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인간의 타락

THE FALL OF MAN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8년 4월 28일 토요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April 28, 2018


성경의 “모판”이라고 불립니다. 창세기의 가장 흥미로운 특징 중의 하나는 그것이 현대 사회의 많은 거짓들에 대답한다는 사실입니다. C. S. 루이스는 그의 삶이 끝날 무렵, 다윈의 진화론이 근대의 “핵심적인 거짓말”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윈의 진화론은 창세기에 의해 두 가지 점에서 논박됩니다. 첫째, 동물과 식물까지도 하나님에 의해 직접 창조되었다는 것을 우리는 반복해서 듣습니다. 둘째, 창세기는 모든 식물과 동물이 “그 종류대로만” 번식할 수 있다고 우리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동물과 식물은 그들의 “종류” 내에서만 번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번식이 온 “종류”에 걸쳐 발생할 수 있다고 말하는 진화론을 반박하고 있습니다. 진화론의 가장 취약한 주장 중 하나는 한 “종류”에서 다른 “종류”로 바뀔 수 있는 즉, 한 “종류”가 다른 “종류”로 진화할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증명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창세기는 진화론의 기본 가정 중 하나가 완전한 거짓말임을 보여줍니다! 개는 말로 변할 수 없습니다. 독수리는 닭이 될 수 없습니다. 한 “종류”가 다른 “종류”로 변하지 않습니다. 창세기는 진화론의 기본 가정 중 하나가 더러운 거짓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둘째로, 인간이 그들의 환경의 산물이라는 거짓말은 창세기에 의해 반박됩니다. 우리의 첫 조상들은 완벽한 환경에서 살았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죄인이 되었습니다. 그들의 첫 아들은 살인자였습니다!

셋째, 악의 문제는 이해할 수 없다는 그들의 생각은 창세기에 의해 반박됩니다. 에덴동산은 악마와 사탄이 많이 활동하던 자리였습니다사탄은 하와가 죄를 짓도록 유혹하기 위해 독사 속에 들어갔습니다. 6장에 나오는 “네피림”은 악에 들린 남자들과 일반 여성들 사이에서 난 자들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악의 “문제”는 악마와 사탄의 실상을 고려하는 데 실패한 현대인들이 만들어낸 거짓말입니다.

넷째, 현대 지질학의 균일설은 창세기에 의해 거짓말로 보여집니다. 지구는 일반적인 홍수에 대한 많은 증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균일설을 지지하는 학자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모든 만들은 처음 창조될 때와 같이 그냥 있다” (베드로후서 3:4). 그들은 노아 때의 대홍수를 “기꺼이 모르는” 자들입니다. 현대 지질학은 왜 그랜드 케년과 같은 것이 생겨났는지, 또 어떻게 바다 생물의 화석이 가장 높은 산에서 나타나는지에 대한 분명한 설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창세기는 현대 지질학의 거짓을 반박합니다.

다섯째, 인간의 타락은 확실하게 설명될 수 없고, 사실상 모든 이론이 거짓임을 입증합니다. 왜냐하면 창세기는 인간이 자신의 본래의 의로움에서 우리가 현대 사회에서 보고있는 악의적인 야만함으로 어떻게 타락했는지 아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을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하지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 (로마서 1:21). 그러므로 현대 심리학의 다양한 이론들은 창세기에 의해 거짓으로 입증됩니다.

오늘 밤, 우리는 이 거짓에 조금 더 자세히 집중해보려고 합니다. 창세기 3:1-10을 봅시다.

“그런데 뱀은 여호와 하나님이 지으신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하니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이르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열매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열매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으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져 자기들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로 삼았더라 그들이 그 날 바람이 불 때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아담과 그의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이르되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창세기 3:1-10).

Arthur W. Pink는 영국의 신학자이자 성경 주석가였습니다. Pink는 창세기 3장이 하나님의 모든 말씀 중 가장 중요한 말씀이라고 분명히 말했습니다. Pink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성경의 모판”입니다여기에는 우리의 신앙 교리의 많은 부분을 두는 기초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그들의 기원이 되는 거룩한 진리의 강줄기들로 거슬러갑니다. 인간 역사의 무대에서 행해지고 있는 위대한 드라마가 여기에서 시작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현재 인류의 타락하고 파괴된 것에 대한 신적 설명을 발견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우리의 원수의 교묘한 장치인 악마에 대해 배웁니다… 여기서 우리는 인간 스스로 만든 장치에 의해 자신의 도덕적 수치를 다루는 인간의 보성의 보편적인 경향을 나타냅니다 (Arthur W. Pink, Gleanings in Genesis, Moody Press, 1981 edition, p. 33).

