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예수님에 대한 기초적인 믿음

PRIMITIVE FAITH IN JESUS
(Korean)

(이사야 53장 15절에 대한 설교)
(SERMON NUMBER 15 ON ISAIAH 53)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ly 21, 2013

로스앤젤레스 침례교회에서 주일 아침 2013년 7월 21일에 설교 되었습니다

“그런즉 우리는 그로부터 피하려는 것처럼 우리의 얼굴을 숨겼도다. ” (이사야 53:3).


“그런즉 우리는 그로부터 피하려는 것처럼 우리의 얼굴을 숨겼도다.” 한 현대 주석가는 이 말씀이 이스라엘의 “십자가에 못 박힌 메시아에 대한 혐오와 육체로 오신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존중 부족”을 말한다고 했습니다. 그는 이 구절을 그리스도의 시대에 유대인들에게만 해당된다고 한정했습니다. 하지만 무디가 말한 것처럼, “성경은 주석을 통해 많은 빛을 던집니다.” 이 구절은 단지 이스라엘의 그리스도에 대한 “혐오”를 언급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구절의 시작부분에서 분명해집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멸시받고 거절당하는도다.” 유대인들만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사람들”에 의해 버림 받았다는 것입니다! 단지 유대인들에 의해서만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 의해 버림받았다” 는 것입니다. “성경은 주석을 통해 많은 빛을 던집니다.”

루터는 “성경의 유사성”에 대해 말했습니다. 위대한 종교 개혁가인 루터는 우리가 성경안에서 비교하여 하나님의 뜻을 다른 곳에서 알아 낼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사야 49장 7절에서 우리는 볼수 있습니다,

“사람이 멸시하는 자요, 그 민족이 혐오하는 자요, 치리자들의 종에게 이스라엘의 구속주요, 그의 거룩한 이인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이사야 49:7).

그래서 여기에서도 우리는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들”이라고 찾아 볼수 있습니다. “거룩하신” 예수님을 멸시 하는 자들은 모든 사람들입니다. 신약에서도 예수님께서 직접 말씀하신것을 찾아 볼수 있습니다,

“만일 세상이 너희를 증오한다면 세상이 너희를 증오하기 전에 그것이 나를 증오 하였음을 너희가 아느니라” (요한복음 15:18).

이 성경 구절에서 알수 있듯이, 세상 사람들은 예수님을 증오 하거나 또는 예수님으로 부터 숨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런즉 우리는 그로부터 피하려는 것처럼 우리의 얼굴을 숨겼도다” (이사야 53:3).

남녀 상관없이 그들은 모두 그들의 얼굴을 숨겼습니다. 여기 3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I. 첫번째, 예수님을 완전히 멸시하고 얼굴을 숨기는 자들입니다.

저는 최근 웜브랜드목사님의 책인, 예수님을 위한 고문, 이란 책을 읽고 있습니다. 웜브랜드 목사님은 예수님을 싫어하는 공상당으로 많은 고문을 당했습니다.

     고문과 잔인함은 중단 없이 계속되었습니다. 내가 의식을 잃거나 고문자들에게 더 이상의 자백 희망을 줄 수 없을 정도로 혼란스러워졌을 때, 나는 내 감방으로 돌아와 조금의 힘을 회복하여 그들이 다시 나를 작업할 수 있도록 반쯤 죽은 채로 누워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단계에서 죽었습니다... 몇 년 동안, 여러 다른 감옥에서, 그들은 내 등뼈 네 개를 부러뜨리고 많은 다른 뼈들을 부러뜨렸습니다. 그들은 나를 열두 군데를 칼로 잘랐습니다. 그들은 내 몸에 열여덟 개의 구멍을 불태우고 자르고...
     우리는 십칠 시간 동안 앉아 있어야 했습니다 - 몇 주, 몇 달, 몇 년 동안- 이 소리를 들었습니다

공산주의는 좋다!
공산주의는 좋다!
기독교는 바보다!
기독교는 바보다!
기독교는 바보다!
포기해!
포기해!
포기해!

(리차드 웜브랜드, Th.D., 예수님을 위한 고문, Living Sacrifice Books, 1998 edition, pp. 38, 39).

공산주의자들과 다른 사회주의자들은 예수님에 대한 증오가 아주 큽니다. 우리는 오늘날 미국에서도 예수님과 그의 추종자들에 대한 증오가 얼마나 큰지 볼수 있습니다. 이것은 백악관에서 부터 학교까지 다 퍼져 있습니다.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도 예수님을 멸시하고 그들의 얼굴을 숨기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증오하는 자들에 대해서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즉 우리는 그로부터 피하려는 것처럼 우리의 얼굴을 숨겼도다” (이사야 53:3).

