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영혼 구원을 중단할까요?

(SHALL WE STOP SOUL-WINNING?)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목사님이 2006년 3월 19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March 19,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28:19-20)


사도행전은 우리에게 이들 초기 교회들은 모든 것들은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을 지역 교회로 데려오는 데에 의미를 두었던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복음 설교를 분명하게 듣도록. 우리는 초기 기독교인들의 모델을 따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우리 주님 그리스도의 분명한 가르침이 필요한 것입니다!

I. 첫째, 초기 교회들은 모든 기회들을 잃어버린 영혼을 구원하는 사용하였습니다.

사도들은 영혼 구원을 강조하는 것을 하지 못하도록 경고를 받았으며 그들의 집에 돌아가고 중단하고 그들의 믿음은 그들만 지키라고 하였습니다. 그들은 수많은 영혼을 구원시키는 것에 대하여 비난을 받았으며 감옥에도 들어갔습니다.

사도들이 백성에게 말할 때에 제사장들과.사두개인들이 이르러 백성을 가르침과 예수를 들어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는 도 전함을 싫어하여 저희를 잡으매 날이 이미 저문고로 이튿날까지 가두었으나 (사도행전 4:1-3).

그들은 사도들이 영혼 구원하는 것을 원치 않는 자들은 싫어하고 그들을 큰 힘으로 그곳에 집어 넣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복음 전하는 것으로 영혼 건지는 설교 때문에, 그들의 사역으로 다른 사람들을 그리스도에게 데려오는 것으로 인하여 사실은 체포되었습니다.

또 다시 그 종교지도자들은 분노로 가득하였습니다(사도행전 5:17). [그들은] 그들의 손으로 사도들은 잡아서 그리고 그들을 일반 감옥에 가두었습니다 (행 5:18). 그리고 관원들이 그들은 풀어 주었으며 그들은 사도들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너희의 도로 예루살렘을 가득 채우는 도다 (행 5:28).

사도들은 집에 가라고 그리고 그들만 복음을 지키라고 명령을 받았습니다.

베드로와 사도들이 대답하여 가로되 사람보다 하나님을 순종하는 것이 마땅하니라 (행 5:29).

그리스도는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주인이 종에게 이르되 길과 산울 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눅 14:23).

그리스도는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그럼으로 가서 모든 족속을 가르치라 (마태 8:19)

그들은 사람보다 하나님을 순종 하여야 하였습니다.

사울이 그의 회심 이전에 교회를 몹시 핍박하였으며, 그 크리스천들은 영혼 구원하는 것을 중단하는 것을 거절하였습니다. 사울이 그들은 핍박할 때에,

그 흩어진 사람들이 두루 다니며 복음의 말씀을 전할 쌔 (행 8:4)

그들은 멸시를 받았고 그들이 영혼 구원을 위한 수고에 대하여 공격을 받았습니다. 핍박한 사람들은 당시의 종교 지도자들이었으며 그들을 종파라고 불리웠으며 그 뜻은 한 분파, 분열의 뜻이며- 이단 종파(그 뜻은 그리스어의 단어 자신에 뜻이 있는 것이다). (스트롱 사전 139쪽. 그리스어 사전). 그들은 종파라는 라벨을 가졌습니다. 그 믿지 않는 종교 지도자들은 말하기를,

이에 우리가 너의 사상이 어떠한가 듣고자 하노니 이 파에 대하여는 어디서든지 반대를 받는 줄 우리가 앎이라 하더라 (행28:22)

초기 기독교인들은 하나의 파 라고 불렸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대사명을 받았고 매우 진지하게 그들은 문자적으로 그리스도께 순종하였으며 그때 주님은 말하기를,

주인이 종에게 이르되 길과 산울 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눅 14:23)

대 사명에 대한 순종이 우리를 종파로 만듭니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것은 오직 우리들이 예수 그리스도에게 순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II. 둘째로, 현대 신-복음주의자들은 모두 영혼 구원을 포기하였습니다.

