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모든 국민을 향한 메시지!

A MESSAGE FOR ALL NATIONS!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목사님이 2006년 4월 16일 주일 아침 예배 시간에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April 16,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누가복음 24:5-6)


이것에 대하여 실수하지 마세요 - 예수님은 죽으셨습니다. 고통의 몸부림 그 분은 겟세마네 동산에 구멍을 파셨으며 고독은 그 분을 죽이시고 그 분을 남겨 두지 않으셨습니다. 동산에서 그 분의 고통은 매우 컸으며

예수의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방울 같이 되더라(눅 22:44).

만약에 하나님이 그를 강해지도록 천사를 보내지 않았다면, 그는 이 굉장한 고통으로 죽었을 것이며 그리고 아주 긴박한 상황이었으며 그는 말하기를,

내 영혼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나이다(막 14:34).

그러나, 겟세마네에서 죽음의 언저리에서, 예수님은 기도하시기를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외하심을 인하여 들으심을 얻었느니라(히5:7).

그리스도는 죽음의 막다른 골목에 도달하였습니다. 사실상 그분은 겟세마네에서 죽어 가고있었으며죽음으로부터 다시 끌려나왔으며, 오직 기도의 마지막에 응답되었습니다.

그 병사들은 동산의 고요함 속으로 뛰어 들어왔으며 그리고 예수님은 끌고 갔으며 그의 옷은 인간의 죄의 무게로 그 분의 피부의 땀구멍을 통하여 흘러나온 핏방울로 얼룩졌으며 하나님의 진노는 죄악을 대신 진 그 분에게 벌써 떨어지기 시작하였으며 하나님의 거룩함과 정의로 말씀하셨는데,

"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의 떼가 흩어지리라 하였느니라"(마 26:31).

로마 병정들은

"저희가 예수께 손을 대어 잡거늘.저희가 예수를 끌고 대제사장에게로 가니"(막 14:46, 53).

"이에 예수의 얼굴에 침 뱉으며 주먹으로 치고[그의 주먹으로 때리고]: 혹은 손바닥으로 때리며[손바닥으로 세게 치고]"(마 26:67).

그리고 대제사장들과 백성들의 모든 군중들은 로마 정부와 본디오 빌라데 앞에서 때리고 갈대로 예수님을 때렸습니다. 빌라데는 그 분께 질문하고 헤롯에게 그 분을 보냈습니다. 헤롯이 그 분께 질문한 다음에 그는 빌라도에게 예수님을 다시 보냈습니다. 빌라도가 그의 현관에 나왔으며 관중들에게 외쳤습니다,

“빌라도가 가로되 그러면 그리스도라 하는 예수를 내가 어떻게 하랴 저희가 다 가로되 십자가에 못 박혀야 하겠나이다 빌라도가 가로되 어찜이뇨 무슨 악한 일을 하였느냐 저희가 더욱 소리질러 가로되 십자가에 못 박혀야 하겠나이다 하는지라”(마27:22-23).

“이에 빌라도가 예수를 데려다가 채찍질하더라”(요 19:1).

스펄전은 요청하기를,

왜 그를 십자가에 못 박으로 데리고 가기 전에 채찍질을 하였을까요? 분명하게 이것은 잔인함의 도가 넘치(지나친)는 것입니다. 그 로마 사람들의 채찍질을 저는 거의 설명할 수 없는 것으로서 그 어떤 사람이 가진 것보다 가장 혹독한 형벌의 하나였습니다. 빌라도는 예수님을 채찍질하였습니다( 씨. 에이취 스펄전, 모든 군중들이 그리스도를 대적하였다, 마태복음 27:22-50, 런던 교회의 강단, 순례자 출판사, 1975년 재판, 제 39권, 538쪽).

