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다빈치 코드의 생각들

(THOUGHTS ON THE DA VINCI CODE)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목사님이 2006년 5월 21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May 21,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바울이 아덴에서 저희를 기다리다가 온 성에 우상이 가득한 것을 보고 마음에 분하여”(행 17:16).


저는 오늘 아침에다빈치 코드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그것에 대하여 말하고 있으며, 그래서 그것이 적절한 것 같아서 저는 저의 의견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실수를 저지르지 않기 위하여 -다빈치 코드는 크리스천을 거스려 공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 책을 읽을 필요가 없는데(그것은 제가 읽었으며 조사하여 이번과 다음 두 설교의 주제로 삼을 것입니다) 그 저자, 댄 브라운(Dan Brown)이 누구인지 알기 전에는, 그는 이 세대에 그의 에너지의 모든 심혈을 기울여 그리스도와 성경과 기독인들을 반대하고 있는 것입니다. 리처드 애반스(Richard Abanes)는 나는 무엇을 믿는가를 기록하였으며 그 주제로서는 최상의 책중의 하나로서 다빈치 코드의 배후의 진실(리처드 애반스, 추수 하우스 출판사, 2004)이라는 제목으로 저술하였습니다. 그것은 댄 브라운이 제기한 모든 주요 질문에 대답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인터넷의 아마존. 컴에서 주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여러분이 아직도 댄 브라운의 소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저는 여러분이 주문해서 그것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리처드 애반스는다빈치 코드를 조각 조각 동강을 내어 분해하였으며 그리고 그것이 조잡하게 연구되어진 그리스도인들을 때리는 쓰레기의 조각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제가 대학교와 신학교에 다닐때에 역사책과 예술책에서 많은 공부를 하였으며, 실지로 저는 그것을 읽는 동안 여러번 큰 소리로 웃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 문제들을 이 책에서 배우고 키운다면 그것은 정말로 바보 같은 실수입니다.

그러나 평균적인 사람은 소설의 뒤에 있는 진리의 사실을 파 헤치는그런 시간이나 경향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들 중의 이런 사람들은 기독교의 역사를 공부하는데 시간을 사용한 사람들로서 그 책이 왜곡으로 가득차 있으며 절반의 진실과 명백한 거짓말인것을 알고 있는 것입니다. 리챠드 애반스는 말하기를,

그것은 절제된 표현으로 말해도 수 많은 사람들이다빈치 코드의 주장에 분노하고 있는 것입니다. 페이지를 넘기는 스릴러의 경향으로는 브라운의 소설은 좀더 솜씨 좋게 영리하게 쓴것으로 454 쪽은 통렬하게 기독교를 거슬려 [공격하고] 있으며…그 책은 반복하여 기독교의 믿음과 성경과 초기 [기독교]의 지도자들을 거슬려 공격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가장 신성한 모든 기독교의 신조들 - 그것들은 예수님과 연결된 것으로 - 부라운은 “거의 모든 것들은 우리들의 아버지들이 우리에게그리스도에 대하여 가르친 것은 틀렸다”고 기록하고 있는 것입니다(같은 책, 9쪽).

한 신학자는 말했는데, “만약에 이런 거짓말과 그릇된 것들이 코란이나 유대인의 전번제에 직결되었다면, 그들은 정당하게 화를 내며 세계가 봉기할 것입니다”(유 에스 투데이와 세계 보도, 5월 22, 2006, 46쪽). 그것은 제가 생각할 때 그가 이 지적한 요점이 옳다고 봅니다. 어떤 대니쉬 만화가가 몇개월 전에 몇개의 모하메드의 만화를 그렸을 때 교회들은 불에 탓으며 수 많은 사람들이 모스렘의 극단주의 자들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멜깁슨의 노부친이 조언하기를 그 유대인 대학살은 일어난 적이 없다고 한것을 [물론 그는 틀린 것입니다], 발견했을 때 그것을 항의하는 폭풍을 가졌왔으며 유대 커뮤니티는 바로 엘깁슨의 “그리스도의 수난”이 상영되는 극장 앞에서 데모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기독교의 기초의 근본이 되는 진리들이 댄 브라운의 공격을 받고 있는데 그저 약간의 항의만 있습니다. 미국과 서구의 기독교인들은 오직 그들의 이를 갈며 희망하기를 그 영화가 너무 많은 사람들을 혼돈 시키지 않기를 바라고 있는 것입니다.

