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이 세상의 종말

(THE END OF THE WORLD)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목사님이 2006년 8월 6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August 6,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마 24:3).


저는 어느 날 오후 체육관으로 수영을 하러 갔는데 저는 일주일에 7일을 합니다. 그것은 헤즈볼라가 이스라엘에 로켓트를 발사한 다음 날이었습니다. 뉴스는 전쟁에 대한 것으로 신문의 전면을 장식하였습니다. 제가 짐에 걸어 들어가고 있을 때 저는 제가 잘 알고 있는 어떤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저는 말하기를, "어떻게 지내십니까?" 저는 이것은 일상적인 의미로 말하였는데, 그런데 그는 대답하기를, "그것은 이 세상의 끝날처럼 보입니다." 이 사람은 복음주의적인 크리스천이 아닙니다 - 그러나 세상 사건은 그에게 보이는 것은,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완전하게 우리의 손밖에 벗어난 것을 느끼게 합니다. 우리는 하나의 두려운 뉴스를 듣고 나면 또 다른 사건을 듣게 됩니다. 이 사람처럼 제가 짐에서 말했던 사람처럼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말하기를, "이 세상의 종말이 온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제자들이 그처럼 흥미를 가졌던 것입니다. 그들은 올리브 산에서 예수님과 함께 서서 그리고 예루살렘 도시를 바라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주님께 돌아서서 주님께 한 질문을 하였습니다.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마 24:3).

저는 우리들이 이 질문에 대하여 잠시 동안 생각하기를 원하고, 예수님이 그것에 어떻게 대답하였는가를 생각하려고 합니다.

I. 첫째로, 이 세상은 종말이 올 것입니다.

제자들이 예수님께 질문하였을 때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그는 그 질문을 회피하시지 않았습니다. 그는 두 배나 어려운 말로 말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평범하게 대답을 하였습니다. 14절의 끝에서 그는 말씀하시기를,

"그리고 세상의 끝이 올 것이다"(마 24:14).

그리스도는 그들에게 역사의 기본적인 관점을 주시고 성경을 통하여 가르쳐 주셨습니다 - 세상은 정확한 시작과 정확한 끝이 있습니다. 그것은 기독교가 불교와 힌두교와 다른 것을 보여줍니다. 이 종교들은 역사는 돌고 있다고 가르칩니다, 그것은 윤회한다는 것이며, 시작이 없고 끝이 없이 윤회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그 역사는 선이 있습니다. 그것은 직선으로 갑니다, 분명한 시작이 있고 정확한 끝이 있습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 1:1).

거기에는 정의 되어진 시작이 있으며, 영원한 하나님이 우주를 창조하셨으며, 지구를 포함하여 창조하셨습니다. 성경은 또한 분명한 끝이 있을 것이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것은 말하기를,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 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벧후 3:10).

세상은 정확한 시작이 있으며 그것은 명확한 끝이 있습니다. 그것이 성경적인 역사 관점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가르친 것으로 그는 말씀하시기를,

"그리고 나서 세상의 끝이 올 것이다"(마 24:14).

매튜 헨리는 말하기를,

세상은 어떤 하나님의 선택하신 사람들과 부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얼마 동안은 지속 될것이나 그러나 그들을 다 모아서 불에 던질 것이다...(매튜 헨리의 전 성경 주석, 헨드릭슨 출판사, 1996년 재판, 제 5권, 285쪽).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마 24:3).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의하면, 세상은 우리가 아는 바처럼 그것은 분명한 끝이 있을 것이며, 그는 14절에서 말씀하기를,

그런 후에 끝이 올 것이다"(마 24:14).

II. 두 번째는, 종말이 다가오는 많은 징조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 징조를 요구하였습니다. 그들에게 한 가지 싸인을 주시는 대신 특별히 4-14절까지 그는 많이 주셨습니다. 스코필드 성경 공부는 말하기를, 아주 정확하게,

4-14절은 갑절로 설명을 하였는데: 그들은 (1) 그 시대의 성격 - 전쟁들, 국제적인 갈등들, 굶주림들, 페스트, 핍박들, 그리고 적그리스도들...(2) 그러나 동일한 대답은 이 세상 종말을 특별하게 적용하고 있으며...모든 것들은 그 시대를 합하여 두렵고 강렬한 종말의 특성을 묘사하고 있습니다(스코필드 성경공부, 옥스퍼드 대학 출판사, 1917년, 마태복음 24:3절의 노트).

