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리스도의 영광의 원천
(이사야 53장 14번째 설교)

(THE SOURCE OF CHRIST’S GLORY)
(SERMON NUMBER 14 ON ISAIAH 53)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7년 4월 1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April 1,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러므로 내가 그로 존귀한 자와 함께 분깃을 얻게 하며 강한 자와 함께 탈취한 것을 나누게 하리니 이는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입었음이라 그러나 실상은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지며 범죄자를 위하여 기도하였느니라 하시니라" (사 53:12).


요한 트랲은 1601부터 1669년에 살았습니다. 그것은 말하기를 그는 한 "가장 부지런하고 한 뛰어난 설교가였습니다. [그의] 명성은 그의 전 성경 주석에 휴식하고 있고, 그것은 우리들에게 한 청교도 성경공부의 가장 뛰어난 [모델로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진기한 유머와 지적인 심오한 석학입니다"(엘친 에스. 모이어 박사., 교회사에서 누가 누구인가, 키츠 출판사, 1974년 410면). 트랲의 주석은 스펄젼에 의하여 높이 추천되었습니다.

이사야 53장에 대하여 요한 트랲은 말하기를,

여기 모든 단어는 그것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아주 분명하게 사도적이고 복음적이며, 우리들의 구원의 신비에 대하여 묘사하고 있고, 이사야 전체 장처럼 아주 존중을 받고 있습니다...그리고 그것은 분명히 필요한데 선지자는, 이것들을 언제 썼는가, 바로 위대한 성령으로 부여 받았는가, 왜냐하면 이러한 이유로 그는 아주 분명하게 높임과 수치의 갑절의 그의 상태에서 그리스도 주 예수 그리스도를 향하여 놓여 졌고, 그런데 구약의 다른 [저자들은] 신약으로부터 빛을 빌려왔고, 이 장은 [신약의] 여러 곳에서 빌려왔다 (요한 트랩, 구약 성경의 주석, 렌스키 출판사, 1997, 제 3권, 410면).

실제로, 우리의 본문은 오늘 밤 "빌려온 빛" 그리고 신약에서 읽은 것이 우리들의 이해의 깊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잭 웨렌은 말하기를, 우리 본문에서, "[이사야 53장의] 이 마지막 요절은 흥미로운 주석으로 이 장을 마감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구세주를 높이고 그리고 죄를 범한 자들로 숫자대로 그의 영혼에 부어졌습니다"(잭 웨렌 박사., 이사야 53장의 구속, 침례교 복음 출판사, 2004, 31면).

"이러므로 내가 그로 존귀한 자와 함께 분깃을 얻게 하며 강한 자와 함께 탈취한 것을 나누게 하리니 이는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입었음이라 그러나 실상은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지며 범죄자를 위하여 기도하였느니라 하시니라"
      (사 53:12).

바로 이 순간에도 그리스도는 그의 아버지가 그에게 주신 그 상을 즐기고 있습니다 - "그럼으로 내가 그로 존귀한 자와 함께 분깃을 얻게하리라." 그는 천사들과 하나님에 의해 거절되거나 멸시받지 않았고 영광중에 권리가 회복되는 것에 거절당하지 않았습니다! 천국의 모든 천사들이 그를 경배합니다! 모든 영광은 아버지의 우편에 그의 왕관과 그의 주위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엇이 그리스도를 이 존경과 영광을 받을 자격이 있게 하였습니까? 왜 그는 "분깃을 얻게 하며 강한 자와 함께 탈취한 것을 나누게 하는" 권리를 부여 받았을 까요? 그 대답은 그가 네 가지를 행한 것입니다.

I. 첫째, 그는 그의 영혼을 사망에 이르게 하였다.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사 53:12).

그리스도는 신중하게 행하셨습니다. 그는 그것을 충동적인 감정으로 행하지 않고 조심스럽게 생각하고 행하였습니다. 신중하게 그는 그의 영혼을 조금씩 조금씩 마지막 그가 모두 비워질 때까지 영혼을 부었고 그리고 외치셨습니다,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이 돌아가시니라" (요 19:30).

