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먼 곳으로부터 구원

(DELIVERANCE FROM A DISTANCE)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목사님이 2006년 5월 28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May 28,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여자가 집에 돌아가 본즉 아이가 침상에 누웠고 귀신이 나갔더라"(막 7:30)


세 주일전, 5월 7일에, 저는 바리새인들과 가나안 여인의 대조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하였습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두 번째 설교를 할 것이라고 즉 그 다음 주일이 어머니날에 여인의 딸의 구원에 대하여 설교할 것이라고 약속 드렸습니다. 그러나 저는 하나님께서 제게 또 다른 설교를 주셨음으로 그 약속을 지킬 수 없었습니다.

이 아침에 저는 제가 여러분에게 삼주전에 약속드렸던 그 주제로 돌아왔으며 본문에,

"여자가 집에 돌아가 본즉 아이가 침상에 누웠고 귀신이 나갔더라"(막 7:30)

이것은 예수님이 먼 곳으로부터 사람들을 구원하신 세번 예증의 하나입니다.

조금 전에 우리가 읽은 성경은 챈 박사님이 요한 복음 4:46-54절을 읽었으며, 그 귀절은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는사실은 예수님이 먼 곳에서 귀족의 아들을 고쳐 주셨습니다. 그 남자는 말하기를,

"신하가 가로되 주여 내 아이가 죽기 전에 내려오소서"
    (요 4:49)

그러나 예수 님은 그 남자의 집에 내려가시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에 예수님이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예수께서 가라사대 가라 네 아들이 살았다 하신 대 그 사람이 예수의 하신 말씀을 믿고 가더니"(요 4:50).

그 귀족이 그의 집에 돌아갔을 때 그는 그의 아들이 고침을 받았으며 그는 살았으며 고침 받았음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아들이 그 시간 즉 예수님이 가라 네 아들이 살았다고 말씀하실 때 바로 구원받은 것을 알았습니다.

예수님이 먼 곳에서 사람을 고치신 세 번째 예증은 누가 복음 7:1-10 그리고 마태 복음 8:5-13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 로마 백부장이 있었는데 그는 그의 집에 사랑하는 종이 있었습니다. 그 백부장은 예수님께 나의 종이 중풍 병에 걸려 심한 고통 중에 집에 누워있습니다(마 8:6). 누가는 그 종에 대하여 우리에게 말하기를 병에 걸려 죽게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눅 7:2). 예수님은 백부장의 그 병든 자를 고치시기 위하여 집을 향하여 출발하였습니다. 그러나 백부장은 말하기를,

"백부장이 대답하여 가로되 주여 내 집에 들어오심을 나는 감당치 못하겠사오니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내 하인이 낫겠삽나이다"(마 8:8)

"예수께서 백부장에게 이르시되 가라 네 믿은 대로 될찌어다 하시니 그 시로 하인이 나으니라"(마 8:13).

이것은 세 번째 예증으로 예수님은 그들 가까이 가시지 않고 멀리서 사람들을 구원하셨습니다. 백부장의 종은 죽을 중풍병으로부터 고침을 받았습니다. 그 귀족의 아들은 죽음 직전에(요 4:47) 치료되었습니다. 수로보니게아 여자의 딸은 악령의 속박으로부터, 마귀의 속박에서 구원을 받았습니다(막 7:25). 이 세 가지 모든 기적들은 치료가 필요한 사람에게 만지거나 가까이 가심이 없이 예수님에 의해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예수님은 수로보니게아 여인에게 말씀하시기를,

"예수께서 가라사대 이 말을 하였으니 돌아가라 귀신이 네 딸에게서 나갔느니라 하시매 여자가 집에 돌아가 본즉 아이가 침상에 누웠고 귀신이 나갔더라"(막 7:29-30).

먼 거리에서 사람들을 구원한 예수님의 이들 예증들은 성경에 한 이유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죽을 병에서 치료받은 것은 회심의 기적의 사진입니다.

"긍휼에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사랑을 인하여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엡 2:4-5)

사탄의 압제로부터 구출되는 것은 또한 회심의 그림입니다.

"혹 하나님이 저희에게 회개함을 주사 진리를 알게 하실까 하며 저희로 깨어 마귀의 올무에서 벗어나 하나님께 사로잡힌바 되어 그 뜻을 좇게 하실까 함이라"(딤후 2:25-26).

