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우리 시대를 위한 침례 쇄신의 최신화

BAPTISMAL REGENERATION – UPDATED FOR OUR TIME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6년 9월 9일 토요일 저녁예배 때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Saturday Evening, September 9,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5-16).


찰스 스펄전은 영국 낳은 위대한 침례교 목사였습니다. 1864년 6월 5일 그는 이 본문으로부터 "침례의 쇄신"이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하였습니다. "스펄전은 알고 있었는데," 에릭 헤이덴은 말하기를 "그것은 그가 '방울뱀의 굴을 휘저은' 것이고 완전히 그의 출판된 설교들은 판매가 줄어들었으며 그러나 '그들은 한번에 판매에 있어서 많이 증가 되었던 것입니다.' 스펄전의 설교 침례의 쇄신은 그 위대한 설교가가 전한 중에 가장 논란의 소지가 많은 설교중의 하나였습니다"(에릭 헤이든, "1864년 챨스 스펄전의 생애," 매트로폴리탄의 태버내클 강단 의 백 자켓, 필그림 출판사, 1991 재판, 10권, 313-328쪽).

저는 스펄전의 설교를 간단히 요약하겠으며, 그리고 저는 약간의 새 자료를 삽입할것이며 "즉석 침례"에 열광하게하는 그것은 스펄전 시대 이래로 우리 침례교회들을 전력으로 일어나게 하였습니다. "즉석 침례"는 챨스 피니, "결단주의자" 거짓 교사의 제자인 결단주의자 전도자인 제곱 냅에 의하여 19세기 초기에 우리 침례교회들에 들어왔던 것입니다. 침례교의 진정한 이해를 위하여 우리는 우리의 본문으로 시작을 하고 그리고 나서 저는 이 주제인 스펄전의 위대한 설교로부터 거의 모든 자료들을 여러분에게 드리겠습니다.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5-16).

이 저녁에 하나님의 현존앞에 서서, 저는 솔직하게 제가 느끼는 것을 말씀 드리고 저는 제가 옳은지를 여러분의 결정에 맡기겠습니다.

I. 첫째로, 침례는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이 없이는 아무도
구원을 받지 못합니다.

본문은 말하기를, "믿고 침례를 받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그러나 사람이 침례를 받았던지 안 받았던지, 그것은 말하기를, "믿지 않는 자는 멸망을 받으리라" 그래서, 침례는 믿지 않는 자는 구원하지 못합니다. 그것은 믿지 않는 자의 일반적인 멸망으로부터 건지지 못합니다. 그는 침례를 받았거나 침례를 받지 않았거나, 만약 그가 믿지 않는다면, 그는 어떤 경우에든지 거의 분명하게 지옥에 가는 것입니다. 그것은 상관이 없는데 그는 성인으로서 물에 잠기는 침례를 받았거나 아니면 어린이처럼 물을 뿌려 수세를 했거나 문제가 아닙니다. 만약에 그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구원을 받지 못했다면, 그리하면 이 무서운 멸망이 그에게 선언되는 것입니다 - "믿지 않는 자는 멸망을 받을 것입니다."

