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주님께로 개종한 싸인

(SIGNS OF CONVERSION)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obert Hymers) 목사님이 2006년 2월 5일 주일 낮에 절반을
설교하시고 저녁 예배 시간에 절반을 설교 하셨으며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February 5,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요일 4:1)


우리는 어떤 사람들이 주님께로 진정으로 나온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 까요? 조나단 에드워드는 그의 설교에서 이것을 길게 서술하고 있습니다. 그 설교의 제목은 무엇이 성경적인 성령의 역사의 증거인가 (에드워드의 사역들, 진실과 진리의 깃발, 1992년 재판, 제 2권, 266-269쪽). 저는 에드워드의 네 가지 싸인들을 인용하겠습니다. 그것으로 우리는 영들이 하나님께로 왔나를 시험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에드워드가 말하는 진정한 개종의 싸인들을 네 가지로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것입니다.

I. 첫째, 그들이 그리스도를 높이고 존중하는 것을 보고

2-3절을 관찰하여 보면,

하나님의 영은 이것으로 알찌니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예수를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이것이 곧 적그리스도의 영이니라 오리라 한 말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이제 벌써 세상에 있느니라 (요일 4:2-3)

에드워드는 말하기를,

고백이라는 단어를 살펴보면, 그것은 마치 신약성경에서 [들어오는 것을] 허락한다는 것보다 더욱 의미심장하다. 마치 성령께서 사람 사이에 일하시는 것은 자주 [보았다] 그리스도를 그들에게 확신시키며, 그리고 그들을 주님께 인도한다- 그들의 마음을 확신시킨다. 그는 오직 주님이시고 그리고 그들은 그의 큰 필요성에 직면하게 된다. 그들이 전에 하던 것보다 그들에게 주님을 더 높게 더욱 존중하는 마음을 품게 되고, 그리고 그들이 주님을 향한 [사랑]의 경향도 더욱 커진다; 그것은 분명히 진정한 것이며 정확한 성령의 싸인이다. 그러나 사도들의 말씀 속에 현저하게 나타난다: 그 [사람]은 성령께서 간증을 주신다. 빛 속에 있는 것처럼 예수님은 꼭 육체로 나타나시고 그리고 그 분의 [장소]에 다른 그리스도가 아니고; 어떤 신비적이거나 환상적인 그리스도가 아닌 것입니다; 이것은 독립적이고 그리스도를 [그] 외면적으로 나타나는 그들의 존경심은 축소될 것입니다- 아니면 예수님은 또한 육체로 오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그로부터 떠나게 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성령님은 진정한 예수님에 대한 간증을 주시고 그에게로 인도하고 오직 하나님의 성령님께서 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같은 책).

따라서, 진실로 개종한 사람은 성경의 그리스도를 아주 높게 생각하며, 그의 죄를 위하여 육체적으로 십자가에 못 박히신 주님을 생각하며,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부활하시고 지금은 하나님의 우편 보좌에서 부활하신 육체로 함께 계심을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그 사람은 진정한 그리스도에 대하여 확신한 사람이며 믿음으로 주님께 나온 하나님의 사람입니다(요4:2). 그는 영적인 그리스도를 신뢰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니오! 그는 천국에 계시는 부활하신 육체적인 그리스도를 신뢰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마음의 느낌이나 감정을 신뢰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니오! 그는 승천하사 천국에서 하나님 아버지의 우편에 계신 예수님께 나왔습니다. 그 그리스도께 그는 회개하였습니다. 그것은 그가 그리스도를 의뢰한 것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가 그를 구원하신 것입니다. 그것은 그 사람은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II. 두번째, 그들의 마음은 세상으로부터 하나님의 것으로 돌아섰습니다.

4절부터 6절 상반절을 보기시기 바랍니다.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저희를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이보다 크심이라. 저희는 세상에 속한고로 세상에 속한 말을 하매 세상이 저희 말을 듣느니라.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였으니 하나님을 아는 자는 우리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 자는 우리의 말을 듣지 아니하나니 (요일 4:4-6).

에드워드는 말하기를 이것에 다른 것을 보여준다, 그는 하나님께 속하고 세상의 영을 이기고; 다른 사람은 세상에 속하고, 말하고 세상의 것을 [즐기는] 것입니다(같은 책).

그들은 하나님을 생각하며, 그리고 하나님의 것을 즐기는 것입니다; 그들의 심장은 세상으로부터 하나님께로 돌아선 것이며; 그들은 하나님의 사람들 중에 거하는 것입니다.

III. 셋째, 그들의 성경에 대한 관점은 사람의 논리의 관점보다 위대하다는 것입니다.

에드워드는 말하기를,

그 성령은 이러한 방법으로 운행하시며 사람을 인하여서 보다 성경을 향한 관심이 더욱 커지게 하는 것이며, 그리고 그들에게 성경을 믿는 것을 확증하여 주는 것이 하나님의 성령의 확실성입니다(같은 책).