매튜 헨리는 이것에 첨가하여,

예수님은 채찍을 맞으셨으며; 이것은 수치스러운 참혹한 형벌이며 특별히 그것이 로마인들에 의해 가해졌으며 유대 법에 의한 절제하에 되어진 것이 아니며 사십대 이상의 채찍이 금하여 졌으나 이 사형 선고의 형벌은 가장 불합리하게 가해졌으며 그 막대기는 도끼는 소개되지 않았으나 그들의 앞에 왔다. [그는 도끼로 찍히셨으며 그리고 나서 막대기로 맞으셨다] (매튜 헨리의 성경 전체 주석, 핸드릭슨 출판사, 1996년판, 제 5권 341쪽).

그리고 길 박사는 이것을 추가하였는데,

그리스도가 당했던 다량의 채찍질은 종들이 당했던 것이며 그래서 채찍질의 이 종류는 동물의 허벅지 뼈들을 단단히 채우는 것이며 아주 혹독하며 잔혹한 것이었습니다(요한 길 박사., 신약성경 주석, 침례교 표준 심부름꾼, 1989판, 제 1권, 357쪽).

게다가 길 박사는 예수님이 한번의 채찍에 맞으신 것이 아니라 두 번을 맞으셨다고 지적하였습니다(같은 책). 한번은 누가에 의해 기록되었으며 그리고 두 번째 채찍은 요한에 의해 기록되었습니다. 이 채찍질만으로도 가끔씩 사람을 죽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벌써 가셨는데 겟세마네의 경험으로 거의 죽음에 가셨으며 그리고 제사장들에 의해 맞으셨습니다. 그러나 지금 그 분은 죽음에 이르도록 매를 맞으셨으며 그것은 두 번의 다른 때에 있었던 것입니다. 예수님의 등어리 전체는 상처투성이가 되셨으며 구멍들과 깊은 상처로 깊은 구멍들이 생겼으며 그의 옷은 피와 핏덩어리에 잠겼습니다.

아직도 그들의 끝나지 극악한 잔악성은 끝이나지 않았습니다. 그는 맞으신 후에,

“군병들이 가시로 면류관을 엮어 그의 머리에 씌우고 자색 옷을 입히고 앞에 와서 가로되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찌어다 하며 손바닥으로 때리더라 “ (요 19:2-3).

그리고 빌라도는 예수님은 군중들 앞으로 이끌어 내었습니다.

“빌라도가 저희에게 말하되 보라 이 사람이로다 하매”(요 19:5).

그들은 의심의 여지 없이 이러한 혐오감을 주는 장면을 본적이 없었습니다. 예수님을 보세요, 날카로운 가시가 찌르는 가시관은 그 분의 머리에 눌러 씌워졌으며 피는 그 분의 이마와 두 눈에 흘러내렸으며 그 분의 몸은 문자적으로 채찍에 의해 조각 조각 찢기었으며 보혈의 링이 그의 발이 있는 땅바닥 주위에 고였습니다.

아직도 그들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은 다시 소리쳤습니다.

“그를 십자가에 못박으라 그를 십자가에 못 박으라”(요 19:6)

그리고 빌라도

“이에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히게 저희에게 넘겨주니라 . 저희가 예수를 맡으매 예수께서 자기의 십자가를 지시고 해골(히브리 말로 골고다)이라 하는 곳에 나오시니 . 저희가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을쌔 다른 두 사람도 그와 함께 좌우편에 못 박으니 예수는 가운데 있더라”(요 19:16-18).

예수님이 그의 십자가를 처형장까지 옮기려고 시도하다가 쓰러지신 것이 이상한 일입니까? 그는 구레네 시몬이라는 남자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그가 경험한 지독한 고통으로 거의 죽은 것과 같았기 때문입니다. 요셉 할트는 그 장면을 사상이 깊은 찬송을 지었으며 그 제목은 단순하게, 그 분의 고통.

예수님의 인내하심을 보라
낮아지심으로 모욕을 당하시네!
죄인들이 전능하신 양손을 묶었네,
그리고 그들의 창조주의 얼굴에 침을 밷았네.

