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케리 박사로부터 선교의 교훈

MISSIONARY LESSONS FROM DR. CAREY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목사님이 2006년 2월 19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설교 하셨으며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February 19,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태복음28:19-20)


비록 리쳐드 웜부래드 목사님은 루터란이지만 그리고 어떤 것은 침례교와 똑같이 보지 않지만 그래도 저는 언제나 그분을 아주 좋아합니다. 저의 아내와 저는 그들의 집에서 그의 아내와 그를 만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웜브랜드 목사님은 그리스도에 대하여 설교한 것 때문에 루마니아 공산당 감옥에 14년 동안 갇혀 있었습니다. 이 사실로 그가 저에게 믿음의 영웅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웜브랜드 목사님은 또한 세상을 복음화하는데 특별히 제 3세계에 깊이 헌신된 사람입니다. 그것은 적절한 말로서 웜브랜드는 침례교의 선조에 대하여 이렇게 기록하였는데, 윌리암 케리 박사는 현대 선교의 아버지라고 불리운다고 서술하였습니다. 웜부랜드는 말하기를,

    윌리암 케리는 캡틴 쿡의 여행기를 읽고 선교 사역에 불을 붙이게 된 것이다. 그는 자신에게 말하기를 만약에 다른 사람들이 아주 많은 모험심의 정신으로 [일]할 수 있다면 또는 과학을 향한 갈망함이 있다면 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똑 같은 일을 하지 않는가?
     [영국에 있는] 그의 구두 수선 가게에서, 그는 [전 세계] 지도를 벽에 부착하여 놓고 그가 알고 있는 다른 사람들의 종교를 표시하였습니다. 그는 계속적으로 잃어버린 수백만의 사람들을 그의 마음속에 품었던 것입니다.
     한 작은 침례교 성도들에게 협동설교가로서 그는 교회 컴퍼런스에 참석하였으며 거기서 질문하기를 [마태복음 28:19-20]의 모든 족속에게 설교하라는 계명은 아직도 유효한가 그렇지 않은가. 그는 계속적으로 말을 하는 것을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하나의 하찮은 열정가 라고 불리워졌습니다.
     나중에 케리는 인도에 갔는데 그가 언어의 천재임을 증명한 곳입니다. 그것은 그가 신약성경을 벵갈리의 인디안 언어로 번역하였습니다. 점차적으로 그는 신약 성경을 인디아 사람들에게 신약성경을 34언어로 나누어 주었습니다[그는 42 동양 언어로 성경을 번역하는 것을 감독하여 제 3세계에 하나님의 말씀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그의 한 친구는 가장 먼저 중국언어로 복음을 번역하였습니다.케리는 캘커타의 대학에서 동양언어 교수가 되었습니다. 그는 문법과 사전들을 많은 인도의 방언으로.그는 학교들의 설립과 본토의 복음 전도자들의 교사가 되었습니다.
     그의 영향력 때문에, 힌두 종교의 축제인 갱고 상골에 어린이들을 악어에게 던지는 야만적인 관습을 타파하였으며, 그와 같이 과부들을 태우고 그리고 그들의 죽은 남편과 함께 산채로 태우는 것을 중지 시켰습니다. 그는 또한 문등병자들을 돌보았습니다.
     그가 그의 임종에 직면하였을 때, 방안에 그들이 서서 케리를 칭찬하였습니다. 그의 마지막 말은, 여러분은 케리 박사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내가 떠나갈 때, 케리에 대하여 말하지 말라 그러나 케리의 구세주에 대하여 말하시오 라고 하였습니다(리차드 웜브랜드 목사의 인용문, 하나님의 신탁, 순교자의 음성으로부터 7불에 구입이 가능함, (P.O. Box 443, Bartlesville, Oklahoma 74005; phone (918)337-8015 전화 주문).

일어서서 큰 소리로 윌리암 케리 박사의 즐겨하는 요절 마태복음 28:19-20을 읽겠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아멘(마태복음28:19-20)

우리는 이 본문으로부터 세 가지 위대한 선교의 원리들을 윌리암 케리 박사님의 가르침을 배웁니다.

