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겟세마네 동산에서 그리스도의 기도

(CHRIST’S PRAYER IN GETHSEMANE)

by Dr. R. L. Hymers, Jr.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February 15, 2004

이 설교는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4년 2월 15일(3년전 설교)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께 겟세마네라 하는 곳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저기 가서 기도할 동안에 너희는 여기 앉아 있으라 하시고 베드로와 세베대의 두 아들을 데리고 가실쌔 고민하고 슬퍼하사 이에 말씀하시되 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 너희는 여기 머물러 나와 함께 깨어 있으라 하시고 조금 나아가사 얼굴을 땅에 대시고 엎드려 기도하여 가라사대 내 아버지여 만일 할만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 하시고" (마 26:36-39).


지난 주일 밤에는 우리들이 겟세마네 동산의 어두움 속을 따라갔습니다. 우리들은 여기서 그의 놀라운 고난과 슬픔과 공포를 보았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의 고난을 보라,
숨을 헐떡이고, 신음을 하고, 피땀으로 적시네!
거룩한 사랑은 끝없이 깊네!
예수님, 주님의 사랑은 무엇인지요!
   ("당신의 알수 없는 고난" 요셉 할트 작, 1712-1768).

스펄젼은 겟세마네와 에덴 동산의 대조를 지적하였습니다:

아마 우리는 동산에서처럼 아담 자신의 방종이 우리들을 파멸한 것을 생각하지 못할 것인데, 그리하여 또 다른 정원에서 [마지막] 아담의 고통이 우리에게 회복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겟세마네에 제공되어진 아픔에 대한 약품은 아담에게 금지된 과일을 뒤 따르는 것입니다(챨스 스펄젼, "겟세마네에서 고통," 매트로폴리탄 성전의 강단, 순례자, 1971, 제 20권, 589면).

에덴 동산에서 아담은 죄를 범하고 인류에 파멸을 가져왔습니다. 겟세마네 동산에서 그리스도는 우리의 타락한 인류를 회복시키시고 그 자신이 인간의 죄를 짊어지셨습니다.

"기록된바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그리스도]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고전 15:45).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것 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롬 5:19).

겟세마네 동산 거기에서, 그리스도는 속죄 염소가 되시고, 아담의 후손의 죄들을 짊어 지셨습니다.

"염소가 그들의 모든 불의를 지고 무인지경에 이르거든 그는 그 염소를 광야에 놓을찌니라" (레 16:22).

겟세마네의 어두운 광야에서, 그리스도는 "모든 우리의 죄악들을 그에게 옮기셨습니다."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사 53:6).

그는 바로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사 53:3-4).

우리의 죄의 모든 무게는 예수님께 옮겨졌습니다. 그분이 말씀하신 것이 전혀 이상하지 않은 것으로

"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 (마 26:38).

그것이 전혀 이상하지 않은 것은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방울 같이 되더라" (눅 22:44).

그리하여, 그리스도는 그 동산에서 우리의 죄를 지고 가는 분이 되셨습니다.

우리의 죄의 무게 아래 있는 그 고통의 극심함은 인간이 이해하는 것을 초월하는 것입니다. 천국의 천사들까지도 인간의 죄의 무게 아래 있는 그리스도의 고통을 완전히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요셉 할트는 묘사하기를,

우리는 예수님의 보혈에 대하여 수없이 말하네,
그러나 얼마나 적게 이해하는지!
그의 고통은 아주 극심하네,
천사들도 그 완변한 감각이 없네.

누가 정확하게 이해할수 있나
그들의 시작인가 그들의 끝인가?
그것은 하나님께 그리고 하나님 홀로이시네
그것이 그들의 무게는 완전히 아네.

하나님의 아들의 고통을 보라,
숨을 헐떡이고, 신음을 하고, 피땀으로 적시네!
거룩한 사랑은 끝없이 깊네!
예수님, 주님의 사랑은 무엇인지요!
   ("당신의 알수 없는 고난" 요셉 할트 작, 1712-1768).

자 우리는 겟세마네에서 그리스도가 기도하신 그 기도로 나아갑시다. 마태복음 26:38-39을 폅시다. 일어서서 이 두 요절을 큰 소리로 읽읍시다.

