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어떻게 성령님께서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시나

(HOW THE HOLY SPIRIT GLORIFIES CHRIST)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목사님이 2006년 6월 18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June 18,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요 16:14).


약에 여러분이 기독교의 역사를 공부한다면 여러분은 말틴 로이드 존슨 박사님이 말하는 "비관적인 시대에" 우리가 살고 있다는 것을 알기 시작할 것입니다(말틴 로이드 존스, 박사., 설교자와 설교, 존더밴 출판사, 1971년, 117쪽).

그것은 서구 세계에서 두드러지게 사실이며, 또한 하나님은 제삼 세계로 이동하는 경향을 보이고 아주 격려하는 길로서 특별히 중국과 남아시아, 아프리카와 인도 일부 지역입니다.

그러나 서구의 위대한 민주주의가 있으며, 이런 것들은 정말로 특별히 설교자들에게 "비관적인 시대"입니다. 그 계몽의 이성주의는 일반 사람들에게 스며들고 있으며, 그리고 위대한 종파의 심장부를 먹어가고 있으며 그들의 과거의 영광의 그림자는 그들을 떠나가고 있습니다.

그들 가운데 아직도 성경을 믿는 사람들은, 20세기에, 거기에 분열이 있었습니다. 절반은 성경 주석을 강행하였으며, 다른 절반은 성령에 대하여 광신적인 수정단계로 갔습니다. 그러나 양쪽이 복음전파의 방법은 동일한 관점으로 유지하였습니다. 에이 토저박사는 그의 에세이의 하나에서 통찰력 있는 진술을 하고 있으며 저는 그것이 지혜롭고 진실한 서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말하기를,

현시대에서 심각하게 약한 것의 하나가 복음주의가 사고하는 것의 이 기계적인 품질이라는 것입니다. 한 실용주의의 그리스도는 다른 사람들의 빛나는 구세주의 장소에 놓았으며 행복한 시간의 위치에 놓였습니다. 이 그리스도는 구원하실 수 있으며 그것은 진리입니다, 그러나 그는 행할 것을 생각하였으며 그래서 실제로 가로질러 카운터의 방식대로 우리의 빚을 갚으셨으며 그 영수증을 찢어버리셨는데 마치 법정의 서기가 벌금을 지불한 것을 인정하는 것과 같다. 은행원의 심리학은 종교적인 생각 이상의 특성이 있습니다...그것의 비극은 모든 진리가 됨이 없는 진리입니다(에이 토저 박사,. 우리는 지정된 길을 여행한다, 크리스천 출판사, 1988년 재판, 63-64쪽).

토저 박사는 "실용주의 크리스천"은 기독교 역사에서 "다른 것과 행복한 시간들을 빛나는 구세주 구세주의 장소에 놓을 것입니다. "실용주의"라는 말의 뜻은 유용하다는 것을 가리키며, "쓸모 있는 것을 강조하고 있으며 모든 다른 사상들을 초월하고 있는 것입니다(20세기 웹스터 사전). 토저는 우리에게 말하기를 오늘날의 크리스천들은 그리스도에 대하여 그리스도는 오직 유용한 구원을 제공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는 우리들이 "우리의 복음주의에 기계적인 성격이 있으며...[그리고] 하나의 그리스도의 실용주의 관점은," 한 그리스도가 구원을 제공하는 기계적으로 [사용되는] 분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는 우리들이 생각하기를 그리스도는 법정의 서기처럼 또는 은행원이 "영수증을 찢는 것처럼...벌금이 다 지불된 것을 승인하는 것처럼" 사람을 "구원한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토저 박사가 기계적인 복음주의가 여기에 있다는 것을 취하고 있으며, 사람이 단지 둘이나 세 기독교의 신조가 동의하면, 거의 자동적으로 "결정"을 하고 아마도 구원을 받는다는 것이며, 마치 여러분이 은행에 가면 영수증을 받는 것처럼 구원을 받는 다는 것이다. 저는 그가 맞다 는 것이 매우 깊이 두렵습니다. 그리고 이 실용주의 관점은 우리에게 기계적인 구원을 준다는 것이다. 여러분이 "앞으로 나오면" 아니면 어떤 말들 "죄인의 기도" 그리고 그 모든 업무가 끝났으며 그리고 세상으로 돌아 나가는 것이며, 그리스도와 그의 교회에 대하여는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 모든 교회 의식과 알맞는 말을 고백한 후에 가버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구원을 넘어서 더 이상 무엇이 있습니까?