무슨 이유인지 미국의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와 성경의 공격에 대하여 어떤 항의도 하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제 삼 세계의 그리스도인들의 반응이 아닌 것입니다… 씨엔엔은 보도에서,

인도에서,정부는 화요일 일시적으로 그 영화를 개봉하는 것을 중지시겼는데 그것은 불만으로 항의 하는 것 때문이었다고, 연합 신문은 보도 하였습니다. 한국에서는…한국 기독교 연합회는 한 우산아래 63개의 한국 개신교 교단들은 말하기를 그것을…그 영화를 보이코트하는 것을 주도하겠다고 하였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모독하였다고 하였으며 그리고 그리스도에 대한 사실을 왜곡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인도에서[한 목회 지도자는] 단식 투쟁을 시작하였으며 [간디가 자주했던 것처럼] 그리고 말하기를 다른 사람들이 그와 연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 영화가 [인도]에서 금지 되기를 원한다,”고 그는 말하였습니다. 인도 방송 장관 피리야 랜잰 다슴쉬는 말하기를 그는 잠정적으로 그 영화를 통재한다고 [수백통]의 불평을 받은 후에 말하였습니다. 타이랜드에서는 … 정부 검열관이 영화의 마지막 10분을 짜르라고 [전화를 했습니다]. 싱가폴에서는 전국 교회 연합회에서…또한 금지 상영을 요구하며… 검열기관은 [싱기폴에서] 그 영화를 엔시 16등급을 주었으며, 16세 이하는 관람 불가를 판정하였습니다 (www.cnn.com/2006/ Showbiz/Movies/05/17/da.vinci/
index.html
).

이들 행동은 다빈치 코드를 거부하는 제 삼 세계 나라들의 기독교인들이 새로운 부흥과 활력의 생명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다른 서구 나라들에서 크리스천들은 이 영화와 책에 대하여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어떤 정말 중요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미국과 서구의 크리스천 지도자들은 대체로 노골적이며 거짓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의 막달라 마리아와의 관계를 모함하는 책과 영화에 대하여 침묵을 지키고 있으며 이 책에서 막달라 마리아는 주님과의 관계에서 그의 십자가에 못 박히신 얼마 후에 아기를 낳았다는 것이다. 그 책과 영화는 또한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과 삼위일체의 제 2위이신데 그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옥스퍼드 대학의 교수인 제이 엔 디 케리는 말하기를 그 확신은 예수님은 인간의 성품과 신성을 둘 다 가졌으며 그러나 주후 325년 니케아 회의 이전 세기에는 우주적이지 않았습니다(유 에스 뉴스와 세계 공보, 2006년 5월 22일). 케리는 물론 옳았으며 그러나 그것은 나에게 서구에서 크리스천들을 인도하는데 그것을 만들게 하고 그 책과 영화는 크리스천 믿음을 엄청나게 공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침례 교회는 어디 있습니까? 그들의 연약한 반응은 새로울 것이 전혀 없습니다.

서구의 크리스천 리더들이 대부분 침묵하고 있을 때, 인디아나 대한 민국 남한이나 타이랜드와 싱가폴은 국제적인 비늘을 벗겼으며 이 정말 불경스러운 책과 영화에 대한 대답을 가져왔습니다.

서구와 미국에서 보수적인 크리스천 리더들이 왜 이처럼 연약하며, 빈혈병적인 반응을 하고 있습니까? 칼 에프. 에이취. 헨리는 명성있는 새복음주의 신학자로서 몇 년 전에 세상을 떠났는데 그 대답을 들어보자.

복음주의 크리스천들은 그들의 문화적인 고립을 깨뜨리지 않는 한, 현대 사회의 새로운 탈력을 찾지 않는 한, 우리는 아마도 우리들 자신들을 찾을 것이며 아주 많이 현대 역사의 주류의 물결 밖에 있으며 우리들은 점차적으로그들의 문화로부터 사라진 쿰란 동굴에서 살았던 [작은 유대인들 그룹인 사해 바다 동굴 커뮤니티]가 되어 버릴것입니다. 우리의 추상적인 영적인 생명력은 오직 우리들에게만 알려질것이고 공공적으로 우리들은 진기한…과거의 자투리처럼 되어 웃음거리가 될것입니다(칼 에프. 에이취. 헨리 철학박사., 위대한 문명의 황혼, 크로스웨이 도서, 1988, 19쪽).