여기 4-14절에 그리스도는 그들 싸인들을 주셨습니다. 우리가 오늘날 세계의 정세를 보는 것처럼 우리는 그것들을 우리 주위에서 봅니다. 그는 현옥시키는 것에 대하여,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마24:4).

오늘 날 영적인 속임수의 가장 큰 행위가 있습니다. 저는 가장 큰 속임수는 "결단주의"라고 믿는 것인데 그 사상은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위해 결단을 하고 이 사람이 행동한 것이 여러분을 구원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그것보다 더 큰 속임수는 찾아 볼 수가 없는 것입니다! 구원은 사람의 결단의 좋은 일들에 의해 여러분이 얻을 수 있는 어떤 것이 아닙니다! 구원은 선물입니다.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그리스도를 위하여 너희에게 은혜를 주신 것은 다만 그를 믿을 뿐 아니라 또한 그를 위하여 고난도 받게 하심이라"(빌 1:29).

그리스도는 "우리의 믿음의...주체시다"(히 12:2),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딛 3:5).

"그는 우리를 구원하셨다"(딛 3:5). 우리들은 우리 자신들을 구원하지 않았으며, 또는 우리의 구원을 위하여 아무것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딛 3:5). 그것이 진리입니다.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마24:4).

그리고 나서, 그는 거짓 선지자에 대하여 5절에서 말씀하시기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마 24:5).

매튜 헨리는 말하기를,

사탄은 위압하는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고 그들은 말하기를 "보라 여기에 한 그리스도가 있다," 또는 저기에 있다", 그러나 그들에게 마음을 주지 말라(같은 책에서).

저는 믿기는 그들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오며, 말하기를, 나는 그리스도다"라고 말하나 그들은 원래 마귀이며, 사탄에 의해 보냄을 받았으며, 매튜 헨리가 암시하였습니다. 그들 마귀들은 말하기를 그들은 그리스도라고 하며,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들을 믿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와서 말하기를, "나는 그리스도라고 말하며, 많은 사람들을 속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오늘날 생각하기를 "성령은" 그들은 "느낌이" 그리스도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사탄으로 부터 속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말하기를 그리스도는 그들의 마음속에 있는 성령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평범하게 말하기를 그는 성령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리스도가 죽음으로부터 일어나서, 그는 말하기를,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눅 24:39).

그리고 "동일한 예수님은" "하늘로" 올리워 가셨습니다(행 1:11).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막 16:19).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골 3:1-2).

오직 진정한 그리스도는 육신과 뼈가 있는 부활하신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는 천국에서 하나님의 우편에 앉으셨습니다! 다른 모든 사람들은 거짓 그리스도입니다.

그리고 나서 그리스도는 세상의 넓은 테러리즘과 전쟁을 6-8절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일어서서 이들 세절을 크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으나 너희는 삼가 두려워 말라 이런 일이 있어야 하되 끝은 아직 아니니라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처처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이 재난의 시작이니라"(마 24:6-8).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세계 각처에 폭동, 흉작, 질병, 지진, 테러와 전쟁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신문의 첫 페이지와 같은 소리이며, 아니면 텔레비전의 저녁 뉴스의 "탑 스토리"와 같습니다.

"이 모든 것이 재난의 시작이니라"(마 24:8).

"재난"이라는 그리스어의 어원의 뜻은 "출산의 고통들"입니다. 그 흉년들, 지진들, 페스트, 그리고 테러리즘의 전쟁들은 "힘든 일의 고통들"과 같으며, 그것은 그리스도가 다시 와서 그의 천년 왕국을 세우기 전에 오는 것입니다.

III. 셋째로, 진정한 회심은 홀로 그 종말을 참을 수 있게 할 것입니다.

9절에서 12절은 세상이 그리스도인들을 미워하고 거역하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역사를 통하여 진리가 된 것이며, 그러나 그것은 크라이막스로 자라며 이 시대가 점점 닫혀지고 있습니다. 일어서서 구절에서 십삼 장까지 큰 소리로 읽읍시다.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시험에 빠져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마 24:9-13).

앉으세요.