그럼으로 우리의 본문은 마귀에게 사로잡힌 한 소녀를 구원을 베풀어주신 것은 예수님의 아름다운 예화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그녀의 어머니께 말씀하시기를,

"귀신이 네 딸에게서 나갔느니라 하시매 여자가 집에 돌아가 본즉 아이가 침상에 누웠고 귀신이 나갔더라"
     (막 7:29-30).

만약에 여러분이 아직 회심하지 않았다면, 본문에서 여러분을 위하여 적어도 세 가지 교훈을 주고 있습니다.

I. 첫째, 젊은 숙녀는 마귀의 속박에 묶여 있었습니다.

보통 사람은 복음을 전하는데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으로부터 마귀의 세력이 사람들을 막고 있는 사실을 그렇게 많이 경험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사실을 전형적인 성경의 요절에서 배울 수가 있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말하기를,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엡 2:1-2).

모리스 박사는 이 요절을 말하기를,

공중 권세 잡은 자는 사탄으로, 엄청나게 많은 타락한 천사들 [마귀들]을 거느리고 있으며.우리의 본성 [회심하지 않은] 상태에서 우리들이 불순종의 아들들이라고 불리웠으며(엡 2:2) 그리고 진노의 자식들이라고 불리웠습니다. 우리들은 또한 불의의 자식들이라고 불리웠으며(마 13:38), 그리고 마귀의 자식들 (요일 3:10). 이것이 왜 예수님이 표면적으로 종교적인 사람 니고데모와 같은 사람에게 말씀하신 이유입니다, 여러분은 거듭나야하며(요 3:7), 그리고 그에게 말씀하셨으며, 사람이 거듭나지 않으면, 그는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으며(헨리 모리스 박사., 수호자의 성경공부 세계 출판사, 1995년, 1305쪽).

그리스도 안에서는 진정한 회심은 모자라는 법이 없습니다. 그것은 회심이고 회심 홀로 사탄과 그의 마귀들의 지배로부터 자유인으로 되는 것입니다.

요한 길 박사님에 의하면, 에베소서 2:1-2.

사탄 자신의 말에 의하면 영이며 마귀이고 추한 영이며 능력으로 역사 하는 즉 안 믿는 자들[회심하지 않은 자들] 그들의 의미하는 것은 불순종의 자녀들이나, 믿지 않는 자.그의 마음은 눈먼 자이며 그의 마음은 가득차 있는 자들에게 역사하는 것이다(요한 길 박사는., 신약 성경 주석, 침례교 표준출판사, 1989 재판, 제 3권, 70쪽).

사탄은 회심하지 않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오며 그는 유혹하는 마귀가 그의 뜻대로 사로잡아 종으로 삼는 것입니다(참조 딤후 2:26). 예, 사탄의 힘이 불순종의 자녀들에게 역사 합니다(엡 2:2). 여러분에게 이것이 사실입니까? 여러분은 사탄에 의해 그렇게 역사 할 수 있으며 여러분 자신의 타락과 공모할 수 있으며, 부패한 본성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구원받는 것을 거역할 수 있습니까? 이것이 성경이 가르치고 있는 것이 아닙니까? 이것이 왜 여러분의 마음의 저항이 아닙니까? 이것이 왜 여러분이 그리스도와 가까이 하는 것을 거절하는 것이 아닙니까? 이것이 왜 여러분이 이 복음 적인 설교들을 듣고 아직도 그리스도께 복종하는 것을 마지 못해하는 것이 아닙니까? 이것이 왜 여러분이 상담실에서 비틀거리고 그리고 급하게 나오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을 발견하지 못하는 이유가 아닙니까? 이것이 왜 여러분이 그리스도에게 복종하는 것을 부분적으로 하며 다른 여러분의 부분은 그리스도에게 나오는 것을 전적으로 거절하는 것이 아닙니까? 이 모든 것들이 사실이 아닌가요? 사탄은 영이며 그것은 지금 여러분 속에서 일하고 있으며 여러분을 그리스도에게 나와서 안주하는 문제를 방해하는 것이 아닌가요? 저는 깊은 영적인 문제를 말하고 있으며 여러분이 그리스도에게 복종하지 않는 것은 왜냐하면 여러분이 공중 권세 잡은 왕자를 따라서 걷고 있기 때문입니다(엡 2:2).