II. 두번째는, 무관심으로 예수님으로 부터 얼굴을 숨기는 자들입니다.

오늘 아침 여기 계신 여러분 중 일부는 분명히 그런 사람들일 것입니다! 당신은 기독교인을 해치거나 "기독교는 바보 같다"고 외치는 것을 결코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공산주의자들이 웜브란트 목사에게 한 일을 말할 때, 여러분은 공포에 떨며 물러납니다. 여러분은 "나는 절대 그런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저는 여러분을 믿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그런 잔인한 공산주의 고문자들처럼 예수님을 공격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은 예수님에 대한 냉담한 무관심으로 우리의 본문을 실현합니다.

“그런즉 우리는 그로부터 피하려는 것처럼 우리의 얼굴을 숨겼도다” (이사야53:3).

여러분은 교회에 와서 그저 앉아 있습니다. 저는 예수님에 대해 말할 때, 여러분의 눈은 멀어집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눈을 감습니다. 다른 이들은 마음을 닫습니다. 냉담한 무관심으로, 여러분은 예수님에게서 얼굴을 숨깁니다.

샌프란시스코 북쪽의 남부 침례 신학교에 있을 때, 톰 프레더릭이라는 학생이 있었습니다. 그는 제 친구가 되었습니다. 톰은 설교자였습니다. 그러나 어느 주일 그의 자신의 설교가 그의 마음을 찔렀습니다! 그는 너무 심하게 울어서 더 이상 설교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강단에서 내려와 제단에서 무릎을 꿇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구세주에 대한 사랑의 부족을 회개했습니다. 그의 놀란 교인들 앞에서, 그는 예수님에게서 얼굴을 숨기는 것을 멈췄습니다. 그는 구세주를 신뢰하고, 진정한 기독교인이 되었습니다. 그는 매우 친절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는 매주 목요일 저녁에 저와 함께 기도하는 남자들과 함께 제 기숙사 방에 왔습니다. 그는 성경을 공격하는 교수들에 대한 제 입장을 지지했습니다. 그는 저와 함께 신학교 총장의 집 앞에서 대면할 때 함께 갔습니다. 그는 "하이머스의 광신도"라고 불렸음에도 불구하고 저를 지지했습니다. 그는 길을 잃은 남부 침례교 설교자에서 진정한 기독교인이 되었습니다. 그의 변화는 그가 예수님에 대한 냉담한 태도를 멈췄을 때 일어났습니다. 톰은 몇 주 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저는 그의 아내에게 조금의 돈을 보냈습니다. 1970년대 초 골든 게이트 침례 신학교에서 성경을 위한 전투에서 저를 지지해 준 그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최소한의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톰의 마음을 열어주시고, 그가 자신의 설교를 하다가 구원받았을 때 예수님에게서 얼굴을 숨기는 것이 얼마나 죄악인지를 보여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누군가가 말합니다, "하이머스 목사님, 당신은 저도 톰 프레더릭처럼 되기를 원하시나요?" 하나님께서 저를 도와주십시요! 만약 여러분이 그의 절반만큼이라도 되었다면, 저는 천사들이 천국에서 기뻐할 상사에 너무 감사합니다! 매주 여기 앉아서 관심 없고, 깨어나지 않고, 무관심한 여러 젊은이들 – 하나님께서 여러분이 조금이라도 톰처럼 될수 있도록 도와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이렇게 생각해 보십시오 – 만약 여러분이 1971년이나 1972년에 골든 게이트 신학교에 있었다면어땠을까요? 만약 여러분이 다른 교회에서 왔고, 저는 여러분의 목사가 아니었다면 어떨까요? 생각해 보십시오! 성경을 공격하는 그 교수들에게 맞설 때 저를 지지했을까요? 생각해 보십시오! 저를 지지했을까요? 아니면 "멋지게" 행동하며 논쟁에서 빠져나갔을까요? 생각해 보십시오!

여러분이 솔직하게 자신을 돌아본다면, 여러분 중 일부는 냉담하고 초연했을 것이라고 인정해야 할 것입니다. 결국, 여러분은 "하이머스의 광신도"로 낙인찍히지 않고 학위를 받아 그곳을 떠나고 싶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나요? 여러분은 갑자기 여러분의 현재 모습에서 변해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열정적이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나요? 생각해 보십시오! 저는 여러분 중 문답실에 들락거리는 이들이 그 자유주의 신학교에서 제 편이 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아니요, 여러분은 지금처럼 냉담하고 무관심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말해야 했을 것입니다,

“그런즉 우리는 그로부터 피하려는 것처럼 우리의 얼굴을 숨겼도다” (이사야 53:3).

