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산채로 매장되다!- 제 3부

(BURIED ALIVE – PART III)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목사님이 2006년 7월 23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July 23,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눅 16:22-23).


저는 어떤 사람들이 저에 대하여 에드거 알렌 포의 짧은 이야기를 인용하는 것을 비난하는 것을 알고 있으며, "조급한 장례,"는 제가 이 연속적 두번 설교에서 벌써 했던 것입니다. 저는 그들이 그 살아서 묻힌 비참한 경험은 그리스도인의 설교에서 말하지 말아야 한다고 하고 있으며, 그것은 포와 같은 어떤 면에서도 크리스천이 아니고 외부적인 형태의 사람의 쓴 것을 참조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사도 바울은 우상 제단의 이방인의 비문을 인용하였는데 그것은 "모르는 하나님께"(행 17:23). 바울은 설교하기를 전체 설교에서 아덴의 말스 언덕에 그의 설교에서 이방신의 비문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동일한 설교에서, 사도는 그가 진정한 하나님을 말할 때에 이교도 시들인 아라투스와 크린디스로부터 여러 말들을 인용하였습니다

 

"그는 우리 각 사람에게서 멀리 떠나 계시지 아니하도다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있느니라 너희 시인 중에도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 17:27-28).

그리고 야고보의 형제 유다는 신약 유다서에서 위서인 에녹의 책을 인용하였으며 그것은 비록 위조품이지만 그의 인용에서 볼 수 있는데 구전을 손으로 써놓은 것을 에녹이 실지로 말했다고 확언한 것으로 인용하였습니다.

"아담의 칠세 손 에녹이 사람들에게 대하여도 예언하여 이르되 보라 주께서 그 수만의 거룩한 자와 함께 임하셨나니 이는 뭇사람을 심판하사..."(유 14-15).

그리고 성경의 여러 곳에서 사탄 자신을 인용하였는데, 이처럼 아담과 이브에게 그들이 에덴동산에 있을 때 그때 사탄이 뱀의 형태로 이브에게 우리의 처음 어머니에게, 당신이 금단의 열매를 먹을지라도 "당신은 절대로 죽지 않으리"(창 3:4). 그리고 긴 대화에서, 예수님은 광야에서 유혹을 받았을 때 사탄은 길게 인용하였습니다(주어진 마 4:3; 4:6; 그리고 4:9). 마귀는 또한 성경 욥기서에서 인용하였는데, 제 1장에서, 세 번보다 적지 않게, 사탄은 족장 욥에 대하여 하나님과 말하고 있는 것으로 등장합니다(욥 1:7, 9, 10-11).

그래서, 저는 말하기를, 성경이 두개의 이방인의 시들을 인용하였는데 족장 에녹을 "에녹의 책" 외경에서 그리고 성경은 사탄 자신을 여러 차례 쟁점으로 인용하였는데 - 그 인용한 것이 잘못이 아니고 아니면 19세기의 저자 에드거 알렌 포를 언급하였는데 - 만약에 그 인용이 성경에 의한 중요한 초점을 위해 포의 무서운 이야기를 실례로 들었다면 그것은 잘못이 아닙니다. 에드거 알렌 포는 그의 짧은 이야기에서 살아있는 채로 묻힌 것을 이야기 하고 있는데, "조급한 매장,"을 우리는 산채로 묻히는 것의 두려움을 보여 줄 수 있으며, 포에 의해 주어진 것은 수백의 많은 사실을 실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며, 만약에 포의 시대에 수천이 산채로 묻히지 않았다면, 그리고 이것이 이십세기에도 자주 있는 경우이었으며 현대 의학 이전에는 이 무서운 관습이 행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충분히 발전하였습니다. 제삼세계의 일부분에서, 옛날에 멕시코와 중남미와 아프리카, 그리고 다른 곳의 부분에서 산채로 장례지내는 것은 무서운 가능성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실제 두려움으로 지금도 있는 것입니다. 본더슨은 그의 숙제를 하였는데 그리고 살아서 묻힘(2001)이라는 주제로 책을 저술하였는데, 그것은 아마존. 컴에서 구입하거나 직접 출판사로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www.wwnorton.com/catalog/fall01/032222.htm).

