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어머니날 설교 때 -
내가 거기 있을 것이라고 어머니에게 말해주세요.

(TELL MOTHER I’LL BE THERE - A MOTHER’S DAY SERMON)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목사님이 2006년 5월 14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May 14,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를 즐겁게 하여도 미련한 자는 어미를 업신여기느니라 (잠언 15:20).


저는 먼저 우리 교회의 크리스천 부모님을 갖진 못한 젊은 사람들에게 먼저 말씀드리겠는데 왜냐하면 본문은 아직 크리스천이 아닌 부모님들에 대하여 적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교회의 많은 젊은 사람들은 믿지 않는 가정에서 회심하였습니다. 가끔씩 카톨릭이나 불교나 모슬렘 가족으로부터 자녀들은 그들의 부모님들이 그들이 기독교로 개종한 것에 대하여 기뻐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그분들의 감정을 헤아려야합니다. 그들은 침례교인들이 무엇을 믿는지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자주 그들에게 그들의 자녀들이 집에 와서 말하기를 저는 크리스천이 되었다고 말할 때 그들의 어머니와 아버지에게는 참으로 생소한 것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오랫동안 젊은이들을 상담한 경험으로부터 저는 여러분에게 약간의 권면을 하겠습니다. 첫째 여러분이 여러분의 아버지가 아직 크리스천이 아니여도 여러분이 여러분의 아버지를 기쁘게 하여 드릴 수 있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여러분은 그분은 즐겁게 하여 드릴 수 있는데 다른 자녀들이 생애에 어디에도 갖지 못하고 장난을 치고 다닐 때 여러분이 뛰어난 생활을 보여 드림으로 기쁘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만약 그가 여러분이 모범적인 시민으로 활동할 때 그것이 아버지의 마음을 가쁘게 하는 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이 좋은 성적을 학교로부터 집으로 가져와서 그에게 여러분의 성적표를 보여 드릴 때 그는 기뻐하실 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이 좋은 학생이 되기를 원하며 그리고 당신이 만약에 공부를 잘하면 그는 기뻐하실 것입니다. 언젠가 때가 되면 그는 자신에게 말하기를, 그 교회가 그를 도와서 좋은 점수를 얻게 하고 좋은 직장을 얻게 도왔구나. 그가 여러분의 학교생활이 바뀌어지고 있는 것은 보기 시작할 때에 그는 점차로 그 교회가 여러분을 좋은 학생을 만들고 성공적인 생활을 살게 하는 것을 감동시킨 것을 보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얼마 후에 그것은 그가 복음을 깊이 생각하게 하는 마음으로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교육을 따라서 직장에서나 학교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으로 여러분의 아버지를 즐겁게 해드리는 것입니다.

우리 교회에서 젊은 숙녀들이 좋은 학생이 됨으로 그들의 안 믿는 어머니들을 기쁘게 하여 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또한 여러분의 어머니에게 아주 친절하게 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아직도 어머니날 카드를 안 보냈으면 아직도 시간이 있습니다. 약국에 가서 이 저녁에 그녀를 위하여 카드를 사시기 바랍니다. 그 카드에 당신이 얼마나 어머니를 사랑하면 감사하는지 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멋있는 씨즈캔디 한 상자와 같이 그 카드와 함께 그분에게 드리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이 저녁에 카드와 초콜릿을 살수 있으며 그것들을 그녀에게 오늘 밤에 드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녀에게 카드와 캔디를 오늘 밤 드릴 때 달콤하고 사랑한다는 말을 그 분에게 하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어머니 사랑해요. 저를 위해서 참 많은 일을 하셨어요. 저는 그것에 대한 것을 당신께 감사드려요. 어머니 저는 저의 마음을 다해서 사랑해요 여러분이 그렇게 말하면 여러분의 어머니의 마음에 감동을 받을 것입니다. 매일 그녀에게 잘 해드리세요. 그녀가 여러분에게 요청할 때 집안 일을 도와 드리세요. 그녀에게 여러분이 더 좋게 변화되는 것을 보여 드리세요. 일상적으로 어머니 사랑해요 매주마다 세네번씩은 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러분의 아버지에게도 일주일에 두어 번씩 말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그들에게 당신을 통하여 그리스도가 사랑스런 아들과 딸로 만드신 것을 보여 드리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을 교회로 인도하여 구원을 받게 하는 것이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지만 그러나, 그것이 얼마나 걸릴지 문제가 아니며, 그것이 언제가는 모든 것이 값어치가 있으며 여려분이 여러분의 구원받지 못했던 부모님들이 개인적인 구세주로 주님을 신뢰하고 그분 앞에 그들의 무릎을 꿇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하던지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저는 우리 교회의 이미 크리스천 부모님을 가진 젊은 청년들을 향하여 이 설교를 직접적으로 할 것이며 그러나 여러분은 아직 구원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저는 이 요절을이미부모님들이 크리스천이 되셨는데 여러분은 아직은 아닌 것입니다. 그 생각을 마음에 두고 다음 본문을 읽읍시다.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를 즐겁게 하여도 미련한 자는 어미를 업신여기느니라 (잠언 15:20).

