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천국이냐 바깥 어두움이냐 - 어느 것?

(THE KINGDOM OF HEAVEN OR OUTER DARKNESS - WHICH?)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목사님이 2006년 6월 4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June 4,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나라의 본 자손들은 바깥 어두운데 쫓겨나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마태 복음 8:11-12).


예수님께 나온 그 남자는 로마인이었으며, 유대인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백부장으로서 그 뜻은 100명의 로마 병정들의 지휘관이었습니다. 그는 모든 좋은 크리스천들처럼 유대인들을 사랑하였으며 그것은 하나님이 그들과 언약을 맺었으며 그것은 어떤 사람이나 나라가 깨뜨릴 수 없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이스라엘이 적들에게 둘려 쌓여서도 하나님이 보호하심으로 이스라엘이 오늘날까지 존재하는 이유이며 그리고 우리 나라와 세계의 보수주의적인 크리스천들의 기도의 축복이 있기 때문입니다. 로마 백부장은 오늘날의 이러한 좋은 크리스천과 유사합니다. 누가의 이 사람에 대한 서술에서 그는 말하기를,

"저가 우리 민족을 사랑하고 또한 우리를 위하여 회당을 지었나이다 하니"(눅 7:5).

그것은 이 백부장이 벌써 하나님을 믿고, 그리고 아마 이방인이 유대인으로 귀화한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그는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이 군인은 고향으로부터 멀리 떠나서 복무하고 있었으며, 그것은 로마의 속국의 하나였으며, 오늘날 팔레스타인이나 이스라엘이라고 부릅니다. 이 백부장은 사랑하는 종이 있었는데 그 종은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는 예수님께 그 남자를 고쳐 달라고 간청하였습니다. 예수님은 고쳐 주러 가실 준비가 되었으며 그 분은 말씀하시기를,

"가라사대 내가 가서 고쳐 주리라"(마 8:7). 그러나 로마 백부장은 말하기를,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내 하인이 낫겠삽나이다"(마 8:8).

그래서 예수님은 그 남자를 멀리서 고치셨습니다.

"예수께서 백부장에게 이르시되 가라 네 믿은 대로될지어다 하시니 그 시로 하인이 나으니라"(마 8:13).

그러나 이 아침에 제가 설교하려는 본문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보다시피 예수님이 이 로마백부장과 말씀을 하실 때에 거기에 예수님과 함께 수많은 유대인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가 백부장의 종을 고칠 때에 그는 백부장의 종의 구원에 근거하여 그들에게 교훈은 주시는데 아주 중요한 요점을 주님은 만드셔서 그들에게 나타내십니다. 그리스도는 그들 유대인들을 향하시고 말씀하시기를,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마 8:11).

그것은 이 설교의 첫 번째 요점을 우리에게 가져다줍니다.

I. 첫째, 불신자의 배경에서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받고 천국에 들어갈 준비가 되었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본문의 첫 귀절에서 얼마나 위대한 약속을 주셨는지요!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마 8:11).

이것은 우리에게 단순한 믿음으로 주님을 신뢰하고 그에게 나온 모든 종족과 족속의 사람들을 예수님이 구원하시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우리 교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설교하는 제 뒤에 앉은 남자는 그의 조상이 아프리카로부터 오신 분들입니다. 그 옆에 앉은 남자 분은 예전 소비에트 연합국의 키에브로부터 할아버지가 이 땅에 오셨으며 유대인의 배경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의 오른쪽에는 뒤편에 이 아침에 앉으신 분은 우리 교회의 훌륭한 집사이신 크레이톤 챈 박사는 의사로서 그의 조상은 중국으로부터 오셨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앉으신 분은 또 다른 우리의 열심으로 일하시는 벤 자민 그리프스씨로서 미국의 동부에서 나시고 성장하신 "동부에서" 오신 백인이십니다.

예, 바로 이 아침에 네 사람들이 앉았는데 그것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마 8:11).