저는 이유를 찾을 수 없는 것은 왜 크리스천 설교자가 본데슨으로부터 또는 에드거 알렌포로부터 예화를 인용하지 말아야하는지 마치 바울이 그 이방인의 시들을 인용하고 유다가 에녹의 책 외경을 인용하는 것처럼 하지 말아야 할 이유를 찾을 수 없는 것입니다. 저는 우리가 거의 어떤 세속 책이나 아니면 예화의 문장들의 위대한 진리들을 하나님의 말씀에 영감을 주기 위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떤 포의 이이야기와 본데슨의 현대 책은 산채로 매장되는 것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을 우리에게 주는데 그것은 위험한 거짓말에 대한 것을 보여 주는데 사용할 수 있는데 우리 주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에 대하여 알지 못하고 장사되는 사람들에 대하여 보여 주고 있습니다. 제가 어린 시절에 저는 저의 어머니의 어머니로부터 수많은 무서운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는 할머니의 무섭게 하는 이야기들을 그녀가 돌아가신지 50년이 지난 지금까지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들은 저에게 두려움과 무서움과 염려로 가득 채웠습니다. 그러나 저는 지금 믿기는 그들은 하나님에 의해 저에게 죽음의 무서움과 삶의 짧은 것을 깨우쳐주는 것이었습니다 -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찾는 것을 준비하는 아주 진정한 감정으로 사용되었으며, 그것은 죄로부터 구원하였으며, 무덤과, 지옥 자체로부터 구원되게 하였습니다.

오래전의 설교자들은 밥 존스 박사와, 모데카이 함 경과, 그리고 요한 라이스 박사는 그들의 설교에서 자주 무서운 이야기를 하였으며 그들의 구원에 대한 사람들을 깨우치기 위하여 그것들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래서 그 위대한 알. 지. 리 박사는 그렇게 하였습니다. 저는 아직도 무섭게 하는 이야기를 기억하는데 그것은 알. 지. 리 박사가 그의 위대한 설교에서 사용한 예화이며, "어느 날 갚아야하는 날" 이었습니다. 그 이야기는 어느 소녀에 대한 것이며, 토니 조 헨리이며 그녀는 전기의자에서 살인자로 죽었는데, 그녀의 예전 목사님이신 알. 지. 리 박사님은 유리 창문으로 보았습니다. 저는 아직도 그가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는데 그것은 그녀의 머리 꼭대기로부터 한 움큼의 연기가 피어올랐으며, 그녀는 전기에 감전되었습니다. 리 박사는 말하기를, "그것은 그녀의 머리 위에 곱슬곱슬 주위의 연기가 작은 구름처럼 된 것 같았으며 그것이 해골의 두개골 같아 보였다고 하였습니다. 그것은 마치 연기의 두개골에서 마귀의 목소리로 말하는 것처럼 들리는 것 같이 보였습니다. 그것은 마치 마귀의 목소리가 '하! 하! 하!' 하고 두개골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너를 지금 가졌다, 토니 조! 하! 하! 하! 너를 지금 가졌다, 토니 조!'"

제가 알. 지. 리 박사의 말하는 실제 이야기를 들었을 때, 저는 나의 팔과 나의 머리의 머리카락 끝이 서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이야기는 "어느 날 갚아야하는 날"이라는 유명한 리 박사의 설교의 중심에 있는 이야기입니다. 슬프게도 그것은 거의 현대의 설교 복사본에서 사라져 버린 것이며 - 그리고 저는 그 설교는 그 이야기를 빼어버림으로 큰 손상을 입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저게 많은 현대 설교자들이 아주 무기력하게 그들이 이야기를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며 그것은 어떤 죄인들을 무섭게 하는 그리고 그를 그리스도를 찾게 만드는데 무기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주 그것은 이 이야기들과 같이 있으며 저는 여러분에게 산채로 매장되는 사람들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들 무서운 이야기들이 여러분에게 말함으로 깊은 두려움, 그것은 여러분이 죽고 장례된다는 것이며 오직 그것을 여러분이 살아있을 때 발견하는 것이며 - 본문은 우리에게 가져옵니다.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눅 16:22-23).