6절을 보십시다. 우리 일어서서 크게 합독을 합시다.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였으니 하나님을 아는 자는 우리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 자는 우리의 말을 듣지 아니하나니 진리의 영과 미혹의 영을 이로써 아느니라 (요일 4:6)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사도 요한은 듣는 우리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가 의미하는 사도들은 성경을 기록하였습니다. 그 구원을 받은 사람은 성경과 그것이 말하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그 사람은 구원을 받지 못한 사람은 듣지 아니하고 성경을 믿지 않는 것입니다. 그 결과로 우리는 진리의 영과 거짓의 영을 구별합니다. 에드워드는 말하기를,

마귀는 멸망 받을 것을 보여 줍니다. 그 성경책을 미워하고: 그는 그의 힘으로 그 빛을 끌려고 모든 것을 합니다; 그리고 사람을 그것으로부터 [멀리]하게 합니다: 그는 빛이 그 어두움의 왕국을 이길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성령의 검이며 그것이 그를 뚫을 것이며 그를 정복할 것을.[그럼으로] 우리는 그것을 일반적으로 열광적인 반면에 그들은 그것을 가치 있게 두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성경을 거역하고 그리고 모든 말씀을 미워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가 우리가 그것을 절대로 믿지 못하게, 또 사랑하지 못하게 할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으며, 그리고 어떤 마음의 감정이나 다른 책을 그 위에 놓게 하려고 시도하는 것입니다(같은책).

그러나 그 진실한 크리스천은 성경에 대하여 다른 책보다 위대한 존경심을 가지며, 주님의 말씀이 하나님의 영감 으로 된 것을 믿는 것입니다. 진실한 크리스천은 성경을 읽고 믿으며 그가 읽은 것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진정한 크리스천은 사람의 논리나 논증이나, 사람의 철학보다 성경을 더욱 존중하고 그는 이 책이야 말로 하나님의 영감 무오한 말씀으로 믿는 것입니다. 그래서 세번째 진정한 크리스천은 성경을 믿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님을 아는 자는 우리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 자는 우리의 말을 듣지 아니하나니 진리의 영과 미혹의 영을 이로써 아느니라 (요일 4:6).

우리는 또한 다음의 싸인에서 구원 받은 자와 잃어버린 자의 다른 점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IV. 네번째, 그들이 그들의 교회의 멤버들을 사랑할 때.

다 함께 일어서서 7-8절을 크게 읽읍시다.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께로 나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요일 4:7-8).

앉으세요. 남자나 여자나 순수한 아가페의 사랑으로 그의 로칼 교회의 구성원을 사랑하는 사람은 크리스천입니다. 그는 교회에서 형제나 자매를 사랑하지 않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것인바;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요일 4:8).

그는 하나님을 사랑한다고말할 수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서술은 거짓으로 증명되었으니 그는 그리스도가 위하여 죽으신 형제들과 자매들을 사랑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럼으로 로컬 교회의 멤버들을 향한 순수한 아가페 사랑은 한 사람이 구원을 받았는지의 강력한 표식입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하나님을 알고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요일 4:7-8).

저희가 우리에게서 나갔으나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만일 우리에게 속하였더면 우리와 함께 거하였으려니와 저희가 나간 것은 다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함을 나타내려 함이니라 (요일 2:19).

죤 맥아더의 이 요절에 대한 좋은 의견을 보면, 맥아더의 성경공부, 요일 2:19 노트. 맥아더 박사는 보혈에 대한 잘못을 통하여 나는 믿기는 그가 노트에서 말한 것은 맞다. 남자나 여자가 그의 교회를 떠나는 것은 왜냐하면 그는 교회의 멤버들을 사랑하는 것이 부족하기 때문이며 보여주는 것은 그래서 그는 아마도 구원받지 못한 것인데 맥아더 박사는 그 노트에서 관찰하였습니다.

그래서 위대한 에드워드의 요약 설교를 종합하면,


1. 구원받은 사람은 세상의 것들에서 예수 그리스도에게 돌아오는 것입니다.

2. 구원받은 사람은 마음을 다하고 읽고 그리고 그의 최선을 다하여 순종함으로 성경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3. 구원받은 사람은 로칼 교회의 형제들과 자매들을 사랑하고 그들의 친교를 떠나기를 원치 않는 것입니다.


구원의 증명은 주관적인 느낌이나 생각들에 머무르지 않는다, 그러나 어떤 사람이 그리스도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지는 죄의 세상으로부터 그리스도에게 돌아왔으며 성경을 사랑하고 그의 교회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이것들은 개종한 증거들이다!

당신은 그리스도를 최고로 존경합니까? 당신은 세상의 것들로부터 그리스도와 교회로 돌아왔습니까? 당신은 당신의 모든 마음으로 성경을 사랑하십니까? 당신은 로컬 교회의 친애하는 멤버들을 사랑하십니까? 만약에 이들 네 가지 것들이 당신에게 진실이면, 그것이 아주 좋으면 당신은 회심한 것이며 당신은 진정한 하나님의 자녀이며 구원받은 것이며 영원한 것입니다.

한편으로 만약에 당신이 이런 단순한 표준들에 미달된다면 그것은 거의 확실하게 아직도 잃은 자입니다. 만약에 그것이 사실이하면 저는 회개하기를 재촉하며 구세주 예수님께 완전하게 돌아오기를 재촉합니다. 그는 아직도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만약에 당신이 주님께 단순한 믿음으로 나오면 그는 당신의 죄를 용서하시고 영생을 주시는 것입니다.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잎톤 찬(Dr. Kreighton L. Chan)박사: 요일 4:1-8.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나는 깜짝 놀랐네 : I am Amazed (by A. H. Ackley, 1887-1960).


설교 요약

주님께로 개종한 싸인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obert Hymers)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요일 4:1)

I.   첫째, 그들이 그리스도를 높이고 존중하는 것을 보고
(요일 4:2-3)

II.  두번째, 그들의 마음은 세상으로부터 하나님의 것으로 
돌아섰습니다(요일 4:4-6 상).

III. 셋째, 그들의 성경에 대한 관점은 사람의 논리의 관점보다 
위대하다는 것입니다(요일 4:6).

IV. 네번째, 그들이 그들의 교회의 멤버들을 사랑할 때
(요일 4:7-8; 요일 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