가시로 그의 성전은 패이고 핏덩이가 되었네
보혈의 시내들이 모든 부분에 흐르네,
그분의 등은 채찍 자국으로 패였네
그러나 그의 마음은 날카로운 채찍에 찢겼네.

저주의 나무에 벌거벗겨 못 박았네
하늘과 지구 위에 노출되었네,
보혈과 상처의 놀라움
상처받은 놀라운 사랑

보라 그 창백하고 연약해진 얼굴
축 늘어진 머리, 그 고통에 찬 두 눈!
보라 슬픔과 치욕을
우리의 정복자의 영웅이 메어 달려 죽으셨네.
그 분의 고난, 요셉 할트 작, 1712-1768)

“예수께서 큰 소리로 불러 가라사대 아버지여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 하고 이 말씀을 하신 후 운명하시다”(눅 23:46).

아직도 그들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 병사들은 십자가에서 예수님의 몸을 가까이 와서 보았습니다.

“예수께 이르러는 이미 죽은 것을 보고 다리를 꺾지 아니하고 그 중 한 군병이 창으로 옆구리를 찌르니 곧 피와 물이 나오더라”(요 19:33-34).

요한 사도는 거기 있었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그는 예수님의 죽음을 보았고 그가 기록한 것은 진실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요 19:35). 요한은 눈으로 본 증인이며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달리신 사건의 목격자입니다. 그는 거기 있었습니다. 그는 그 모든 것을 처음으로 보았습니다.

예수님의 친구들은 그 분의 시신을 취하여 향료를 집어넣었으며 그리고

“이에 예수의 시체를 가져다가 유대인의 장례 법대로 그 향품과 함께 세마포로 쌌더라”(요 19:40).

그들은 그의 시신을 무덤에 두었습니다.

그들은 아직 끝내지 않았습니다. 그의 대적들은 로마 군인들을 보내서 경비하게 하였으며(마 27:65), 그리하여 아무도 시신을 훔치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예, 예수님은 죽으셨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믿을 수 없는 것을 발견하였는데 모슬렘의 극단주의자들은 예수님의 죽음을 믿지 않습니다. 물론 그들뿐이 아닙니다. 어떤 자유주의 신학자는 이 미국과 유럽에서 역시 그 분은 죽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저는 한 분에 대하여 말하는데 모든 형벌과 채찍과 그 매맞으심과 그 못으로 그의 손과 발을 찔리시고 그 창은 그의 심장을 통과하였는데 저는 그것들이 하나님이 죽은데서 그의 몸을 일으키신 것보다 더 위대한 기적이 요구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그것은 하나님이 하신 일이 바로 그것입니다. 제 삼일에 예수님은 지옥과 죽음과 죄를 이기고 육체적으로 부활하였습니다! 그리고 천사들이 그의 무덤을 찾아온 여인들에게 말하기를,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눅 24:5-6)

예, 그 분은 죽으셨는데 죄를 대적하시는 하나님의 진노의 경험과 우리의 죄의 값을 죽으심으로 지불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그는 부활하였으며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싸움은 모두 끝나고;
생명의 승리 얻었네;
개선가 높이 부르세. 할렐루야!

사망의 나라 권세들
주께서 깨뜨리셨네,
승전가 높이 부르세. 할렐루야!

슬프던 사흘 지나고
주께서 살아 나셨네
영광을 주께 돌리세 할렐루야!