저는 책을 한 권 읽었는데 제목은,진리를 위한 장소가 없다: 아니면 복음주의 적인 신학은 무슨 일이 생겼는가?다윗 웰스 박사 저서(Eerdmans, 1993). 타임잡지 제목은 복음주의 몰락이라는 날카로운 비평을 하고 있습니다. 그 자켓(등뒤)에는 말하기를, 다윗 에프 웰스의 전반적인 분석을 교회에서 신학의 도태를 분석하고 있다.보수적인 개혁주의 믿음의 미래에 대하여 통찰력 있는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웰스는 말하기를 새로운 복음주의 자들은 서서히 신학과 성경을 포기하고 있으며 그들의 기준으로 그리고 심리학과 사회학에 굴복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 말하기를,

교리 본질의 손상과 문화의 무비판적이며 사려가 깊이가 없는 표현이, 기술과 풍요의 세상적인 성공을 찾는 것을 위하여 매일 일상 속에서 지금 신학이 선 으로 변환되어 가고 있는 것입니다. 어떻게 경건하게 되는가에서 지금은 .세상에서 어떻게 그것을 만드는가 절대적인 원리에 대하여는 결정적으로 냉담하고.오직 자신의 성취감 속에 뜻을 부여하고 찾아가는 것입니다. 이 새로운 원리의 선의 연료는 성경으로부터 오지 않았으며 풍요의 시대에 심리적인 전체와 행복을 위한 오직 심리학적인 개념에서 온 것입니다 (같은 책., 112쪽).

신학이 없는 복음 적인 믿음의 공허는 현대 생활의 공허한 것의 공명입니다. 이 두 가지는 세상을 두루 가로 질러 선택되었으며 하나님이 안 계시며 .주님의 말씀은 비현실적인 것이 되고 말았습니다 (같은 책 301쪽).

저는 웰리스 박사의 서술에 동의합니다. 새 복음주의는 지금 말하는 경향이 있는데 성경과 신조는 타당성이 없다는 것입니다-그 오직 삶의 안내는 우리 자신의 느낌들과 한 사람 자신의 개인적인 평안과 형통인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말하기를 성경은 실제적으로 중요한 것이며 성경은 성경 혼자서 우리의 믿음과 행위의 법칙인 것입니다. 그것은 선이며, 전통적인 침례교의 신조입니다. 그리고 저 자신은 성경을 포기한다거나 신조를 사회학이나 심리학으로 대신 한다거나 할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 현대 신-복음주의 자들은 모든 것을 가졌으나 개인적인 복음을 포기하였습니다. 그들은 어디에 있나요? 우리들은 대학 캠퍼스로 나가고 쇼핑몰로 나가서 복음을 듣도록 사람들을 초청합시다. 그러나 신-복음주의 자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는 절대로 그들이 영혼 구원을 위해 나오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우리가 볼 수 있나요? 그들이 그것을 한 때를 저는 기억합니다. 바이올라가 엘에이 다운 타운, 550 싸우스 호프 스트리트에 있을 때 여러분은 엘에이 다운 타운을 어떤 사람이 여러분에게 소책자나 또는 열린문 교회에서 버논 맥기 박사님의 설교의 초청장을 주는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는 걸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무슨 일이 벌어졌나요? 그 신복음주의자들은 어디로 갔나요? 우리가 가장 그들을 필요로 할 때 그들은 어디에 있나요? 저는 그들이 어디에 갔는지 말씀드리지요. 그들은 어떤 사람들이 그리스도에게 영혼을 데려오기에 충분하도록 성경을 진지하게 따르는 사람들의 잘못을 찾는데 바빠진 것입니다. 그들은 영혼을 건지는 것 대신에 잘못을 찾는데 바쁜 것입니다! 그들은 개인적인 복음전하보다 개인적인 평화와 형통함에 바빠진 것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길과 산울 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눅 14:23)