여러분의 상태가 아니며 본문에서 말하는 젊은 숙녀와 비슷하지 않습니까? 저는 희망하기를 여러분이 여러분의 마음이 사탄의 조정아래 있는 것을 보게 되기 바라며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에 대하여서는 여러분을 도와주지 않을 것이며 반대로 점점 여러분을 굳게 하여 점점 더 구세주를 거역하게 하는 것을 보게 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사탄과 마귀의 능력이 여러분의 마음에서 놀고 그리스도로부터 여러분을 멀리하게 하고 있다고 느껴지면 모든 것을 위하여 그리고 한번 이 문제를 당신은 옮겨야 한다는 것과 그리고 빨리 사탄의 손아귀에서 빠져 나와야 하며 그리스도를 신뢰해야하는 것이 진리가 아닙니까? 왜 기다리며 마귀의 함정에서 왔다 갔다 하십니까?(딤후 2:26). 여러분은 마귀의 뒤틀리고 빙빙 돌리는 노골적인 거짓말을 듣는 것이 충분하지 않습니까? 그것은 여러분이 사탄으로부터 자유가 필요하며 여러분 자신을 예수님께 던지는 진리가 아니며 여러분의 마음을 사탄의 지배와 마귀로부터 여러분을 구원하실 예수님께 드리는 것이 진리가 아닐까요?

"여자가 집에 돌아가 본즉 아이가 침상에 누웠고 귀신이 나갔더라"(막 7:30)

그러나 우리의 본문에서 또 다른 교훈이 있습니다.

II. 두 번째, 그 젊은 여인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들었습니다.

우리에게 이 귀절에서 젊은 여자의 어머니가 예수님에 대하여 들었다는 말해 주고 있습니다(막 7:25). 그녀는 기적으로 위대한 도움을 주는 것을 들었으며 그가 하신 일과 주님이 구원하신 사람들에 대하여 들었습니다. 그 수로보니게아 여인은 의심할 것 없이 그녀의 마귀에 둘린 딸에게 그녀가 그분에 대하여 무엇을 들었는지 말했습니다(막 7:25). 그 소녀는 또한 그녀의 어머니가 믿는 예수님이 그녀도 구원할 수 있다는 것을 믿었습니다. 그러나 머지 않아 그녀는 그녀가 마귀에 의해 눈이 멀었고 사탄에 의해 조정되고 있는 상태에 약간 주의를 하였습니다.

그것은 이 아침에 여기에 있는 여러분 중에도 사실이 아닙니까? 여러분도 역시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구원을 제시하는 것에 대하여 들어보시지 않았습니까? 그리고 아직도 마귀의 조정 당하는 소녀가 머무르고 움직이지 않고 흥미를 갖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그녀는 그녀 자신이 예수님께 나가는 것에 충분한 흥미가 없었습니다. 여러분 중에 어떤 사람들은 그처럼 여러분이 우리를 통하여 해방에 대하여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을 받는 설교를 들었으나 움직이지 않고 흥미를 갖지 않고 있지 않습니까? 여러분은 자주 설교에 대하여 귀를 다른 곳으로 돌리지는 않습니까? 여러분은 자주 다른 것을 생각하고 그리고 재빠르게 여러분의 마음을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생각에서 곧 설교 말씀에서 다른 곳으로 귀를 돌리지는 않습니까? 그것이 매 설교를 들은 후에 그렇게 하는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길가에 있다는 것은 말씀을 들은 자니 이에 마귀가 와서 그들로 믿어 구원을 얻지 못하게 하려고 말씀을 그 마음에서 빼앗는 것이요"(눅 8:12).

그리고 여러분이 복음 설교에 무관심하지 않다면 여러분은 이 젊은 소녀처럼 정확하게 같은 위치에 놓으시기 바랍니다, 그녀의 마음은 사탄에 의해 조정되며 안개에 가리워져 있지는 않나요? 그것은 우리를 마지막 요점으로 인도할 것입니다.