저는 어떤 교회들이 새로 태어남과 구원을 가르치는지 알지 못하며 침례로부터 카토릭과 에피스코팔과 동방정교회를 제외하고 알지 못합니다. 그것은 침례교회들과 거의 모든 개신교들에게 이상하게 보이나 그것을 이들 세 교회들이 구원과 새로 태어남을 가르치고 있는 것입니다. 에피스코팔 교리가 말하는 것을 들어보십시오. 그것은 아주 단순한 말들로 기록되었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어린 아들들에게도 읽을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어린 아이는 그의 이름을 묻게 되며 그리고 질문을 합니다, "누가 이 이름을 당신에게 주었습니까?" "저의 대부와 대모가 나의 침례에서; 제가 그리스도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아이는 그리고 천국 왕국의 상속자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평범하며 정의를 내리기에 충분하지 않습니까? 거기에는 오해할것이 없습니다. 그 어린이는 "그리스도의 구성원이" 될뿐만아니라 또한 그는 침례에 의하여 "어린이의 하나님"이 되시고 그는 하늘나라의 상속자가 되는 것입니다. 더 이상 평범할수가 없습니다. 더 나아가서, 감독교회의 형태는 침례의 행정은 매우 평범합니다. 감사함을 하나님께 드리는 데 왜냐하면 사람이 침례를 받으면 그는 개심하게 되며 다시 태어나기 대문입니다. "그러면 제사장이 말하기를 "자 보십시오, 사랑하는 형제들이여, 이 어린이는 개심하였으며[새로 태어났으며] 그리스도의 교회의 구성원속에 접붙임이 되었으니 우리 모두 전능하신 하나님께 이 은총을 감사드립시다; 그리고 그분께 우리의 기도를 함께 모아 드리고, 그것은 이 어린이가 이 시작에 의하여 그의 남은 생애는 인도 될것입니다... 우리는 주님께 무릎을 꿇고 마음의 감사를 드리며, 가장 자비로우신 아버지, 그것은 주님께 기쁨을 드리고 이 어린이의 성령으로 회심케하시고 양자에 의한 주님의 자신의 아이로 그를 받으시고 그리고 주님의 거룩한 교회에서 그를 구성원이 되게하소서."

이것이 그리고 나서 감독교회(앵그리칸)의 가르침이며, 로마 카토릭, 그리고 동방정교회들의 가르침입니다. 저는 유아세례에 대하여 상관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 저녁시간에 약간 말씀을 드리고저 합니다. 저는 오직 침례의 회심에 대하여 말하려고 하며 침례에 의하여 구원을 받으며 거듭날수 있느냐 - 어른이고 어린이고 무론하고, 물 뿌림이나 붓거나, 아니면 물속에 잠김으로 말입니다.

어떤 목회자들은 이들 교회들에 그들이 믿는 것은 복음적인 거듭남이 있다고 말합니다 - 그리스도 안에 믿음으로 사는 것에 의하여서. 그러나 저는 그것은 침례에 의한 거듭남을 믿음의 조항으로 하는 교회안에 남아있는 목회자들을 부정직하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이들 목회자들이 그들이 믿지 않는 것을 묵인한다는 것을 부정직한 것입니다.

우리들은 우리 자신들이 우리가 무엇을 믿는 가에 대하여 활짝 열려있습니다. 우리들은 그 사람들이 침례 받음으로 구원을 받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침례는 여러분에게 새로운 마음을 주지 않습니다. 그것은 새로운 영을 주지 않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죄를 씻어주지도 않습니다. 그것은 새롭게 태어남을 주지도 않습니다. 침례는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없이는 구원을 받을 자가 아무도 없습니다.

그 침례를 통하여 오는 구원의 아이디어는 영적인 종교로서 특성 밖에 있으며 그리스도가 와서 가르치시는 것입니다. 이 세상의 종교는 육체적인 것이나 외부적인 것들을 의지합니다: 불교는 기도의 바퀴들과 만트라와 "거룩한 계단"을 오르는 도락이 있고 그런 것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독교는 그리스도가 오셔서 영적인 지식을 마음속에 주시는 기본이 있습니다. 사람의 종교의 요술 아이디어로 그의 머리를 때리는 물을 뿌림에 의한 제사장이 어린이의 죄들을 씻어 없애는 것의 아이디어는 - 영적인것이 아니며 그리시도가 오셔서 가르친 마음의 종교가 아닙니다.