3장은 사탄이 어떻게 에덴동산에 들어와 아직 심판받기 전인 뱀의 입을 통해 내재하고 말했는지 우리에게 말해줍니다. 거기서 우리는 사탄이 하나님이 아담에게 말씀하신 것에 의심을 던지고,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왜곡하면서, 만약 너가 그 금지된 나무, 즉 “선과 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는다면 “반드시 죽지 않을 것”이라 여자에게 말하는 것을 봅니다.

사탄은 이 때까지만 속이는 주인 노릇을 했다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 요한계시록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 꼬리가 하늘의 별 삼분의 일을 끌어다가 땅에 던지더라…” (요한계시록 12:4).

이 성경구절의 의미는 몇 구절 후에 나오는 요한계시록 12:9에서 분명하게 밝혀집니다.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 그가 땅으로 내 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 (요한계시록 12:9).

Henry M. Morris박사는 이렇게 말합니다,

여기서의 용은 에덴의 독사 (창세기3:1)와 [광야에서] 예수를 시험했던 마귀와 동일시 됩니다. (Henry M. Morris, Ph.D., The Defender’s Study Bible, World Publishing, 1995, p. 1448; note on Revelation 12:9).

사탄은 하나님을 배반하고 그의 보좌를 취하려는 죄 때문에 천국에서 쫓겨났습니다 (이사야14:12-15; 에스겔 28:13-18). 사탄은 천국에서 땅으로 쫓겨났습니다.

“…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에베소서 2:2).

하지만 사탄을 따라 하나님께 대항하던 천사들은 어떻습니까? 요한계시록 12:9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가 땅으로 내 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 (요한계시록 12:9).

얼마나 많은 천사들이 사탄과 함께 배반했습니까? 얼마나 많은 천사들이 “그와 함께” 땅으로 쫓겨났습니까? 요한계시록 12:4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 꼬리가 하늘의 별 삼분의 일을 끌어다가 땅에 던지더라…” (요한계시록 12:4).

Morris박사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 “하늘의 별들”은 요한계시록12:9에 나오는 사탄의 사자들과 동일화됩니다(Morris, ibid., p. 1447).

그러므로 우리는 천국에 있던 천사 중 삼분의 일이 그들의 지도자였던 사탄과 함께 하나님을 배반하고 땅으로 쫓겨났으며, 그들은 예수가 땅에서 사역하실 때에 자주 마주치시던 귀신이 되었음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사탄은 이 사자들에게 거짓말을 해왔습니다. 의심 할 여지없이 사탄은 에덴동산에 있던 아담과 하와에게 “너희가 하나님과 같이 되리라”(창세기3:5)라고 말한 것과 같은 종류의 거짓말을 사용했습니다. 그것은 의심 할 여지없이 그 천사들을 파괴시킨 거짓말이었습니다, “나와 함께 가자. 너희들은 하나님처럼 될거야.” 그들은 악마의 거짓말을 믿었지만 그들은 “하나님과 같이 되지” 않았습니다. 오, 이런! 그들은 격노와 욕망, 분노로 세상을 돌아다니는 괴물같은 더러운 귀신이 되었습니다!

사탄이 천사들에게 하나님을 거스러 죄를 짓도록 유혹하며 거짓말한 것처럼, 그는 또 다시 사람에게 거짓말 할때 똑같이 했습니다. 사탄이 천사들을 유혹하고 망가뜨렸던 생각은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를 유혹하려고 사용했던 그릇된 생각과 비슷합니다. 창세기 3:4-5을 들어봅시다,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창세기 3:4-5).

