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왜 오늘 날 겟세마네에 대한 설교가 그렇게 적은가?

WHY SO LITTLE PREACHING ON GETHSEMANE TODAY?

이 설교는 하이머스( Dr. R. L. Hymers, Jr.)
목사님이 2006년 4월 2일 주일 저녁 예배 시간에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April 2, 2006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께 겟세마네라 하는 곳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저기 가서 기도할 동안에 너희는 여기 앉아 있으라 하시고”(마태 복음 26:36).


저는 겟세마네에 대한 설교를 들어 본적이 없습니다. 제가 침례교회를 52년 전에 다니기 시작한 이래로 저는 수 백편의 설교를 들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겟세마네에 대한 설교를 들어 본적이 없습니다. 저는 천국에 대한 설교, 지옥에 대한 설교, 영혼 구원에 대한 설교, 그리스도의 기적에 대한 설교, 사도 서신에 대한 강해설교, 계시록의 많은 설교들,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역사서인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 대선지서, 소선지서, 신학과 영적인 은사, 복음, 교회 성장, 자신을 돕기, 동기, 크리스마스, 부활절, 유월절, 그리고 많은 다른 주제들에 대한 설교를 들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어떤 분도 겟세마네에 대한 설교하는 것을 들어 본적이 없습니다.

그 점이 바로 제가 어느날 밤에 그것에 대하여 생각할 때 야릇하게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모든 성경이 겟세마네에 대하여 조금씩 인용한 것을 본 다음이었습니다. 그것은 사복음서에 모두 언급되었습니다. 21 귀절이 마태복음에서 활애 되었습니다. 또 하번의 21 요절이 마가복음에 서술되었습니다. 누가 복음에서는 15절이 서술되었습니다. 그리고 요한 복음조차 가장 적게 말하고 있는 데 11절을 서술하였습니다. 그럼으로 겟세마네에 대한 설교를 적게 해야할 정도로 성경적인 자료가 부족한 것은 분명하게 아니라는 것입니다. 과거로부터 설교 자료들이 모자란 것도 아닙니다. 스펄전, 그 설교의 왕자는 이 주제에 대하여 다섯번 이상의 완전한 설교를 하였으며 그리고 다른 설교에서도 반복하여 인용하였습니다. 스펄전의 설교에서 그 주제 단독의 제목으로 바쳐진 겟세마네에서의 그리스도, 겟세마네, 영혼의 정원, 고난의 정원, 그리고 배신, 그러나 그는 또한 그것을 자주, 충분하게 많은 설교에서 인용하였습니다. 아주 자주 스펄전은 이 주제를 인용하였으며 그것은 만약에 모든 인용들을 그 완전한 설교와 함께 모은 다면 그것은 완전한 책이 될 것입니다. 아마 언제가 제가 한번 시도할 것입니다. 그것은 스펄전이 겟게마네에 대하여 말하다라고 불려질것입니다. 저는 그와 같은 책이 우리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왜 이 주제에 대하여 성경에 중요한 위치에 있음에도 그리고 과거에 많은 설교들을 했음에도 오늘 날 왜 아주 적은 설교를 할까요? 왜 오늘날은 아주 적게 할까요? 저는 세 가지 이유들을 제시합니다.

I. 첫째, 오늘 날 설교의 경향은 낮으나 겟세마네는 심오합니다.

오늘 날 한 성경 구절이나 두 절, 두어 가지의 이야기를,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없으며 어떤 사람의 감정을 방해하거나 어떤 사람의 감정을 화나게 하지 않습니다. 그 양은 반듯이 먹여야 하며 그들은 말하기를 너무 자주 그들은 맛이 없는 패브럼을 먹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이 어린이 이었을 때의 패블럼 맛을 기억하십니까? 왜 그런지 그것은 전혀 맛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오늘날의 거의 모든 설교와 같습니다- 맛이 없고, 깊이가 없고, 생각을 또는 마음을 끌어 당기는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겟세마네는 심오하며- 어둡습니다. 우리 주님이 그의 12제자들과 함께 다락방에서 유월절 만찬을 드신 후에 주님은 그들과 함께 최후의 만찬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유다는 주님을 팔기 위하여 밖으로 나갔으며 그것은 밤이었습니다(요13:30). 예수님이 남은 11제자를 방에서 밖으로 데리고 나왔으며 예루살렘의 동쪽 산밑으로 세드론 계곡을 가로질러, 올리브 산의 위쪽으로, 그리고 겟세마네 동산의 올리브 나무숲으로 갔습니다. 그는 동산의 입구 가까이에 여덟 명의 제자들을 남겨 놓으시고, 오직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 사도를 그 분이 기도하는 장소 가까이에 데리고 가셨습니다. 그는 혼자 가셨으며, 동산의 어두움 속에 멀리 갔습니다. 그는 아주 큰 고통 속에 들어갔으며 그는 기도의 고통과 씨름을 하였습니다.

