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거절되어진 복음 전파
(이사야 53장의 두번째 설교)

THE REJECTED REPORT
(SERMON NUMBER 2 ON ISAIAH 53)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February 18,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7년 2월 18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사 53:1).

이사야가 말하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말하고 있는 것은 질문이 필요없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아침에 본것처럼, 이사야 52장의 마지막 3절은 선지자는 구세주의 사역을 예언하고 있는데, 그의 모습은, " 이왕에는 그 얼굴이 타인보다 상하였고 그 모양이 인생보다 상하였으므로 무리가 그를 보고 놀랐거니와"(사 52:14). 이것은 예수님의 그림이고, 우리 죄를 위하여 매맞고 십자가에 못박히신, 그리고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신, "...받들어 높이 들려서 지극히 존귀하게 되리라"(사 52:13). 그러나 지금, 우리 본문에서, 선지자는 복음의 메시지를 믿는 사람들이 작은 것에 대하여 실망하고 있습니다.

에드워드 영 박사는 구약 학자였는데, 나의 동급생이고 친구인 나의 선임목사인 디모데 린 박사는 우리 본문을 주석하기를,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영 박사는 말하기를 이것은 "질문보다 감탄문에 가깝습니다. 그것은 부정적인 대답을 요구하지 않으며 그러나 세상의 진정으로 믿는 [작은 수의] 사람들에게 단순히 주목하도록 구상되었으며, 특별히 유대인들 사이에서...선지자는 그의 사람들을 가리키고 있고, 말하고 그리고 아주 작은 숫자의 믿는 사람들에 대한 실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에드워드 영 박사., 이사야서, 윌리암 에드맨 출판사, 1972, 제 3권, 240면).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전한 것"의 단어의 의미는 "들은 ㄴ것" 또는 "선포되어진 메시지입니다." 루터는 그것을 "우리의 설교하는 것"처럼 통역하였습니다(영 박사, 동일한 책). "우리의 설교를 누가 믿었느냐?" 이 본문에서 유사한 표현이 있는데, "그리고 누구에게 주의 주의 팔이 나타났습니까?" "주의 팔은" 주님의 강함을 가리키는 표현입니다. 누가 우리들의 설교를 믿었습니까? 누가 주님의 손을 나타냈습니까? 누가 그리스도의 구원의 능력을 나타냈습니까?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사 53:1).

이 요절은 여러분은 반듯이 먼저 복음 설교를 믿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고,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능력에 의해 회심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도 선지자는 바로 그 질문을 보여주는데 아주 작은 사람들이 믿고 회심한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사 53:1).

I. 첫째, 소수의 믿는 자와 회심자가 그리스도의 초기
사역 동안에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나사로의 무덤에 오셨습니다. 그 사람은 죽은 지 나흘이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그 돌을 옮기어라"(요 11:39). 나사로의 누이는 그분을 멈추기를 원했습니다. 그녀는 말하기를, "주여 죽은지가 나흘이 되었으매 벌써 냄새가 나나이다"(같은 절). 그러나 그들은 예수님께 순종하여 그돌을 옮겨서 무덤문을 막았던 돌을 옮겼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는 걸어 나왔고, 손과 발이 수의에 쌓인채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의 얼굴은 수건으로 쌓여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풀어 놓아 그를 다니게 하라"
(요 11:43-44).

"이에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이 공회를 모으고 가로되 이 사람이 많은 표적을 행하니 우리가 어떻게 하겠느냐" (요 11:47).

그들은 그가 얼마나 많은 기적을 행하셨는지 보았고, 그리고 모든 일반 사람들이 그들 대신에 그분을 따를까봐 두려워하였습니다.

"이 날부터는 저희가 예수를 죽이려고 모의하니라"
      (요 11:53).

그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은 함께 모여 예수님을 죽일 가장 좋은 길을 찾기 시작하였고, "그를 죽이려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많은 표적을 저희 앞에서 행하셨으나 저를 믿지 아니하니 이는 선지자 이사야의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라 가로되 주여 우리에게 들은 바를 누가 믿었으며 주의 팔이 뉘게 나타났나이까 하였더라" (요 12:37-38).

그들은 그가 오천 명을 기적적으로 먹이신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그가 문둥병자들을 치료하고 맹인의 눈을 뜨게 하셨습니다. 그들은 그가 마귀를 쫓아내고 그리고 마비된 사람을 건강하게 회복시키셨습니다. 그들은 그가 과부의 아들을 죽음으로부터 살린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단지 그가 물을 변하여 포도주가 되게 하신 것을 보았고, 뿐만 아니라 그분이 치료하는 것을

"예수께서 모든 성과 촌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라" (마 9:35).

