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산채로 매장되다!- 제 2부

(BURIED ALIVE – PART II)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목사님이 2006년 7월 16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July 16,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그들과 그 모든 소속이 산채로 음부에 빠지며 땅이 그 위에 합하니 그들이 총회 중에서 망하니라"(민수기 16:33).


제 외할머니 머틀 클레벤저는 열두 살 때 그녀는 디프테리아에 걸렸스며 매우 위험한 질병이었습니다. 그 전통적인 증상은 그녀의 목구멍 뒤에 "피막"이 생기는 것이었습니다. 그녀는 의식 불명이 되었으며 그리고 그들은 그녀가 죽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것은 오래전인 1893년이었으며 미조리 오자크 산의 깊은 곳이었습니다. 그곳에는 의사도 없었고 장의사도 없었던 오래전이었습니다. 그들 남부의 오지 사람들은 그들 자신들의 "매장"을 하였습니다.

그 가족들은 그녀의 몸을 밖의 저녁 테이블에 놓고 흰천으로 덮어 놓았습니다. 그들은 관을 가져왔으며 장례할 준비를 하였으며 그때에는 아주 빨리 그것을 하였습니다. 그녀는 그 천밑에 뉘어 있었으며, 그녀는 천천히 의식이 회복되어 가고 있었으나 아직도 움직일수가 없었습니다. 아직도 그녀는 그녀의 가족들이 울고 있으며 그날 오후에 그녀를 장례 지낼것을 이야기 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녀는 생각하기를, "나는 산채로 매장되게 되었구나." 그녀는 움직이려고 씨름을 하였으나 그녀의 몸은 마비가 되었습니다.

저는 기억하기는 할머니는 제가 이야기 하였는데, "로버트, 나는 알고 있었는데 그들은 나를 산채로 매장하려고 하였으나 그러나 나는 움직일수가 없었단다. 나는 말할 수가 없었단다. 나는 움직이려고 씨름하였으나 움직일수가 없었단다." 그녀는 누워서 그 천을 떨어뜨렸으며 의식이 들어왔다 나갔다 하였습니다. 마침내 그녀는 깨어났으며, 늙은 여인이 그녀를 지켜보고 있는데 방에 혼자 남겨졌으며, 다른 사람들은 다른 방에 있었습니다. 그녀는 생각하기를, "나는 반듯이 움직여야 한다, 아니면 그들은 나를 산채로 매장할것이다," 그녀는 "남부 오지 - 힐빌리"의 이웃인 다른 사람에게 일어난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마침내, 최선을 다한 노력 끝에 그녀는 그녀의 한쪽 발의 발가락을 움직일수가 있었으며, 그로 인하여 그녀를 덮고 있던 이불보가 앞뒤로 움직이게 되었습니다. 그 나이 많은 여인이 그녀의 몸을 보고 비명을 지르며, "그녀가 살았다! 멀틀이 살았다!"

할머니는 그 끔찍한 경험을 가지고 사셨습니다. 그녀는 제가 15살때 62년 후에 돌아가셨습니다. 저는 그 이야기를 절대 잊을수 없으며 저는 그녀의 말하는 것을 자주 들었습니다.

잰 본데슨 저자는 책을 저술하였는데, 산채로 매장되다(더불유. 놀톤과 회사, 2002)로 불리운다. 본데슨의 책에 대한 서평에서,

에드거 알렌 포의 이야기를 읽은 사람들은 - 단지 조급한 장례를 생각하며 - 포가 과장한 것의 개념으로 그들 자신을 위로하며: 분명하게 1800년대의 사람들은 산채로 장사를 지내는 위험은 있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야기들은 소설처럼 의학 잡지에 가득하게 실리고 있으며, 그리고 서민들에게 두려움이 높았습니다. 그것은 추측으로서 공포에 싸인 해골들을 여러구 발견하였으며 그들의 관속에서 일그러진 자세로서, 백명중에 열명이 그들이 죽기 전에 장사되었다는 것입니다
(www.wwnorton.com/catalog/fall01/032222.htm).

그것을 생각하여 보세! 19세기와 그 이전으로 돌아가면, 여러분은 열명중에 한 분은 산채로 매장된다는 ㄴ기회를 갖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한 이상한 이야기로서 성경 민수기에서 일어난 것을 읽을 수 있으며, 우리에게 그것이 이야기 되고 있는데

"땅이 그 입을 열어 그들과...그 물건을 삼키매 그들과 그 모든 소속이 산채로 음부에 빠지며 땅이 그 위에 합하니 그들이 총회 중에서 망하니라" (민수기 16:32-33).