아마도 그것은 우리에게 겟세마네의 설교의 부족한 두 가지 이유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기도와 고통에 대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고난에 대한 것을 듣기 싫어합니다- 그들 자신 또는 어떤 사람도. 그리고 그들은 분명히 기도에 대하여 듣기를 싫어합니다. 그것은 오늘 날 모두에게- 단지- 잊혀진 주제인 것입니다. 약간의 사람들이 기도회 모임에 참석하고 있으며- 어쩌면 그러한 일들이 일어나는데- 오늘날 최근의 우리 교회에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만약에 주일 아침에 천명이 모인다면 우리는 우리는 기도모임에 30명 또는 50명이 모이는 것에 놀라게 되는 것입니다. 거의 모든 교회들은 더 이상 기도회 모임을 갖지 않고 있습니다. 그들 모두는 아마도 주중에 성경 공부를 할 것이며 만약에 있다면.

고난? 그들이 그것에 대하여 듣기를 원치 않을 것입니다. 가장 영감 있는 것들의 얼마간은 제삼 세계에서 고난 당하는 크리스천 사이에 일어나는 사건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에 대하여 핍박. 컴(www.persecution.com)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누가 흥미가 있습니까? 많지 않습니다. 설교의 경향은 오늘 날 얕은 것입니다. 겟세마네는 어둡습니다- 그리고 깊습니다. 그것은 첫 번째 이유이며 우리는 그것에 대하여 약간을 듣는 것입니다. 사도 요한 의 예언처럼,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딤후 4:3).

제가 믿기는 미국은 그 장소에 도달하였으며 그리고 유럽도 거기에 도착하였습니다.

II. 두번째, 설교들은 오늘 날 동기를 부여하는 경향이며,
그러나 겟세마네는 신학적인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가 오천명을 먹인 것이나 물위를 걸은 것 등의 옅은 말로 사람들에게 동기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겟세마네로 사람들에게 어떻게 동기를 줄 수 있습니까? 거의 모든 사람들은 고난에 대하여 생각하는 것조차도 싫어하며 여러분은 그것을 사용할 수도 없습니다. 여러분은 제자들이 그랬던 것처럼 그들이 잠자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그 이야기는 그 속에 아무 것도 가지지 않았으며 그것은 자신을 돕는 메시지와 알맞은 것이다. 그래서 그것은 오늘날 잊혀지는 것입니다. 겟세마네의 메시지는 인본적인 메시지가 아닙니다. 그것은 신학적이며 동기를 자극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과 그리스도에 대한 것이며 여러분과 나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마태복음 28:37-38을 보십시오. 그 분은

고민하고 슬퍼하사 이에 말씀하시되 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마태복음 26:37-38)

심히- 스펄전은 말하기를, 그리스도의 영혼은 아팠으며 약하였으며. 슬픔으로 당황하였으며. 그리고 마가복음 14:33을 펼칩시다. 여기를 우리 읽을 수 있는데 그는

심히 놀라시며 슬퍼하사(막 14:33)

심히 놀라시며 의 뜻은 스펄전이 말하기를, 그는 깜짝 놀랐으며 그리고 또 놀랐으며 그는 심히 놀랐으며 공포의 절정까지 도달하였으며, 사람으로 떨어졌는데 그들의 머리끝이 쭛빗하였으며 그들의 육체는 떨렸습니다. 그리고 마가복음 14:34을 읽읍시다.

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막 14:34)

그는 깊이 슬퍼하였으며- 죽음의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스퍼전은 말하기를, 주님은 마음의 고통과 고뇌를.오직 죽음의 가장자리에서 잠시 멈추었습니다.

지금 누가복음 22:44을 펼쳐 봅시다. 일어서서 큰 소리로 읽어 봅시다.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핏방울 같이 되더라(눅 22:44).

