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공중 재림

(THE RAPTURE)

이 설교는 하이머스(Dr. R. L. Hymers, Jr.)
목사님이 2006년 8월 20일 주일 아침 예배시간에
로스앤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August 20,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살전 4:16-17).


이것은 성경에서 위대한 약속입니다! 예수님은 다시 오십니다! 모든 크리스천 마음은 "예수님이 다시 오신다"는 이들 감동적인 말씀을 들을 때 기쁨으로 도약해야합니다!

그의 첫 번째 오셨을 때, 그는 성령에 의하여 동정녀의 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베들레헴의 낮은 말구유에서 태어나셨습니다. 그는 목수의 양아들로 성장하셨으며, 그는 약 30세가 될 때까지 그 자신 의심할 것이 없이 생업에 열심으로 종사하였습니다. 그 당시에 침례 요한은 그를 소개하기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요 1:29).

그런 후에, 예수님은 그의 지상의 초기 목회를, 삼년 동안 하셨습니다. 그는 안식일에 나사렛 도시의 시나고게에 들어가셨습니다. 그는 이사야서를 큰 소리로 읽으셨습니다,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눅 4:18-19).

이사야 읽으신 후에 예수님은 않으셨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성전에서 그 분을 바라보았습니다.

"이에 예수께서 저희에게 말씀하시되 이 글이 오늘날 너희 귀에 응하였느니라 하시니"(눅 4:21).

그들이 "일어나서 동네 밖으로 쫓아내고"(눅 4:29). 그는 떠나셨고 그의 공생애를 시작하셨습니다. 그는 가버나움에서 한 남자에게서 마귀를 쫓아 내셨습니다. 그는 베드로의 장모를 고치셨습니다. 그는 문둥병자를 고치셨습니다. 그는 한편손이 마른 사람을 고쳐 주셨습니다. 그는 그의 사도로서 열두 제자들을 부르셨습니다. 그는 그의 설교를 들으러 오는 사람들을 가르치셨습니다. 그는 로마 백부장의 종을 고치셨습니다. 그는 한 과부의 아들을 죽음으로부터 일으키셨습니다. 그는 계속적으로 이들 놀라운 일들을 이스라엘을 위 아래로 다니며 행 하셨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메시야로 믿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를 거절하였습니다 . 마지막에 그는 유월절 대 잔치를 위하여 예루살렘 도시에 올라오셨습니다. 그는 그의 제자들과 함께 다락방에 올라가서 유월절 만찬을 드셨습니다. 그의 제자중 하나인 유다가 그 방을 떠나서 그분을 배반하였습니다. 예수님과 다른 제자들은 겟세마네 동산에 올라가셨습니다. 유다는 로마 병정들을 그분이 기도하는 장소인 동산의 지점으로 데리고 왔습니다. 그들은 그를 체포하였습니다. 그들을 그분을 채찍질하였습니다. 그들은 그분을 예루살렘 밖의 언덕으로 데리고 가서 십자가에 그분을 못 박았습니다.

"이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하시더라"
     (눅 23:34).

그리고 그는 큰 소리로 외치셨습니다, "아버지여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눅 23:46). 그분은 죽으셨습니다. 그들은 그의 시신을 무덤에 넣고 그리고 봉하였습니다. 그들은 그분의 무덤을 로마병정들에게 지키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제 삼일에 그분은 죽음으로부터 일어나셨습니다. 그분이 부활하신 후에 그가 그분의 제자들에게 나타났을 때,

"저희가 놀라고 무서워하여 그 보는 것을 영으로 생각하는지라"(눅 24:37).

그는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눅 24:39).

그는 그들을 예루살렘 밖에 있는 올리브 산으로 인도하셨습니다. 그는 모든 세상을 복음화하라고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데 흰옷 입은 두 사람이 저희 곁에 서서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행 1:9-11).

"이 동일하신 예수님" "하늘로 올리우신대로" 다시 오실 것입니다. 그분은 올라가셨습니다! 그분은 내려오실 것입니다! 예수님은 다시 오실 것입니다!

