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결단력과 귀신론

(DECISIONISM AND DEMONOLOGY)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obert Hymers) 목사님이 2006년 1월 27일 금요일 저녁
예배 시간에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Friday Evening, January 27,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올 때에 귀신이 거꾸러뜨리고 심한 경련을 일으키게 하는지라 예수께서 더러운 귀신을 꾸짖으시고 아이를 낫게 하사 그 아비에게 도로 주시니" (눅 9:42).


스펄젼은 말하기를, 이 아이는 악한 귀신에 들렸으며 거듭나지 못한 모든 안 믿는 사람의 가장 적당한 모델이라고 하였다(씨. 에이취. 스펄젼, 나오는 자들의 사탄과의 전쟁, 새 공원거리의 강단,필그림 출판사, 1981 재판 제 2권, 369쪽). 또한 여러분은 사탄에 사로잡히지 않았을지라도 여러분이 거듭나지 않았다면 그들에 의해 크게 분명하게 영향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도 바울이 아주 평범하게 만들었습니다.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고후 4:3-4)

성경은 다시 우리에게 말하기를 사탄은 공중권세를 잡은 자이며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로 일을 하고 있는 영입니다(에베소서 2:2). 이 두 귀절은 사탄은 안 믿는 자들의 마음의 눈을 멀게하고 사탄은 안 믿는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역사 합니다.

그럼으로 모든 거듭나지 못한 사람은 더 많거나 또는 적게 리 본문의 첫 번째 부분에서 말했던 이 젊은 청년의 모습인 것입니다.

"올 때에 귀신이 거꾸러뜨리고 심한 경련을 일으키게 하는지라"(눅 9:42).

저는 이 생생한 예화를 2004년 11월에 로즈 보올에서 있었던 빌리 그래함의 남가주의 집회를 통하여 보았습니다. 초청시간에 한 젊은 청년이 예수님 나를 긍휼히 여겨 주세요 소리쳐 부르짖었습니다! 그는 그의 허파의 끝 위에서 소리질렀습니다. 빌리 그래함은 강단에 조용히 서있었으며 청중들은 조용히 있는 가운데 무장한 경비원들이 그 젊은이를 끌고 갔습니다. 그는 계속 비명을 지르듯 예수님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외쳤습니다. 저는 이 남자가 마귀의 영향권에 있는 것을 알았고 성직자 대신 무장한 경비원들에 의해 로즈 보올에서 사라져갔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 조용한 초청은 계속 되었으며 수천 명의 사람들이 통로로 쏟아져 나왔으며 말하며 웃으며 그들은 앞으로 나왔습니다. 저는 할 수 없었으나 그러나 생각하기를 그들은 실제적으로 모두 눈이 멀고 사탄의 역사로 그 폭팔 했던 젊은이처럼 같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저는 앞으로 나오는 이 사람들의 얼굴에서 그들이 죄에 대한 뉘우침이나 진정한 복음 적인 회개의 모습들을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그 모든 군중들은 나에게 앞으로 나가는 사람들로 보였으며 그 마귀의 영향권에 있었던 젊은이처럼 경비원들에 의해 끌려가는 사람처럼 보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을 잘 아는 한 사람으로서, 제가 생각하기는 예수 그리스도의 목회와는 큰 모순인 것을 볼 수 있으며 로즈 보올에서 빌리 그래함의 목회가 보여 주는 것과 본문에서 보여주는 것은 커다란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소년을 쫓아내지 않았으며 그 대신 치료하였습니다. 그리스도는 생각 없이 웃고있는 수천의 사람들이 자신들은 구원받았다고 선포하며 앞으로 나오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그 분은 개인적으로 진지한 방법으로 응답하고 그들이 깊은 회개를 하기까지 그리고 악마의 사슬에서 풀려질 때까지 대우하셨습니다. 빌리그래함은 제 생각의 두 가지 기본에서 그리스도를 따르는데 실패하였습니다. 저는 매우 심각하게 어떤 사람이 그 날밤에 좋은 오케스트라의 모임에서 악마로부터 행방 되었는지 의심하여 봅니다. 휫필드나, 웨슬레나 에드워드의 설교를 읽은 사람은 그 첫 번 대각성 운동에서 그래함은 틀린 것을 금방 알 수 있으며 두 가지 면에서 그는 이 사람을 대우하였으며 그리고 그는 회개하지 않은 사람들을 앞으로 나오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저는 이 현대의 방법을 유명한 옛날 학교 전도자인 애샐 니트레톤 박사에 의해 책망하는 것을 지적하겠습니다. 니트레톤 박사는 말하기를,