더 나아가서 침례적인 구원의 신조는 사실에 근거한 지지를 받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침례받은 사람들은 진정으로 하나님의 자녀들입니까? 그들의 수천명의 그들이 유아 세례를 받은 사람들이 우리의 감옥들에 있습니다. 침례를 받은 모든 사람들이 진정으로 하나님의 자녀들입니까? 그들 수천의 사람들은 유아 세례를 받은 사람들이 지금 우리의 감옥들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 사람들을 믿고, 많은 사람들이 강탈하고, 중범죄를 범하고, 강도질을 하며 사는 사람들이 거듭났습니까? 만약에 그렇다면, 하나님은 우리들을 새롭게 태어난데서 옮겼습니다! 칼 맠스는 침례 받았습니다. 그가 크리스천입니까? 다윈과 스탈린은 침례 받았습니다. 그들이 크리스천이었습니까? 마오 쑤 퉁은 침례 받았습니다. 그가 크리스천이었습니까? 피엘 카스트로는 침례 받았습니다. 그가 크리스천이었습니까? 여러분은 어떤 사람들에 대하여 확신을 할수 없을것입니다[저는 비록 확신할지라도] - 그러나 저는 또 다른 한 이름을 여러분에게 드리겠습니다. 그 사람은 침례를 받았습니다. 여러분은 그의 침례가 그를 "하나님의 자녀와 하늘 왕국의 상속자가" 되었습니까? 그는 "회심하고 그리스도의 교회의 지체로 접목되었습니까?" 그의 침례가 그를 크리스천으로 만들었습니까? 그의 이름은? 아돌프 히틀러입니다. 예, 히틀러 - 그 극악 무도한 사람 - 침례를 받았습니!

교회 지도자들은 아마도 히틀러가 하나님의 자녀였다고 말할테데 왜냐하면 그는 유아때 침례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히틀러는 사탄의 자식이라고 말하겠습니다. 저는 침례는 그를 구원시키지 못했다고 말씀드립니다 - 그리고 저는 그는 이 저녁에 그는 지옥의 불꽃속에 타고 있을 것이라고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만약에 침례가 히틀러를 구원시키지 못했다면 어떻게 그것이 여러분을 구원할수 있을까요?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6).

II. 두째로, 그리스도 안에 믿음은 빼놓을 수없는 구원의 요구 조건입니다.

"아무도 육체적인 모양으로 당신을 깨끗게 할수 없네;
부패는 속 깊이 누워있네"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분명히 새로운 마음과 새 영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그리고 침례는 그것을 당신에게 줄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믿음을 가져야하며 그것은 당신의 생애를 거룩하고 여러분의 언어를 신앙에서 우러난 또는 그 이상 여려분은 하나님의 선택의 믿음이 구원을 갖지 못하는 것이며 그리고 하나님의 왕국에 여러분은 절대 들어갈수 없다는 것입니다. 저는 기도하기를 여러분이 이러한 썩은 기초에 휴식을 취하지 않으시기를 기도하는데 적그리스도의 이 속이는 발명품에 안주 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거짓과, 사탄적인 가름침 즉 침례가 여러분 영혼을 구원할수 있다는 것으로부터 구원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은 마귀가 여러분의 귀에 더러운 것을 속삭이는 것으로부터 구원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침례에 안주하지 않기를 기도드립니다!

오직 길은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여러분이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6).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음이 구원을 위한 오직 필수 사항입니다! 무엇이 그리스도안에 "믿는다는" 뜻입니까? 첫째, 믿는다는 뜻은 성경에서 그리스도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그가 죽으셨다는 것을 여려분은 믿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분명히 그가 죽음에서 부활하시고 하늘에 되돌아 올라가심을 반듯시 믿어야 합니다. 여려분은 그분이 오늘도 살아 계셔서 천국에서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심을 믿어야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두째로 여러분은 그리스도 자신을 믿어야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듯이 그분에 대한 것들을 믿는 것보 그 이상을 해야합니다. 여러분은 그 분을 실제로 분명히 믿어야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만약 여러분이 구원을 받기를 원하시면,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저의 모든 마음을 다하여 간청하기는 여러분의 구원을 위하여 아무곳도 보지 마시고 오직 그리스도만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침례를 포함하여 다른 육체적인 의식에 안주한다면 여러분은 멸망할것입니다. 여러분은 오직 그리스도만을 믿으셔야 합니다.