그리스도가 이것을 자원하여 하신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는 말씀하시기를,

"내가...목숨을 버림이라 이를 내게서 빼앗는 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버리노라 나는 버릴 권세도 있고 다시 얻을 권세도 있으니 이 계명은 내 아버지에게서 받았노라 하시니라" (요 10:17-18).

그것은 한 중요한 요점입니다. 우리들은 반듯이 예수님이 사고에 의하여 죽으신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는 신중하게 죽으러 가셨습니다; 그는 신중하게 그의 생명을 우리들의 죄 값을 지불하기 위하여 내어 주셨습니다. "그는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십자가 위에서, 그가 그렇게 하여야하기 때문이 아니고, 여러분을 용서하기 위해 저를 위해 - 그에게 그들의 신뢰를 가진 자들의 구원을 위하여 주셨습니다.

그를 신뢰하십시오, 그러면, 그리고 돌아서지 마십시오. 여러분의 영혼을 버려서 전적으로 그를 신뢰하십시오, 여러분을 위하여 그는 그의 영혼을 사망에 이르게 하였습니다. 오십시오,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쉼을 누리세요, 그리고 나면 여러분은 왜 그가 영광과 존귀함으로 관을 쓰셨는지 보게 될 것입니다. 그는 존귀한 지위를 가지셨는데 왜냐하면 그는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벧전 3:18).

십자가에서 그의 죽으심은, 그를 너무나 큰 수치를 가져왔고, 지금 그를 존귀와 영광으로 가져왔고 그것은 그가 분깃을 얻게 하고," 그리고 "강한 자와 함께 탈취물을 나누게 함이라." 그럼으로 하나님은 그에게 "열방을 [그의] 유업으로"(시 2:8) 주셨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은 말씀하시기를, "내가 그에게 승리, 약탈, 그리고 악한 영들을 상하게 하는 것을 주리라...그리고 이것은 그가 그의 수치스러운[천한] 죽음의 상으로 갖게 되리라" (트랲, 같은 책).

"정사와 권세를 벗어버려 밝히 드러내시고 십자가로 승리하셨느니라" (골 2:15).

사망의 나라 권세를

   주께서 깨뜨리셨네

승전가 높이 외치세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싸움은 모두 끝나고" 프랜시스 파트 번역, 1832-1909).


그는 존귀와 영광이 주어졌는데 왜냐하면 그는 죄인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그의 영혼을 죽음에 내어 주셨습니다. 오세요, 그리고 그를 신뢰하세요! 오세요, 그리고 그를 전적으로 신뢰하세요! 오세요, 그리고 그를 지금 신뢰하세요!

II. 둘째로, 그는 죄인들과 함께 헤아림을 당했습니다.

"이러므로 내가 그로 존귀한 자와 함께 분깃을 얻게 하며 강한 자와 함께 탈취한 것을 나누게 하리니 이는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입었음이라..." (사 53:12).

그리스도는 죄인들 사이에 그의 장소를 두셨습니다. 그의 지상의 사역을 통하여, 그는 죄 많은 사람들과 연합하였습니다. 그것이 바리새인들의 주요 불평 중에 하나였습니다. 조롱하며 그들이 그를 부르기를,

"세리들과 죄인들의 친구라" (눅 7:34).

그리고, 그의 십자가에서 죽음에서, 그는 두 범죄자들 사이에서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입었음이라..." (사 53:12).

그것이 그가 그들과 함께 "계수(헤아림)"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는 범죄하지 않았으나, 그러나 강도들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힐 때 그처럼 대우받았습니(제미슨, 파우셋과 브라운, 제 2권, 733면). 마가의 복음은 말하기를,

"강도 둘을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으니 하나는 그의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있더라 이는 성경 말씀을 이루려함이라 일렀으되 그는 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입음이라" (막 15:27-28).