저는 지금 본문에 대한 세 가지 생각을 가져오려고 합니다.

I. 첫째로, 두 사람이 다 죽었습니다.

본문은 말하기를 "거지는 죽었습니다."(눅 16:22). 본문은 그리고 말하기를, "그 부자도 죽었습니다"(눅 16:22). 이것은 모든 사람들이 죽는 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 가난한 사람은 죽었습니다. 그 부자 역시 죽었습니다. 어떤 사람도 죽음에서 도망칠 수 없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피하는 길이 없습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모든 사람들은 죽는 다는 것입니다,

"누가 살아서 죽음을 보지 아니하고 그 영혼을 음부의 권세에서 건지리이까(셀라)"(시편 89:48).

그 대답은, 물론, 아무도 없습니다. 오늘밤 이 교회에 있는 모든 분들은 언젠가 다 죽게 됩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히 9:27).

그리고 그것이 바로 성경이 말하고 있는 것이며,

"우리에게 우리 날 계수함을 가르치사 지혜의 마음을 얻게 하소서"(시편 90:12).

우리는 모든 것을 위하여 계획을 세웁니다. 우리는 학교를 위하여 계획을 세웁니다. 우리는 삶의 거의 모든 것을 계획을 세웁니다. 그러나 죽음에 대한 계획은 약간의 사람들만 세웁니다. 얼마나 이것이 어리석은 것인지 - 우리는 모두 죽음 아래 있으며, 이 세상의 마지막 날에 약간의 들림 받는 사람들을 제외하고 우리는 모두 죽음 아래 있습니다.

그 후에 죽음은 모든 사람에게 오고 그것은 당연한 것이며 여러분은 그것에 대하여 여러분이 가졌던 것보다 더 많이 생각하지 않아도 될까요?

 옛 시대에는 현대 의약품이 나오기 전에는 병원들과 장의사들은 젊은 사람들이 개인적으로 죽음에 직면하여 오늘날의 그들보다 더 많았습니다. 가족 구성원이 죽었을 때 그들은 병원에 있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집에서 죽었습니다. 그들의 죽은 시신은 바로 화장 시키지 않았습니다. 그 죽은 몸은 관속에 넣어 가정의 리빙룸에 있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어린 아이들까지 포함하여 그들의 집에서 그들 시신을 보았습니다. 아마도 여러분도 마크 투윈의 톰 소여 에 이것이 묘사되어있는 장면을 기억 할 것입니다. 젊은 사람들은 죽음에 직접 대면하였습니다. 저는 이것이 오늘 날의 사람들보다 더 많이 죽음에 대하여 생각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이것은 좋은 것으로 생각하교 좋은 영향을 그들에게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그들을 오늘날 사람들이 하는 것보다 더 적절한 준비를 더 만들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을 "그들의 날을 계수하는...[그리고] 그들의 [마음들]을 적용하는 지혜"를 줍니다(시편 90:12).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여러분 자신의 죽음에 대하여 생각해 보셨습니까? 아니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마음 관심 밖에 두셨나요, 그리고 어떤 더 재미있는 것에 대하여 생각하시며- 비디오 게임 같은 것을 생각하시나요? 그러나 여러분이 그것을 생각하나 안하나,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히 9:27).

예, 부자와 거지 두 사람 다 죽었으며- 여러분도 죽을 것입니다.