III. 세 번째, 그리스도를 등한시함으로써 그분의 얼굴을 감추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당신은 오랫동안 예수님의 얼굴을 감추어 왔습니다. 당신은 내가 예수에 대해 설교하는지 아닌지에 대해 신경 쓰지 않습니다. 만약 제가 심리학에 대해 말하면, 당신은 의자에서 몸을 바로 하고 주의 깊게 듣겠지요. 정치에 대해 말하면, 당신은 의자에 앞으로 기대어 매 단어를 듣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제가 성경의 예언에 대해 말할 때, 당신은 설교에 전념을 다합니다. 몇 주 전에 저가 천국에 대해 말했을 때, 당신은 새로운 주제였기 때문에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복음에 대해서 설교하면, 당신의 눈은 멀어지고, 예수님에 대해 말할 때 관심을 잃습니다!

젊은이들은 대학에서 공부하는 데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씁니다. 수업에서 잘하기 위해 시간을 들여 공부합니다. 일찍 일어나서 공부하고, 늦게까지 공부합니다. 당신이 그렇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학교에서 잘하지 않으면 나중에 직업에서 잘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성경을 공부하거나, 매주 일요일에 인쇄된 형태로 나눠주는 이 설교들을 공부하기 위해 평소보다 한 시간도 더 늦게까지 깨어 있지는 않았습니다. 그리스도에 대해 공부하기 위해 한 시간 일찍 일어나는 것조차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당신의 죄 많은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죽으신 그리스도보다 세상의 모든 것이 당신에게 더 중요해 보입니다..

심지어 교회에서도, 제가 예수님에 대해 설교할 때, 당신은 그분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에 마음을 빼앗깁니다. 그리고 문답실에 올 때, 당신은 예수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예수님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때때로 교리나 성경 구절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예수님 자신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그분은 당신의 생각 속에 없습니다. 대부분의 시간 동안 당신은 당신이 느끼는 것 - 또는 느끼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당신은 확신을 주는 감정을 찾고 있지만, 예수님 자신을 찾고 있지 않습니다. 당신은 확신이 부족하다고 이야기하지만, 당신의 구원을 확신시켜 줄 수 있는 유일한 분인 구세주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당신 중 일부는 "나는 마음이 상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당신에게 말합니다, "상한 마음을 찾지 말고, 예수님을 바라보세요!" 하지만 제가 그분의 이름을 언급하면 당신의 눈은 유리처럼 되고, 당신은 생각합니다, "나는 느낌이 필요해. 나는 구원받은 것을 느끼고 싶어!" 저는 말합니다, "아니요,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예수님뿐입니다." 하지만 제가 그분의 이름을 언급하면 당신은 즉시 관심을 잃습니다. 저는 말합니다, "지금 예수님을 바라보세요, 당신을 위해 십자가에서 피 흘리고 계신 그분을." 하지만 당신은 다시 자신을 바라봅니다. 당신은 자신 안에서 느낌을 찾습니다! 저는 당신이 자신에서 벗어나 예수님을 바라보게 할 수 없습니다! 저는 예언자가 말한 것을 인용합니다, "그분이 발견되실 수 있는 동안에 너희는 주를 찾으라. 그분께서 가까이 계시는 동안에 너희는 그분을 부르라." (이사야 55:6). 하지만 당신은 자신 안의 느낌이나 감정을 찾기보다는 당신을 너무나 사랑하는 그리스도 자신을 찾아야 합니다!

“그런즉 우리는 그로부터 피하려는 것처럼 우리의 얼굴을 숨겼도다” (이사야 53:3).

저는 여러분들에게 예수님에게서 얼굴을 돌리는 것을 멈추라고 요청합니다. 여러분들이 예수님 그에게로 돌아설 때, 그분은 여러분들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당신은 "구원받은 것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예수님에 의해 구원받은 날, 저는 "구원받은 것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날 구원받았다는 것을 몇 달이 지난 후에야 알았습니다. 그날 제가 알았던 것은 예수님이었습니다. 저는 그전에 그분을 믿었지만, 그날은 - 저는 말할 수 있습니다 - 예수님이 계셨습니다. 그것은 매우 기초적인 믿음이었지만, 예수님에 대한 믿음이었습니다, 매우 단순하고 기초적이지만 - 그것은 예수님이었습니다!!