사탄은 천국 천사의 삼분의 일이 천국에서 그들의 고귀한 위치에서 쫓겨나는 엄청난 천사들의 타락을 위해 이와 비슷한 거짓말과 주장을 사용했음에 틀림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는 이 거짓말과 하나님의 말씀을 왜곡한 것을 우리의 첫 조상에게 가져옵니다. 천사들처럼, 에덴동산에 있던 우리의 조상도 그의 거짓말을 믿었고, “거짓의 아버지”를 믿었던 천사들과 같이 불행한 결말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우리 주 예수께서 바리새인들에게 말씀하실 때 사탄이라 부르신 이유입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 (요한복음 8:44).

이 구절에서 예수는 우리에게 사탄에 대해 두 가지 중요한 점을 말씀하셨습니다: (1) “사탄은 처음부터 살인한 자였고, (1) 그는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버지입니다.”

사탄은 천사들이 자신을 따르게 하려 유혹할 때 그들에게 거짓말을 했습니다. 사탄은 아담과 하와가 에덴동산에서 금지 된 나무의 열매를 먹게하려 유혹할 때에도 거짓말을 했습니다.

사탄은 “처음부터 살인한 자”였습니다. 그는 거짓말을 통해 그들 따라간 “그의 사자들”을 “살인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천국에서 땅으로 쫓겨났으며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지옥 불에 쫓겨날 운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25:41).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였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천국 천사의 삼분의 일을 “살인”한 것 뿐만 아니라 그의 속임과 거짓말로 온 인류를 살인했기 때문입니다. 예수는 이렇게 말하셨습니다,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요한복음 4:88).

사탄은 천사의 삼분의 일을 타락하도록 파괴했습니다. 그리고 사탄은 인류가 살아계신 하나님을 무시하고 저지른 큰 죄에 그들을 매몰시키고, 인류가 타락할 때 그들이 악마를 따르게 하는 것을 통해 전 인류를 “살인”했고, 이는 창세기3:1-10 시작부분에 기록되어있습니다.

아담이 죄를 범할 때, 그는 평범한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전체 인류의 시초였고, 또한 국가의 수장이었습니다. 사탄의 배반이 천국 천사의 삼분의 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던 것처럼, 아담의 타락과 죄도 다른 이에게 엄청난 영향을 주었습니다. 모든 인류가 그들의 수장이었던 아담에게로 떨어졌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퓨리탄의 오래된 책은 이렇게 분명히 말합니다, “아담의 타락으로 우리 모두 죄를 지었다.” 사탄의 거짓말을 믿고, 금지된 열매를 먹음으로 아담은 모든 후손, 즉 전 인류에 죽음을 가져왔습니다. 사도 바울이 이렇게 쓴 것처럼 말입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로마서 5:12).

인류에 전해진 아담의 죄의 영향은 엄청납니다. 타락 전 하나님과 인간은 친밀했었습니다. 타락 후 그 친밀함은 끝나버렸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으로부터 끊어졌습니다. 타락 후 그들은 하나님께로부터 숨으려 했습니다.

타락 전에 인간은 죄가 없고 거룩했었습니다. 아담과 하와는 죄의 본성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타락 후에 그들은 죄를 짓고 수치스러워했습니다. 사도 바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로마서 5:12).

이 구절은 “죄들이” 세상에 들어왔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죄”라고 단수로 이야기합니다. 아담은 나쁜 모범을 보임으로서 세상에 죄를 가져온 것이 아닙니다. 그의 죄악된 행동이 그의 원래의 본성의 변화를 가져온 것입니다. 그의 참된 마음이 타락한 것입니다.

타락 전에 인간은 생명 나무의 열매를 먹으며 영원히 살 수 있었습니다 (창세기 2:9; 3:22). 타락 이후, 육체의 죽음은 아담의 죄에 댓가가 되었습니다. 로마서 5:12는 이렇게 말합니다,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로마서 5:12).

이것은 영적 죽음과 육체적 죽음 모두를 의미합니다. 아담이 죄를 지은 후에 하나님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창세기3:19).

그러므로 육체의 죽음은 영적 죽음과 마찬가지로 아담의 죄의 결과입니다.

아담의 타락의 결과로 죄는 모든 인간에게 보편화가 되었습니다. 모든 인간은 이제 인류의 시초였던 아담에게 물려받은 죄성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로마서 5:12).

타락한 인간의 죄성은 성경 전체를 통해 보여집니다.