어떻게 우리는 우리 웨스턴 교회들의 이 슬픈 상태를 극복할수 있을까? 나중의 저자인 레오날드 래븐힐은 말하기를 “우리는 거룩한 분노의 침례가 필요하다!” 사도 바울이 아덴 도시에 이르렀을 때에,

“회당에서는 유대인과 경건한 사람들과 또 저자에서는 날마다 만나는 사람들과 변론하니”(행 17:16).

성경은 말씀하기를, 그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의 영은 그를 분발시켰습니다” 그 분발 시켰다는 말은 그릭어를 번역한것으로 그 뜻은 “분노하다, 약이 올랐다”의 뜻입니다. 그는 - “그 도시 아덴을 보았을때 우상으로 가득찼을 때 분노하였습니다. 그가 그 도시의 우상을 보았을 때 거룩한 분노가 일어났으며 슬퍼하였습니다. 레오날트 래븐힐은 말하기를,

      제가 약간의 제의를 하겠는데 왜 바울의 영은 그가 거리를 [걸어갈] 때 아덴의 죄악을 [볼때] 화가 일어났습니다. 바울은 사람들을 거짓으로 [속이고] 거짓 종교의 능력에 화가 났습니다. 바울은 능력이 없는 신에게 하는 무모한 헌신을 하는 헌신자들에게 대하여 화가 났습니다. 바울은 그리스도의 사랑이 기만당하는 것에 화가 났는데 주님은 남자들과 여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야하며 그들은 [거듭나야 하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바울은 돌처럼 굳은 마음으로 거짓 신을 향하여 헛되게 외치는 육체의 마음을 가진 사람들에게 분노하였습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대속의 보혈이 아덴의 사람들의 발아래 밟히며 거름처럼 멸시하는 것에 대하여 분노하였습니다. 바울은 지식인들이 거룩한 하나님의 아들의 부활과 승천에 대하여 조롱하는 사람들에 대하여 분노하였습니다. 바울은 끔찍한 상상할 수도 없는 지옥의 심장의 박동 속에서 [그리스도의 생각이 전혀 없이]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즐기는 것에 대하여 분노하였습니다. 바울은 마귀가 살아있는 사람들을 정욕과 두려움의 체인 속에 포로로 잡아 지키다가 이 땅의 생애 그 다음에는 죄수들을 [지옥의] 끝없는 구덩이에 가두는 것에 대하여 분노하였습니다. 평균적인 믿는 사람들이 자기 만족에 빠져 사람들의 타락으로 가는 것은 오싹 소름이 끼치는 것입니다. 우리 믿는 자들은 오늘날 바울의 거룩한 분노의 침례가 필요한 것입니다. 거짓 신들(거짓 의식)은 수많은 나라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오늘날 빠져 나와서 그들의 거짓 믿음들에 대하여 간증을 하며 일년에 한번 하는 것이 아니고 또는 하루에 한번 있는 것이 아니고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것입니다. 식욕으로 멀리 도달하는 마귀 그리스어로 용, 이 지옥은 숭배의 괴물들로 가득 찼으며 영혼들을 탕진해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누가 진정으로 걱정합니까? 그것은 나의 도어를 두드리는 증인은 열정적인 침례교인이 아닙니다. 그것은 현혹하는 [혼돈하게 하는] 여호와 증인이거나 메시지가 없는 몰몬교도입니다. 우리는 거짓 숭배에서 잃어버린 사람들을 찾고 있는 소름끼치는 사진을 가졌으며 다른 잃어버린 사람들을 그들을 잃어버린 영원으로 인도하는 것을 보아야합니다.
       여러분 자신에게 이 영혼들을 찾고 있는지 질문을 던져 보시고: 왜 우리는 나가서 공격을 하지 않는가? 우리는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왜 우리는 머뭇거리고 있는가? [어디에] 우리의 긴급한 일이 있는가? 우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는가? 우리는 [우리 자신의] 구원에 확신이 없는가? 우리는 그 죄인들이 영원한 지옥의 [위험에] 서있는 것에 대한 확신이 없는가?
       가장 있음직한 만약에 신복음 주의자가 메인 스트리트를 걸어가고 있을 때 큰 건물들이 이상한 신(거짓 숭배)에게 받쳐졌다면, 우리는 차가운 마음으로 그것을 무시해버리고, "그것을 동정하고 그 사람들이 어리석은 생각에 빠져있다는 것 이상의 감각이 없다". 다시 말하면: 저는 우리 하나님의 사람들이 [거룩한] 분노로 침례를 받는 것이 필요한데 그 시간이 왔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기억해야 하는데 성경에 기록되기를 예수님은 회당의 법과 조직을 좀스럽게 따르는 사람들의 마음이 굳어진 것에 분노하셨습니다(막 3:5). 우리들의 마음은 가장 만성적인 불행과 [그리고 고독감]의 역사적인 세상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범죄(나의 판단)이며 우리의 주위에 수백만의 굶주린 영혼에게 갈증을 풀어주는 시도를 설교들로 [사람들의 죄에 초점이] 맞추어지지 않은, 설교들이 그리스도가 중심에 되어있지 않는, 거듭남에 대하여 설교자의 마음에 불타고 있지 않는, 그리고 잃어버린 영혼에 대하여 걱정과 산고의 고통의 눈물로 젖지 않은 설교들을 시도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의 상황은 아덴에서 바울이 메인 스트리트를 걸고 있는 바울의 상황과 같지 않는 것은 지금은 무지하고, 미신적이고, 이상한 (거짓) 신들이 [사람들을 지배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들의 시대는 더 악화되었고 더 무시무시한 상태이다. 우리는 여호와 [하나님]의 오래된 제단을 헐었으며 금속으로 도금한 [교회를] 아스라롯과 바알을 위해 지은 것이다...
       병약한 교회 성도들을 휘저어 멸망 받는데서 구원시키도록 우리는 지옥의 냄새가 필요하다. 아 그대처럼 분노하고 구세주의 분노를 축복하라! 우리는 미세스 비. 피. 헤드[베시 피. 헤드 1850-1936]와 함께 하는 [진정한 기도가] 필요한 것이다: 오 생명의 활력이 오셔서 우리를 휩쓰소서;
   당신의 교회를 생명과 능력으로 부흥시키소서.
오 생명의 활력이여 오셔서 씻기소서, 우리를 새롭게 하소서,
   그리고 이 시간 당신의 교회를 사명 감당하게 만나주소서