주님, 당신의 채찍이 주님을 상하게 하시고
사망의 쏘는 가시가 당신의 종을 자유케 했네,
그것이 우리를 살리고 주님을 노래하네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싸움은 모두 끝나고, 프랜시스 포트 번역, 1832-1909).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눅 24:5-6)

청교도들은 그들의 설교를 두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첫째, 그들은 신조를 가르치고 다음에 그들은 신조의 적용을 가르쳤습니다. 그것이 이 아침에 제가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저는 신조를 드린 다음에 그리고 나서 저는 우리 본문의 적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눅 24:5-6)

I. 첫째, 과학에서 그리스도를 찾지 마세요.

저는 과학을 반대하지 않습니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과학의 조사를 통하여 그리스도를 만날 수 없는 것입니다. 왜 안 될까요? 단순하게 왜냐하면 과학은 이 우주와 땅의 물질적인 것을 다루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의 날카로운 눈으로 그의 창조물 속에서 그리스도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혜로운 착상입니다, 그 사실은 그리스도 그 창조주의 공작품과 흔적을 피조물 속에 보여 줍니다. 그러나 흔적과 공작품은그리스도 자신은 아닙니다! 그리스도는 부활하시어 승천하였으며 천국에서 하나님의 우편에 계시는 것입니다. 그 분은 이 죽음의 세상이나 죽음의 우주에 계시지 않습니다. 그럼으로, 우리는 완전하게 옳은 것을 말하는 것은 과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입니다,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눅 24:5-6)

II. 두 번째, 인간의 철학이나 사람이 만든 종교에서 그리스도를 찾지 마세요.

저는 철학을 전공으로 공부하였습니다. 저는 종교학을 전공하였습니다. 거기에는 진리의 섬광이 있을 수 있으나 인간의 선입관적인 집단에는 숨겨져 있습니다. 사람이 만든 종교나 철학으로 예수님을 찾는데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여러분은 플라토나 또는 소크라테스나, 아니면 다른 철학자들의 가르침을 통하여 주님을 찾을 수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공자나 부처나 또는 모하마드의 가르침을 통하여 그 분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6).

그들 철학자들은 지금 죽었습니다. 그들은 여러분에게 그리스도를 찾는 법을 말해줄 수 없는 것입니다.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눅 24:5-6)

III. 세 번째, 미국이나 서구 유럽의 물질주의에서 그리스도를 찾지 마세요.

이 설교를 웹사이트에 올릴 것이며 7개국 언어로 전세계에 나갈 것이며, 저는 제가 반드시 미국과 서구의 부도덕에 대한 것을 사과해야겠다고 느낍니다. 저는 기도하기를 여러분이 미국 대학에서 주어지는 부도덕한 가르침에 대하여 혼돈에 빠지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서구의 크리스천 교사들이 어떤 방법으로 그리스도를 묘사하는 것을 믿지 말기를 기도합니다. 그들은 전혀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반대하는 사람들입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아이들아 이것이 마지막 때라 적그리스도가 이르겠다 함을 너희가 들은 것과 같이 지금도 많은 적그리스도가 일어났으니 이러므로 우리가 마지막 때인줄 아노라”(요일 2:18).

미국과 서구의 오락산업의 진실을 동일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부도덕한 적 그리스도적인 메시지를 지구를 가로질러 토해내고 있으며 제 삼 세계가 그들은 좋아하지 않는 것과 그들의 말하는 소위 자유를 원치않는가하고 이상하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미국 제국의 군인들을 분쟁지역의 제삼세계에 보낼 수 있으며, 아직 우리는 왜 그들이 미국과 유럽이 가지고 있는 것을 원치 않는지 이상하게 여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중에 많은 사람들이 미국과 서구에서 물질주의의 생활 스타일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저는 미국이 자신의 집, 자신의 부도덕한 대학과 음란한 영화와 음악, 우리가 우리의 군대를 보내어 나서기 우리의 타락한 생활 방식을 청소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테러리즘과 싸울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거기에 미국을 덮고 있는 퇴색과 구름이 덮였으며 그것은 저에게 질문을 던지게 되는데 제삼세계에 우리의 생활 방식을 뛰어난 것이라고 수출할 수 있습니까? 그것은 또한 제게 질문을 가져오는데 미국 문화의 우수성이 민족을 초월하여 우리가 들어갈 수 있는 가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우리의 자유주의를 말할 수 있는데 그러네 그들은 우리가 우리의 어린이들의 전체 15%를 죽이고 있음을 볼 것입니다. 우리는 5천만의 그들을 낙태로 죽이고 있습니다. 이란에서는 모든 어린이들은 살 권한이 있는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그들은 그렇지 못합니다.