그리고 나서, 한 사람이 기계적으로 "결정"을 내린 후에 급히 침례를 받고 가버리고, 설교자는 그에게 무엇을 해야할지 의아하게 생각합니다. 복음주의 자들의 첫 번째 단체에서 저는 근래에 기계적인 결정을 하여 "회심한" 사람들에게 성경을 가르침으로 그를 성장시키는 것에 대하여 말하였습니다. 두 번째 그룹은 그를 성령의 "두 번째 사역"속으로 그를 데리고 오는 것입니다. 슬픈 사실은 대개의 경우 "첫 번째 사역"이 없다는 것이며 - 그리고 또한 성경 공부의 양이 없으며 아니면 깊은 "경험이" 없으며 그에게 전혀 좋은 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이며 그는 아직도,

"...저희 총명이 어두워지고 저희 가운데 있는 무지함과 저희 마음이 굳어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있도다"(엡 4:18).

"기계적인" 방법에서 "실용주의 그리스도"는 오늘날의 결과처럼, 진정한 회심이 없다는 것입니다 - 그럼으로, 성경 공부의 결과가 없으며 그 무엇도 깊은 경험으로 도울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것이 왜 90% 이상의 현시대에 "회심한 자들이" 속히 떨어져나가는 것이며 그들의 대 부분이 교회에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진정한 것과 더욱 성경적인 방법의 회심을 그가 말씀하실 때 제시하고 있는데 바로 성령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요 16:14).

이 요절은 진정한 회심에서 모든 성령의 중요한 사역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우리의 본문에 대하여 더 깊이 생각하여 봅시다.

I. 첫째, 성령님이 무엇을 영화롭게 하지 않는가.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요 16:14).

우리는 주석에서 부정적인 방법으로 접근을 하여 우리 본문에 따라서 성령께서 영화롭게 하지 않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여기서 멈추고 이 본문에서 영화롭게하다는 뜻이 무엇인지 설명하겠습니다. 그 그릭 말의 영화롭게하다는 뜻은 "존경하다, 과장하다, 위대하게 하다"(스트롱의 총 색인). 성령님의 목적은 그리스도를 찬미하고, 존경하고, 확대하는 것이며, 그 분을 죄인들의 눈에 위대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지금, 물론, 부정적인 측면입니다. 만약에 성령의 목적이 그리스도를 높이고 확대하는 것이며, 거기에는 적어도 세 가지 일들이 있으며 그는 동일한 정도의 높임과 찬양을 받지 않는 것입니다.

첫째는 신조입니다. 제가 뜻하는 이것은 체계적인 신학입니다. 여러분은 그렇게 생각하지 말아야 할 것은 제가 신학의 필요를 경시하는 것이 아니며 신학의 신조를 충분히 알고 있는 것입니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저는 제 연구의 책장에서 볼 수 있으며 이 설교에서도 사용하였습니다. 저는 교리 신학을 보는데 W. G. T. 세드의 저서이며, 조직 신학 강의는 헨리 디에센의 저서이며, 스트롱의 신학, 그리고 많은 다른 책들의 신조학 책을 봅니다. 스펄전의 설교들은 신조가 가득차있습니다. 그것은 하나의 중요한 것이며 그것은 중요한 원동력을 줍니다. 스펄전의 설교들은 신조학적인 설교들이며 그리고 그것은 참 좋습니다 - 그것은 멀리까지 갑니다. 신조학은 혼자서 구원을 가져오지 않습니다.

신조는 우리들을 이단과 광신적인 여러 가지 분류에서 우리를 지켜줍니다. 그러나 올바른 신학적인 신조가 그 자신 속에 회심하지 않은 영혼에게 생명을 가져다 주지 못합니다. 그리스도는 이것을 아셨으며 그럼으로 성령에 대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가영광을 나타내리니"(요 16:14).