(레오날드 래븐힐, 소돔에는 성경이 없었다, 래븐힐 도서, 1971년, 36-39쪽).

다행스럽게도, 그 영화는 "불발탄"입니다. 그것은 사실상 모든 주요 영화 비평가들이 계획하고 있습니다. 즉각적으로,유에스 투데이는 평론하기를 크라우디아 푸익은 탐 행크스의 연기를 불렀으며 "놀랍게도 멍청하다", 그리고 영화를 부르기를 "거만한 영화광의 서사시다", 서술에서 "평범하고 지루한 희극이다"(유에스 투데이, 2006년 5월 18일판, 10쪽).

로이터 통신은 뉴스 담당자는 말하기를, "거의 모든 평론가들은 그것을 싫어한다," 그 영화를 칭하기를, "불쾌하다," "비현실적이다," 그리고 "지루하다" (로이터 통신, 2006년 5월 17일).

많은 사람들이 그 책을 보았기 때문에 그 영화를 볼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이번 여름에 경쟁이 없고 다른 영화들이 쓰레기에 불과하기에 볼 것입니다. 그러나 평론가들은 말하기를 "입- 소문을 - 통하여" 몇 주 후에는 아마도 손상을 입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이 그들의 친구들에게 그 영화는 "지루하다"고 말하면 군중들은 가는 것을 멈출 것입니다. 저는 그 영화나 비디오나 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오직 제 자신이 제가 설교하는 세 설교의 배경을 위해서 읽었을 뿐입니다.

성경은 그 자체가 구원과 그리스도의 정보의 신뢰할 수 있는 오직 원천입니다. 성경에 고정하시면 여러분은 잘못되지 않을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말하기를,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골로새서 3:1-2).

그것이 왜 제가 여러분에게 그 영화를 피하고 언제든지 문이 열려있는 교회로 오시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생애를 예수 그리스도에게 양도하시고 전적 헌신으로 교회로 나오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여러분의 죄를 갚으시고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셔서 여러분에게 생명을 주셨습니다. 여러분의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하여 그리스도를 찾는데 힘을 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러분 자신을 전적으로 교회의 일에 헌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그렇게 하시는 대로 주님이 축복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
(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살후 2:7-12.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이와 같은 때에” (룻 카이 존스 작, 1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