그리고 지금, 그가 나사로를 죽음으로부터 일으켰을 때, "그들은 이 날부터는 저희가 예수를 죽이려고 모의하니라" (요 11:53).

"이렇게 많은 표적을 저희 앞에서 행하셨으나 저를 믿지 아니하니 이는 선지자 이사야의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라 가로되 주여 우리에게 들은 바를 누가 믿었으며 주의 팔이 뉘게 나타났나이까 하였더라" (요 12:37-38).

예, 단지 약간의 사람들이 믿고 그리고 예수님의 초기 사역 동안에 회심하였습니다.

II. 둘째로, 예수님의 초기 사역 동안에 약간의 사람들이 믿고
회심하였습니다.

로마서 10:11-16을 펴십시오. 일어서서 위대한 요절을 읽읍시다.

"성경에 이르되 누구든지 저를 믿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아니하리라 하니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차별이 없음이라 한 주께서 모든 사람의 주가 되사 저를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부요하시도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저희가 다 복음을 순종치 아니하였도다 이사야가 가로되 주여 우리의 전하는 바를 누가 믿었나이까 하였으니" (롬 10:11-16).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성경의 이 요절은 말하기를, 12절에서,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차별이 없음이라 한 주께서 모든 사람의 주가 되사 저를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부요하시도다" (롬 10:12).

이것은 예수님이 하늘로 승천하신 후 30년 미만에 사도 바울에 의하여 기록되었습니다. 그럼으로, 바울은 사도행전의 후반부를 그 동안에 쓰고 있었습니다. 그는 유대인들과 이방인들에게 말하였고, 그런데 예수님은 거의 유대인들을 배타적으로 말하였습니다. 그럼으로 바울은 말하기를, "헬라인이나 유대인이 차별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모든 사람은 그리스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지금, 그의 많은 비유대인 청중들에게 바울은 말하기를 예수님이 말씀하신 동일한 것을 이사야 53:1로부터 인용하였으며, 이방인들이 믿는 숫자에 비교하여 오직 작은 숫자라는 사실에 슬퍼하고 - 그리고 이사야 53:1절을 인용하여 선지자가 말한 것을 보여 주고, 거의 모든 이방인들이 유대인들 보다 복음을 약간 더 반응하는 것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이사야의 불편을 인용하여 이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사 53:1).

이방인들은 유대인들보다 복음에 대하여 더 열려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하더라도, 오직 이방인들의 수에 비교하여 적은 수가 바울과 사도들의 설교하는 동안에 믿는 것에 그쳤습니다. 비록 사도들의 시대에 위대한 부흥이 일었을지라도 사도행전에서 우리들이 보는 것처럼, 그러나 이 위대한 부흥에서도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받는 숫자는 이방인들의 수에 비교하여 적은 숫자였습니다. 복음 주의는 어려운 사역이고 로마인들에게도 그러하였습니다!

그리스도와 사도들 둘 다 그들이 설교할 때 오직 적은 숫자만이 회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럼으로 1세기에 크리스천들은 소수민들로 결정이 되었고, 그리고 그 소수인들을 핍박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예수님과 사도들은 둘 다 우리 본문에서 복음을 위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저항자들로 표현이 되고 있습니다 - 그들에게 설교한 것을 듣고도 그들의 거의 모두가 왜 회심하지 않고 있었는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사 53:1).

그리고 이것은 크리스천의 역사의 시대를 통하여 진리임이 증명되었습니다. 언제나 모든 시대에 오직 사람들의 적은 소수들이 진실로 복음을 믿었고 회심하였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아직도 오늘날 전 세계에 진리가 되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것들이 우리들을 우리의 마지막 포인트로 인도하고 있습니다.

III. 세째로, 지금도 소수의 사람들이 믿고 회심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시대에 우리들은 가끔 이사야의 비탄의 사실로 직면하게 되고 그 서글픈 질문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사 53:1).

슬프게도 우리들은 반듯이 오늘날도 소수가 우리들의 설교를 믿는 다는 것을 말해야하고, 그리고 소수가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구원을 받는 것을 말해야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사랑하는 친척들까지도 자주 그리스도의 복음을 거절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거의 모두가 알고 있는 것은 우리들이 데려오는 그들 중에 오직 소수가 설교를 듣고 회심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그것에 대한 세 가지 논평을 하겠습니다:

(1)  어디에서 성경은 우리들에게 그 거의 모든 사람들이 구원을 받을 것이라고 했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상, 예수님도 단지 반대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는 말씀하시기를,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음이니라" (마 7:13-14).