"다른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행 4:12).

저는 여러분에게 예수 그리스도 붙잡고 안주하시기를 간청합니다. 그는 근원이십니다. 그는 구원의 바위이십니다. 그분께 나오시기 바랍니다. 그분에게 안주하시기 바랍니다. 그분의 보혈로 여러분의 죄를 깨끗이 씻으시기 바랍니다.

예수 밖에 없네, 예수 밖에 없네,
도울자 없는 죄인에게 좋은 것을 하시네.
   ("죄인들아 나오라," 조셉 할트 작, 1712-1768).

하나님께서 이 활기있는 필주적인 믿음을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주시기 바라며, 구원이 없는 것은 버리게 되기 바랍니다. 침례, 재차 침례, 할례, 상습적인, 성찬을 먹음, 그리고 신성한 땅에 묻히는 것 - 여러분은 그 분을 믿지 않으면 멸망을 받을 것입니다! 성경은 명백합니다. 믿는 자는 침례받은 자를 말하지 않으며 그것은 그에게 좋지 않으며,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5-16).

"아" 그러나 여러분은 말하기를, "본문에 침례가 있습니다. 그것으로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저는 그 본문의 침례는 그리스도안에 있는 믿음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막 16:16).

그것은 어떤 사람도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이 침례를 받는 다는 것은 생각할수도 없는 것이다. 아니면, 만약에 그런 사람이 있으면 그것은 아주 분명하게 그의 침례는 그 사람에게 아무 소용도 없는 것이며, 그는 멸망을 받을 것이고 그가 침례를 받았거나 받지 않았거나 상관이 없다. 그것은 저에게 그 침례는 믿음을 따르는 것입니다. 침례는 믿음이 따라야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는지 받지 못했는지 압니다, 그가 침례를 받았을때 구원을 받은 성례식 속에 그의 침례는 서는 것입니다. 사실상 그는 실수에 대하여 아주 최선의 항변을 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그가 구원을 받기전에는 그가 침례를 받을 자격이 없는 것을 알고 있는 것입니다.

그 환관은 필립에게 말하기를,

"길 가다가 물 있는 곳에 이르러 내시가 말하되 보라 물이 있으니 내가 세례를 받음에 무슨 거리낌이 있느뇨 빌립이 말하되 당신이 만약에 마음을 다하여 믿으며 가하니라"(행 8:36-37).

사람이 먼저 믿고, 그리고 그 다음에 침례를 받는 것입니다. 그것이 믿는 자의 침례입니다. 그리고 성경적인 침례는 오직 믿는 자들을 위한 것입니다.

침례는 사람의 믿음의 간증입니다. 그 사람은 이미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그는 말하기를," 저는 물속에 잠기웠습니다. 저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고통의 침례를 받으시고 그리고 문자적으로 죽으시고 장사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침례의 물속에 그와 함께 묻힐것입니다. 제가 물에서 일어섰을때 저는 모든 사람들에게 제가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는 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우리들은 우리의 침례를 통하여 그리스도가 묻히시고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신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그는 우리 구원의 기초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침례는 그리스도에 의하여 명령하셨으며(마 28:19-20), 그리고 그 사람은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을 가졌고 그의 명령을 순종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 죄들이 침례에 의하여 씻어진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틀렸습니다. 성경은 말씀하기를,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일 1:7)>

하나의 죄도, 한 사람도 침례에 의하여 씻어지지 않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보혈이며, 그리고 그리스도의 보혈 혼자이며, 그것은 "모든 죄"를 씻어 주십니다(요일 1:7).