I. 첫째, 우리는 분명히 가야합니다.

그럼으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을 가르치라
     (마태복음 28:19).

케리 박사님은 먼저 그의 마을인 영국에 갔으며 그리고 인디아 사람들에게 가고, 마지막에 그의 통역들을 통하여 제 3세계, 거의 모두 동양이였습니다.

모든 남자와 여자, 모든 젊은 사람 그리고 어린이는 가라고 명령을 받았습니다. 케리 박사님은 강조하기를 이 명령은 모든 크리스천을 위한 것이며, 오직 사도들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케리 박사는 신약 성경의 남은 부분은 역사에서처럼, 그의 관점은 맞았다는 것과 그리고 복음을 전하지 않은 사람들은 틀렸다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모두는 잃어버린 세상을 향해 가라는 명령을 받았으며 그리고 우리가 최선을 다해 그리스도에게 사람들을 데려오라고 명령을 받았습니다. 복음에 대한 우리의 열정은 차가워져서는 절대 안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의 불을 우리의 마음에 붙여 주셔서 잃은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해 케리가 했던 것처럼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을 가르치라
     (마태복음 28:19).

리지날드 허벌(1783-1826)에 의해 그의 위대한 선교 찬송에 놓고 있습니다,

그린랜드의 얼음산들로부터, 인디아의 산호의 해변가,
아프리카의 햇빛 샘물들을 그들의 황금 모래가 굴러가고,
수많은 태고의 강물로부터, 많은 종려나무의 평지,
그들은 우리에게 죄의 쇠사슬로부터 그들의 땅을
건저 달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린랜드의 얼음산들로부터 리지날드 허벌, 1783-1826).
   ("From Greenland's Icy Mountains" by Reginald Heber, 1783-1826).

그럼으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을 가르치라
     (마태복음 28:19).

하나님이 젊은 남자나 여자를 우리교회에서 부르셔서 멀리 선교지로 부르시는 것이 가능할까요? 이런 부르심에 여러분은 어떻게 준비하시나요? 정확하게 윌리암 케리 박사님은 그렇게 하였습니다! 열심히 배우고 오랫동안 여러분의 마음을 준비하십시오. 많은 시간을 성경을 읽고 개인 기도하는데 보내십시오. 그리고 이 모든 것 위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 목요일과 토요일 밤에 우리 교회에서 전도하러 가는데 같이 나가십시오! 로스 엔젤레스는 수백만의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과 교회에 나가지 않는 사람들과 사랑 받지 못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있습니다. 우리가 여러분을 복음 전하러 보낼 때 그들을 따라 나가십시오! 절대 멈추지 마십시오! 케리 박사의 하나님이 이 사역을 완수하도록 영감을 주시도록 하십시오! 남자나 여자나 잃어 버린 자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할 수 없으면, 그리고 이 교회로 로스 엘젤레스에서 인도할 수 없다면 외국 현장에 가서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바쁘게 그것을 어떻게 하나 배우십시오! 그것이 외국의 선교지로 나가기 위한 가장 최선의 준비입니다! 지금 바로 사람들을 이 로컬 교회에 인도하여 그리스도의 십자가 지심과 부활하심을 설교하는 것을 듣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첫번째 우리가 케리박사님으로 배워야할 교훈입니다.

II. 두 번째, 우리는 그들을 로컬 교회로 인도해야 되는 것입니다.

윌리암 케리 박사는 침례교도였으며, 그리고 그것을 온 마음으로 동의하였습니다.