사람들은 제삼세계에 말하지 말라고 그것은 알리지 말라고 합니다! 그들은 알고 있으며 그리고 우리가그들에게자유를 준다고 말할 때에 그들이 생각하기를 우리는 위선자들(사실상 우리는 그렇다)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우리가 기독교 국가라면 우리는 한번 우리가 도덕적인 바탕을 둔 더 나은 위치에 있어야하는 것입니다. 옛날 미국의 정책은 그들이 나쁘다고 모든 나쁜 정권과 싸우지 않았으며 오직 우리를 공격하는 사람들과 싸우거나 우리를 위협하는 사람들과만 싸웠습니다. 저는 옛날 방식이 바르고 새로운 방식은 틀리다고 생각합니다!

아니오, 여러분은 예수님을 유럽이나 미국의 물질주의에서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의 문화는 서구 세계에서 죽어가고 있습니다. 크리스천 신앙이 미국과 유럽에서 몰락하여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과 동남 아시아, 아프리카와 라틴 아메리카에는 큰 부흥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본문이 지리적인 적용을 가지고 있음을 말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는 서부에서 죽어가고 있으나 제삼세계에서 생명이 폭팔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요청하기를,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 나셨느니라”(눅 24:5-6)

IV. 넷째로, 그리스도를 여러분의 중생하지 못한 인간 본성에서 찾지
마시기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 자신의 마음에서 예수님을 찾으므로 실수를 만들고 있습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 (렘 17:9).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속에서 곧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 이 모든 악한 것이 다 속에서 나와서”(막 7:21, 23).

사람들의 마음은,

“죄와 허물로 죽었던”(엡 2:1).

그럼으로, 여러분의 자신의 중생하지 않은 마음이나 여러분의 감정을 의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감정은 여러분을 속이는 것입니다. 만약에 당신이 여러분 자신을 보시면, 그리고 여러분 자신의 생각을 시험하여 보시고 감정이나 욕망을 바라본다면 여러분은 예수님은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눅 24:5-6)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에게서 떨어져서 보시기 바라며, 여러분의 종교적인 배경이나 여러분 자신의 문화에서 그리고 사람들로부터 떨어져서 여러분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에서 떨어져서 보시기 바랍니다! 떨어져서 예수님이 천국에서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심을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 분을 찾는다면 당신은 그 분을 만날 것입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골 3:1-2).

그리스도는 지금 그곳에 계십니다! 그리고, 나서, 예수님께 나오세요. 그 분을 신뢰하세요. 그 분의 보혈로 여러분의 죄를 깨끗이 씻으시기 바랍니다. 예수님께 나오시면 그 분은 여러분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여러분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실 것입니다!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눅 24:5-6)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님(Dr. Kreighton L. Chan)이 누가복음 24:1-8.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싸움은 모두 끝나고, 프랜시스 포트 번역, 1832-1909).


설교 요약

모든 국민을 향한 메시지!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


“어찌하여 산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눅 24:5-6)

(눅 22:44; 막 14:34; 히 5:7; 마 26:31;
막 14:46, 53; 마 26:67; 27:22-23;
요 19:1, 2-3, 5, 6, 16-18; 눅 23:46;
요 19:33-34, 35, 40; 마 27:65)

I.   과학에서 그리스도를 찾지 마세요, 눅 24:5-6.

II.  두 번째, 인간의 철학이나 사람이 만든 종교에서 그리스도를 찾지 마세요, 요 14:6.

III. 세 번째, 미국이나 서구 유럽의 물질주의에서 그리스도를 찾지 마세요, 요일 2:18.

IV.  넷째로, 그리스도를 여러분의 중생하지 못한 인간 본성에서 찾지 마시기 바랍니다, 렘 17:9; 막 7:21; 엡2:1; 골 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