다시 오시네, 다시 오시네;
아마도 아침이나, 대낮이나,
저녁이나 그리고 곧 오시리!
다시 오시네, 다시 오시네;
얼마나 놀라운 날이 될까.
예수님 다시 오시네!
   ("예수님이 다시 오시네" 요한 피터슨 작, 1957).

지금 성경은 우리에게 말하기를 그것은 그의 돌아오심에 두 파트가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 주일에 그의 다시 오심의 두 번째 부분인 그가 올리브 동산에 내려오심에 대하여 공부하겠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본문은 그분의 다시 오심에 대한 첫 부분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의 우리 요절은 이 사건에 대하여 세 가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I. 첫 번째, 주 예수님은 지구 땅위의 공중으로 내려 오실 것입니다.

데살로니가 전서 4:16절은 말씀합니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살전 4:16).

그것은 그리스도 "자신"이 "하늘로부터" 내려오실 것입니다." 그것은 성령님이 아닙니다. 사실은, 그것은 영이 전혀 압니다. 그것은 바로 동일하신 예수님이시며, 그분은 "하늘로" 올리워가셨으며(행 1:11). 이 동일하신 예수님이 하늘로부터 오실 것입니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살전 4:16).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눅 24:39).

그는 다시 오시네, 그는 다시 오시네,
그 동일하신 예수님, 사람에게 거절당하신;
그는 다시 오시네, 그는 다시 오시네,
능력과 큰 영광으로, 그는 다시 오시네!
   ("그는 다시 오시네" 마벨 존스톤 캠프, 1941).

아마도 여러분은 예수님이 요한 복음 14:3에서 무어라고 말씀하셨는지 기억하실 것입니다. 그는 말씀하시기를,

"내가 다시 오리라"(요 14:3).

저는 또한 여러분에게 알려드리는 것은 우리의 본문에서 그는 땅위에 내려오시지 않습니다. 그는 땅위에 돌아오실 때 하나의 완전하게 구별된 사건이며 나중에 일어났으며 그리고 계 19:11-16; 머24:27-41; 슥 14:4-5, 등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여러분에게 알려 드리기를 원하는데 그는 우리 본문에서 땅위에 내려오시지 않습니다. 17절을 보십시오. 일어서서 그것을 잃겠습니다.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살전 4:17).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휴거"에서 그리스도는 공중에 오시는 것입니다. 그는 땅위에는 나중에 오십니다. 그것은 성경의 문자적으로 분명하며 그것은 두 분리된 사건입니다. 주 예수님은 하늘로부터 내려 오실 것이며, 그러나 땅위에 "공중에서" 멈추실 것입니다. 우주에는 공기가 없으며 또한 이것은 그가 땅위의 대기권에 들어오신 후에 멈추실 것입니다.

II. 두 번째, 예수님 안에서 죽은 자들은 살아날 것입니다.

일어나서 16절을 큰 소리로 다시 읽읍시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살전 4:16).

여러분 않으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버논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그는 "큰 소리로" 하늘로서 내려 올 것이다. 그것은 대장의 목소리이다. 그것은 동일한 목소리로 그가 나사로의 무덤 앞에 섯을때 "나사로야 나오라"고 말씀하실 때 쓰신 동일한 말이다. (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83년, 제 5권, 398쪽).

성경은 우리에게 말씀하기를 예수님이 나사로의 무덤에 오셔서 말씀하시기를, "예수께서 가라사대 돌을 옮겨 놓으라 하시니 그 죽은 자의 누이 마르다가 가로되 주여 죽은지가 나흘이 되었으매 벌써 냄새가 나나이다"(요 11:39).

그러나 그들은 예수님께 순종하였고 그 돌을 나사로의 무덤 문에서 옮겨 놓았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채로 나오는데"
     (요 11:43-44).