언제 그들이 그것은 바꾸었습니까? 언제 그리스도를 불순종하는 것이 허용되었습니까? 언제 개인적인 쾌락이 영혼을 건지는 것을 대신 하게 되었습니까? 저는 절대 그렇게 되지 않았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그 명령은 이전에 그랬던 것처럼 오늘밤도 진리임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신복음주의 자들, 나가서 복음 전파를 거절하는 사람들은 성경에 진실하지 못하며 그리스도에게 진실하지 못하며 사도들에게 진실하지 못하며 순교자들에게 그리고 믿음의 영웅들에게- 하나님 자신에게 진실하지 못한 것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번연이나 웜브랜드와 함께 감옥에 가는 것이- 크리스천들이 나가서 영혼 건지는 것을 멈추라고 말하는 것보다 더 낫습니다! 절대로! 요한 알 라이스 박사는 말하기를,

큰 잔치를 베풀고 많은 사람을 초청한 사람의 비유에서, 누가복음 14:16-24에서,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며 그 종들은 처음에 초청 받은 사람들에게 나갔습니다. 그들은 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거리와 도시의 골목으로 가서 가난한 사람들과 지체 장애자와 귀머거리와 맹인들을 초청합니다. 그리고 그는 큰 거리와 시골의 산울타리로 가서 긴박하게 강권하여 설득하여 그들을 오게 합니다! 주 예수 님은 지교회의 교인들인 크리스천들을 그 복음을 가능하게 접하도록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책임이 있다고 붙잡지 않았으며 그것을 암시하지 않았습니까?...그것은 모든 지교회에 크리스천의 영혼 구원의 책임의 식견입니다(요한 알 라이스 박사., 왜 우리 교회들은 영혼을 건지지 않는가, 주님의 검, 1966, 22-23쪽).

다른 사람들은 정통적인 영혼 건지는 것을 잊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아마도 스펄전과 무디와 토레이와 밥 존스와 요한 라이스가 말한 복음전도를 잊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우리 자신들 조차도 그들이 말한 것을 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리스도의 말씀은 절대로 잊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을 가르치라 (마 28:19)

그 분은 말씀하시기를,

만방에 가서 복음을 전파하라 (막 16:15).

그리고 그 분은 아직도 말씀하시기를,

강권하여 그들을 데려 오라 내 집을 채우라 (눅 14:23).

우리는 사람들을 이 지역의 신약의 침례교회로 데리고 와서 듣게 해야하는 것입니다.

모든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 (눅 2:10).

예수님의 좋은 소식은 이 죄로 타락한 세상에 왔으며 심판의 멸망에서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왔습니다. 예수님의 좋은 소식은 사람의 죄의 댓가를 지불하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입니다.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은 그리스도가 육체적으로 무덤에서 부활하셔서 하나님 아버지의 오른 쪽으로 승천하셨습니다.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은 당신을 구원하는 것이며 단번에 그리고 영원토록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단순한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의 하나인 그리고 단순한 메세지입니다. 계속해서

길과 산울 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눅 14:23)

그것이 그들이 들어야하는 이 강단으로부터 매주일 아침과 매주일 밤에 선포되는 영광된 복음입니다!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님(Dr. Kreighton L. Chan) 이 사도행전 8:1-4.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그들을 데려오라 (Bring Them In by Alexcenah Thomas, 19세기).

설교 요약

영혼 구원을 중단할까요?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아멘 (마태복음 28:19-20).

I.   첫째, 초기 교회들은 모든 기회들을 잃어버린 영혼을 구원하는 
사용하였습니다. 행 4:13; 5:17-18, 28-29; 눅 14:23; 행 8:4; 28:22.

II.  둘째로, 현대 신-복음주의자들은 모두 영혼 구원을 포기하였습니다. 
녹 14:23; 막 16:15; 녹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