II. 둘째로, 그 중에 한 사람은 천국에 갔습니다.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눅 16:22).

거지는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매튜 헨리는 말하기를,

유대인들은 죽음에 있어서 의로운 사람의 기쁨에 대하여 세 가지로 표현합니다: - 그들이 에덴동산에 들어갔다; 그들이 영광의 면류관 아래 들어갔다; 그들이 아브라함의 품에 안겼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의 구세주가 이것은 만들어 사용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은 믿음의 조상이며; 믿음의 영혼들이 가는 곳에 함께 있으며 그러나 또한 그에게는 친절한 아버지로서 [말하신다] 그들에게 환영한다고, 그리고 이 세상에서 피곤과 슬픔으로부터 최근에 도착하였을 때 새롭게 합니까? 그는 그의 품에 안으며 그것이 그들과 즐기는 것이며, 잔치에서 그 손님들과 말하며 서로 서로 가슴에 몸을 기대는 것입니다(매튜 헨리의 전 성경 주석, 핸드릭슨 출판사, 1996년 재판, 제 5권, 613면).

예수께서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마 8:11).

여러분도 거기 가시렵니까? 여러분이 죽을 때 여러분도 하늘나라에 가시렵니까? 그것이 이루어지기 위하여, 여러분은 반듯이 거듭나야합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돌이켜 어린 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마 18-3).

여러분이 믿음으로 그리스도께로 꼭 나와야합니다. 여러분은 반듯이 주님의 은혜로 회심해야합니다 - 아니면 여러분은 쫓겨 날것이며 - 그리고 천국에 들어가는 기쁨을 잃어버릴 가능성의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우리는 자주 부르는 그 옛날 노래는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그리스도에게로 나오세요 - 그럼으로 여러분은 우리와 함께 약속의 땅, 천국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나는 약속의 땅으로 뛰어가네,
나는 약속의 땅으로 뛰어가네,
오 누가 나와 함께 와서 갈까?
나는 약속의 땅으로 뛰어가네,
("조단의 스토미 뱅크스에서" 사무엘 스텐넷 작, 1727-1795).
 

예, 그들 두 사람 중에 한 사람이 천국에 갔습니다.

III. 세째로, 그들 중의 한 사람은 지옥에 갔습니다.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눅 16:22-23).

성경은 말씀하기를,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계 14:11).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영한 불에 들어가라"(마 25:41).

그리고 부자는 지옥에서 말하기를,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눅 16:24).

지옥에 대한 그의 책에서, 현대 영국 작가인 요한 부랜챠드 박사는 말하기를,

한 형태나 또는 다른 말로 "고난"은 신약 성경에서 [열 여섯 번] 나오는데...지옥의 고난의 경우 이것은 영원히 계속 될 것입니다. 1,500년 그 이전에 요한 크리소스톰은 [위대한 설교자]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가를 강조하였습니다: "그 저주는 고통을 주는데 끝이 없이, 죽음도 없이 쇠퇴함이 없이 쇠퇴하여지며...그들은 긍휼이 없이 자비가 없이 비참하며, 도움이 없는 고통과 위로가 없는 울음과 쉼이 없는 고난이 끝이 없이 계속 될 것이다"(요한 브래챠드 철학박사., 지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나?, 복음주의 출판사, 2005년, 154면).

이것이 연속적이고 장엄한 경고이며, 신약 성경을 통하여 주어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영원한 운명에 대하여 생각할 시간입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에게 여러분이 나올 시간이며, 그리고 그분의 보혈로 여러분의 죄를 씻김을 받을 시간이며, 그것을 위해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6).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님(Dr. Kreighton L. Chan):
계 20:11-15.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 (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당신은 그 가격을 계산했나요?"(에이. 제이. 핫지 작, 1923).


설교 요약

산채로 매장되다!- 제 3부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눅 16:22-23).(민수기 16:32-33; 유다서 11)

(행 17:23, 27-28; 유 14-15; 창 3:4; 마 4:3, 6, 9; 욥 1:7, 9, 10-11)

I.   첫째로, 두 사람이 다 죽었습니다, 눅 16:22상;
시 89:48; 히 9:27; 시 90:12; 마 25:46

II.  둘째로, 그들 중에 한 사람은 천국에 갔습니다,
눅 16:22상; 마 8:11; 18:3.

III. 셋째로, 그들 중의 한 사람은 지옥에 갔습니다,
눅 16:22상, 23; 계 14:11; 마 25:41; 눅 16:24; 막 1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