저는 진리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 축복의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에 의한 구원 대신에 침례에 의한 구원의 거짓 가르침에 대하여 분명합니다.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16:16).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앞으로 나와서" 그리고 즉각적인 침례를 받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예수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습니까? 하나의 단순한 질문이나 또는 두 질문이 대답을 나타낼것입니다. "왜 당신을 앞으로 나왔습니까?" "저는 제 생애를 헌신하기 위해서 나왔습니다." 그 사람에게 침례를 주지 마세요! 그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 받은 것이 아닙니다! 그는 재헌신으로 믿습니다! 다시, "당신은 왜 앞으로나왔습니까?" "저는 저는 교회에 연합하기 위하여 나왔습니다." 그 사람에게 침례를 주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는 예수님 안에서 믿음으로 구원을 받은 것이 아닙니다! 그는 단순히 교회에 연합하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저는 앞으로 나온 사람들중에 올바른 이유로 나온 사람들은 아주 적은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약간의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안에 있는 진정한 생명있는 믿음을 가졌습니다. 그 침례의 현대 방법은 모든 사람들이 앞으로 나와서 질문을 묻지 않고 하는 것은 악마적인 유아 침례와 같으며, 아니오, 그것은 실제로 유아 침례와 동일한 것입니다. 그게 무슨 뜻입니까? 저의 뜻은 유아들은 그리스도안에 구원 받는 믿음을 갖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침례를 그에게 주는 것은 전혀 좋지 않습니다; 실제로 그것은 나중의 생애에 그에게 장애물이 될것입니다. 그는 말하기를 "저는 괞찮습니다라고 말할것입니다. 그 후 언제나 제가 침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정확하게 그 사람들과 같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정확하게 사람들과 동일합니다, 그들은 앞으로 나오는데 감정의 조급함으로 그들의 생애를 헌신하거나 재 헌신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 중 수천명의 사람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으로 구원을 받지 못한 사람들입니다. 우리들은 옛날 침례 방법으로 되돌아가야 할것이며, 그리고 조심스럽게 구원을 설명하고 그리스도안에서 믿음을 통하여 감정적인 상태가 아닌, 또는 다른 방에서, 또는 다른 시간에 (여기를 크릭하여 읽을 것은 "즉석 침례의 시험지" 영어로 카운슬러의 질문의 옛날 침례교 방법의 모델들을 위해).

그리고 저는 이 저녁에 말씀드리는 것은 여러분은 분명히 예수님께 나와야 합니다. 여러분은 분명히 그분을 신뢰해야합니다. 여러분은 반듯이 그의 보혈로 여러분의 죄를 씻어야합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이것에 대하여 저와 이야기를 하기 원하시면, 저는 여러분과 상담하는 것이 주 7일 가능하며 전화 번호는 818)352-0453 입니다. 또는 여러분은 저에게나 또는 한 집사님에게 예배후에 교회에서 언제나 말할수 있습니다.

죄인들이여 오라, 가난하고 비참한,
   약하고 상처받은, 아프고 슬픔에 잠긴,
예수님이 당신을 구원하시려고 서서 기다리시네,
   가득찬 연민과 사랑과 능력으로
그는 하실수 있네, 그는 하실수 있네,
   그는 자원하여시네, 더 이상 의심할것없네,
그는 하실수 있네, 그는 하실수 있네,
   그는 자원하여시네, 더 이상 의심할것없네,

양심이 질질 끌게 만들지 말라,
   다정한 꿈의 적절한 것으로;
모든 적절한 것을 그가 요구하네,
   그를 향한 당신의 필요성을 채우라.
이것을 그가 당신에게 주시네, 이것을 그가 당신에게 주시네,
   그것은 성령의 빛을 일으키시는 것이네.
이것을 그가 당신에게 주시네, 이것을 그가 당신에게 주시네,
   그것은 성령의 빛을 일으키시는 것이네.
("죄인들이여, 나오라" 요셉 홀트 작, 1712-1768).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막 16:14-16.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죄인들이여, 나오라" (요셉 홀트 작, 1712-1768).


설교 요약

우리 시대를 위한 침례 쇄신의 최신화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5-16).

I.   침례는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이 없이는 아무도 구원을 받지
못합니다, 막 16:16

II.  그리스도 안에 믿음은 빼놓을 수없는 구원의 요구 조건입니다,
요 3:16; 행 4:12; 행 8:36-37; 요일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