III. 셋째, 젊은 숙녀는 먼 거리에서 예수님에 의해 구원을 받았다.

예수님은 전혀 그 소녀의 집 가까이에 가시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녀를 전혀 보지도 못하였습니다. 그는 그 분의 손을 얹거나 그녀를 위해 전혀 기도하시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예, 그는 그녀에게 복음을 설명하시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어머니가 그녀에게 예수님에 대하여 그리고 구원에 대하여 약간 말한 것을 통하여 약간 알고 있었습니다. 더 이상은 몰랐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녀의 어머니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여자가 집에 돌아가 본즉 아이가 침상에 누웠고 귀신이 나갔더라"(막 7:30)

거기에 여러분을 위해 좋은 교훈이 있는데 그것이 우리의 마지막 요점입니다. 그 젊은 숙녀가먼 거리에서예수님에 의하여 구원을 받았습니다. 제가 이 설교의 전반부에서 한 귀족의 아들이 먼 거리에서 구원받은 것을 말씀 드렸는데 그리스도는 개인적으로 그의 집에 들어가시지 않았습니다. 저는 또한 로마 백부장에 대하여 말씀 드렸는데 예수님은 이 남자에게 가까이 가시지도 않고 구원하셨습니다. 오늘 날 우리에게 이것은 무엇을 말하고 있습니까? 다른 것들 사이에 그것은 우리에게 예수님이 여러분을 구원하기 위해서 천국으로부터 내려오거나 만질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잘 알려진 노래는 말하기를, 그는 나를 만지셨고, 예, 그는 나를 만지셨고, 그리고 오 그 기쁨은 나의 영혼을 채우셨네. 그러나 그것은 언제나 그런 방법으로 일어나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을 구원하실 때 이들 세 사람을 만지시지 않았습니다. 그는 멀리서 그들을 구원하셨으며 그 시간에 그들이 있는 장소에서 구원하셨습니다.

그들은 멀리서 주님에 의해 구원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기억할 중요한 요점입니다. 예수님은 지금 여러분 가까이에 계시지 않습니다. 성경은 반복하여 우리에게 말하기를 그는 우리로부터 멀리 떨어져 천국에 하나님 아버지의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사도 바울은 그가 기록할 때 이것을 분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죽으실 뿐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롬 8:34).

다시 사도 바울은 기록하기를,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골 3:1-2).

이 뜻은 여러분은감정이 아닌믿음으로 예수님께 꼭 나와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리스도께 나온다는 의미는 여러분은 그 분을 신뢰하고 어디에 계시든지 천국에 올라가서 계셔도 그분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이 아침에 우리는 성경시대의 세 사람들을 보았는데 그들은 육체적으로 그와 멀리 떨어져 있어도 예수님에 의하여 그들은 구원을 받았습니다. 이 아침에도 여러분은 그 분에 의해 구원을 받을 수 있는데 비록 그 분이 육체적으로 멀리 여러분에게서 떨어져 있다해도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골 3:-2).

어떤 종류의 느낌도 바라보지 마세요. 그것은 땅에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보지 마세요. 그것은 땅에 있는 것입니다. 저는 가련한 잃어버린 사람들을 알고 있는데 그들은 수개월동안 땅에 속한 느낌을 그들 자신에게서 찾고 땅에 속한 것의 변화의 장소를 찾고 있었습니다. 예, 그것은 몇 개월이 몇 년이 갈 수도 있으며 이들 땅에 있는 것을 찾는 것은 마음으로 맞는 느낌이나 내적으로 마음의 변화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여러분에게 결코 어떤 좋은 것이 결코 아닙니다.

여러분 그런 적이 있으세요? 여러분도 그렇게 한적이 있으세요? 만약 그렇다면 저는 여러분을 위해서 좋은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여러분은 바로 이 아침에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보는 것을 중단하고 여러분의 느낌이나 정신적 상태를 중단하시면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이것인데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보는 것을 중단하고 단순한 믿음으로 예수님을 바라보면 당신은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그 순간에 당신은 믿음으로 예수님께 나오면 주님은 멀리 계시는 것 같지만 여러분은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바로 이들 세 사람들처럼 우리가 이 아침에 공부한 사람들이 구원을 예수님에 의하여 받은 것처럼 주님이 그들로부터 멀리계시는 것 같으나 예수님에 의해 구원 받은 것처럼 말입니다. 그는 그들을 멀리서 구원하였습니다. 그는 멀리서 여러분을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 자신에게서 변화나 자신 안에서 느낌을 의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자신에게서 완전하게 떠나서 천국의 예수님께로. 그 분을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그 분을 신뢰하시기 바랍니다. 믿음으로 주님께 나오세요. 당신이 단순한 믿음으로 그를 신뢰하는 바로 그 순간 그 분은 당신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신뢰하는 그 순간 죄로부터 죄책과 잘못으로부터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그 분이 당신으로부터 멀리 계시는 것 같아도 예수님은 당신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죄 값을 갚아 주셨습니다. 그분은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시고 천국으로 다시 승천하심으로 여러분에게 생명을 주시는 것입니다.