어떤 복음주의 적인 기술들도 지역을 돌며 거리에서나 그들의 문 앞에서 약간의 말을 사람들에게 하는 것이며 신약시대의 복음에 미치지 못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얼마나 많이 우리가 잠시 기도하는냐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을 우리가 지역 교회에 인도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듣게 하느냐와 훈련과 세례를 받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케리 박사가 한 것이며 그것이 바로 우리가 그리스도의 대사명을 진정으로 순종하는 것을 기대한다면 우리는 반듯이 가야하는 것입니다! 일어서서 마태복음 28:19-20을 다시 크게 읽읍시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아멘
     (마태복음28:19-20)

앉으세요. 가르치라는 말의 뜻은 [제자를 삼으라], 세례 [지역교회의 성례], 그들에게 가르쳐 모든 것을 지키게 하라. 이 말들의 해석과 강조하는 분명한 모든 요점은 지역-교회가 -중심이 된- 복음주의입니다- 복음 주의는 잃어버린 죄인을 겨냥하여 교회 안으로 그들이 설교를 듣게 하고, 제자가 되게 하고, 세례를 받게 하고, 훈련을 받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케리의 방법입니다. 그것이 사도들의 방법입니다. 그것이 그리스도의 방법으로- 지역-교회-중심이 된 복음주의입니다! 넓은 지역을 통과하는 것이 아닙니다! 대문을 두드리고 잠시 기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이 있던 곳에서 떠나는 세계 교회주의의 넌센스가 아닙니다! 아닙니다. 신약의 복음주의, 먼저 그리고 맨 앞에, 사람들을 지역 교회로 인도하는 것이며 그것이 바로

진리의 터와 기둥이 되는 것입니다(딤전 3:15).

저를 경계 지표를 만드는 자로 불러 주십시오! 저는 그 이름을 책임 질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본문에서 이 진리의 증인을 귀찮게 합니다. 대 사명을명하셨으며그것은 우리는 그들을 인도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다른 길이 없으며 우리는 잃어 버린 자들을 "가르치고" 그리고 "제자 삼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무 효과가 없는 시대에 뒤떨어진 방법은 거절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분명하게 밖으로 나가서 사람들의 이름과 전화 번호를 받아서 전화하고 그들을 우리의 자동차로 모시고 오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순종하고 그리고

"그들을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눅14:23)

옛날 노래에 들어 있듯이,

그들을 데려 오라, 그들을 데려 오라 죄악의 자리에서;
그들을 데려 오라, 그들을 데려 오라 방황하는 자들을 예수님께로.  ("그들을 데려 오라," 알렉세나 토마스 작, 19세기)

III. 세 번째, 우리는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윌리암 케리는 우리 본문의 마지막 구절에서 그 명령은 전 기독교의 역사 속에서 우리 모두를 향하여 주시는 것이라고 지적하였습니다,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태복음28:20)

우리에게 "이 세상 끝까지" 가서 제자를 삼으라는 말씀이 주어졌다(실제로 마지막 "시대"까지). 우리는 절대 중단하여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복음 전파를 멈추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천명이 다할 때까지!

그 필연적인 뜻은 우리는 수많은 시도와 많은 장애물을 넘어서 분명코 가야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사도행전을 읽고 얼마나 어려운 일이며 사도들에게 장애물을 있었는가를 봅니다. 이것은 케리 박사님의 생애에도 또한 실제로 있었던 것입니다. 윌리암 케리는 강력한 반대에 부딪혔으며 그가 처음에 선교지로 나가려고 했을 때 직면하였습니다. 케리는 그런 질문을 던졌는데, 그 명령은 모든 족속을 가르치라는 것은 사도들에게 주어졌으며, 이 세상의 끝까지 모든 성공적인 목회자들에게는 필연적인 동행하신다는 약속은 같은 범위인 것이 아닌가요? 그것은 그가 첫 번째 대중 앞에서 던진 말이었습니다. 그 모임을 주관한 리랜드 박사는 말하기를 "젊은이 앉으세요, 하나님께서 이교도들의 개종을 기뻐하시면 주님은 당신이나 나의 도움이 없이도 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케리는 설득하였으며 몇 년 후에 리랜드 박사 자신이 선교를 위하여 협조하였던 것입니다.