영박사는 말하기를, "이들은 단순한 죄인들이 아니었고, 실지로 범죄자들이었습니다" (에드워드 영 박사., 이사야서, 1972, 제 3권, 359면).

누가의 복음은 우리들에게 말하기를 두 강도 중에 하나는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았습니다 (눅 23:39-43). 요한 라이스 박사는 말하기를, "그 아주 나쁜 죄인이 실망하지 않았기에 한 강도는 구원을 받았습니다..." (요한 라이스 박사., 유대인의 왕, 주의 검, 1980 재판, 475면).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두 강도 사이에] 무엇이 달랐을까요?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이 - 둘다 강도였습니다. 다른 점은 한 강도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고 다른 한 강도는 믿지 않았다는 사실뿐입니다 (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1983년, 제 4권, 354면).

그는 범죄자들과 함께 헤아림을 당했다." 이것은 예수님이 자원하여 그 자신을 가장 나쁜 죄인들의 자리에 두신 것을 보여 줍니다. 죄인들은 그가 그들과 함께 헤아림을 받았기에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반듯이 그를 믿어야만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지금 존경을 받는데 왜냐하면 그는 죄인들의 자리에 낮추셨고, 그리고 그들의 죄를 짊어지고 그들이 구원을 받는 것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럼으로 그는 존경을 받는데 왜냐하면 그는 "범죄자들과 함께 헤아림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III. 세째로, 그는 많은 사람들의 죄를 짊어지셨습니다.

일어서서 본문을 큰 소리로 읽읍시다, "많은 사람들의 죄"의 단어로 끝나는 데까지 읽읍시다.

"이러므로 내가 그로 존귀한 자와 함께 분깃을 얻게 하며 강한 자와 함께 탈취한 것을 나누게 하리니 이는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입었음이라 그러나 실상은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지며..." (사 53:12).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의 죄를 지셨습니다." 사도 베드로가 그것을 말하기를,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벧전 2:24).

이것은 대신에 의한 구원입니다. 그리스도는 죄인들의 죄를 "그의 몸으로" 십자가에서 지셨습니다. 그는 여러분의 죄 값을 그가 지시고 여러분 자리에서 죽으심으로 갚으셨습니다. 예수님의 대속의 죽음을 통한 대속이 없이는 복음은 없습니다. 죄인들을 위한 그의 대속의 죽음은 아주 심장이고 복음의 필수입니다. 스펄젼은 말하기를,

자, 이들 세 가지는 - 그는 그의 영혼을 죽음에 내어주었고, 그리고 죄인들의 죄값을 짊어지셨고; 그는 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받았고, 그리고 죄인들과 바로 곁에 섯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그는 실지로 그들의 죄를 지셨습니다...그것은 그를 더럽히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더럽혀진 사람들의 죄를 없애는 것이 그에게는 가능하였습니다 - 이 세가지 것들이 우리 주 예수님의 영광을 [받는] 이유들입니다. 하나님은 이들 세가지 일들이, 그리고 하나 더, 강한 자와 탈취물을 나누게 하였고, 그리고 위대한 분깃을 얻게 하였습니다 (챨스 스펄젼, 메트로폴리탄 태버내클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75년 재판, 제 35권, 93면).

IV. 네째로, 그는 범죄자를 위하여 기도(중재)하였습니다.

본문은 이 말씀으로 끝납니다,

"범죄자를 위하여 기도하였느니라 하시니라" (사 53:12).

십자가에서, 그리스도는 죄인들을 위하여 기도하셨고, "죄인들을 위하여 중재(기도) 하셨습니다," 그가 외치실 때에,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하시더라" (눅 23:34).

그럼으로 그는 십자가에 메어 달려서 죄인들을 위하여 기도하였습니다.

지금, 바로 지금도 천국에서, 예수님은 죄인들을 위하여 기도하시는 것입니다,

"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 [저희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히 7:25).