여러분 앉으십시오. 스펄전은 말하기를, 이것은 성경의 표현은 앞으로 고정시키며, 어떤 것을 단지 닮은 것 뿐만 아니라 그 자신이 바로 그것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믿기를 그리스도는 진정으로 피땀을 흘리시고. 만약 당신이 주목하게 되면 그는 단지 피를 땀같이 흘리실 뿐만 아니라 그것은 위대한 방울들이었으며; 그 피는 응고되었으며, 그리고 많은 양이 되었습니다. 저는 방울이라는 뜻의 말보다 더 좋은 의미를 설명을 할 수 없으며- 크고, 무거운 방울. 그것을 말할 때 땅에 떨어지는 것 그것은 그들의 많은 양임을 보여 주며, 그래서 그것이 그들을 일어서게 하는 것뿐 아니라 겉옷의 그 표면에 있고 흡수하는 것이며 그가 빨간 암소처럼 될 때까지 그 소가 도살되어져서 바로 그 지점에 그 방울들이 땅에 떨어져 있는 것과 같습니다. 그는 여기에 견줄 수 없이 서있습니다. 그는 건강한 남자였으며 오직 30세의 나이였으며. 그러나 정신적인 압박을 받았으며.그래서 그의 뼈대는 불가사의하게 격양된 힘을 받았으며, 그것은 그의 응시는 피의 큰 방울이 앞으로 보내졌으며 땅 바닥에 떨어졌습니다.(런던의 교회의 강단, 제 493).

자 우리는 그것을 기억해야하며 그가 체포되기 전에 이 모든 것이 그리스도에게 일어났습니다. 사람의 손이 그 분께 얹어지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할 수 없고, 그럼으로, 겟세마네에서 그분의 고뇌의 육체적인 이유를 볼 수 없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탄과의 투쟁도 아니였습니다. 흥미롭게도, 사탄은 겟세마네의 복음서 이야기에서 언급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니오, 고통에서, 땀의 핏방울, 그리고 죽음의 경험 가까이 에는 사탄의 맹공이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는 그것의 이유들 중의 하나로서 우리가 겟세마네의 설교를 아주 적게 듣는 것은 그 그리스도의 경험이 인간의 마음으로 온전히 이해 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청교도 찬송 작가인 요셉 할 트는 그것을 작사하기를,

우리가 예수 님의 보혈을 많이 말을 하나
그러나, 어찌 적게 이해하나!
그의 고통의 아주 혹독함을,
천사들도 완전한 느낌을 못 갖네.
   (당신의 알 수 없는 고통 요셉 힌트 작사, 1712-1768).

우리는 강단으로부터 아주 적은 겟세마네를 듣습니다, 왜냐하면 오늘날 그 분의 고난에 대하여 아주 적은 주목을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왜 그리스도가 이런 끔찍한 경험을 해야하는 지우리 자신에게 묻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손에 의해서 체포되고 고문 받는 것이 외관상으로는 사탄의 나타남이 없어 보입니다. 오직 성경은 우리에게 대답할 수 있으며 왜 인자가 그의 극심한 고난에 들어 가야하는지를 아주 약간 이해하고 아주 이해할 수 없는 인간적인 이유를 대답하여 줍니다.

III. 셋째, 오늘 날 설교들이 사람의 일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으나 겟세마네는

그리스도의 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저는 아주 적은 겟세마네의 설교를 우리가 듣게되는 이유중 한 가지를 생각하여 보는데(또는 그 자신이 십자가에 못밖힌 것조차도) 그것은 설교가 결단에 의해 깊이 영향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예전 설교자들은 우리의 구원에 대한 그리스도의 일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러나 피니에 의하여 시작 된 것은 그리스도의 일에서 사람의 일에 촛점을 맞추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지금은, 예수님이 우리를 구원하기 위하여 무엇을 하셨나를 말하는 대신 우리는 구원받기 위해 우리에게 무엇이 필요한가를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설교의 전 욧점은 바뀌었습니다-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하셨는가로 부터 우리가 구원 받기 위하여 우리 자신이 무엇을 해야하는가로 바뀐 것입니다!

거의 모든 설교들이 오늘 날 그리스도의 사역 대신에 인간의 일을 말하는 이래로 작은 생각이 대속의 위대한 신조에 가미되었습니다. 그리고 대속에 대하여 아주 작은 생각으로 겟세마네 동산에서 그리스도의 고난이 하나의 재미있는 이야기보다 약간 더 좋은 것이 되고 말았습니다. 왜 그것에 전체 설교로서 괴롭힙니까? 그것은 바로 그리스도의 생애를 설명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의 생각입니다.

그러나 오늘 밤 저는 크리스천의 심장 중심에 있는 예수님의 겟세마네의 고난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겟세마네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가 없이는 복음을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요소에 대한 부족함은 동산에서 그리스도의 고난과 피땀의 뜻의 중심을 붙잡음이 없이는 그 십자가에 못밖히심과 부활의 활기찬 생명과 목적의 부족합니다.

