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절망의 시대에 눈먼자를 접촉하기

REACHING THE BLIND IN AN AGE OF DESPAIR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목사님이 2006년 4월 23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April 23,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벳새다에 이르매 사람들이 소경 하나를 데리고 예수께 나아와 손 대시기를 구하거늘 예수께서 소경의 손을 붙드시고 마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사 눈에 침을 뱉으시며 그에게 안수하시고 무엇이 보이느냐 물으시니 우러러보며 가로되 사람들이 보이나이다 나무 같은 것들의 걸어가는 것을 보나이다 하거늘 이에 그 눈에 다시 안수하시매 저가 주목하여 보더니 나아서 만물을 밝히 보는지라 예수께서 그 사람을 집으로 보내시며 가라사대 마을에도 들어가지 말라 하시니라”(막 8:22-26).


크리스천 세기는 최근의 갤럽 조사에서 말하기를 미국의13-17세 사이의 틴에이저들은 [고독하며] [그리고] 영적으로 굶주리며.틴에이저들은 오늘날 감정을 표현하기를 압박을 받고 있으며 고독을.이들의 감정들은 열렬한 것이 될 수 있다. 학생 지도자들은 다른 틴에이저들의 고독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보다 세배나 더 많은 경향이다. (크리스천 센추리 재단, 2003, findarticles.com/ p / articles / mi_m1058/is_20_120/ai_109132353).

이 여론에서 거의 고등학교와 대학교 연령의 젊은이들은 고독을 느끼는 경향이고- 그리고 거의 모든 교회들은 그 문제를 조금 도와주고 있는 것입니다. 죠쉬 맥도웰은 94%의 젊은이들이 교회로부터 빠져나가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남침례교는 88%를 잃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런 정보는 깜짝 놀라게 하는 것입니다. 저는 믿기는 그들은 대개의 교회들이 그들 자신의 청소년들은 지키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 주고 있으며 우리 교회의 바깥의 젊은 사람들을 구원한다고 가련한 사역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 중의 한 사람으로서 이것은 절대로 받아 들일 수 없음을 발견하였습니다! 우리는 무엇인가 꼭 해야하며 그리고 우리는 무엇인가 바로지금해야한다는 것이며, 이 젊은이들을 구원 시켜야하며, 교회에 안 나가는 청년들을 인도하여 그들도 구원시켜야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현재의 전략은 적중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무언가 다르게 해야합니다 -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지금 해야합니다 - 너무 늦기 전에!

더 나아가서, 저는 빙빙 돌리거나 쓸데없는 말을 하는 것으로 약간의 변화로서 술책을 쓸것입니다. 저는 믿기는 우리는 반드시 개혁해야하며 우리의 전체 전략은 젊은 사람들을 지켜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 교회들이 젊은이들을 지키고 붙잡기 위해서 우리의 방법에 전반적인 개혁이 꼭 있어야만 합니다 - 전반적인 개혁!

저는 제안하는 것이 우리는 신약성경이 제시하는 단순한 방법으로, 그리고 본문이 아주 완벽하게 모델을 제시하는 돌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우리가 잃어버린 젊은이들은 찾기를 원하면 우리 교회 안에서나 밖에서나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진정한 거듭남을 위하여, 우리는 성경 요절이 제시하는 일반적인 원리를 꼭 따라가야 하는 것입니다. 이 원리들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아주 단순하며, 또한 그들은 오늘날 자주 무시되는 것입니다.

I. 첫째, 그들은 이 젊은이들을 그리스도에게 인도하였습니다.

일어서서 마가 복음 8:22을 읽읍시다.

벳새다에 이르매 사람들이 소경 하나를 데리고 예수께 나아와 손 대시기를 구하거늘(막 8:22).