이 다섯 절들이 보여주는 것은 기독교에 대한 미움이 증가되고 그것은 그 마지막 때에 세상에 더욱 퍼져 나갈 것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마 24:9). 그것이 문자적으로 우리 시대에 진리로 다가오는 것입니다. 크리스천들은 인도네시아에서, 동남아에서, 인디아, 아프리카의 여러 나라에서, 북한과 모슬림 나라들에서 - 그리고 많은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크리스천들은 미움을 받는 소수계입니다. 미국 서부에서 조차, 영국과 유럽에서 조차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은 대학교 교실에서 그리고 가끔 그들은 선입견을 받게 되고 회상에서 자주 핍박을 받기도 하는 것입니다. 제 모든 생애에서, 저는 크리스천들이 그처럼 핍박을 받는 것을 보지 못하였으며 우리는 오늘날 세계를 통하여 배우는 것입니다. 그것은 크리스천들에게 열려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 세계는 아마도 "열려져 있는 마음"과 "다양성"에 대한 필요를 말할 수 있으나, 그러나 성경을 믿는 기독교가 들어올 때, 그들은 그들의 높은 소리의 수사학을 잊어 버린 듯 기독교인들을 공격합니다 ― 자주 아주 승리하듯이 - 미국과 서구에서 까지도 그렇습니다. 그것은 오직 그 그룹은 "정치적으로 올바르다는 것"이며 크리스천들을 향하여 차별대우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크리스천을 대적하는 이 경향은 오늘 날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기도교의 박해는 매주마다 경신하고 있으며, 여러분은 "순교자들의 목소리"라는 웹사이트( www.persecution.com)에서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기를 클릭하고 세계의 많은 부분에서 기독교를 잔혹하게 박해하는 것에 대하여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눈을 열어서 오늘날 세계에서 기독교를 믿는 사람들이 됨으로서 탄압을 받고 부상을 당하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것을 주셨는데 중요한 싸인으로서 그것은 우리들은 세계의 끝을 향하여 빠르게 치닫고 있다는 것이며 그리고 우리가 아는 바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우리에게 위대한 약속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마 24:13).

요한 맥아더 박사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에 대하여는 틀렸으나, 이 요절에 대하여는 맞게 말하였다,

이것은 우리 구원에 대한 우리의 인내의 안전[또는 얻는 것]을 제의 하지 않는 것이다. 성경은 어디에서나 그 반대를 정확하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믿는 자들이 "하나님의 능력에 의하여 지키는 것이다(벧전 1:5). 우리 인내의 보장은 새언약의 약속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그리스도로부터 떨어지는 그들은 결론적인 증거를 주는데 그것은 그들이 전혀 [회심을] 시작하지 않았다는 것이다(맥아더 성경공부, 말씀 성경, 1997, 마태복음 노트 24:13, 1439쪽).

그들은 세상의 영속에 있는 사람들과 그들의 믿음을 그리스도 안에서 버리는 것을 누가복음 8:13에서 묘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들은

"바위 위에 있다는 것은 말씀을 들을 때에 기쁨으로 받으나 뿌리가 없어 잠간 믿다가 시험을 받을 때에 배반하는 자요"(눅 8:13).

그들은 그리스도 안에 진정으로 뿌리를 내리고 정착하지 않았으며 - 진정으로 회심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핍박이 일어나거나 아니면 환난이 오고 유혹이 왔을 때 왜 그들이 그리스도와 교회로부터 떨어졌으며(마 13:21), 그들이 인내하지 못하였는지 떨어졌는지의 이유입니다. 그럼으로 핍박이 누가 진정한 그리스도인이고 아닌지 증명하여 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핍박 아래에 있는 중국에서 그리고 많은 다른 곳에서 자주 그것은 분수 있습니다. 이것은 예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희망을 주는 것을 제공하고 그가 말씀하실 때,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그는 실제로 우리에게 어떤 희망을 주는 말씀을 하시는 것입니다. 진정으로 거듭난 것은 끝까지 견디게 하는 것이며, 왜냐하면 그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지켜" 주시기 때문입니다(벧전 1:5).

오늘날, 약간의 불편함이나 계획의 변화는 많은 사람들이 교회에 나오는 것을 멈추고 그들의 믿음 밖에서 살기 때문입니다. 어두운 시대의 앞에서 그들은 쉽게 교회와 예수님에게서 돌아설 것입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거듭난 자들은 끝까지 견딜 것이며 왜냐하면 그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지켜 주시기 때문입니다." 그의 교회와 그의 집에서 또는 그의 주위의 세상에 어떤 나쁜 일들이 일어나든지 문제가 아니며, 그는 남아있는 것입니다.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고전 15:58).