“범죄하지 아니하는 사람이 없사오니” (열왕기상 8:46).

“선을 행하고 전혀 죄를 범하지 아니하는 의인은 세상에 없기 때문이로다” (전도서 7:20).

“기록된 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함께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로마서 3:10-12).

“이는 모든 입을 막고 온 세상으로 하나님의 심판 아래에 있게 하려 함이라” (로마서 3:19).

“만일 우리가 죄가 없다고 말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 (요한1서 1:8).

아담의 죄는 모든 후손, 즉 온 인류에게 귀속되었습니다. 인류의 유기체적인 통일성 때문에, 하나님은 아담의 죄악을 즉시 그의 후손들에게 전가시켰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본성은 타락한 후에 아담이 가지고 있던 본성과 같습니다. 로마서 5:12에 따르면, 죽음 (육과 영의 죽음)은 그들의 시초였던 아담의 죄로 인해 모든 인간에게 전해졌다.

이것이 우리가 의미하는 인류의 “전적 타락”입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타락한 상태에 있게 된 사람은 하나님에 대한 진실한 사랑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사람이 하나님보다 자신을 더 좋아하고, 창조주 하나님보다 자신을 더 사랑함을 의미합니다. 전적타락은 또한 그 자연적인 상태에 있는 인간이 하나님을 싫어하고, 하나님을 대항하여 배반하고 혐오스러워하며 그를 거스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로마서 8:7).

“육신의 생각”은 “거듭나지 않은 사람”, 즉 새롭게 태어나지 않은 것을 의미합니다 (The Geneva Bible, 1599, note on Romans 8:7).

그러므로 창세기 3장에 나오는 아담의 타락은 당신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당신이 교회에서 자랐든지 아니던지 상관없이 당신은 조상 아담으로부터 물려받은, 하나님과 예수님을 닮지 않은 본성을 받은 것입니다. 당신이 물려받은 내적 타락을 되돌리기 위해 당신이 생각하고 배우거나 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구원은 반드시 다른 성질의 근원으로부터 와야 합니다. 온전히 당신 밖에서부터 오는 근원이어야만 합니다. 그리고 그 근원은 하나님 자신이십니다. 하나님께서 반드시 당신의 내적 타락에 대해 깨우쳐주셔야합니다. 하나님께서 구원에 대한 당신의 잘못된 생각을 없애시고, 당신의 내적 타락에 대한 확신을 주셔야만합니다. 하나님이 당신을 깨끗게 하시고, 당신 안에 새롭게 거듭남을 창조하시기 위해 반드시 당신을 예수께로 인도하셔야합니다. 아담의 죄 때문에, 그 누구도 아닌, 오직 “마지막 아담”이신 예수님만 당신을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그것은 오직 예수를 통해 오직 은혜로 얻는 구원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믿고 설교하는 것입니다.

아담이 타락하기 전에 그는 하나님과 완벽한 관계를 맺고 있었습니다. 그는 하나님과 친구처럼 함께 걸었습니다. 하지만 그가 죄를 진 후에, 아담과 그의 아내 하와는 에덴동산에 있는 나무 사이로 하나님께로부터 숨었습니다.

당신은 아담의 후손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대한 당신의 생각이 틀린 것입니다! 당신의 조상 아담이 그러했듯이, 그 분을 믿는 것 대신에 당신은 그 분을 배반하고, 그 분께로부터 숨습니다. 이것이 당신이 예수를 믿으려 노력할 때, 지속적으로 실수를 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당신의 마음이 끊임없이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또 반복하며 쳇바퀴도는 이유입니다.

한 대학생의 간증

저는 그 뒤에 또 다른 거짓 회심을 했었습니다. 저는 제가 회심했다는 느낌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 거짓된 회심들을 하는 것은 제겐 끔찍한 일이었습니다.

상담을 받으러 갈 때마다, 저는 이야기할 무언가를 생각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설교 내용을 기억하려고 노력했고, 설교의 일부를 다시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저의 말에는 어떤 의미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사람의 회심 간증을 배끼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미쳤었지요!