그것은 정확하게 그리스도가 휴거에서 하실 것입니다. 그는 큰 호령으로 외칠 것이며 천사장의 호령과 나팔소리와 함께 외칠 것입니다(맥기, 동일한 책.). 그리고 그리스도가 외치실 때, 마치 나사로의 무덤에서 하신 것처럼, 그들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날 것입니다". 진정으로 죽은 몸들 크리스천들은 그들의 무덤에서 나올 것이고 일어나서 공중에서 그리스도를 만날 것입니다.

1970년대 초반에 제가 아주 자유주의적인 남침례교 신학대학원에 다니고 있을 때 그들 자유주의 교수님들은 구약에는 이 부활에 대한 언급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틀렸습니다. 거기에는 아주 분명한 부활의 언급이 구약성경 이사야 26장 19절에서 말하기를,

"주의 죽은 자들은 살아나고 우리의 시체들은 일어나리이다 티끌에 거하는 자들아 너희는 깨어 노래하라 주의 이슬은 빛난 이슬이니 땅이 죽은 자를 내어 놓으리로다"(사 26:19).

그것은 분명하게 구약에서 휴거의 예언이며 그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먼저 일어나고"(살전 4:16).

"주의 죽은 자들은 살아나고 우리의 시체들은 일어나리이다...땅이 죽은 자를 내어 놓으리로다"(사 26:19).

구약성경 예언은 예수님이 "큰 소리로 하늘로부터 내려오실 때 성취될 것입니다."

욥기서는 구약에서 가장 오래된 책입니다. 욥은 같은 것을 말하였습니다:

"나의 이 가죽, 이것이 썩은 후에 내가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보리라 내가 친히 그를 보리니 내 눈으로 그를 보기를 외인처럼 하지 않을 것이라 내 마음이 초급하구나 "
     (욥 19:26-27).

이것은 또한 사도 바울에 의하여 예언하였는데 그가 말할 때,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고전 15:52).

우리 본문은 말하기를,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살전 4:16).

자, 여러분은 묻기를 얼마나 오랫동안 죽은 몸이 존속하는가, 진실로 믿은 자들의 몸은 3,520년 이상 욥의 경우는 존속하고 일어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그것이 일어나는가? 바울 사도는 그것을 부르기를 "하나의 신비"라고 하였으며 고전 15:15에서 한 "신비로움" 그릭 원어는 우리 인간의 마음으로 완전하게 이해할 수 없는 무엇을 말하고 있습니다. 아주 솔직히 말해서 그것은 기적입니다. 여러분 하나님을 믿지요 그렇지 않습니까? 자, 우리는 성경의 한 끝으로부터 다른 곳까지 하나님의 행하신 기적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하나님의 위대한 기적들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살전 4:16).

우리들은 그것을 이성으로 이해할 수 없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진리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성도들이] 먼저 일어나고"
     (살전 4:16).

III. 셋째로, 살아 있는 크리스천들은 그들과 함께 들려지리라

17절을 보세요. 일어서서 큰 소리로 그것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살전 4:17).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들 진실한 크리스천들은 그때에 땅위에 살고 있는 그들은 죽은 크리스천들과 함께 "끌어 올려" 가서 "공중에서 주님을 만날 것입니다." 먼저 죽은 크리스천들이 끌어 올려가고 그리고 두 번째로 진실한 살아있는 크리스천들이 공중에서 주님을 만날 것입니다. 이모든 것을 장소를 선택할 것이며

"눈 깜짝할 사이 순식간에" (고전 15:52).

그것은 모두 단지 여러분이 여러분의 눈을 껌벅하는 것처럼 빠르게 일어날 것입니다! 죽은 성도들과 그리고 살아있는 성도들이 함께 "끌어올려 갈 것이며...공중에서 주님을 만날 것입니다. 얼마나 멋있는 소망인지요! 얼마나 성경의 놀라운 약속인지요!