그 다음 문제는 성령님은 인간의 경험을 놓이거나 영화롭게 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많은 다른 점에서는 좋은 카리스마적이고 오순절 계통의 설교자들이 자주 실수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신조학을 얕보고 인간의 경험을 높이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의 오류이며 우리 시대에 이단적인 행위이며 믿음이며 성경에 기록되지 안은 것을 제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여기서 그들의 명단 속에 가지 않을 것이나 제가 생각하기는 여러분은 그들의 많은 것을 알고 있을 것이며 여러분이 더 유명한 성령의 설교자들이 텔레비전에서 몇 분간씩 계속적으로 나오는 것을 볼 것입니다.

세 번째로 그리스도는 성령이 율법을 영화롭게 하리라고 말씀하시지 않았습니다. 저는 전혀 율법을 거스리는 설교를 하지 않으며 그것은 청교도들이 부르는 "가슴의 일"이라 고하며 죄인들에게 그가 그리스도가 필요한 것을 보여주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참 그리고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율법을 설교하는 것은 그 자신이 끝을 전혀 맺지 못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그것이 설교로 완성되었다면 열변을 토하고 사람들에게 그들이 꼭해야한다고 말하나 그들을 점점 더 몰아가는 것입니다. 그것은 퇴보하게 하고 귀찮게 하고 그리고 설교자는 마치 주일학교의 교사처럼 되는 것이며 그들의 학생들이 좋은 행동을 하도록 위협 할 것이며 좋은 행동을 하도록 그들에게 성경의 요절을 인용하고 그들이 무엇을 해야하는 지를 가르치며, 더 좋은 일과 좋은 행동으로 어떻게 하든지 그들을 하나님의 나라로 인도할 것입니다. 더 자주 그것은 단지 학생들을 주일학교를 싫어하게 하며, 그리고 기독교 학교까지 그들이 출석하는 것을 그들의 마음에 두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학생들은 성경의 긴 내용들을 외울 수 있으며 그것은 그들에게 좋은 소년들과 소녀들이 되라고 말하는데 그들의 마음에 도달함이 없이 그들이 회심이 없는 것입니다. 루터는 그것을 이해하기를 우리는 율법의 도덕적인 가르침에 의해 회심하게 되지 않으며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되는 것이다! 저는 그가 그 특별한 요점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 율법은 우리에게 오직 옳고 그름만을 가르치는데 사용되지 않으며, 그러나 그것은 우리에게 우리가 그것을 깨뜨렸음을 보여 주고 있으며, 그리고 구세주의 용서와 자비가 필요함에 서 있음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것들의 어떤 것들은 성령께서 확대하거나 존경하거나 영광을 갖는 것이 아닙니다.

II. 둘째로, 성령은 누구에게 영광을 돌리는가.

"그가영광을 나타내리니"(요 16:14).

어떻게 회심하지 않은 사람에게 그런 일이 일어나는가? 자, 성령은 그리스도를 확대하고 높이기 시작하는데 회심하지 않은 사람에게 그의 가치가 없음과 죄를 보여 줌으로서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회심하지 않은 사람의 눈에는 크게 확대하여 보이지 않을 것이며 그가 타락한 죄인으로서 그의 필요성을 갖기 전에는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회심하지 않은 사람이 그가 잃어버린 자로 보기 전에는 그는 구세주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그레셈 매첸 박사는 아주 적절히 서술하였는데 "죄의 의식이 없이는 그 복음의 전체는 꾸며놓은 설화로 느껴지는 것입니다"(그레셈 메첸 박사., 기독교와 자유주의, 에드맨스, 1923년 재판, 66쪽).

그러므로, 첫째로 성령의 사역은 회심하지 않은 사람의 죄를 깨닫게 하는 것입니다. 성경의 이와 같은 문단에서, 요 16:8,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그리고 그가 [위로자, 성령]이 오시면, 그가 책망["유죄, 확신, 과오를 말하다," 스토롱] 죄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요 16:8).