거기서 멈추세요.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가 노인이라고 불리지 않는 것을 보니, 우리는 그가 젊은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약간의 사람들이 그날에 중년층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맹인이었습니다. 우리에게 어떻게 그가 맹인이 되었는지 말해주지 않고 있으며 오직 그의 상태에 대하여서만 말해주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22절에서 말하고 있는데 그들은 그 맹인을 그리스도에게 데리고 왔습니다. 전통적인 주석가인 매튜헨리는 이런 견해를 주고 있습니다:

여기 한 맹인을 그의 친구들이 예수님께 데리고 왔으며, 22절에서 그를 주님이 만져주시기를 갈망하며 데리고 왔습니다. 여기에 그를 데리고 온 사람들의 믿음이 나타나고 있으며- 그들은 의심하지 않았으며 한번만 그리스도의 손이 만져주시면 그의 시력이 회복될 것을 믿었습니다: 그러나 그 남자 자신은 열정을 보이지 않았으며, 또는 다른 눈먼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모시는 것처럼] 치료를 기대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만약에 그들이 영적으로 맹인이라면, 그들 자신을 위하여 기도하지 않을 것이며 지금까지 그들의 친구들과 친척들이 그들을 위하여 기도할 것이며 그리스도는 그들을 어루만지는 것을 기뻐하시는 것입니다(매튜헨리의 전성경 번역, 핸드릭슨 출판사, 1996년 재판, 제 5권, 406쪽).

사람들이 소경 하나를 데리고 예수께 나아와(막 8:22).

스펄전은 말하기를,

그들의 믿음은 실제적인 종류인 것입니다. 그들은 단순히 그리스도가 이 사람을 고칠 수 있다는 것을 믿는 것에 만족하지 않았으며 그리고 지금 앉은 채로 머무르지 않았습니다. 진정한 믿음을 행동하는 믿음입니다, 그래서 이 사람들은 맹인을 그들이 믿는 구세주에게로 데리고 왔던 것입니다. 만약에 당신이 어떤 사람의 구원을 위하여 기도한다면, 그 결과로 마음에 [조심하여] 당신은 그 의미를 사용할 때 가장 잘 도와서 데려올 것이다. 만약에 거기에 도움이 되는 것 하나님이 특별히 영혼들의 변화를 축복하시는 것이 있다면, 사용하여 당신은 당신의 친구들은 그 도움이 되는 것으로 데리고 와서 하나님이 그를 축복하시는 것을 기대하기 바랍니다(씨. 에이치 스펄전, 그리스도의 자유 중개, 런던 교회당의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87년 재판, 제 50권, 337쪽).

그리고 스펄전은 두 크리스천에 대하여 말하기를 회심하지 못한 사람을 유명한 설교자인 로우랜드 힐에게 데리고 왔습니다(1744-1833). 힐의 설교는 진실함과 복음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스펄전은 말하기를 그 로우랜드 힐의 설교는 그의 구세주로서 그리스도를 붙잡으라고 젊은이들을 인도하였습니다. 이 두 젊은이들은 그들의 친구를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였습니다. 이들 사람들은 맹인을 주님께로 인도하였으며, 그리고 그분께 간청하기를 그를 만져주시기를 간청하였습니다(같은 책., 340쪽). 성경은 말하기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잠 11:30).

우리는 영혼을 얻는 것을 믿으며, 바로 이 사람들은 그들이 맹인을 예수님께 데리고 왔을 때 그렇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왜 여러분이 이 아침에 교회에 나오셨나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오시는 것을 초청하였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복음을 들으시도록 교회로 인도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을 만지시기를 그리고 하나님의 일들에 눈이 열리시기를 기도하였습니다. 우리는 기도하고 있으며 하나님께 간청하고 있으며 그것이 여러분을 그리스도께로 회심하게 할 것입니다!

II. 두번째, 그리스도는 그를 동네 밖으로 인도하셨다.

23절을 보십시오.

"예수께서 소경의 손을 붙드시고 마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사"(막 8:23).

매튜 헨리는 이것에 대하여 어떤 도움의 일들은 말하였습니다. 저는 믿기는 중요 이유는 그리스도는 그를 벳새다 밖으로 인도하셨는데 하나님이 안 계시는 장소의 악함 때문이었습니다.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화­ 있으진저, 벳새다여!(마 11:21).