엄밀하게 왜냐하면 그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지켜주시기 때문입니다!" 아멘! 그리고 할렐루야!

IV. 네 번째, 진실로 회심한자는 복음 전파하는
것을 그의 마음에 갖는 것이다.

14절을 보십시오. 그것은 위대한 승리의 요절입니다. 일어서서 큰 소리로 읽읍시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마 24:14).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것은 또 다른 싸인인데 그것은 우리가 아는 바대로 우리가 세상의 끝에 직면하고 있는 것입니다. 교회들이 타락함의 와중에 있어도, 그리고 잃어버린 세상에 의한 핍박이 와도 수많은 열심 있는 젊은 사람들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복음을 전파하고 있는 것이며 "모든 나라를 향하여" 지금 오늘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젊은 사람들과 다른 사람들의 점수를 갖고 있으며, 그들은 우리 교회 밖으로 나가서 사람들을 초청하여 복음을 듣게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이 아침에 처음으로 여기 왔으며 그것은 어떤 사람이 여러분을 데려왔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임박한 심판의 이 시대조차도 그것은 열심 있는 젊은 분들의 세상을 향한 진실입니다. 우리 젊은이 중에 한 사람은 지난주에 높은 지위의 검사와 식사를 하였습니다. 그 판사는 그의 위치에서 직업으로 소년을 돕고 있으며, 지금은 그것이 그를 대학을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식사의 마지막에 그 젊은 남자는 그 판사에게 기독교 방어라는 책을 선물하였습니다. 그것은 그렇게 하는 것은 그에게 용기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바로 14절의 영적인 것을 한 것입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마 24:14).

그것은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종류의 용기이며 우리가 예수님이 우리에게 명령하신 것을 순종하는 것이며,

"주인이 종에게 이르되 길과 산울 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눅 14:23).

그리고 그것은 왜 우리가 여러분을 이 아침에 복음을 듣도록 초청한 이유입니다. 우리는 이 도시의 거리와 대학교와 몰에 나가서 여러분을 초청해서 데리고 와서 예수 그리스도의 불가사의 한 부요함을 설교하는 것을 듣게 하는 것입니다. 그는 십자가를 지시고 여러분의 죄의 삯을 다 갚아 주셨습니다. 그는 육체적으로 죽음에서 부활하시고 하늘로 올라가셨으며 그는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시며, 여러분들의 구원을 위해서 기도하시는 것입니다. 단순한 믿음으로 예수님께 나오십시오. 그렇게 하는 것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뒤에 있는 두려움을 떠나서 그 젊은이가 판사에게 기독교 서적을 준 것처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진정한 용기입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예수 그리스도 그분에게 나오는 용기를 가지시라고 요청합니다.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신뢰하시면 여러분은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 지금과 영원히. 그것은 우리가 "왜 당신은 고독하십니까? 묻는 이유입니다. 집으로 돌아오세요 ― 바로 교회로! 왜 잃어버린 자가 되었습니까? 집으로 돌아오세요 ―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에게로!" 그분은 여러분을 지금 구원하시고 여러분을 영원토록 "하나님의 능력으로 지켜 주시는 것입니다"(벧전 1:5). 이 악한 시대에 그 얼마나 놀라운 약속입니까!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님(Dr. Kreighton L. Chan):디모데후서 3:1-5.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이와 같은 때에"(루쓰 케이 존스 작, 1944).


설교 요약

이 세상의 종말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마 24:3).

I.   첫째로, 이 세상은 종말이 올 것입니다, 마 24:14; 창 1:1; 벧후 3:10.

II.  두 번째는, 종말이 다가오는 많은 징조들이 있습니다,
마 24:4; 빌 1;29; 히 12;2; 딛 3;5; 마 24;5; 눅 24;39;
행1;11; 막 16;19; 골 3;1;2; 마 24;6-8.

III. 셋째로, 진정한 회심은 홀로 그 종말을 참을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마 24:9-13; 벧전 1:5; 눅 8:13; 마 13:21; 고전 15:58

IV.  네 번째, 진실로 회심한자는 복음 전파하는 것을 그의
마음에 갖는 것이다, 마 24:14; 눅 14:23; 벧전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