이것은 첫번 사역이며, 회심에서 성령의 첫번째 역사입니다. 그는 죄를 책망하십니다. 그는 죄인이 그의 상태를 깨닫게 하사는 것입니다. 그는 그를 죄인에게 그에게 허물이 있음을 말씀하십니다. 그는 이것을 그를 더 나은 삶을 사는 사람을 괴롭히는 것이 아니고 그러나 그의 희망이 없는 잃어버린 그의 상태를 깨닫게 하시는 것입니다. 아마도 저는 여러분에게 묻는 것은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성령께서 깨닫게 하시는 사역이 필요합니까? 제가 묻는 것은 여러분은 여러분의 양심에 하나님의 성령의 역사에 주목하십니까? 말틴 로이드 존스 박사는 그것을 설명하기를,

우리 자신의 양심은 우리를 비난하지 않습니까? 나를 순리적으로 지적으로 쟁론할 때 나의 목소리가 나를 비난하지 않으며...그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말하지 않는가. 사람은 자신에게 끝까지 만족할 수는 없는 것이며, 아직도 그는 하나님께 만족하는가. 사람이 그 자신에게 완전하게 정직할 때 그에게 충분하게 좋은 것이 없는 것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쟁론하는 한 가지이며 당신의 점수를 얻기 위하여 영리하기보다는 쟁론하는 것이며 그러나 사람이 그 자신을 떠날 때 그리고 사람이 자신을 보고 자신을 시험할 때 그는 가치가 없는 것과 무력함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에 내가 완벽하다고 하나님의 존전에서 말하는 것을 시도하면 내 자신의 입으로 나를 비난하리라(말틴 로이드 존슨 박사., 구약의 복음 적인 설교들, 진리와 신뢰의 깃발, 1995년, 165쪽).

여러분은 아직도 여러분 자신의 양심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며, 정직한 방법으로 그리고 말하기를 "나는 하나님의 면전에서 충분히 선하다고 생각하십니까"? 그것은 오직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의 양심에 정직하고 똑바르다고 시작할 때에 여러분은 하나님의 면전에서 타락한 죄의 성품과 죄가 있음을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자신에 대한 정직성은 하나님의 영으로 형성되어진 것으로 잃어버린 영혼을 그리스도가 영광을 받으시고 크게 되시고 위대하게 죄인의 눈에 보여지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길이 충분하게 선하십니까? 만약에 그렇게 생각하시면 복음은 여러분 안에서 아무 것도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의 가상의 설화이며 여러분은 교회에서 듣고 또 들을 것입니다. 첫째 하나님의 성령에 의하여 여러분의 마음이 찔려 상처를 입지 않고는 그리스도의 복음은 여러분을 절대 붙잡을 수 없는 것입니다.

