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너희가 여호와를 섬기지 못하리라

(YOU CANNOT SERVE THE LORD)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obert Hymers) 목사님이 2006년 1월 22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January 22,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여호수아 24:19).


의사 결정자들은 흔히 말할 때 그들의 좋아하는 교재는 여호수아 15장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이 요절이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선택하고 섬기기 위하여 결정하기를 말하는 것으로 상상을 합니다. 그러나 15절을주의하여 읽어볼때 이것은 말하는 그것이 아닙니다. 새로운 귀로 그것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여호와를 섬기는 것이 너희에게 좋지 않게 보이거든 너희 열조가 강 저편에서 섬기던 신이든지 혹 너희의 거하는 땅 아모리 사람의 신이든지 너희 섬길 자를 오늘날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여호수아 24:15)

그들에게 말하기를 그들이 아브라함의 친척들이 하란에서 섬겼던 그 우상이나 아니면 그들이 아모리의 우상을 섬길 것인지 선택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15절의 어디에도 그들이 하나님을 선택하여 섬기는 것을 말하는 내용은 없습니다! 미안하지만 저는 의사 결정자들로부터 그들이 좋아하는 그것은 가져올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그것을 조심히 읽을 때 그들이 생각하는 그것을 말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 네절 다음에 우리 본문은 잘못된 의사 결정자들의 개념을 바로 잡아 주며 더 나아가서 여기서 여호수아는 아주 평범하게 아주 날카롭게 사람들에게 그들이 여호와를 섬기지 못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주의해서 조심스럽게 이 절의 처음 상반절을 봅시다.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여호수아 24:19).

그들은 오직 하나의 우상들이나 다른 우상들을 섬기는 것을 선택할 수 있으나 그러나 그들은 주님을 섬길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저녁 여기에 계시는 여러분은 동일한 무시 무시한 상태입니다. 당신은 삶의 한 죄악의 길을 선택하거나 아니면 여러분은 삶의 다른 죄악된 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여호수아 24:19).

그리고 그가 무엇을 그들에게와 여러분에게 적용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너희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여호수아 24:19).

이 요절에 관하여, 스펄젼은 주석하기를,

사람들은 말했던 것으로, 그는 우리의 하나님으로서 우리는 주님을 섬길 것이다. 그러나 여호수아는 그들을 너무나 잘 알았고 그들을 신뢰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생각나게 하였으며 그들은 실행하지 않는 것을 준행하라고 하였습니다. 그들은 그를 믿지 않았으며, 그러나 외치기를, 아니, 그러나 우리들은 주님을 섬길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후기 역사에) 여호수아의 경고의 진리가 증명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우리 자신을 아는 것보다 더 잘 아십니다. 그분 사람을 만드신 분은 그의 상태와 용량에 대한 최선의 지식을 가지고 계십니다. 인간의 능력에서 그 분의 의견 위에 살아갑시다(씨. 에이취. 스펄젼, 나의 설교 노트,제 1권, 베이커 출판사, 1992년 재판, 48쪽).

너희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여호수아 24:19).

1. 첫째, 그 확실성 개종하지 않은 사람들은 하나님을 섬길 수 없다.

그것은 육체적인 것이 아니라 영적인 무능력입니다. 그것은 개종하지 않은 사람들의 자연성이 아닙니다. 그것은 아마 만약에 당신이 소원한다면 당신이 하나님을 섬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 말은 만약에 당신의 무능력을 보여 줍니다. 여러분의 무능력이 당신 소원의 능력의 부족함에 놓여있습니다.

그 개종하지 않은 영혼은 죄와 부패로 죽는 것입니다(엡 2:1); 죄로 죽음(엡2:5); 그들은 모두 죄 아래 있습니다(롬 3:9). 여러분은 하나님을 섬겨야만 하고, 그리고 여러분은 그 분을 섬기지 않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져야하나 그러나 여러분은 기꺼이 완전히 그 분을 섬기는 것이 불가능한 것입니다.

너희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 그는 거룩하신 하나님이시요(수 24:19).