그는 그 동네에서 많은 기적을 행하셨으나 그러나 그 사람들은 주님을 거절하셨습니다. 스코필드는 말하기를, 그는 그 마을을 고치시지도 않고 거기에서 더 나가서 간증이 생기는 것도 허락지 않으셨습니다(26절)(스코필드 성경공부, 마가복음 주석 8:23). 제가 믿기는 그리스도를 이 사람에게 벳새다에 돌아가지 말라고 하였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세상의 그림이기 때문입니다. 26절의 주석에서 그 사람이 그의 눈을 회복하고, 동네에도 돌아가지 않았습니다(막 8:26).

예수께서 말씀하기를,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고후 6:17-18).

예수님 말씀하시되,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불러 내었느니라(요 15:19).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세상에서 나오라고 불러내십니다. 뱃새다에서 나오라고 하십니다. 그 죄악이 가득한 도시에서 나오라고 하십니다. 그리스도는 그들을 마을 밖으로 불러내십니다(막 8:23). 그리고 저는 믿기는 하나님이 여러분을 세상에서 나오라고 인도하시는 것이며, 이 침례 교회로, 그리고 그리스도 자신에게로 나오라고 부르십니다. 그것이 우리가 말하는 왜 고독하십니까? 하고 묻는 이유입니다. 집으로 오세요! 왜 잃어 버리셨습니까? 집으로 오세요-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하나님의 아들!

III. 세째로, 그리스도는 그의 시력을 회복시키셨다

일어서서 23-25절을 큰 소리로 봉독하시겠습니다.

예수께서 소경의 손을 붙드시고 마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사 눈에 침을 뱉으시며 그에게 안수하시고 무엇이 보이느냐 물으시니 우러러보며 가로되 사람들이 보이나이다 나무 같은 것들의 걸어 가는 것을 보나이다 하거늘 이에 그 눈에 다시 안수하시매 저가 주목하여 보더니 나아서 만물을 밝히 보는지라(막 8:23-25).

여러분 앉으십시오.

버논 매기 박사는 말씀하시기를,

분명하게 거기 침에는 의약적인 효과가 없으며 그러나 주님이 이 사람의 믿음을 증가 시키기 위하여 사용하셨습니다.왜 주님은 이런 방법을 사용하셨을까요?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행하셨던 예증처럼 이 사람의 눈을 여실수 없었을까요? 물론, 그는 하실 수 있었습니다. 그는 아주 처음에 이 사람의 눈을 분명하게 보게 하실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거기에는 이 사람과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이 있습니다(버논 매기,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83년 제 4권, 195쪽).

그리고 여기에 교훈이 있습니다. 스펄전은 말하기를 그 거의 모든 회심이 일어나는 단계입니다. 그는 말하기를,

거기에 아마도 이런 일들이 있었는데 믿음에서 첫번 시력: 그러나 대체로 우리들은 [구원을 받는] 단계의 믿음: 우리는 흥미를 갖게 되고 우리는 고심하며 [우리가 무엇을 배웠나 생각하며], 우리는 간증을 들으며, 그리고 믿음으로 인도하는 것입니다(씨. 에이치. 스펄전, 좁은 문의 주위, 필그림 출판사, n.d., 57쪽).

맥기 박사는 세 단계를 주었는데 그 맹인은 인간적인 회심의 그림처럼 거쳐나갔다. 저는 바로 그의 중요 요점을 인용하려고 하며 그것에 나 자신의 해석을 하려고 합니다.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거기 세 단계가 있습니다...

1.  맹목, 무지.
2.  부분적인 시력.
3.  완벽한 시력
     (맥기, 같은 책, 195쪽).

그 방법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회심합니다. 사실, 그것은 다른 것보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다. 그리고 이것은 맹인이 시력이 회복된 방법의 예증이다.

당신이 처음 교회에 나왔을 때 당신은 하나님의 것들에 대하여 완전히 완고하였던 것이다. 성경은 말하기를 당신의 마음이 닫혀졌다(고후 3:14; 4:4). 당신이 설교되고 있는 성경을 들을 때에 조차도,

그들의 마음이 완고하였다(고후 3:14).