저는 동산에서 사람의 파멸이 시작된 것은 그것은 단지 사고가 아니라고 생각하며- 그리고 그것은 사람의 구원은 다른 동산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고난은 겟세마네의 동산에서 그리스도의 고난은 에덴 동산에서 아담의 타락의 해답입니다. 그리고 그 상태는 겟세마네의 중심 메시지에 놓여 있습니다.

왜 그리스도는 그 동산에서 이런 끔찍한 고통을 당하셨을까요? 그들은 사탄에 의해 고통을 당했습니다. 그들은 유대 제사장이나 로마 병정들에 의해 고통을 당한 것이 아닙니다. 왜, 그러면, 그 분은 그처럼 고통을 당했을까요? 스펄전에게 그 해답을 하게 합시다. 스펄전은 말했는데,

저는 겟세마네에서 이 엄청난 투쟁이 우리의 주님의 죽음의 공포를 일어나게 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으며 그의 육채적인 고통과 모든 불명예와 부끄러움은 그가 견뎌야하는 것도 그의 고통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그 겟세마네에서 모든 치욕은 큰 짐의 부분이며 그것은 벌써 그의 사람들을 대신하여 그에게 지워진 것입니다; 그것은 이것으로 죽음의 구덩이에 떨어지기까지 그의 영은 압력을 받았습니다. 그는 십자가 위에서 그것의 전체의 무게를 지탱하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겟세마네에서 수난이 시작되었다고 설득을 받는 느낌입니다. 여러분은 베드로가 기록한 것을 아시지요, 나무에 메어 달려 자신의 몸으로 우리의 죄를 위해 그의 자신이 메어 달렸다, 그러나. 그는 나무에 메어 달리신 것은 무거운 짐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나무에서 계속적으로 메어 달려 계십니다. 여러분은 베드로가 쓴 것을 기억할텐데, 같은 요절에,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치료를 받았느니라. 그 채찍은 그가 십자가에 있을 때 맞은 것이 아니며 그것은 빌라도의 법정에서 혹독한 채찍에 맞으신 것입니다. 제가 믿기는 그가 우리의 죄를 위하여 달리신 것은 .그들의 무게의 일곱 배로 그를 부수기 시작하였으며 겟세마네의 올리브유를 짜는 것으로 그에게 왔으며, 그리고 그 모든 덩어리는 헤아릴 수 없는 극렬함이 그에게 올려졌으며, 그가 십자가에서 못밖히실때 고난의 부르짖음이 그로부터 크게 터져나와,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왜 저를 잊으셨습니까?(씨. 에이취. 스펄전, 겟세마네의 그리스도 런던 성전의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79 재판, 56권, 145쪽).

길박사는 또한 그의 기념비적이고 매우 도움이 되는 주석에서, 평범하게 말하기를 동산에서 그리스도의 고난은 인간의 죄의 중량을 그분에게 지우는 장소라고 하였습니다. 마태복음에서 그 말의 논평을 그리스도가 고민하고 슬퍼하기 시작하였으며 길 박사가 말하기를,

그의 슬픔은 지금 시작하기를, 그들이 여기서 끝나지 않았으며 그러나 십자가에서; 그것이 아닐 뿐 아니고 이것은 그의 슬픔의 시작이 아니며, 또는 미래에 하나와 비교할 때 가벼운 것이다; 그것들은 아주 무거웠으며 그리고 참으로 모든 것보다 더 무거운 것입니다. 그리고 매우 무거운 것이며, 그리고 그의 사람들의 죄의 무게로 힘든 것입니다(요한 길벗 박사., 신약 강해서, 침례교 표준 인쇄소, 1989 재판, 제 1권, 334쪽).

다시 한번 눅 22:44에서, 기록하기를 그리스도의 피땀에 관하여 말하며, 길 박사는 말하기를,

그것은 단순히 죽음의 두려움이 아니고 떨리는 마음과 우리 주님의 일들에 관하여 그러나 그 감각 기능은 그가 그의 사람들의 죄들을 가진 것이며 그에게 전가되어진 그리고 하나님의 의로운 법의 형벌을 그는 참았으며 그리고 특별히 하나님의 진노는 그의 영혼 속으로 허락되었다(요한 길 박사., 같은 책., 711-712쪽).