하나님의 법은 완전하며 도달하기가 먼 것입니다. 스펀젼은 말하기를, 만약에 음욕을 품는 자가 그 법의 모든 요점을 지키는 것입니까? 마태 5:28 (같은 책). 그 개종하지 않은 사람들의 마음은 자신의 의지, 자신을 추구하고, 갈망, 증오, 적의, 자존심, 그리고 모든 다른 악한 영들.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롬 8:7)

완전하게 하나님께 순복하는 것을 시도하십시오. 여러분은 시도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가능할까하고 논쟁할 것이나 여러분은 시도하기에도 너무 타락하였습니다. 만약 여러분은 완벽하기 위하여 힘들게 시도하면 그것은 여러분을 겸손하게 하고 회개 속으로 인도하고 구원을 위하여 그리스도에게로 여러분을 인도할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시도 조차도 안합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시도하면 여러분은 그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너희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여호수아 24:19).

II. 두 번째, 여러분이 이 진리를 볼 때 절망이 생길 것입니다.

너희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여호수아 24:19).

스펄젼은 말하기를,

그것은 사람들을 절망으로 인도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들의 대답은 절망적인 것들이며 그것은 사람들을 가장 바람직하게 건전하게 인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같은 책 49쪽).

절망, 희망을 잃는 것은 정확하게 여러분이 느끼는 필요가 아닐까요? 그것은 사도가 말할 때 느꼈던 희망이 없는 그것이 아닐까,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롬 7:24).

이것은 복음적인 희망이 없는 것입니다. 이것은 진실한 회개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각성에서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한 사람이 하나님의 영에 의해 계몽되었으며, 가슴에 말하는 장소로 데려가는 것입니다.

(내)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 그는 거룩하신 하나님이시요(수 24:19).

이런 느낌이 아주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을 자신의 의에서 실망시킬 것이며, 긍휼을 거부하는 자만심, 그리고 은혜를 거부하는 부패는 치명적일 것입니다. 어떤 종류의 자신감도 구원의 적입니다.

(내)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여호수아 24:19).

이것이 도움을 주는 감정입니다. 그것은 자신 구원의 모든 길로부터 여러분을 실망시킬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을 침묵하게 하고 여러분은 오직 예수님을 통하여 구원받는 것을 보도록 여러분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이 모든 것을 죄 아래 가두었으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약속을 믿는 자들에게 주려 함이니라(갈 3:22)

너희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여호수아 24:19).

III. 셋째로, 이 진리를 기억해야하는 필요성

회개하지 않은 사람들, 여러분은 하나님을 섬길 수 있기 전에 여러분 안에서 하나님만이 창조하시는 새로운 천성이 여러분에게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으로부터 거듭나기 전에는 하나님을 섬길 수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을 섬기기 전에 여러분은 주님과 화해를 반듯이 해야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적이 이 임금님을 섬길 수 있겠습니까? 왜, 그 길에 여러분은, 여러분이 하나님을 더 이상 섬길 수 없는 것은 탈리반의 단원이 조지 부쉬를 섬길 수 있다는 것 이상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대적입니다. 여러분이 주님과 화해하기까지는 여러분은 하나님은 하나님을 섬길 수 없는 것입니다. 그것은 오직 여러분을 위해서 그리스도만이 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또한 의로워야 합니다. 여러분이 의롭게 되기 전에는 여러분의 봉사는 하나님을 기쁘게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아무도 없으나 예수님은 여러분의 의롭게 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오직 주님만이 여러분을 하나님 앞에서 완전하게 깨끗하게 그리고 의롭게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너희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여호수아 24:19).

그래서, 여러분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께 나와야하는 것입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여러분의 죄를 사해주시며 여러분을 깨끗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오로지 예수님만이 하나님 앞에서 의롭게 거룩하게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오직 여러분이 예수님의 보혈로 깨끗함을 받은 후에 받으실만한 방법으로 주님을 섬길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행 16:31)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잎톤 찬(Dr. Kreighton L. Chan)박사: 여호수아 24:14-22.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예수 안에서": In Jesus (by James Procter, 1913).

설교 요약

너희가 여호와를 섬기지 못하리라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obert Hymers)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가 여호와를 능히 섬기지 못할 것은(여호수아 24:19).

(여호수아 24:15)

I.   그확실성 개종하지 않은 사람들은 하나님을 섬길수 없다.
에베소서 2:1, 5; 로마서 3:9; 8:7.

II.  여러분이 이 진리를 볼 때 절망이 생길 것입니다.
로마서 7:24; 갈리디아서 3:22.

III. 진리를 기억해야하는 필요성, 사도행전 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