자 이제 이 본문을 부모님들은 이미 크리스천이나 회심하지 않은 젊은이들에게 적용합시다.

I. 첫째, 어떻게 지혜로운 아들이나 딸이 그들의 아버지를 기쁘게
할 수 있나요?

한 지혜로운 아들 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것은 또한 딸들에게도 적용된다고 생각합니다. 히브리어의 지혜로운 이란 말은 총명한 이란 뜻이며, 그 의미는 그것 이상합니다. 그것은 지혜로운 마음을 가진 뜻이 있습니다. 그것은 통찰력이 있는 뜻을 포함합니다. 그것은 지혜로운 마음 과 통찰력이 있는 아들이나 딸이 그들의 아버지를 기쁘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쁘게 라는 말은 히브리어의 뜻은 기쁨, 기쁨이 넘치는, 또한 기뻐 날뛰는, 이라고 스트롱 사전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크리스천 부모님들의 아들이나 딸이라면 여러분은 무엇으로 아버지를 기쁨 으로 가득 차서 기뻐하게 하여 드릴 수 있을까요? 무엇으로 여러분이 그 분을 큰 기쁨과 즐거움으로 미소짓게 할 수 있을까요? 만약에 여러분이 지혜로운- 마음, 총명한 아들이나 딸이라면 여러분은 이미 그 답을 알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방법은 여러분의 아버지의 마음에 기쁨으로 뛰게 만드는 것은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이며 그리고 하나님께 고정된 여러분의 회심의 문제입니다. 그것이 여러분에게 중요합니까? 여러분은 여러분의 아버지를 행복하게, 기쁨으로 채워서 기뻐 날뛰게 만들어 드리겠습니까? 만약에 그가 크리스천이라면 오직 방법은 여러분이 그리스도에게 나오고 그리고 여러분의 회심의 문제를 확고히 하는 것입니다.

저는 우리 교회의 남자들을 압니다. 저는 그들이 그들의 아들들과 딸들에 대하여 얼마나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지 압니다. 저는 그들이 여러분은 아주 깊이사랑하며 그리고 여러분의 업적에 대하여 굉장히 자부심을 가지고 계시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만약에 당신이 회심하는 것과 그리스도께 가까이 나오는 것에 실패한다면, 여러분의 아버지는 여러분에게 원하시는 기쁨과 기쁨으로가 가득 차는 경험을 결코 가질 수가 없는 것입니다. 만약에 그가 아들이나 딸을 가졌는데 회심하지 않은 상태에 있다면 그는 언제나 인생의 가장 중요한 문제에서 실패하였다고 느끼게 될 것입니다. 레이건 대통령은, 그가 백악관에 있을 때에 그의 맏아들 마이클에게 말했는데 나는 [론과 패티]가 그리스도를 영접하기를 소원한다 고 하였습니다(바울 켄골, 하나님과 로날드 레이건, 레이건 책들, 2004년, 118쪽). 불행하게도 그는 그의 작은 아들이나 딸이 그리스도를 영접 하는 것을 결코 볼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끝까지 크리스천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진정으로 그를 괴롭혔습니다. (동일한 책).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를 즐겁게 하여도 (잠언 15:20).

당신은 지혜로우며 총명한 아들과 딸입니까? 만약에 당신이 그렇다면 여러분은 제가 옳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그 전형적인 아버지의 반응을 탕자 아들의 이야기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그의 아들이 구원 받았을 때 그 아버지의 행복 속에 어떻게 기뻐하는 것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가 무어라고 말하나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살진 송아지를 끌어다가 잡으라 우리가 먹고 즐기자 이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하니 저희가 즐거워하더라 (눅 15:23-24).

예, 지혜로운 아들은 아버지를 기쁘게 한다. 그 비유는 탕자 아들이 아주 선명하게 보여 주고 있습니다.

II. 두번째, 어떻게 아들이나 딸이 그들의 어머니를 멸시하는 것을 피할
수 있나요?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를 즐겁게 하여도미련한 자는 어미를 업신여기느니라(잠언 15:20).

저는 이 설교에서 여러분에게 법을 드립니다. 율법으로는 죄를 깨닫게 하는 것입니다 (롬 3:20). 여러분은 이 아침에 회심하지 않은 젊은 사람입니까? 그 다섯 번째 계명은 여러분에게 분명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말하기를, 네.어머니를 공경하라 (축 20:21). 저는 그것은 더 깊게 말하자면 네 어머니를 공경하지 않는 것을 그리스도를 거절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녀를 공경하는 최선의 방법은 그리스도에게 나오는 것입니다. 본문의 두 번째 줄에는,

미련한 자는 어미를 업신여기느니라 (잠언 15:20).