나는 가끔 생각이 때리는 것을 느끼는데 가짜 회개의 위험성을 하나도 들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수개월을 동안을 계속해서, 그 생각은 언뜻 보면 절대 그렇게 보이지 않으며, 종교의 형태에서 사탄의 영향력처럼 그렇게 보이지 않는 것이다. 이러한 성격은 열광적인 위선자의 성격처럼 아니면 하나의 자신을 속이는 사람의 성격처럼 꿈에도 그렇게 보이지 않는다(애셀 니트레톤 신학박사, 베넽 타이럴과 앤드류 보나의 인용,애셀 니트레톤의 직업과 생애,진리의 위탁, 1975 재판, 367-368쪽).

자 우리 본문으로 돌아갑시다.

"올 때에 귀신이 거꾸러뜨리고 심한 경련을 일으키게 하는지라"(눅 9:42).

스펄젼이 말하기를, 이 아이는 악령에 둘렸으며 모든 믿지 않고 회개하지 않은 사람들의 가장 적합한 모델이며 이 저녁의 주제의 잘 알려진 사실이 될 것입니다. 그 죄인들이 나아올 때, 그들이 구세주께 다가올 때 가끔 사탄에 의해 거꾸러졌으며 그래서 그들은 그들의 마음속에 엄청난 고통을 겪었으며 그리고 절망 속에서 포기 상태에 처하는 것입니다(같은 책). 이것에 대하여 자세하게 생각하여 봅시다.

I. 첫째, 마귀가 무엇을 하는가

그리스도께 나오는 어린이처럼, 그 마귀는 그를 꺼꾸려 뜨렸으며 경련을 일으키게 하였다. 이런 예들은 대 부분의 죄인들에게 사탄이 무엇을 하는가. 그들이 힘없이 그리스도에게 오는 것을 시도하였던 것처럼 그는 꺼꾸러 뜨렸으며 경련을 일으키게 하였으며 그리스도로부터 지키고 있는 것이다. 저는 마귀가 하는 몇몇의 방법을 지적하겠으며 이 악한 사역은 그리스도에게 오려고 시도하는 사람들의 그 마음들과 생각 속에서 역사하고 있는 것입니다.

첫째, 마귀는 여러분을 경련하게 하고 꺼꾸러 드릴 것이며 여러분에게 말하는 것은 여러분은 한 사람도 선택이 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는 아마도 말하기를, 그것은 여러분이 씨름하는 것과 노력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 다고 할 것입니다. 만약에 당신이 선택된 사람이 아니라면 여러분의 모든 기도와 간구는 여러분에게 아무런 좋은 것이 아닐 것입니다. 그는 아마도 묻기를 어떻게 당신 같은 비참한 죄인이 선택의 소망이 있느냐? 당신은 저주받기로 예약이 되었으며 당신도 그것을 알고 있다. 어떻게 희망을 가질 수 있으며 하나님이 선택의 한 사람으로 당신을 선택할까? 그러나 이들 생각들은 쉽게 성경을 읽음으로 정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시오, 그러면 당신은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행 16:31). 거기에는 이것에 대한 비밀이 없습니다. 만약에 당신이 예수님을 믿는다면 당신은 선택받은 한 사람입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막 16:16)

여러분은 예수님을 믿는 것에 대하여 들었습니다. 여러분이 주님을 믿을 때 여러분은 선택된 한사람이 되는 것이며, 여러분이 얼마나 죄인인가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만약에 당신이 주님을 믿는 것을 거절하면 여러분은 저주를 받을 것입니다.