거기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이 고라와 그의 친구들에게 일어났습니다. 신약 성경은 우리에게 말하기를,

"화 있을찐저 이 사람들이여, 가인의 길에 행하였으며 삯을 위하여 발람의 어그러진 길로 몰려 갔으며 [고라]의 [패역]을 좇아 멸망을 받았도다" (유다서 11).

I. 첫째로, 그들은 산채로 내려 갔다.

본문은 말하기를,

"그들과 그 모든 소속이 산채로 음부에 빠지며..."(민수기 16:33).

그것은 아주 큰 실수라고 생각되는데 그것은 그들이 당신을 장사 지낸후에 당신은 살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의식적으로 우리중의 모든 사람들은 진정으로 "산채로 매장"됩니다. 열명중의 하나가 아니라 - 우리 모두입니다!

마귀의 가장 큰 속임수의 하나는 사람들에게 말하는 거짓말로서 그것은 죽은 다음에 생명이 없다는 것이며, "그것은 죽으면 그것이 끝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절대 진실이 아닙니다!

성경은 반복해서 우리에게 말하기를 그것은 죽음후에 생명이 있다는 것입니다. 실례로, 예수님께서 부자와 가난한 나사로에 대하여 누가복음 16장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다 육체적으로 죽었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다 죽은 다음에 아직도 "살아"있습니다. 나사로는 천국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성경은 말하기를 "그 부자는 죽어서 장사 지냈고"(눅 16:22), 그러나 그는 아직도 정신적으로 살아있고 그리고 그의 무서운 환경속에 전 의식이 깨어 있었습니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눅 16:23).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로,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마태복음 25:46).

여러분의 생애는 여러분이 묻힐때에 끝이 아닙니다. 각자가 그리고 모든 사람이 죽는 사람에게 말할수 있는데,

"그들과 그 모든 소속이 산채로 음부에 빠지며..."(민수기 16:33).

II. 두번째, 그들은 음부에 빠졌습니다.

본문은 말하기를,

"그들과 그 모든 소속이 산채로 음부에 빠지며 땅이 그 위에 합하니 그들이 총회 중에서 망하니라"(민수기16:33).

고라와 그를 쫓는 자들은 모세를 거역하여 반역하였으며, 그리고

"땅이 그 입을 열어 그들과...그 물건을 삼키매 그들과 그 모든 소속이 산채로 음부에 빠지며..."(민수기 16:32-33).

메릴 엉거 박사는 달라스 신학 대학원에서 나중에 구약 성경 교수가 된, 그는 말하기를,

이 엄숙한 장면은, 신적인 권위와 은혜가 극악하게 모욕하는 것에 대하여 주님이 "새로운 것을 만드시는 것"을 보여주시며 [민 16:30], 문자적으로 "피조물을 창조"하신 것입니다. 분명하게 이것은 초자연적인 지진의 형태를 취하고, 그 땅은 벌려지고 패역한 지도자들을 그들의 가족과 함께 삼켜 버리고 말았습니다(메릴 엉거 박사., 엉거의 구약 성경 주석, 무디 출판사, 1981년, 제 1권, 206쪽).

우리 본문의 내용은 그들은 "산채로 음부에 내려 갔으며..."(민 16:33). 그 단어 "음부"는 여기에서 히브리말 "스올"이 번역된 말입니다. 그 뜻은 "죽음의 나라 또는 죽은 자들의 나라...무덤과 지옥소 음부를...포함하는 것입니다(스트롱 사전 7585번). 매튜 헨리는 말하기를,

그것은 죄인들이 영원히 멸망하는 전형적인 [한 사진으로] 회개하지 않고 죽은, 사람들, 아마도 이것에 빗대어 하는 말로서 "웅덩이에 빠짐이어"(사 9:15) 그리고 "음부에 속히 내려갈지어다," 시편 55:15(매튜헨리의 전체 성경 주석, 헨드릭슨 출판사, 1996년 재판 제 1권, 503쪽).

신약 성경은 그것은 완전히 분명하게 유다서 11-13절에서 밝히고 있으며 그 고라와 그의 친구들은 지옥에 내려갔습니다. 이들 요절들은, 우리에게 그들이 들어간것을 말해 주고 있으며

" 영원히 예비된 캄캄한 흑암에 돌아갈 것이라"(유다서 13).

III. 세째로, 그들은 회중으로부터 망하였습니다.

일어서서 본문을 큰 소리로 읽겠습니다. 민수기 16:33절입니다.

