니다 - 견고한 일꾼입니다 - 생애에 위대한 성공을 향하여 나가는 것입니다! 어떻게 성공하는데 실패하겠습니까! 그는 다른 사람들이 놀고 있을때 일을 합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두뇌를 비디오 게임과 텔레비전으로 채우고 있을때 그는 영혼을 건지기 위하여 밖으로 나가는 것입니다. 그는 흔들리지 않으며, 다른 사람들이 한 교회에서 다른 교회로 달려가고 있는 동안 이혼을 하거나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사 가는 동안 그는 흔들리지 않는 것입니다! 어떻게 튼튼한 일꾼이 이처럼 실패할 수 있습니까? 그는 재담꾼들과 마약꾼들과 비디오 중독자들과 거지들의 사회에서 위대한 성공을 거둘 것입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 6:33).

그것은 그리스도를 구하는 것으로 모든 것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모르고 일하러 간다면, 여러분은 바로 어떤 사람보다 많이 잃어 버린 자가 될것입니다. 여러분은 시작에서부터 실패를 하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부자 젊은 관원과 같이 될것입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마 6:33).

"너희가 회심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마 18:3).

여러분은 압니다, 그리스도는 단지 "윤리적인 일"을 가르치지 않으셨습니다. 그는 여러분의 죄 값을 위하여 십자가에서 지불하기 위하여 오셔서 죽으셨습니다. 그는 여러분을 죄로부터 씻어 주시려고 그의 보혈을 흘려주셨습니다. 그는 죽음으로부터 몸이 부활하셔서 천국의 하나님의 우편에 올라가셨습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께 나오셔야 합니다. 여러분은 회심하셔야 합니다. 그것은 크리스천의 생애를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그것은 더 낳은 삶을 시작하는 방법이며 땅위서 뿐만아니라 영원까지 계속 사는 것입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 6:33).

이 지역 교회의 친교 속으로 들어와서 복음을 전하시기 바랍니다. 학교에서나 여러분의 직장에서 열심히 일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로 회심의 경험을 통하여 구원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그 결과로 다른 사람들의 머리가 될 것이며, 그리고 여러분은 이 생애에서와 다음 생애에 형통할 것입니다.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마 6:25-33.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를"


설교 요약

어떻게 형통하게 되는가! 성경은 어떻게 가르치고 있는가!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 6:33).

(마 18:3; 눅 13:24)

I.   첫째,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는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살후 3:10(참조. 창 2:15, 16; 3:17-19; 계 22:3); 살후 3:12.

II.  둘째로,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는 사람은 견고한 사람들입니다.
고전 15:58; 참조. 마 28:1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