양심의 가책은 비평입니다. 그것은 아주 빨리 오는데 바로 몇 초나 몇분안에 회심하기 전에 오는 것입니다. 아니면 그것은 천천히 올 것이며, 여러 날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가끔씩 깨닫게 하는 역사는 아주 오래 걸리기도 하며, 요한 번연의 경우 깨닫는 상태가 된 것은 제가 믿기는 18개월이 걸렸습니다. 루터는 확신의 상태는 그것보다 더 길었습니다. 그처럼 스펄젼도 그랬습니다. 죄의 자각은 엄청난 전쟁이 죄인의 영혼에 다가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지금 그 상태입니까? 만약에 여러분이 그렇다면 여러분에게 몸부림치는 씨름이 올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부패한 본성과 하나님의 성령과 사이에 격투입니다. 여러분의 타락한 본성을 그 자신의 마지막을 지키려 할 것이나 하나님의 마지막은 아닙니다. 하나님은 여러분 안의 죄를 보여 주실 것이고, 여러분은 저항을 할 것이며, 성령님께 동의하지 않을 것이며, 성령님을 대항하여 싸울 것이며, 하나님의 심판에 순복하지 않고 구원받으려고 시도하며 여러분을 대항하여 구제불능의 타락한 잃어버린 남자와 여자처럼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생각하기를 여러분은 아직 유죄 판결을 받는 것이 시작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사실은 유죄 판결의 일은 벌써 여러분 속에 시작되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어둡고 화가 나고 혼돈이 오는 것은 여러분은 누가 그런 우울함과 화남과 혼돈 되는 생각들을 주었습니까? 하나님의 영이 아닌 누가 주었습니다! "혼돈"이라는 말은 자주 유죄의 첫 부분에 묘사가 되고 있습니다. "혼돈"이란 뜻은 "방해받다" "어쩔 수 모르는" "불확실한" "혼미하게 하는" 것들이다. 유죄 판결의 맨 처음에 죄인은 아마 계속 말하기를 "그러나 어떻게 내가 구원을 받을 수 있을까? 그것은 정확하게 빌립보 감옥의 간수가 그가 가책을 받았을 때 말한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내가 어떻게 해야 구원을 받을 수 있나요?" 하는 그 질문을 했을 때 만약에 여러분의 가책이 깊이가 없을 수 있는 데, 그것에 대하여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여러분은 방해받는 것과 마음이 혼미하게 하는 중에 남게 될 것인데 왜냐하면 여러분의 마음은 아직도 하나님의 영을 대적하여 싸우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가끔씩 방해받는 상태에 갈 수 있는 것은 왜냐하면 그는 전체 유죄의 심판에 순복하는 것을 거절하기 때문인데 그것은 그가 충분한 대가를 받아야하는 것입니다. 그 싸움은 하나님의 영과 그의 영혼 사이에 있으며 그에게 유죄 판결과 그에게 순복을 거절하고 의심과 그의 논쟁의 끝이 오고 있는 것입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것처럼, 이것은 아주 빠르게 일어나며 아니면 그것은 하나님과 대항하는 속으로 오랫동안 지속 된 것입니다. 얼마나 오랫동안 하나님의 면전에서 여러분의 죄가 계속되는 이 무서운 시간이 지속할까요? 그것은 여러분이 아무 가치가 없으며 그러나 여러분은 심판을 받을 존재임을 동의하고 하나님의 법에 완전하게 순종하느냐에 달렸습니다. 마지막에 죄인이 하나님과 싸우는 것을 멈추고 그의 영혼에 복종하고 쟁론을 포기할 때 그리고 유죄판결을 받아 들이고 그는 타락한 것과 하나님과 싸우던 것과 그리고 그는 완전하게 하나님의 심판을 마땅히 받을 만하다고, 하나님의 영의 유죄 판결의 일에 가까이 나가며 여러분의 영혼의 투쟁에서 주님이 승리하시어 그 분이 원하신 대로 되는 것입니다. 그 죄인은 지금 절망으로 신음하는 상태이며 실망하고 그에게서 아무 것도 찾을 수 없으며 그것은 그를 거룩하신 하나님의 면전에서 그를 옳다고 인정하는 것입니다. 이 요점에서, 모든 싸우는 것들은 그에게서 하나님의 은혜의 판결로 다 끝나고 그는 그 자신이 말할 수 없이 타락한 것과 하나님의 면전에서 추한 "벌레"와 같은 것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왓츠 박사의 유명한 말씀을 인용하면.

주님의 거룩한 머리를 이 벌레
같은 날 위하여 희생하셨나요?
  ("아! 나의 구세주가 보혈을 흘리셨네" 이삭 왓츠 작, 1674-1748).

자,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죄가 많은 "벌레," 처럼 볼 때에, 여러분은 하나님의 성령의 마지막 사역의 준비가 된 것이며 그것은,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요 16:14).

여러분의 논쟁이 조용하여 질 때 여러분 속에 죄가 떠나고 가치가 없는 지식적 감각이, 하나님의 성령이 영광을 받으시고 존경하고 여러분의 생애에 처음으로 여러분의 눈에 하나님의 아들이 위대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에 그 시간이 여러분에게 온다면 여러분은 갑자기 예수 그리스도를 새로운 마음으로 볼 것입니다. 그는 더 이상 멀리 계시는 것으로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는 지금 여러분의 마음에 하나님의 어린 양으로 보이며 여러분의 혼돈의 상태에서 마음속의 싸움과 마음과 가슴에 부정한 것을 모두 해결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오직 해결과 오직 희망이 죄악의 벌레와 같은 당신에게 예수님의 빛의 광선이 비쳐오는 것입니다.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요 16:14).