케리 박사님이 인디아에 도착하였을 때 그는 세번의 설교를 시도하였는데 실패하였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저는 생소한 나라에서 혼자였습니다." 수년이 지난 후에, 당황함과 슬픔 속에 케리는 말하기를. 그것은 나에게 위대한 안위였는데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을 때 혼자였습니다." 그가 선교지에 도착한지 5년 후에 그의 부인은 정신 이상자가 되었으며 케리 박사는 그녀가 마지막 임종까지 돌보아야 하였습니다.

케리는 7년 동안 한 사람도 개종하는 것을 볼 수 없었습니다. 오랜 세월 후에, 1800년 12월 28일에 이전 힌두교의 크리스누라는 사람이 그의 우상을 포기하고 그리스도에게 개종하였으며 세례를 받았습니다. 월드라는 한 연구가는 말하기를 케리 형제는 그의 성공이 거의 끝날 때까지 희망을 가지고 기다렸다고 하였습니다. 그는 크리스누는 아주 유능한 설교자가 되었으며 그는 죽을 때까지 충성을 다하였습니다.

케리 박사님은 인도에서 선교사로 41년을 봉사하였습니다. 그는 한번도 휴가를 갖지 않았으며 그의 고향을 다시는 볼지 못하였습니다. 그는 그의 사역에서 수많은 열매를 보며 살았습니다. 그는 성경전체를 벵갈리 언어도 손수 자신이 번역하였습니다. 그의 동료, 말쉬맨 박사는 중국어로 번역하였습니다. 그들은 함께 40개 이상의 언어와 방언으로 성경의 일부분을 번역하였습니다. 그들은 현지 본토인들을 교육 시키기 위하여 대학을 설립하였습니다.

그가 그의 임종을 맞이 하였을 때 여러 명의 선교사들이 케리 박사님을 보기 위하여 찾아왔습니다. 컬로스 박사님은 그 장면을 서술하였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그들은

무엇보다도 케리 선교사의 생애를 말하는데 시간을 보내고 죽는 순간까지 기도하라고 속삭이는 남자에 대하여 말하였습니다. 더프씨는 무릎을 꿇고 앉아서 기도하였으며 그리고 잘 가세요. 그가 그 방을 떠나 갔을 때 그는 생각하기를 그는 가냘픈 목소리로 그의 이름을 부르는 것을 들었으며 그리고 돌아서서 그는 그를 다시 부르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그가 물러서자 [베드룸에서 케리 박사는 말하기를] 더프씨 당신은 케리 박사에 대하여 케리 박사에 대하여 말을 하고 있었지요. 내가 떠난 후에 케리 박사에 대하여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오직 케리 박사의 구세주에 대하여 말을 하여 주세요.

우리들이 오늘밤 윌리암 케리에 대하여 생각하기를, 우리 그의 가장 유명한 설교의 주제에 대하여 생각하여 보자면, 하나님으로부터 위대한 것을 생각하라. 하나님을 위하여 위대한 일을 시도하라, 는 설교를 낫팅햄 영국에서 1792년 5월 30일에 선포하였습니다. 우리 모든 사람들이 오늘 밤 바로 그것을 행합시다- 하나님으로 부터 위대한 것을 생각하라. 하나님을 위하여 위대한 일을 시도하라, 그 선교지는 로스 엔젤레스로서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우리 예수 그리스도에게 순종합시다. 주님은 말씀하시기를,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태복음28:19-20)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님(Dr. Kreighton L. Chan)
이 마태 복음 28:16-20을 봉독 하시겠습니다.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그린 랜드의 얼음 산에서 부터
"From Greenland's Icy Mountains" (by Reginald Heber, 1783-1826,
sung to the tune of the Marines Hymn).


설교 요약

케리 박사로부터 선교의 교훈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태복음28:19-20)

I.   우리는 꼭 가야한다, 마태복음 28:19

II.  우리는 지역 교회로 그들을 꼭 데리고 와야
한다, 딤전 3:15; 눅 14:23.

III. 우리는 절대 중단하면 안 된다, 마태복음 2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