그러나 그것은 우리 전체 회중에게 진실입니다. 수많은 분들이 메시코로부터 또 다른 라틴 아메리카로부터 왔습니다. 제 아내도 과테 말라로부터 왔으며 그리고 아름답게 유창하게 스페니쉬를 합니다. 우리 가운데 여러 사람들 이들이 아프리카 조상들의 뿌리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어떤 분들은 일본으로부터 어떤 분들은 캄보디아 월남으로부터 오신 분들입니다. 이 예배에 참석하신 많은 분들이 그들의 뿌리를 중국으로 거슬려 올라갑니다. 그리고 약 2,000여명의 사람들이 우리 설교를 인도네시안 언어도 읽고 있습니다. 수많은 분들이 우리 설교들을 한국말로, 아랍어로, 또한 영국과 카나다와 오스트랄리아 그리고 서구의 다른 사람들이 읽는 것입니다. 이것은 예수님의 예언을 유효하게 만들어 주고 있는데 그것은 그 분이 처음에 말씀하셨을 때 불가능해 보였으며 불합리하게 보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우리가 우리 앞에서 그것을 보고 있으며 본문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은 그의 예언대로 맞았습니다,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마 8:11).

이것은 특별하게 중국에서와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진실입니다. 저는 근래에 선교학을 공부하는 한 남자의 글을 읽었습니다. 그는 미래의 기독교에 대하여 예언하기를 너무 멀리 갔는데 제삼 세계의 지역에서 이들 멀리 떨어진 지역 특별히 중국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 들이는 사람들이 매 시간마다 수천 명이 된다는 것입니다. 극심한 핍박 속에서, 기독교는 그런 나라들에서 실제적으로 폭발하고 있는 것입니다.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얼마나 기쁜 일인지 그리고 근래에 작별한 후아나 알테가 자매는 우리 교회의 오랜 교인이었는데 구약의 위대한 족장들과 함께 하나님의 나라에 앉아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후아나에게 통역을 하지 않을 것이며 제가 믿기는 천국에서 우주적인 언어가 있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추측하기를 그것은 히브리어일 것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어떤 것이든지 그들은 거기서는 언어를 배우지 않을 것이며, 그들은 즉석에서 천국의 언어를 이해하고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오직 적은 소수의 회심한 자들만이 "동서로부터" 천국에 있을 것이라고는 잠시도 그처럼 생각할 수 없는 것입니다. 아, 아닙니다. 우리에게 말해 주기를, 천국에서는,

"새 노래를 노래하여 가로되 책을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계 5:9).

그리고 "설교자의 왕자"인 스펄젼에게 들어보면 그는 1855년에 즉 내란 전에 이런 예언을 하였습니다. 스펄전은 말했는데,

바리새인들은 오직 그들만이 천국에 있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리새인들은 만약에 그들이 완벽한 바리새인들이 아니면 구원을 받을 수 없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들이 나올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중국의 먼 땅으로부터 수많은 사람들이 나올 것이며 하나님께서 그곳에서 위대한 일을 하실 것이며 그리고 우리는 복음이 그 땅에서 승리하게 될 것을 희망한다(씨. 에이치. 스펄전, "천국과 지옥," 새로운 공원 거리의 강단, 제 1권, 303쪽).

스펄전은 많은 것을 내다보았는데 그리고 이것은 그의 깜짝 놀랄만한 예언이며, "하나님이 중국에서 위대한 일을 하실 것이며...그 복음은 그 땅에서 앞으로 승리할 것이다." 그는 1855년 9월 4일 화요일 저녁에 말하였습니다. 얼마나 놀라운 일이며 기쁜 일인지 스펄전은 1세기 반을 내다보았으며 그가 중국에 대한 말을 한 것이 지났는데 우리는 하루 24시간 주 7일 공산주의의 나라에 매 시간마다 천명이상이 기독교로 회심하고 있는 것을 봅니다. 지금은 제가 말씀드린 대로, 중국이 진정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부흥을 경험하고 있으며 수천 명이 교회로 몰려오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예수님이 예언하신 것의 성취입니다,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마 8:11).

일만 배의 만 배나 빛나고 밝게 번쩍이는 옷,
천의 하프가 울리며 승리를 가까이 예약하였네
오 창조의 날이여 모든 족속을 만드셨네;
오 기쁨, 모든 예전의 원수들은 천배나 갚으시네!
   ("일만의 만배" 헨리 올프레드 작, 1810-1871).

우리 모든 나라들을 위하여 기도하되 인도를 포함하여 하나님께서 전능하신 축복을 부어 주시기를 그리고 수천의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향하여 끊임없이 나와 그들이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서 앉을 것입니다(마 8:11).