두 번째, 마귀는 여러분을 여러분의 타락을 여러분에게 기억나게 하여 경련하게 하고 여러분을 거꾸러뜨릴 것입니다. 그는 아마 말하기를 당신은 얼마나 부패한 인간인가 보라고 할 것입니다. 당신이 얼마나 하나님을 거역하였는가 보라고 할 것입니다. 어떻게 그것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나? 당신이 용서받는 것은 불가능하다. 당신은 너무 멀리 길을 잃고 떠났다. 당신의 마음은 너무나도 절망적으로 악하고 당신은 구원을 받을 수 없다. 여러분은 이와 같은 생각으로 거꾸러뜨림과 경련을 일으켜 보신 적이 있습니까? 만약에 당신이 그런 적이 있다면 그것은 마귀가 당신의 부패의 신조로 비틀고 거짓말을 하는 것입니다. 다시 여러분은 성경이 무어라고 말하는지 꼭 기억하시기 바라며 그리고 사탄의 포장된 이유를 듣지 마시기 바랍니다. 성경은 분명히 말하기를,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딤전 1:15).

당신은 죄인입니까? 그러면 그리스도는 당신을, 바로 당신을 구원하여 오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죄인을 구원하러 오셨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당신이 타락한 죄인이라면 주님은당신을구원하러 오셨습니다! 또 다시 성경은 말하기를,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일 1:7)

당신이 예수님께 나오는 순간, 주님은 말씀하시기를,

"나 곧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 하는 자니 네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사 43:25).

그리스도의 보혈이 주님을 믿는 사람의 모든 죄를 깨끗이 씻어 주시는 것입니다.

마귀는 여러분의 부패의 생각으로 여러분은 경련 하게 하고 거꾸러뜨릴 것이나 그러나 여러분이 예수님을 신뢰하면 모든 부패와 죄는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영원토록 사라질 것입니다. 마귀는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으로부터 여러분을 붙들어 둘 것이며 이런 생각들로 당신을 거꾸러뜨리고 경련 하게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탄은 당신이 그리스도에게 나오는 순간에 당신은 죄악된 행동들과 모든 부패한 것으로부터 치료함을 받을 것의 전부를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일 1:7).

마귀는 마음으로 그 요절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것이 진리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이 왜 그가 당신이 그것을 잊는 것을 원하는 것입니다. 사탄, 위의 모든 것을, 싫어하고 옛 찬송을, 아주 진실하게 말하는 그것을 싫어합니다.

샘물과 같은 보혈은 임마누엘 피로다
이 샘에 죄를 씻으면 정하게 되겠네
(샘물과 같은 보혈은 윌리암 코우퍼, 1731-1800).

당신은 그 찬송을 믿습니까? 그러면 그리스도에게 피하시고 당신은 주님의 보배로운 보혈로 오늘밤 모든 죄를 씻김을 받을 것입니다!

II. 둘째, 어떻게 이것이 성령의 역사와 다른가.

일어서서 본문을 큰 소리로 읽읍시다. 눅 9:42.

"올 때에 귀신이 거꾸러뜨리고 심한 경련을 일으키게 하는지라 예수께서 더러운 귀신을 꾸짖으시고 아이를 낫게 하사 그 아비에게 도로 주시니"(눅 9:42).

앉으세요.

그것은 한 사람이 예수님께 나오려고 시도할 때 하나님의 영의 역사와 마귀의 역사 사이에 다른 점을 본문은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단순하고 간단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진실로, 성령은 당신을 경고하기를 당신이 선택되지 못하고 미달될 것을 경고합니다. 그러나 주님은 이것은 그리스도에게 피하는 것을 강력히 권합니다. 마귀는 그 반대입니다. 사탄은 그리스도로부터 당신을 멀리하게 하기 위하여 당신의 선택을 말하며 당신을 꺼꾸러뜨리고 경련하게 할 것입니다. 당신은 차이점을 봅니까? 그것은 저에게 매우 선명합니다. 제가 소원하기는 여러분이 그것을 보게 되기 바랍니다. 정말 성령께서 여러분의 죄와 부패를 기억나게 합니다. 그러나 그는 책망하십니다.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요 16:8-9).

마귀는 당신에게 당신의 죄를 기억나게 하여 당신을 거꾸러뜨리고 경련하게 할 것이며 당신을 예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성령께서는 당신의 죄를 깨닫게 하고 그래서 당신이 예수님께 나오게 하며 주님을 믿게 하고 주님이 당신을 구원받게 하시는 것입니다! 마귀는 그리스도로부터멀어지게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성령은 당신을 그리스도에게로인도하는것입니다! 저는 이것을 분명하게 소망합니다. 저는 그것을 어떻게 평범하게 만드는지 알지 못합니다.