찾는 이가 적음이니라! 우리들은 반듯이 언제가 마음에 이것을 지키고 우리들의 복음 전파의 노력의 결과를 볼 때 우리가 기대하였던 것보다 적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둘째 사실은 저는 이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2)  복음전파를 위한 우리들의 동기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회심하였는가에 기초하지 않는 가는 것입니다. 그 반응은 적거나 많거나, 우리들의 눈은 반듯이 얼마나 많은 회심자가 있는가에 고정하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들의 동기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에 기초를 두어야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동기는 언제나 반듯이 하나님께 두어야 하며, 그리고 우리들의 순종을 그분께 두어야하는 것이고 우리들이 복음 전하러 갈 때; 그리고 우리들의 눈은 언제나 반듯이 하나님께 고정하고 그리고 그분을 순종하는 것이 우리들이 복음을 전할 때 가져야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우리들에게 말씀하시기를,

"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막 16:15).

그리스도께서 우리들에게 말씀하시는 그것을 우리들이 해야하고, 그리고 우리들은 반듯이 사람들이 그것을 듣든지 아니 듣든지 우리들은 반듯이 해야하는 곳입니다; 그들이 회심하든지 아니 하든지 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반듯이 복음을 전해야하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우리들에게 그것을 하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의 성공은 사람들의 응답에 있지 않습니다! 아닙니다! 우리들의 성공 여부는 우리들이 그리스도께 순종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우리들은 복음을 전하러 나가고 그들이 복음을 믿고 믿지 않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나서 이것에서 흐르는 세번째의 것이 있습니다:

(3)  당신은 그리스도를 믿습니까? 당신은 그리스도에게 개종하였습니까? 당신은 그리스도께로 믿음으로 나오시겠습니까? 여러분의 가족 중에 아무도 없다고 하여도 그리고 친구들 중에 하나도 없다고 하여도 당신은 회심하여야 하는 것인데 당신은 그리스도를 구하십니까? 그분께 당신은 나오시겠습니까? 그리스도가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세요,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막 16:16).

여러분은 그리스도께 나오시고 회심하고 침례를 받으시겠습니까? 아니면 대군중속에서 구세주를 거절하는 그리고 지옥의 불꽃속에서 영원히 멸망받으시겠습니까?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막 16:16).

그것은 나의 기도 제목으로 여러분이 지옥에서 멸망받는 군중들 속에서 있지 아니하고, 오직 여러분은 땅위에 있는 지역 교회를 통하여 우리들과 연합하여 크리스천의 소수그룹에 속하시기 바랍니다. 세상에서 나오십시오! 믿음으로 예수님께 나오십시오! 진정으로 지역 교회로 나오십시오. 그리고 예수님의 보혈과 의로움으로 영원한 세계와 모든 시간을 위해 구원을 받으십시오.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사 53:1).

그들중의 한 사람이 아마도 믿고 그리고 회심한 것이 여러분일 것입니다! 아마도 여러분은 소수의 한 사람으로 설교 되어진 복음을 믿은 사람인 것입니다. 여러분은 말하기를, "예, 예수님은 나의 죄를 갚으시려고 죽으셨습니다. 예, 그는 죽음으로부터 일어나셨습니다. 예, 저는 믿음으로 그분께 나옵니다. 아마 여러분은 주의 손이 나타난 소수중의 한 사람으로서 예수님을 신뢰함으로 구원의 경험을 한 것이고, "세상 죄를 지고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요 1:29)을 경험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예수님께 나온 한 사람으로서 그리고 그 분의 보혈로 여러분의 죄를 씻김을 받은 그리고 그의 거룩한 의로 옷을 입은 사람인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것을 여러분에게 주셨고 여러분은 우리의 전한 것을 믿었고 그리고 주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를 경험한 것입니다! 아멘!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요한복음 11:37-38.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예수를 위해 살기로 했네."

설교 요약

거절되어진 복음 전파
(이사야 53장의 두번째 설교)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설교 요약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사 53:1).

(이사야 52:14, 13)

I.   첫째, 소수의 믿는 자와 회심자가 그리스도의 초기 사역
동안에 있었습니다, 요 11:39, 43-44, 47, 53; 12:37-38;
마 9:35.

II.  둘째로, 예수님의 초기 사역 동안에 약간의 사람들이 믿고
회심하였습니다, 로마서 10:11-16.

III. 세째로, 지금도 소수의 사람들이 믿고 회심하는 것입니다,
마 7:13-14; 막 16:15, 16; 요 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