"그들과 그 모든 소속이 산채로 음부에 빠지며 땅이 그 위에 합하니 그들이 총회 중에서 망하니라"(민수기 16:33).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들은 회중으로부터 망하였습니다." 제가 이처럼 회중 가운데 앉아 계시는 사람들 중에 회심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이것이 실례이고 또는 이런 사람들의 사진이라고 한다면 너무 멀리 갔나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회중으로부터 멸망하였습니다." 아, 얼마나 무서운 생각인지요! 그것이 여러분에게 해당되시나요? 여러분은 회심하지 않은 상태로서 주일 다음에 주일마다 앉아 계십니까? 여러분에게 죽음이 올때, 그것이 여러분에게 말하기를 "회중에서 멸망하였다" 입니까"?

그 위대한 퓨리탄 설교자 조셉 알렌(1634-1668)은, 이 유명한 책에서, 회심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경종, 말하기를,

오 죄인이여, 여기서 멈추세요, 그리고 생각하세요. 만약에 당신이 남자여, 그리고 [나무] 기둥의 목석이 아니면, 생각하여 보세요. 여러분은 어디에 서 있나 - 멸망의 벼랑끝에 서 있나. 주님이 사신것처럼 그리고 여러분의 영혼이 산것처럼, 거기에는 여려분과 이것 사이에는 계단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언제 눕게 될지 모르나 여러분은 아침이 오기전에 지옥에 있을지 알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언제 여러분이 [그것이] 일어날지 알수 없으며 그러나 여러분은 밤이 오기전에 [지옥에] 떨어질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것의 빛을 용감하게 받을 수 있습니까? 여러분에게 [잘못된 것이] 없음에도 여러분은 이처럼 무서운 상태에 들어 갈수 있습니까?...여러분의 눈에 장님이 되지 마세요. 여러분 자신을 받지 마세요. [아직도] 그것을 예방할수 있을 때 여러분의 비참함을 보시기 바랍니다. 무엇이 몸서리나게 버림 받은 것인지, 잃어버린 타락자, 진노의 그릇인지, 생각하여 보시고 어디에 주님이 그의 고통의 격노를 부으실것인지...신적인 진노는 무시 무시한 것이며, 맹렬하며, 영원하며, 끌수 없는 불이고 그리고 여러분의 길을 여러분이 깊이 생각히고 개종의 말씀에 의지하여 급히 주님께 돌아 옴이 없이는 이것은 분명히 여러분의 [숙명]입니다
       죄인은, 비유를 맞추는 것은 아무 쓸모가 없으며: 이것은 오직 여러분을 끌수 없는 불속으로 이끌것입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알고 거기에 여러분이 꼭 거짓말을 하고: 이런 불타는 곳에서 여러분은 반듯이 살아야하며...영원히 다가기까지 그리고 전능하신이가 심판할수 없는 것은 여러분이 [정직하게 의혜로 새롭게 하여주시기를 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영원히 불타는 곳에서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법은 여러분에게 모든 저주와 협박을 내려 놓게 하십니다. 오 어떻게 무서운 천둥소리인지요! 그것은 여러분의 얼굴에 맹렬한 불의 섬광입니다. 그것의 말들은 날선 검들과 같으며, 그리고 전능한 화살처럼 날카로운 것입니다. 그것은 최대의 만족을, 그리고 울움을, 정의로움의 만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정의로움! 그것은 피와, 전쟁과, 그리고 상처와, 죽음과, 여러분을 거역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 여러분, [도망치세요] 여러분의 강한 요새에서; 여러분의 죄들로부터; [달아나세요] 성전으로, 도피성으로, 예수 그리스도에게도 피하세요. 그 분안에 숨으시세요,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잃어버린자이며, 어떤 회복의 소망이 없는 것입니다(요셉 알렌, 회심하지 않은 자들에게 경종, 진리의 확신 배너, 1959 재판, 65-66쪽).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6).

그리스도께로 완전히 돌아서세요! 그것을 지금 바로하시고, 당신은 그것을 말한 그들 중의 한 사람이 되지 마세요,

"그들과 그 모든 소속이 산채로 음부에 빠지며 땅이 그 위에 합하니 그들이 총회 중에서 망하니라"(민수기 16:33).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님(Dr. Kreighton L. Chan):
민수기 16:1-5, 25:34.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 (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만약 당신이 너무 오래 꾸물거리면"(요한 라이스 박사 작, 1895-1980).


설교 요약

산채로 매장되다!- 제 2부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그들과 그 모든 소속이 산채로 음부에 빠지며 땅이 그 위에 합하니 그들이 총회 중에서 망하니라"(민수기 16:33).

(민수기 16:32-33; 유다서 11)

I.   그들은 산채로 내려 갔다, 민수기 16:33상; 누가 복음 16:23, 22;
마태복음 25:46.

II.  그들은 음부에 빠졌습니다, 민수기 16:33중, 32, 30;
시편 9:15; 시편 55;15; 유다서 13.

III. 그들은 회중으로부터 망하였습니다, 민수기 16:33하;
마가복음음 1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