저는 나의 두 번째 요점도 첫번처럼 즐거운 것이 되기를 소원하나 슬프게도 그것이 그렇지 않습니다.

II. 두 번째, 크리스천의 배경의 많은 사람들이 지옥에 있을 것입니다.

본문의 두 번째 요절은 그것이 말하는 것이 매우 분명하게 보여 줍니다,

"나라의 본 자손들은 바깥 어두운데 쫓겨나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8:12).

해설자의 성경 주석은 말하기를 그 천국의 자녀를 참조하는데

...유대인들은 그들 자신을 아브라함의 자손으로 보며(참조 3:9-10), 천국에서 우편에 속하며...그러나 예수님은반대의 역할; (참조 21:43); 그리고 천국의 아들들은 면류관 옆으로 미래의 메시아의 향연에서 떠나 이를 갈며 슬피 우는 어두움에 넘겨지게 되는 것입니다 - 지옥의 묘사의 일반적인 요소의(해설자의 성경 주석은 프랭크 개베레인 박사, 교정국장, 젠더반 출판하우스, 1948년 제 8권, 202-203쪽).

씨. 에이치. 스펄전은 우리시대의 적용을 주고 있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이 사람들은 경건한 아버지와 어머니의 자녀들이며... 여러분의 어머니는 여러분을 그녀의 무릎에 놓고 기도하는 것을 일찍이 가르쳤습니다: 여러분의 아버지는 신적인 길로 여러분을 개인 지도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이 아침에] 여러분의 마음에 은혜가 없이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 천국에 대한 소망도 없이... 여러분 중의 어떤 사람들은 이 운명을 불가피하게 참을 것입니다, 여러분 중의 어떤 젊은 남자와 여자들은 교회에서 자랐으나 하루는 깨어 보면 여러분 자신이 어두움에 쫓겨 난 것을 알 것이며 여러분의 부모님은 천국에 들어가서 꾸짖는 눈으로 여러분을 내려다 볼 것이며, 말하기를, "무엇이! 우리가 여러분을 위해 한 모든 것이, 우리가 말했는데 이리로 오시겠습니까?" (챨스 스펄전, "천국과 지옥," 새 파크 스트릿트 강단, 필 그림 출판사, 1981년 재판, 제 1권, 306쪽).

여러분의 부모님이 기독교인이라고 여러분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말하기를, "그러나 나의 어머니는 절 위해 기도하십니다." 그러나 여러분 자신을 위해 여러분은 기도하였습니까? "아니오, 저는 안 했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의 어머니의 기도는 응답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분명하게 여러분 자신이 그리스도를 찾아야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자신이 그리스도를 꼭 신뢰하여야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를 위해 죄값을 지불하기 위해 죽으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셨고 천국에 살아 계시며 여러분의 죄를 용서하실 준비가 되었으며 그리고 여러분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에 여러분이 그를 신뢰하는 것을 거절하면,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의 장소를 차지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교회에서 성장하였어도, 불교나 천주교나 불신자나 그리스도께 나오면, 뜨거운 어두움 속에서 "어두움에 던지움을 받는 데서" 회심하면 구원받게 되는 것입니다(마 8:12).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나라의 본 자손들은 바깥 어두운데 쫓겨나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8:11-12).

저는 간청하는 바이며 "하나님의 나라로 밀어 붙입니다." 예수님께 나오세요, 그리하면 그는 여러분의 죄를 용서하시고 그의 보혈로 그들을 씻어 주시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여러분은 또한 "아부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하나님이 나라에 않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믿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시기 바라며 여러분이 이런 위대한 경험과 영원한 기쁨이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님(Dr. Kreighton L. Chan):
마태 복음 8:5-13.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예수님과 함께 무엇을 하시렵니까?" (알버트 심슨 작, 1843-1919)


설교 요약

천국이냐 바깥 어두움이냐 - 어느 것?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나라의 본 자손들은 바깥 어두운데 쫓겨나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8:11-12).

(누가 복음 7:5; 마태 복음 8:7, 8, 13)

I.   첫째, 불신자의 배경에서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받고 천국에
들어갈 준비가 되었다, 마태복음 8:11; 요한 계시록 5:9.

II.  두 번째, 크리스천의 배경의 많은 사람들이 지옥에 있을
것입니다, 마태복음 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