헬라 말은 통역하기를 눈이 먼의 뜻은 굳어진- 마치 만약 거친 무엇이 당신의 눈을 부벼서 그들이 발전하여 단단하게 굳어지고 나중에는 볼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고후 4:4에서 우리는 사탄에 대하여 말하고 있는데

마음을 혼미케하여

회심하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눈 멀었다의 헬라어의 뜻은 필름으로 덮였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하얀 막으로 그의 두 눈이 덮인 사람을 보신 적이 있습니까? 그것은 그 사진입니다. 그럼으로, 당신의 마음은 막이 덮였으며, 그리고 굳어졌으며, 그리고 하나님의 것들은 완전히 무의미한 것이며 당신에게는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것들에 대하여 죽은 것입니다. 당신은 여러분의 남은 여생을 그렇게 지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그렇게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로 어떤 사람들은 경성하게 됩니다. 그들은 부분적인 시력에 상태가 옵니다. 그들은 볼 수 있는 능력을 갖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알아보기 시작하며 그들은 하나님을 반대하고 하나님을 대하여 죽은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생애에서 그 통제하는 원칙이 자신 중심주의와 자기 흥미에 있음을 보게되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이 틀렸다는 것을 그들의 존재의 아주 중앙에서 보게 됩니다 - 그것은 그들의 마음이 믿을 수 없는; 그것은 그들의 마음에 잘못되었으며 죄악의 마음들이 거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그들이 하나님의 사랑이 마음속에 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그들이 하나님께 대하여 굳어져 있으며 죄로 죽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그들은 아무 것도 할 수 없으며 그들을 자신을 구원하기 위하여 그리고 그들은 오직 희망은 그들 자신의 바깥으로부터 어떤 사람이 그들을 구원하여 주어야 한다는 것을 보도록 인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한 사람을 세 번째 단계의 회심으로 인도하는 하는 것입니다 - 그의 영적인 눈들이 넓게 열어지고, 그는 믿음으로 그리스도께로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요 17:3).

이것이, 그리고 나서, 우리의 프로그램과 우리의 목표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을 설교되어지는 복음을 듣게 하기 위하여 여러분을 모셔 온 것입니다. 저희는 여러분을 세상에서 나오시라고 그리고 지역 교회로 나오시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마음을 시험하여 보시고 여러분의 죄와 신이 안 계시는 것을 보시라고 강력히 권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마음과 삶의 죄로부터 오직 구원을 그리스도에게로 돌아오시기를 간곡하게 권합니다. 그것이 우리의 프로그램입니다. 그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 고독과 실망의 시대에 영적인 소경들을 접촉하십시오. 그것이 우리가 말하는 왜 고독해 하십니까? 하고 묻는 이유입니다. 집으로 오세요 - 교회로! 왜 잃어버린자가 되었습니까? 집으로 나오세요 -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의 품으로!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님(Dr. Kreighton L. Chan)이 마가복음 8:22-26.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나의 눈을 열어 나로 보게하소서”: Open My Eyes, That I May See
(by Clara H. Scott, 1841-1897).


설교 요약

절망의 시대에 눈먼자를 접촉하기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


“벳새다에 이르매 사람들이 소경 하나를 데리고 예수께 나아와 손 대시기를 구하거늘 예수께서 소경의 손을 붙드시고 마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사 눈에 침을 뱉으시며 그에게 안수하시고 무엇이 보이느냐 물으시니 우러러보며 가로되 사람들이 보이나이다 나무 같은 것들의 걸어가는 것을 보나이다 하거늘 이에 그 눈에 다시 안수하시매 저가 주목하여 보더니 나아서 만물을 밝히 보는지라 예수께서 그 사람을 집으로 보내시며 가라사대 마을에도 들어가지 말라 하시니라”(막 8:22-26).

I.   첫째, 그들은 이 젊은이들을 그리스도에게 인도하였다, 막 8:22;
잠언 11:30.

II.  두번째, 그리스도는 그를 동네 밖으로 인도하셨다, 막 8:23; 
마 11:21; 막 8:26; 고후 6:17-18; 요 15:19.

III. 세째로, 그리스도는 그의 시력을 회복시키셨다, 막 8:23-25; 
고후 3:14; 고후 4:4; 요 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