오, 기쁨! 오, 환희! 우리는 죽지 않고 갈 것이네,
죽음이 없네, 슬픔이 없네, 두려움과 죽음이 없네.
우리 주님과 함께 영광가운데 들림을 받네,
예수님이 그분 "자신의 것"으로 받을 때.
오 주 예수님 얼마나 오래, 얼마나 오래,
그리스도 다시 오기 전에 우리는 소리쳐
노래하리! 할렐루야! 할렐루야! 아멘! 할렐루야! 아멘.
   ("그리스도 다시 오시네" 에이치. 엘. 튜너, 19세기).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들림을 받는" 것은 그릭어 "할파조," 의 번역으로 뜻은 "서둘러서 붙잡다, 움켜잡다, 들어 올리다, 아니면 휴거하다"(동일한 책., 399쪽). 그리고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그것은 아주 질서 정연한 진행입니다.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리라...그리고 나서 사도들과 그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여러 해 동안 그들의 생명들을 누웠던 사람들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들은 오직 들려 올려가는 데 수세기를 통하여 바로 전까지 들림을 받는 것입니다. 마지막에 만약에 우리들이 그 시대에 살아있다면, 우리들은 그 퍼레이드의 뒤에서 올려갈 것입니다. 우리들은 그 맨 끝에 저 밑에 있을 것이며, 왜냐하면 거의 모든 크리스천들은 벌써 갔기 때문이며...죽음의 문턱을 지나서 갔기 때문입니다(동일한 책).

이것은 얼마나 영광스럽고 놀라운 격려입니까! 크리스천들의 죽은 몸들은 들림을 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누구든지 그때에 살아있는 사람들은 그들과 함께 들림을 받아서 공중에서 주님을 만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주님과 함께 영원히 있을 것입니다. 사실로, 우리들은 그분과 함께 다시 땅위에 올 것이며 그때에 그분과 함께 그 분이 세운 그의 왕국을 통치할 것입니다(동일한 책).

이 놀라운 미래가 모든 진실한 크리스천들을 기다리고 있으며 그때가 그리스도가 공중에서 우리들을 천국으로 인도하기 위하여 다시 오시는 것입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질문을 하나 드리는데 여러분 그 일에 대하여 준비가 되었습니까? 오직 구원받은 그들은 지금 들림을 받을 것이며 공중에서 주님을 만날 것입니다. 여러분은 구원받으셨습니까? 예수님은 여러분의 죄를 지불하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는 죽음으로부터 일어나셨고 그리고 주님의 보혈로 여러분의 모든 죄들을 씻으시고 깨끗케 하시고 천국으로 인도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분명히 주님께 무릎을 꿇고 그를 신뢰하고 그분 혼자 구원하시게 해드려야 합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리스도에게 단순한 믿음으로 나오시면, 그는 여러분의 모든 죄들을 그분의 고귀한 보혈로 씻으시고, 그리고 여러분은 구원을 받고 준비되어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살전 4:17).

그리고 나서 여러분은 우리와 함께 노래할 수 있습니다,

다시 오시네, 다시 오시네;
아마 아침이나, 대낮이나,
저녁이나 그리고 곧 오시리!
다시 오시네, 다시 오시네;
얼마나 놀라운 날이 될까.
예수님 다시 오시네!
   ("예수님이 다시 오시네" 요한 피터슨 작, 1957).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아벨 프루드홈씨(Mr. Abel Prudhomme):
고린도 전서 15:51-54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예수님 다시 오시네"(요한 피터슨 작, 1957).


설교 요약

공중 재림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살전 4:16-17).

(요 1:29; 눅 4:18-19, 21, 29; 23:34,46; 24:37, 39; 행 1:9-11)

I.   첫 번째, 주 예수님은 지구 땅위의 공중으로 내려 오실 것입니다,
살전 4:16상; 행 1:11; 눅 24:39; 요 14:3;
참고. 계 19:11-16; 마 24:27-31; 슥 14:4-5; 살전 4:17.

II.  두 번째, 예수님 안에서 죽은 자들은 살아날 것입니다,
요 11:39, 43-44; 사 26:19; 고전 15:52, 51.

III. 셋째로, 살아 있는 크리스천들은 그들과 함께 들려지리라,
살전 4:17; 고전 1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