"이에 말씀하시되 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 너희는 여기 머물러 나와 함께 깨어 있으라 하시고 조금 나아가사 얼굴을 땅에 대시고 엎드려 기도하여 가라사대 내 아버지여 만일 할만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 하시고" (마 26:39-30).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의 기도의 일반적인 번역은 그가 십자가로부처 구원 받기를 기도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저는 이것이 올바른 관점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믿기는 요한 라이스 박사와 와 제이 올리버 버스웰의 번역이 옳다고 봅니다. 라이스 박사와 버스웰은 말하기를 그 "잔" 그리스도가 옮겨 주시기를 기도한 것은 십자가가 아니라는 것으로서, 그것은 그가 다음날의 감수해야 하는 것이고, 그러나 그 "잔"은 동산에서 그 날밤 그의 죽음을 언급하는 것이고 하였습니다. 버스웰 박사는 말하기를,

엄청나게 굉장한 땀은 누가가 묘사하는 이런 것은 충경의 상태의 특성이며 그 고통은 죽음이나 졸도하는 절박한 위험에 있는 것입니다...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엄청난 충격의 육체적인 상태에서 자신을 발견하였고 정원에서 죽음으로부터 옮겨 달라고 기도하였고, 그럼으로 그가 십자가에서 그의 목적을 이룰 수가 있었습니다 (제이 올리버 버스웰 박사, 크리스천 종교의 조직 신학, 젠더번, 1971년, 제 3부, 62면).

요한 라이스 박사는 사실상 같은 것을 말하였습니다:

만약에 당신이 [마태복음 26장] 37-38절에 주목하지 않는다면 겟세마네 기도의 뜻을 놓치고 말 것입니다. 예수님은 비탄에 잠겼고 무거웁고 그리고 그의 영혼의 "슬픔, 죽음까지도," 그것은 문자적으로 고난의 죽음이었으며...예수님은 죽음의 그 잔이 그 밤에 그를 지나가도록 기도하셨으며 그리하여 그가 다음날 십자가에서 죽기 위하여 살 수 있었던 것입니다(요한 라이스 박사, 마태복음에 의한 복음, 주님의 검, 1980년, 441면).

버스웰 박사와 라이스 박사는 둘 다 히브리서 5:7을 지적하고, 그리고 우리에게 말하기를, 이 요절은 겟세마네 동산의 그리스도의 기도에 적용된다고 하였다(라이스 같은 책, 버스웰 같은 책, 62-63면). 히브리서 5:7을 폅시다. 일어서서 함께 큰 소리로 읽읍시다. 이 요절은 그리스도에게 그의 인성에 적용됩니다. 소리 내어 큰 소리로 읽읍시다.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외하심을 인하여 들으심을 얻었느니라" (히 5:7).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버스웰 박사는 그 그리스도에 대하여 말하기를

동산에서 죽음으로부터 옮겨지기를 기도하였고, 그리하여 그는 십자가에서 그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 위함입니다. 이 번역은 히브리서 5:7과 조화를 이루고 그것은 제게 오직 이런 하모니를 이루는 번역으로 사려 됩니다 (버스웰, 같은 책).

라이스 박사는 말하기를,

그 잔은 언급된 것은...죽음의 잔으로, 죽음과 그 밤에 겟세마네 동안에서입니다. 이것은 히브리서 5:7에서 특별히 분명하게 만들어 주고 있으며 우리들은 예수님이 "기도를 드리고 죽음으로부터 그를 구원하시기를, 그에게 눈물과 심한 통곡으로 간청하였고, 그리고 경외하심으로 들으심을 입었습니다." 겟세마네 동산에서 죽으심에 대하여, 예수님은 죽음의 잔이 그 밤에 그에게서 옮겨 가기를 기도하시고 그리하여 그는 다음날 십자가에서 죽을 수 있도록 그는 살 수 있었습니다.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그는 들으심을 입었다"! 하나님이 그의 기도를 응답하셨다 (라이스, 같은 책).

