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성경적인 침례와 지역 교회 멤버십

(BIBLE BAPTISM AND LOCAL CHURCH MEMBERSHIP)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일년전 토요일 저녁예배 때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Saturday Evening, September 3, 2005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예수께서 침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 오실 쌔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마 3:16).


신약 성경은 침례교에 모든 질문의 대답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신약 성경을 조심스럽게 연구하면 침례교의 주제에 대한 모든 질문들이 성경에 의해 재빠르게 대답하는 것을 볼 것입니다.

I. 첫째, 우리는 어떻게 침례를 받았습니까?

헬라어의 "침례로" 번역되어진 단어는 "뱁티조"입니다. 그 뜻은 "물에 잠기다," "물속에 집어넣다"는 것입니다. 위대한 유아 침례자들도 찬성을 합니다. 그러나 계속적으로 침례를 행하는데 그 이유는 캐토릭 교회의 전통과 영향의 유산입니다. 또한 그들은 프로테스탄트들이었으며, 그들은 캐토릭의 침례 방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요한 칼빈은 개혁주의와 장로교회들의 아버지이고 그들은 유아 침례를 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칼빈은 말하기를,

"그 정확한 밥티조라는 말의 의미는 잠그다 는 뜻입니다." (요한 칼빈, 기독교 강요, 장로교 출판사, 1902년 822-824면).

말틴 루터는 루터란 교회의 창시자입니다, 그들은 유아 침례를 행합니다. 그러나 루터는 말하기를,

"침례는 헬라어로 [그것은 번역되기를] 잠기는 것으로 되었다. 나는 그들이 침례를 받았으며 물속에 전체적으로 잠기었다고 생각한다" (루터의 가장 중요한 사역들, 호더와 스토우톤, 1896년, 347면).

비록 그의 추종자들은 그렇지 않을 지라도, 아직도 그렇지 않을 지라도 잠그는 것을 행하는 것을 그는 좋아하였습니다.

요한 웨슬리는 감리교의 창시자였습니다, 그들은 유아 침례를 행합니다. 그러나 그는 말하기를,

"고대 방법도 물에 잠기는 [것이었습니다]" (요한 웨슬리, 신약성경 노트, 로마서 6:4에서 서술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더 잘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린 아기들에게 물 뿌리는 것의 전통을 계속하였습니다.

예수님은 물속에 잠기셨으며, 분명하게 영어의 번역에서 침례의 환경을 잘 보여 주고 있습니다,

"예수께서 침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 오실 쌔" (마 3:16).

그리스도는 물속에 잠기셨으며 물에서 나오심으로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니라" (마 3:15).

이 사실은 그곳에 "많은 물이" 있었고 그들이 잠기었던 것을 보여 줍니다.

"거기 물들이 많음이라" (요3:23).

만약에 그들이 물을 뿌렸다면 그들은 "많은 물"이 필요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II. 둘째로, 누가 침례를 받아야 합니까?

1.   유아들은 침례를 받지 않았는데 물을 뿌려서 받거나 물속에 들어가서 받거나 신약 성경에는 없습니다. 하나도 없습니다.

a.  가. 천주교들은 거듭남은 침례에 의하여 된다고 가르칩니다, 그러나 이것은 성경적이 아닙니다. 이것이 왜 그들이 아기들에게 물을 뿌리는 가하는 것입니다.

b.  나. 유아 침례주의 자들은(어린 유아의 침례자들) 침례에 의하여 그 어린 아이들은 교회와 부모님들과 함께 언약의 관계 속에 들어온다고 하나, 그러나 이것은 성경적이 아닌 것입니다.

2.  신약 성경에서 그가 회심할 때까지 아무도 침례를 받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위대한 침례교의 독특한 명칭으로 "믿는 자의 침례"라고 부릅니다. 오직 회심한 사람들이 침례를 받는 것입니다.

"그 말을 받는 사람들은 침례를 받으매" (행 2:41).

그들은 침례를 받기 전에 설교하는 말씀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유아들은 제외 된 것입니다.

"빌립이 하나님 나라와 및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관하여 전도함을 저희가 믿고 남녀가 다 침례를 받으니"(행 8:12).

그들은 그들이 침례를 받기 전에 반듯이 믿어야만 하였습니다. 이것은 유아들을 포함되지 않으며 그들은 회심하거나 믿을 수 없는 연령입니다. 유아들은 너무 어려서 침례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신약 성경에서 침례는 언제나 회심한 후에 오는 것이며 회심 전에는 전혀 없었습니다.

III. 셋째로, 왜 우리는 침례를 받아야합니까?

1.  그리스의 모델을 닮아가는 소망의 표현입니다.

2.  그리스도를 순종하는 사람들은 침례를 받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마 28:19).

3.  지역 교회의 멤버임을 확인받는 것이다.

"그 말을 받는 사람들은 침례를 받으매 이 날에 제자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행 2:41).

그들은 지역 교회에 주가 되었으며 침례를 받음으로 예루살렘의 지역 교회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침례는 회심한 사람들이 지역 교회의 멤버가 되는 방법입니다. 침례는 성령의 속사람의 사역이며 밖으로의 싸인 인 것입니다.

"몸은 하나인데 많은 지체가 있고 몸의 지체가 많으나 한 몸임과 같이 그리스도도 그러하니라. 우리가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자나 다 한 성령으로 침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고 또 다 한 성령을 마시게 하셨느니라" 
    (고전 12:12-13).

물 침례는 또한 그의 죽음과 장사 지냄과 부활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한 사람이 하나가 되는 성령의 사역 안에서의 그림입니다(물속에서 - 죽음과 묻힘과 물에서 나오심 - 부활).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침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침례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침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롬 6:3-4).

그럼으로 침례는 내주하는 사역의 싸인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것은 (1) 지역 교회에서 회심한 멤버십과 (2) 그리스도와 회심으로 연합한 것입니다. 성서적인 침례는 그 회심한 그의 죽음과 부활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연합하여 회심하는 것을 보여 줍니다. 침례는 또한 그 회심이 지역교회의 한 멤버로서 하나가 되는 것을 보여 줍니다.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요약

성경적인 침례와 지역 교회 멤버십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예수께서 침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 오실 쌔" (마 3:16).

I.   우리는 어떻게 침례를 받았습니까? 마 3:16,15; 요 3:23.

II.  누가 침례를 받아야 합니까? 행 2:41; 8:12.

III. 왜 우리는 침례를 받아야합니까? 마 8:19; 행 2:41; 고전 12:12-13;
롬 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