이것들은 예전 침례교 설교가들이, 스펄전과 길 박사, 우리에게 겟세마네에서 어떤 일이 벌어졌는가를 최근 현대 작가들보다 더 선명한 그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뒤로 수축되고 우리에게 말하는 것을 머뭇거리고 동산에서 예수님께 놓여진 우리들의 죄들을, 그리고 그분이 우리 죄의 짐꾼이 되셔서 우리 죄를 주님 자신의 몸으로 나르시고 다음날 십자가를 졌습니다. 저는 스펄전과 길 박사와 같이 섰습니다. 그것이 겟세마네에서 고난의 그분의 어두운 시간에 구세주에게 일어났던 일입니다. 참으로, 그밖에 관련된 우리의 죄들은 예수님을 이러한 실망으로 인도할 수 있으며 피땀의 정점과 공포로 이끌 수 있을까요? 여기에 그리고 겟세마네 동산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사 53:6).

한 두 시간 후에 주님은 겟세마네로부터 십자가로 그 죄들을 짊어져야 합니다.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사 53:4).

겟세마네로부터, 빌라도의 채찍과 그리고 십자가에 못밖히심을 통하여.

아무도 겟세마네의 그리스도의 알려지지 않은 고난을 감동적으로 표현하지 않았으며 그 보혈은 죄인을 찬양을 쓰는 작가로 바꾸는 것입니다, 요셉 할트(1712-1768)

더 많이 우리는 예수님의 보혈을 말하네
그러나 얼마나 적게 이해하는가!
그의 고난 매우 혹독하네,
천사도 정확히 알 수 없네.

누가 정확히 이해할 수 있나
그들의 시작과 그들의 끝은?
그것은 하나님과 하나님 홀로
그것은 그들의 무게가 전체 아네.

하나님의 아들의 고난을 보네,
숨 가쁘게 쉬며, 신음소리 보혈에 젖네
신적 사랑의 끝없이 깊음
예수님 주님의 사랑은 놀랍네!
   (당신의 알 수 없는 고난 요셉 할트 작사, 1712-1768).

자, 사랑하는 친구여, 당신은 겟세마네로부터 얼마나 머리 우리가 떨어져 있나 보며 그 얕은 생각 여러분에게 무엇인가 제공할 것이나 또는 어떤 결정을 할 수 있는 것들이 여러분은 하나님과 바른 것을 갖는데 도움이 됩니까? 여러분은 기부를 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결정들과 헌신들은 아무 것도 아니지만 그러나 사람의 일들은 값이 싸고 가치가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대 사람들이 만든 형태는 잊으시고 여러분 자신을 예수님께 던지십시오. 그 분은 그 모든 고난을 여러분의 영혼을 위해 대속을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의 죄의 값을 전부 갚으셨습니다. 그 분께 나오십시오 그리고 모든 여러분의 부정한 것을 즉시 하나님의 어린양에 의해 옮기시고 세상의 죄를 다 내어 버리세요.(1:29). 주님께 이 밤 시간에 나오시고 단순한 믿음으로 나오시면 모두는 여러분과 하나님 사이가 회복될 것이며 예수님은 죄로부터 여러분이 구원 받도록 전액을 갚아 주셨습니다. 당신은 오늘 밤 주님께 나오시겠습니까? 저는 이 빌딩을 나서기 전에 그렇게 하시기를 권면합니다. 그리스도께 나오십시오,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

설교 끝((END OF SERMON)
여러분은 Dr. 하이머스 목사님의 설교를 인터넷에서 매주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에서"Sermon Manuscripts." 을 크릭(Click on)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전의 성경봉독은 크레이톤 챈 박사님(Dr. Kreighton L. Chan): 이 마태복음 26:36-39.
설교전의 솔리스트 찬양은 벤자민 그리피스씨(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당신이 알 수 없는 고통" 요셉 하트 작사, 1712-1768).


설교 요약

왜 오늘 날 겟세마네에 대한 설교가 그렇게 적은가?

로버트 하이머스 박사님의 설교( Dr. R. L. Hymers, Jr.)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께 겟세마네라 하는 곳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저기 가서 기도할 동안에 너희는 여기 앉아 있으라 하시고(마태 복음 26:36).

I.   첫째, 오늘 날 설교의 경향은 낮으나 겟세마네는 심오합니다.
요한 복음 13:30; 딤후 4:3

II.  두번째, 설교들은 오늘 날 동기를 부여하는 경향이며, 그러나
겟세마네는 신학적인 것입니다, 마태복음 26:37-38;
막 14:33-34; 녹 22:44.

III. 셋째, 오늘 날 설교들이 사람의 일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으나 겟세마네는 그리스도의 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마26:37; 사 53:6; 요 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