그리고 나서 라이스 박사는 동산에서 그리스도의 기도의 중요성을 지적하였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기도하심으로 그 밤에 그리고 그의 기도에 응답되어짐에 우리는 얼마나 감사를 드려야 할지 모릅니다. 만약에 예수님이 겟세마네 동산에서 죽으셨다면 그러면 우리들은 구원의 복음이 없을 것이고 그 복음 그리스도가 우리의 죄를 위해 죽으셨다는 성경에 따른 복음은 없을 것이고: 그리고 그는 장사되고, 그리고 그는 세째날에 성경대로 다시 부활하신 것이 없을 것입니다 (고전 15:3-4). 평범한 죽음으로는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의 죽은 분명히 성경대로 되어진 것입니다...만약에 예수님이 문자적으로 죽지 않으셨다면 "성경대로," 그러면 그는 우리의 구세주가 되실 수 없는 ㄴ것입니다. 하나님께 감사드림은, 그의 겟세마네 동산에서의 기도는 응답되었습니다!...눅 22:43은 우리게 말해주고 있으며 "하늘로부터 천사들이 그를 도우러와서 그에게 힘을 더하더라." 그의 몸에 초월적인 도움이 없이는 그리스도는 그 밤에 정원에서 죽었을 것입니다(요한 라이스, 같은 책 441-442면).

요한 박사는 좋은 지적을 합니다. 만약에 그리스도가 겟세마네 동산에서 죽으셨다면, 그는 우리들을 구원하실 수 없었을 것입니다 - 왜냐하면 그는 구약 성경에 따라 죽으셨기 때문입니다. 카타 타스 그라파스, "성경 대로." 십자가에 못 밖히시기 전에,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한 말이 내게 이루어져야 하리니 내게 관한 일이 이루어 감이니라" (눅 22:37).

그의 부활 후에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가라사대 미련하고 선지자들의 말한 모든 것을 마음에 더디 믿는 자들이여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 하시고 이에 모세와 및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눅 24:25-27).

"나에 대하여 기록된 말이 이루어져야 하리니." 그리스도는 반듯이 카타 타스 그라파스, "성경대로" 죽으셔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그가 동산에서 죽으셨다면, 우리들의 죄의 무게 아래서, 그는 구약 성경의 완성을 이루지 못하신 것이고 - 그리하여, 그는 메시야적인 구세주가 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구세주가 어떻게 "성경대로" 죽게되는지에 대하여 예언한 구약 성경의 몇몇 곳을 펼쳐봅시다. 첫째 이사야 50:6절을 펴봅시다.

"나를 때리는 자들에게 내 등을 맡기며 나의 수염을 뽑는 자들에게 나의 뺨을 맡기며 수욕과 침 뱉음을 피하려고 내 얼굴을 가리우지 아니하였느니라" (이사야 50:6).

만약에 예수님께서 겟세마네에서 우리의 죄의 무게 아래서 죽으셨다면, 그는 이 성경을 완성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는 로마 병정들에 의하여 채찍에 맞지 않으셨을 것이고, 다음 날 아침에 그가 당하셨던 것을. 그는 그들의 잔인한 손에 의하여 그의 수염을 뽑힘을 받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는 그의 얼굴에 침 뱉음을 당하는 수욕을 당하시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제 이사야 53:5을 폅시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사 53:5).

만약에 예수님이 겟세마네에서 우리들의 죄의 무게 아래 죽으셨다면, 그는 이 성경을 응하게 하지 못하였을 것입니다. 그는 상처가 생기지 않을 것이고 찔리시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그분은 장사 지내지도 않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는 십자가에 못 박히기 전에 채찍에 맞아 절반쯤 죽기까지 채찍을 맞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자 이사야 53:9을 봅시다.

"그 무덤이 악인과 함께 되었으며 그 묘실이 부자와 함께 되었도다..." (사 53:9).

만약에 그가 겟세마네에서 죽으셨다면, 그는 악인과 부자와 함께 장사되지 않았을 것이고, 마태복음 27:57-61이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는 것처럼 그는 십자가에 못 박히신 다음이었습니다.

이사야 53:12을 봅시다.

"이러므로 내가 그로 존귀한 자와 함께 분깃을 얻게 하며 강한 자와 함께 탈취한 것을 나누게 하리니 이는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입었음이라 그러나 실상은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지며 범죄자를 위하여 기도하였느니라 하시니라" (사 53:12).

만약에 그가 겟세마네에서 우리들의 죄의 무게로 죽으셨다면, 그는 범죄자중 하나로 헤아림을 입지 않았을 것이고, 두 강도 사이에 십자가에 못 박히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는 범죄를 위하여 기도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가 십자가에서 기도 하실때 하신 것처럼 "아버지여, 저들을 용서하소서: 그들은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알지 못하나이다" (눅 23:34).

자 시편 22편을 펴시기 바랍니다. 이 위대한 예언적인 시편에서 다윗은 우리에게 성경대로 말한 많은 일들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만약에 그리스도가 겟세마네에서 우리들의 죄의 무게로 죽으셨다면. 7-8절을 보시기 바랍니다.