여러분의 마음에. 그리고 여러분은 길리앗의 향유인 예수님을 분명하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 분을 은혜와 진리가 가득한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을 보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를 오직 구세주이시며 여러분의 죄 값을 갚으실 수 있는 분으로 의롭다함은 오직 그분의 의를 통하여, 그 분의 보혈로 오직 깨끗케 되며, 십자가의 희생으로 오직 죄를 대속하심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예수님 홀로 죄로부터 의롭게 하시며 예수님 홀로 그의 자신의 외계인의 의로 여러분을 옷 입힐 수 있으시며 외계인 왜냐하면 그것은 위에 사시는 그 분으로부터 오는 그리고 조금도 당신의 지각에서 오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의 외계인의 의는 그가 당신을 옷 입힐 수 있는 것이며 그리스도는 거룩한 보혈로 가장 귀한 보혈로 여러분의 죄를 깨끗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요 16:14).

이러한 영광을 돌리고 높이 찬양하는 예수님의 생각은 오직 그들이 죄의 깨달음의 치욕적인 경험을 통하여 하나님의 영을 그들이 받아 들이고 준비되어진 사람들에게 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에 여러분이 준비되었다면 만약에 여러분이 여러분의 "죄 짐으로 지쳤다면," 옛 찬송에 나온 것과 같으며, 당신이 예수님을 바라보시고 여러분의 사랑스런 친구요, 여러분의 위대한 구세주이시며 여러분의 오직 희망이신 예수님을 바라 보시지 않겠습니까?

여러분은 죄악의 진흙으로부터 건짐을 받으셨습니다. 이제 당신은 깨끗함을 받고 예수님의 사랑의 물결에, 주님의 보혈의 목욕탕으로, 그분의 거룩함과 의로움으로 옷을 입으러 나오시지 않겠습니까?

당신은 나와서 당신의 무릎을 꿇고 하나님의 아들을 찬양하지 않으시겠습니까? 당신은 그분께 순복하고 그분의 사랑 안에 쉼을 얻지 않으시겠습니까? 이 밤에 그렇게 하시지 않으시겠습니까?

"그러나 저는 그렇게 유죄 판결을 받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쓸데없는 말! 여러분은 하나님을 거역하는데 충분히 오랫동안 씨름하였습니다. 이 밤에 끝마치십시오. 그 질문에 "예"라고 말할 때, "그리스도에게 나오시겠습니까?" 그 씨름은 이제 끝날 것입니다 - 그리고 여러분의 영혼은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이 밤에 당신은 하나님의 영을 거역하여 싸우는 것을 끝내시고 지금 그 분께 나와서 그리스도에게 복종하시겠습니까? 만약에 당신이 그렇게 하면 그리스도는 크게 되시고 존경을 받으시고 여러분의 눈에 매우 위대한 분으로 되시는 것입니다.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요 16:14).

그리고 당신은 사도 요한처럼 말할 수 있을 것인데

"내가 볼 때에 그 발 앞에 엎드러져 죽은 자 같이 되매 그가 오른손을 내게 얹고 가라사대 두려워 말라...이제 세세토록 살아 있어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졌노니"(계 1:17-18).

그것이 일어났을 때, 당신은 토저 박사나 말한 "실용주의, 기계적인 그리스도,"를 더 이상 소유하지 않을 것입니다. 성령님은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고 그분을 여러분의 눈에 매우 위대하신 분으로 보여 주실 것입니다. 여러분을 위해서 남은 것을 아무 것도 없으며 그러나 여러분은 그 분의 발아래 엎드리고 믿음으로 그분을 신뢰할 것입니다. 그리하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구원이 그분의 선물로서 가련하고 타락한 "벌레"에게 어떤 방법으로도 모양으로도 아니면 형태로도 "주님의 구원받을" 가치가 없는 것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요나 2:9).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님(Dr. Kreighton L. Chan):
요한 복음 16:7-15.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예수 오직 예수"(요한 라이스 박사 작, 1895-1980)


설교 요약

어떻게 성령님께서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시나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요 16:14).

(에베소서 4:18)

I.   성령님이 무엇을 영화롭게 하지 않는가, 요 16:14.

II.  성령은 누구에게 영광을 돌리는가, 요 16:8;
요한 계시록 1:17-18; 요나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