어느 날 밤에 한 남자가 사도 바울에게 물었는데, "내가 무엇을 하여야 구원을 얻을 수 있나요?" (행 16:30). 바울은 그에게 대답하여 말하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시오, 그리하면 당신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행 16:31). 바로 그 밤에 그 남자는 예수님을 신뢰하고 구원을 받았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이 아침에 하시겠습니까? 저는 아는데 그것은 어려운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정말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당신을 도와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인도하실 것입니다. 거기에는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두려움은 마귀에게서 옵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이 두려워하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믿음으로 예수님께 나오는 것을 도와주기 원하시며 그리고 하나님은 그렇게 하도록 도와 주실 것입니다.

유명한 찬송 작가인 첫번 대각성의 요셉 할트는 수년 동안을 두려워하고 몸부림을 쳤지만 그는 그때까지 회심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그는 예수님께 몸을 맡겼습니다. 그것은 아주 단순하였으며 요셉 할트는 어렵게 믿고 그는 첫번에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 후에 그는 그리스도가 그와 같은 완고한 죄인도 구원하신다는 확신을 가졌습니다. 그는 그런 후에 얼마전 예배에서 우리가 부른 아름다운 찬송가를 작사하였습니다.

범죄 함으로 지치고, 무거운 짐지고, 상하고 깨어진 그대여.
만약에 당신이 머뭇거리며 당신이 좋아지기를 기다린다면
당신은 절대 오지 못할것이네.
예수 밖에 없네, 예수 밖에 없네,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죄인들을 도울 수 있네.
그는 하실 수 있네, 그는 하실 수 있네, 그는 기꺼이 의심 할것 없이 하시네.
그는 하실 수 있네, 그는 하실 수 있네, 그는 기꺼이 의심 할것 없이 하시네.
   (너희 죄인들이여 오라, 요셉 할트 작,1712-1768).

더 이상 의심이 없네! 예수님이 멀리 계셔도 천국에 올라 가셨지만 그러나 그의 은혜와 사랑은 멀리서도 성경 시대에 했던 것처럼 여러분에게 오실 수 있는 것입니다.

그 분은 가능하네, 그 분은 가능하네, 그분은 기꺼이 의심할것 없이 하시네.

비록 여러분이 실수하고 전에 주님께 나오지 않았어도 아니면 전에 거짓 회심을 하였어도, 여러분은 쉽게 이 아침에 믿음으로 주님을 신뢰할 수 있으며 그리고 언제나 영원토록 구원받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이 그의 아들을 신뢰하도록 도와주시는 우리의 사랑하는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님(Dr. Kreighton L. Chan):
요한 복음 4:46-54.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기적을 선택하세요. 요한 피터슨 작(It Took a Miracle by John W. Peterson, 1948).


설교 요약

먼 곳으로부터 구원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여자가 집에 돌아가 본즉 아이가 침상에 누웠고 귀신이 나갔더라"(막 7:30)

(요 4:49-50; 참조 눅 7:1-10; 참조 마 8:5-13;
마 8:6; 눅 7:2; 마 8:8, 13; 요 4:47;
막 7:25, 29-30; 엡 2:4-5; 딤후 2:25-26)

I.   첫째, 젊은 숙녀는 마귀의 속박에 묶여 있었습니다.
엡 2:1-2; 마 13:38; 요일 3:10; 요 3:7; 딤후 2:26.

II.  두 번째, 그 젊은 여인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들었습니다, 막 7:25; 눅 8:12.

III. 셋째, 젊은 숙녀는 먼 거리에서 예수님에 의해 구원을
받았다, 롬 8:34; 8:34; 골 3:1-2; 행 16:3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