"나를 보는 자는 다 비웃으며 입술을 비쭉이고 머리를 흔들며 말하되 저가 여호와께 의탁하니 구원하실걸, 저를 기뻐하시니 건지실걸 하나이다” (시 22:7-8).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은 예수님을 조롱하였으며, 그리하여 그는 십자가 메어 달렸습니다,

"저가 하나님을 신뢰하니 하나님이 저를 기뻐하시면 이제 구원하실찌라 제 말이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였도다 하며" (마 27:43).

16절을 보십시오.

"개들이 나를 에워쌌으며 악한 무리가 [나를 둘러] 내 수족을 찔렀나이다" (시 22:16).

만약에 그가 겟세마네에서 우리들의 죄의 무게로 죽으셨다면, 그의 손들과 양발은 찔림을 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스가랴 선지자는 또한 말씀하기를,

"그들이 그 찌른바 그를 바라보고" (슥 12:10).

"혹이 그에게 묻기를 네 두 팔 사이에 상처는 어찜이냐 하면 대답하기를 이는 나의 친구의 집에서 받은 상처라 하리라" (슥 13:6).

이들 세 요절들은 스가랴 12:10, 스가랴 13:6, 그리고 시편 22:16, 모두 보이는 것을 구세주의 손들과 양발은 찔림을 받았습니다. 만약에 예수님이 겟세마네에서 죽으셨다면 그는 "성경대로" 죽으시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는 예언되어진 구세주가 되실수 없을 것입니다.

14절과 15절을 보시기 바랍니다.

"나는 물같이 쏟아졌으며 내 모든 뼈는 어그러졌으며 내 마음은 촛밀 같아서 내 속에서 녹았으며 내 힘이 말라 질그릇 조각 같고 내 혀가 잇틀에 붙었나이다 주께서 또 나를 사망의 진토에 두셨나이다" (시 22:14-15).

스코필드 주석은 말하기를

시편 22편은 십자가의 죽음의 그래픽 사진입니다. 그 뼈들은(손들과 팔들과 어깨들과, 그리고 골반) 어긋나고(14절); 굉장한 땀들은 굉장한 고통에 때문이며(14절); 심장의 움직임은 영향을 받았고(14절); 체력은 다 소지되었고 극심한 목마름(15절); 그 양손과 양발은 못 박히시고(16); 겸손함의 상처를 받는 부분적으로 벗기우심을 받는 (17절), 모든 부수적인 것들은 죽음의 형태였습니다. 수반하는 환경들은 정밀하게 그것들은 그리스도의 십자가 못 박히심의 성취입니다...그것이 그 십자가의 못 박히심을 기억할 때 사형의 형태, 그것은 로마제국입니다, 유대인들이 아닙니다, 영감의 증거는 저항할 수 없는 것들입니다 (스코필드 성경 공부, 시편 22편 주석).

그러나, 다시 한번, 시편 22:1을 봅시다.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그것들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외치신 정확하게 같은 말입니다 (마 27:46). 그리고 나서 18절을 보십시다.

"내 겉옷을 나누며 속옷을 제비 뽑나이다" (시 22:18).

"군병들이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고 그의 옷을 취하여...이 속옷은 호지 아니하고 위에서부터 통으로 짠 것이라 군병들이 서로 말하되 이것을 찢지 말고 누가 얻나 제비 뽑자 하니 이는 성경에 저희가 내 옷을 나누고 내 옷을 제비 뽑나이다 한 것을 응하게 하려 함이러라 군병들은 이런 일을 하고" (요 19:23-24).

만약에 그리스도가 겟세마네에서 죽으셨다면, 로마 병사들은 십자가 발밑에서 그의 겉옷을 위하여 겜불을 하지 않았을 것이고, 그리고 그리스도는 "성경대로" 죽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들은 구약 성경의 오직 약간에 불과하고 그것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실때 문자적으로 성취되었습니다 - 이사야, 스가랴, 그리고 다윗, 시편 22편으로부터.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실 때 그리스도는 이들 예언들을 일분 동안에 자세히 성취하셨습니다. 만약에 그가 우리들의 죄의 무게 아래서 겟세마네에서 죽으셨다면, 이들 예언들은 하나도 성취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 그리고 그리스도는 사기꾼이 죽었을 것이고, 인류의 예언되어진 구세주가 아니었을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성경대로 우리들의 죄를 위하여 죽지" 않았을 것입니다(고전 15:3).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고전 15:3).