"올 때에 귀신이 거꾸러뜨리고 심한 경련을 일으키게 하는지라 예수께서 더러운 귀신을 꾸짖으시고 아이를 낫게 하사 그 아비에게 도로 주시니"(눅 9:42).

비록 에베소서 6:12 이 크리스천들에게 주어졌지만, 그것은 또 다른 영적인 전쟁을 보여 주며, 구원으로 연결되는 것조차도 보여 줍니다.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엡 6:12).

맥기 박사는 이 요절의 주석에서,

거기에는 악마의 세계 각처에서 우리들에게 그리고 명백한 그것의 자신은 이 현재의 시간에 영적인 힘이 이 세상에서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마귀의 불법은 이 세상에서 일하고 있으며, 마귀의 불법은 교회를 반대하고...조롱하려고 시도하지 말기 바랍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은 영적인 대적이 있기 때문입니다(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제 5권, 토마스 넬슨, 1983, 279쪽).

여러분의 마음에 아주 혼돈이 생기는 것은 놀라울 일이 아닙니다! 마지막 밤에 저는 2004년에 우리교회에서 구원받은 젊은이의 간증을 읽었습니다. 그는 말하였습니다.

하이머 박사님이 저에게 말씀하시기를 모든 건강은 그는 주님 안에서 당신의 필요를 보는 것이 필수입니다(요셉 할트). 저는 이 시간에 예수님을 위하여 필요성을 확실히 보는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계속적으로 제 자신이 생각하기를 거기에는 나오는 길이 없었습니다. 저는 무릎꿇고 기도하는 것은 생각 속에 나의 마음에 더욱 서둘렀습니다.

저는 무릎꿇고 기도하는 것은 생각 속에 나의 마음에 더욱 서둘렀습니다. 그것을 저는 지금 마귀가 예수님으로부터 저를 멀어지게 하려고 시도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그리고 예수님을 신뢰하였습니다. 어떻게 하여서든지 이런 생각들 속에 탄압을 받았으며 저는 예수님께 달려왔습니다. 단순한 믿음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고 주님의 죄를 없애는 보혈로 저는 구원을 받았습니다...예수님은 나의 죄를 주님의 고귀한 보혈로 도말하였습니다!

"올 때에 귀신이 거꾸러뜨리고 심한 경련을 일으키게 하는지라 예수께서 더러운 귀신을 꾸짖으시고 아이를 낫게 하사 그 아비에게 도로 주시니"(눅 9:42).

저는 무릎꿇고 기도하는 것은 생각 속에 나의 마음에 더욱 서둘렀습니다. 그것을 저는 지금 마귀가 예수님으로부터 저를 멀어지게 하려고 시도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그리고 예수님을 신뢰하였습니다. 어떻게 하여서든지 이런 생각들 속에 탄압을 받았으며 저는 예수님께 달려왔습니다. 단순한 믿음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고 주님의 죄를 없애는 보혈로 저는 구원을 받았습니다...예수님은 나의 죄를 주님의 고귀한 보혈로 도말 하였습니다!

만일 오늘밤 그러한 여러분의 행복한 경험이 있다면 저는 경탄해 마지않습니다. . 만약에 여러분이 예수님께 나와서 구원을 받는 것이 준비된다면 저는 참으로 놀랍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lhymersjr.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에 읽을 성경말씀: 눅 9:37-43.


설교 요약

결단력과 귀신론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obert Hymers)


"올 때에 귀신이 거꾸러뜨리고 심한 경련을 일으키게 하는지라 예수께서 더러운 귀신을 꾸짖으시고 아이를 낫게 하사 그 아비에게 도로 주시니"(눅 9:42).

(고후 4:3-4; 엡 2:2)

I.   첫째, 마귀는 무엇을 하는가, 행 16:31; 막 16:16; 딤전 1:15; 
요일 1:7; 사 43:15.

II.  둘째, 어떻게 이것이 성령의 역사와 다른가. 요 16:8-9; 
에베소서 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