그는 그가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죄인들을 위하여 중재하셨습니다. 그는 계속적으로 오늘 날도 죄인들을 위하여 기도하시는 것이며, 천국에서 하나님 아버지의 우편에 앉아 계시는 것입니다.

아버지의 우편에서 그는 지금 영광중에 높임을 받고 있는 것은 이들 네 가지 일들이 예수님을 그토록 만든 이유들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현재의 영광에 대한 모든 네가지 이유들은 그가 어떻게 죄인들을 구원하였는가와 연결 되어있는 것입니다!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빌 2:8-11).

그러나 또한 주목하실 것은, 그것은 모든 예수님의 구원의 능력이고, 그는 그들이 구원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은 구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스펄젼은 그것에 대하여 말하기를,

만약에 당신이 죄가 없다면 그는 죄로부터 당신을 깨끗하게 할 수 없습니다. 그가 하실 수 있나요?...당신이 아주 좋고 존경받을 만한 사람이고. 당신들의 생애에 어떤 잘못도 하지 않았다면; 예수님은 당신을 위하여 무엇을 하실수 있을 까요? 물론, 당신은 당신 자신의 길을 가고 그리고 당신 자신들을 잘 돌볼 것입니다...아! 이것이 어리석은 것입니다...만약에 당신이 속을 들여다보면, 여러분의 마음은 검은 굴뚝처럼 더러울 것이고 그것은 전혀 청소하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더렵혀진 우물과 같습니다. 오, 그것은 여러분이 이것을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거짓 의를 멈출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에 여러분이 그렇지 않으면, 예수님은 여러분을 위하여 아무것도 하실 수 없는 것입니다. 그는 그의 영광을 죄인들로부터 끌어냈는데, 친구 여러분처럼 자신의 자만심으로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죄인들이고 그것은 여러분의 죄를 고백할 것이고, 아마도 예수님이 행하신 네 가지 일들을 기꺼이 기억할 것이고, 그는 죄인들과 연결하셨고, 그리고 그것은 그가 그들을 죄인들과 연결시켜서 행하신 것이고, 그는 이 날에 영광과 존귀와 능력으로 관을 쓰신 것이고...[그럼으로] 얼마나 마음 중심으로부터 제가 여러분에게 육체적으로 보혈을 흘리시고 사람들의 죄를 위해 죽으신 하나님의 아들을 신뢰하라고 애원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를 신뢰하시면, 그는 여러분을 속이지 않을 것이고, 당신을 구원할 것이고, 그리고 한번 구원하시고 그리고 영원히 구원하시는 것입니다
      (스펄젼, 같은 책 95면).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클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빌립보서 2:5-11.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예, 나는 알지요!" (안나 워터맨 작, 1920).


설교요약

그리스도의 영광의 원천
(이사야 53장 14번째 설교)

(THE SOURCE OF CHRIST’S GLORY)
(SERMON NUMBER 14 ON ISAIAH 53)

by Dr. R. L. Hymers, Jr.

"이러므로 내가 그로 존귀한 자와 함께 분깃을 얻게 하며 강한 자와 함께 탈취한 것을 나누게 하리니 이는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입었음이라 그러나 실상은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지며 범죄자를 위하여 기도하였느니라 하시니라"(사 53:12).

I.   첫째, 그는 그의 영혼을 사망에 이르게 하였다, 요 19:30, 10:17-18;
벧전 3:18; 시 2:8; 골 2:15.

II.  둘째로, 그는 죄인들과 함께 헤아림을 당했습니다, 사 53:12중;
눅 7:34; 막 15:27-28; 눅 23:39-43.

III. 세째로, 그는 많은 사람들의 죄를 짊어지셨습니다,
사 53:12하; 벧전 2:24.

IV.  네째로, 그는 범죄자를 위하여 기도(중재)하였습니다, 사 53:12하;
눅 23:34; 히 7:25; 빌 2: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