그가 겟세마네에 기도하신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내 아버지여 만일 할만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 (마 26:39).

겟세마네에서 그가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외하심을 인하여 들으심을 얻었느니라" (히 5:7).

그리고 하나님은 예수님의 기도를 들으시고, 그리고 동산에서 죽음의 호된 시련에서 그를 강하게 하시고, 그는 우리의 죄를 위해 "성경대로" 홀로 다음날 가시게 되었습니다 - 십자가로.

저는 이 설교를 마치면서 세 가지 요약 교훈을 끌어 내기 원합니다. 첫째, 여러분은 성경을 신뢰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못 박히심의 구약성경의 예언들의 자세함이 완전히 성취되었음은 성경을 신뢰할 수 있음을 증명하고 있는 것입니다 - 하나님의 정확한 말씀. 성경에서 여러분이 읽는 것을 절대 의심할 것이 없습니다. 지난 목요일은 링컨의 생일이었습니다. 아브라함 링컨은 한 번 말하기를,

저는 믿기를 성경은 하나님이 사람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의 모든 것을 여러분은 말할 이유가 있고, 그리고 믿음으로 쉬고, 그리고 여러분은 살 것이고 더 좋은 사람으로 죽을 것입니다.

겟세마네로부터 우리가 배우는 두번째 교훈은 "처음부터 끝까지 기도"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세 단계 동안에 기도하셨는데, 밤이 새도록, 기도 응답이 올 때까지, 그리고 하나님께서 쓴 잔을 옮기워 주실 때까지 - 그리하여 그는 십자가를 지실 수 있었습니다. 때로는 우리들은 응답이 오기전에 오랫 동안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허락하실 때 그 응답이 더욱 귀한 것으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오랫 동안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히 5:7).

그러나 세째와 가장 중요한 교훈은 얼마나 큰 그리스도의 고난을 우리 죄를 위하여 지불하셨는가 입니다.

"무릇 지나가는 자여 너희에게는 관계가 없는가 내게 임한 근심 같은 근심이 있는가 볼찌어다 여호와께서 진노하신 날에 나를 괴롭게 하신 것이로다" (애 1:12).

"내게 임한 근심 같은 근심이 있는가 볼찌어다 "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방울 같이 되더라" (눅 22:44).

하나님의 아들의 고난을 보라
숨을 헐떡 거리고, 신음하고, 보혈의 땀 흘리는 것 보라!
끝이 없는 거룩하신 사랑의 깊이여!
예수님, 주님의 놀라운 사랑이여!
   ("주님의 알 수 없는 고난" 요셉 할트 작, 1712-1768).

슬프도다, 그리고 나의 구세주가 보혈을 흘리셨나?
   그리고 나의 구세주가 죽으셨나?
그가 거룩하신 머리를 바치셨나
   벌레와 같은 나를 위해?

그러나 큰 슬픔의 방울들은 다시 갚을 수 없네
   내가 받은 사람의 빛:
주님 여기 제 자신을 받칩니다,
   그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전부입니다!
("슬프도다, 그리고 나의 구세주가 보혈을 흘리셨나?"
      이삭 왓츠 작, 1674-1748).

여러분의 마음과 삶을 깊이 들여다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지은 죄들을 생각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마음속에 있는 죄를 생각하여 봅시다. 여러분이 지은 죄가, "하나님의 책" (계 20:21)에 기도되어 있는 것을 생각하여 봅시다.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의 값을 지불하셨습니다. 그의 보혈은 오직 하나님의 기록에서 여러분의 죄를 깨끗케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로 나오시겠습니까? 그의 보혈로 여러분은 죄를 깨끗이 씻기를 원하십니까? 여러분 그리스도께로 들어가시겠습니까?

우리들은 여러분과 함께 그리스도의 보혈로 여러분의 죄를 깨끗케하는 것에 대하여 대화 나누기를 원합니다. 우리들이 찬송가의 7장의 마지막 절을 찬송하는 동안에, 이 방의 뒤로 가서 서시기 바랍니다. 캐건 박사께서 여러분을 상담실로 인도할 것이고 거기서 우리들은 이것에 대하여 더 자세히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 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Dr. Kreighton L. Chan): 누가복음 22:39-45.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주님의 알 수 없는 고난" (조셉 할트 작, 1712-1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