업신여기다 하는 말은 히브리말의 번역은 존중히 여기지 않는다, 낮추어 보다, 멸시하다, 라는 뜻입니다. 그것은 진정으로 어리석은 젊은 남자나 여자로서 그의 크리스천 어머니를 그런 식으로 보는 것입니다. 히브리말로 어리석다 는 말은 매우 강한 뜻입니다. 그 뜻은 바보 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여러분의 크리스천 어머니를 대하여 어리석지 않은가 저는 궁금합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녀가 염려하는 것을 얼마나 생각하고 그녀가 마음속으로 부끄러워하며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녀의 믿음을 오랫동안 멸시하고 있는가, 여러분의 구원을 위한 그녀의 기도를 경멸하는지, 그리스도를 위한 그녀의 사랑을 낮추어 보는지, 그녀의 마음속의 깊은 소원을 채워드리지 않는지 단순한 믿음으로 그리스도께 당신이 나오기를 원하는 것을 채워드리는지 저는 궁금합니다. 아! 어리석은 사람은 그의 어머니를 멸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녀가 온 마음으로 사랑하는 구세주를. 그러면 여러분은 무엇을 해야할까요? 어떻게 그러면 여러분이 그녀를 행복하게 하여 드리고 그녀가 받을 만한 기쁨으로 그녀를 채워드릴 수 있을까요? 그녀가 당신을 생각할 때 여러분의 어머니는 행복에 넘치고 기쁨의 감정을 가지실 자격이 있으심을 여러분은 동의하지 않으십니까? 여러분이 구원을 받았다는 것을 어머니가 아실 자격이 있으심을 여러분은 찬성하지 않으십니까? 인생의 노고와 작은 행복, 여러분은 그녀에게 그렇게 많이 빚을 지지 않았습니까? 여러분의 어머니가 그녀의 베개에 머리를 누이고 잠에 빠져 들어가면서, 나의 자녀는 크리스천입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라고 하실 수 없으신 가요.

다른 선물이나 카드나 꽃이나 무엇이나 여러분은 오늘 어머니에게 드리시고 만약에 여러분 자신이 소유하지 않았다면 여러분의 마음을 그녀의 간구대로 그리스도에게 양보할 수는 없나요? 만약에 여러분의 마음이 그리스도에게 빗장을 걸고 남아 있는 다면 만약에 여러분이 여러분의 어머니의 구세주에게 나오는 것을 거절하신다면, 저는 여러분에게 본문을 적용하는 것이 두렵습니다,

미련한 자는 어미를 업신여기느니라 (잠언 15:20).

만약에 여러분이 어머니의 구세주를 낮추어보고, 그 분 안에 있는 그녀의 믿음을 중요하게 보지 않는 다면, 여러분 이 아침에 어머니 쪽으로 오시지 않겠습니까? 그녀와 함께 예수님께로 나오지 않으시겠습니까? 여러분은 그녀가 사랑하고 지역 교회에서 주님을 위하여 아주 열심히 일하시는 그녀의 구세주에게 나오지 않으시겠습니까? 이 아침에 그녀의 구세주를 당신의 구세주로 모시지 않겠습니까? 지금 예수님께 나와서 기쁨으로 그녀의 마음을 채우지 않으시겠습니까? 당신은 당신의 마음에 그리피스씨가 바로 전에 부른 옛날 노래의 메시지처럼 말하시겠습니까:

어머니에게 내가 거기 있을 거라고 말하오, 그녀의 기도의
응답으로; 이 메시지는 축복된 구세주, 그녀에게 태어났네!
어머니에게 내가 거기 있을 거라고 말해주오, 그녀와
나누는 천국의 기쁨; 예, 나의 사랑하는 어머니에게
말하오 내가 거기 있을 거라고.
  ( 어머니에게 내가 거기 있을 거라고 말하오 챨스 필모어 작, 1860-1952)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어머니에게 내가 거기 있을거라고 말하오” 챨스 필모어 작, 1860-1952)


설교 요약

어머니날 설교 때 -
내가 거기 있을 것이라고 어머니에게 말해주세요.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를 즐겁게 하여도 미련한 자는 어미를 업신여기느니라”(잠언 15:20).

I.   첫째, 어떻게 지혜로운 아들이나 딸이 그들의 아버지를 기쁘게
할수 있나요? 잠 15:20상; 눅 15:23-24.

II.  두번째, 어떻게 아들이나 딸이 그들의 어머니를 멸시하는 것을
피할수 있나요? 잠 15:20하; 롬 3:20; 출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