웜브란트목사님은 공산주의자들에 의해 많은 기독교 인들이 고문당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또한 많은 죄수들과 심지어 공산주의 경비병들이 예수님을 믿는것을 보았습니다. 웜브란트목사님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개들의 믿음이 생겼을때 – 아무리 기초적인 믿음일 지라도 – 이 믿음은 성장할것입니다. 우리는 지하교회에서 이렇게 반복하는 믿음의 성장을 보았기 때문에 확신 할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공상당도 사랑하시고 “믿음의 적들도” 사랑하십니다. 그들도 반드시 예수님께 와서 승리 할수 있습니다 (웜브랜드, 같은책, 115쪽).

십자가에서 예수님 옆에서 죽은 도둑은 그가 지구상에 남겨진 몇 분 안에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는 거의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웜브란트의 말을 빌리자면 그의 믿음은 매우 "기초적"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마음이 예수님을 신뢰하는 순간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구세주께서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누가복음 23:43). 제 생각에는 아마도 오늘 아침 여기에 그 사람만큼이나 예수님을 신뢰할 수 있는 누군가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것은 매우 단순하고 "기초적"인 신뢰일 수 있지만, 만약 당신이 조금이라도 예수님을 신뢰하고, 자신을 증거로 삼아보지 않고, 그저 예수님을 신뢰하고 그대로 두면, 예수님은 당신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단순하고, 약하고, "기초적"이고, 어린아이 같은 예수님에 대한 믿음 - 그것이 당신에게 필요한 전부입니다. 자신을 한 번도 돌아보지 마세요. 어떤 종류의 느낌도 한 번도 찾지 마세요. 그저 단순히 예수님을 바라보고 그대로 두세요. 그것을 건드리지 마세요. 검사하지 마세요. 분석하지 마세요. 그저 예수님을 신뢰하고 그것으로 끝내세요. 예수님 자신이 나머지 모든 것을 하실 것입니다. 당신이 잠을 자는 동안에도 예수님에 대한 이 믿음의 씨앗은 자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예수님 자신을 - 아주 약간이라도, 아주 단순하게, 아주 주저하면서, 아주 기초적으로 - 신뢰해야 합니다. 당신은 그만큼 예수님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분께 갈 수 있고, 그대로 두면 됩니다, 자신의 느낌을 확인하지 않고 확신을 위해. 예수님과 함께 두세요. 그러면 밤에 잠을 자는 동안에도 이 믿음의 씨앗은, 파스터 웜브란트가 말했듯이, "발전하고 성장할 것"입니다. 예수님에 대한 매우 약하고, 기초적이고, 흔들리는 믿음이 당신에게 필요한 전부입니다! 찬송가를 들어보세요. 그것은 어떤 느낌도 없이 예수님에 대한 단순하고 기초적인 믿음에 대해 말합니다!

나의 영혼은 어둡고 나의 마음은 쇠입니다 –
나는 들을 수도 없고 느낄수도 없습니다;
빛에도, 생명에도, 나는 호소 합니다
예수님의 단순한 믿을이 필요합니다.
(“In Jesus” by James Procter, 1913).

당신이 원한다면 우리가 함께 기도할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진정한 기독교인이 되도록 돕고 싶습니다. 지금 당신의 자리에서 일어나 강당 뒤쪽으로 걸어가세요. Dr. Cagan이 조용한 기도 장소로 안내할 것입니다.

나는 천가지의 헛된 시도를 했습니다
   나의 두려움은 진정되고 희망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내가 필요한것은 성경에서 나옵니다,
   오직 예수님 뿐입니다.

나의 영혼은 어둡고 나의 마음은 쇠입니다 –
   나는 들을 수도 없고 느낄수도 없습니다;
빛에도, 생명에도, 나는 호소 합니다
   예수님의 단순한 믿을이 필요합니다.
(“In Jesus” by James Procter, 1913).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요약

예수님에 대한 기초적인 믿음

PRIMITIVE FAITH IN JESUS

(이사야 53장 15절에 대한 설교)
(SERMON NUMBER 15 ON ISAIAH 53)

by Dr. R. L. Hymers, Jr.

“그런즉 우리는 그로부터 피하려는 것처럼 우리의 얼굴을 숨겼도다” (이사야 53:3).

(이사야 49:7; 요한복음 15:18)

I.   첫번째, 예수님을 완전히 멸시하고 얼굴을 숨기는 자들입니다, 이사야 53:3.

II.  두번째, 무관심으로 예수님으로 부터 얼굴을 숨시는 자들입니다, 이사야 53:3.

III. 세번째, 그리스도를 등한시함으로써 그분의 얼굴을 감추는 사람들입니다, 이사야 55:6; 53:3; 누가복음 2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