저는 저의 죄에 대해 생각하며 홀로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복음에 관한 설교가 제게 매우 뚜렷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스스로에게 아무런 소망이 없는 비참한 죄인의 모습으로 주님께 나아갔습니다. 제 모든 소망은 예수 그리스도께 있었으니까요. 제게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께 나아와 그 분의 보혈로 저의 죄를 깨끗하게 씻김받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그의 보혈을 믿습니다.

대학부 연령 여성의 간증

사탄은 지속적으로 제게 말했습니다, “이 사람들은 틀렸어. 너의 방식대로 너는 완벽해. 넌 예수가 필요없어.” 그 후 교회에 와서 저는 제가 틀렸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울음을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케이건 박사님이 제게 물었습니다, “예수께 나아가시겠습니까?” 저는 대답했습니다, “네, 그 분께 나아가겠습니다. 나아가겠습니다.” 저는 그 날, 제 자신을 예수께 드렸습니다. 저는 전적으로 예수께 제 자신을 올려드렸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저를 안아주시고 그의 보혈로 저의 죄를 씻어주셨습니다.

한 젊은 남성의 간증

저는 더 이상 제 마음이 추악하고, 배반적이고, 악으로 가득 차 있으며, 하나님을 거역하고 있다는 사실을 무시할 수 없었습니다. 저의 마음은 더 이상 저를 착한 사람으로 생각하며 속일 수 없었습니다. 저는 괜찮지 않았고, 제 안에 선함은 없었습니다. 만약 제가 죽는다면, 그 즉시 저는 지옥으로 가게 될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저는 지옥에 가는 것이 마땅했습니다. 저는 죄인이었습니다. 저는 사람들 앞에서 저의 죄를 숨길 수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 앞에서 저의 죄를 숨길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은 저의 모든 죄를 보셨습니다. 금지된 열매를 먹고난 후 하나님께로부터 숨으려 했었던 아담과 같이 느껴졌습니다. 저는 완전히 소망이 없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의 모든 선행은 비참한 죄인인 나를 구원할 수 없었습니다. 오직 주님 만이 저를 구원하셨습니다. 그 분의 보혈이 저를 덮으시고 저의 모든 죄를 씻어내셨습니다. 예수께서 그의 보혈을 제게 입히셨습니다. 주님이 그의 의로우심으로 저를 입히셨습니다. 그의 보혈은 저의 죄악된 마음을 씻으셨습니다. 저의 믿음과 확신은 오직 주님께만 있습니다. 저는 죄인이었지만 예수께서 저를 구원해주셨습니다.

어린 대학연령 자매의 간증

저는 무거운 마음으로 교회로 걸어 들어갔습니다. 제가 죄인이라 느껴졌습니다. 저는 저의 마음이 추하고 배반스럽고, 하나님을 거스르는 악으로 가득 차있다는 사실을 더이상 무시할 수 없었습니다. 그 후 설교가 끝나갈 무렵, 저는 복음을 처음으로 듣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저에겐 아무런 의미가 없던 것이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저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저의 죄의 댓가를 치루셨습니다. 저를 위해 십자가에 죽으셨습니다! 저를 위해 그의 보혈을 흘려졌습니다! 저는 너무나 예수님이 필요했습니다. 저의 시선은 제게서 떠나갔습니다. 저는 처음으로 눈을 들어 예수님을 보았고, 그 순간 그는 저를 구원해주셨습니다! 이제 저는John Newton의 가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주 은혜 놀라와! 잃었던 생명 찾았고 광명을 얻었네!” 저는 죄인이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저를 죄에서 구원하셨습니다.

저는 예수님을 본 적도 느껴본 적도 없습니다. 저는 종교적인 놀라운 경험을 한 것도 아닙니다. 저는 그저 그 분을 믿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순간, 그 분은 그의 보혈로 저의 죄를 씻어주셨습니다.

내 구세주의 부르심을 나는 듣네, 내 구세주의 부르심을 나는 듣네,
내 구세주의 부르심을 나는 듣네, 그와 함께 가겠네, 그와 함께 모든 길을!
   (“Where He Leads Me” by Ernest W. Blandy, 1890).

주여 제가 갑니다, 당신께 지금 나아갑니다;
저를 깨끗게 하소서. 갈보리에서 쏟으신 당신의 보혈로 난 씻으소서
   (“I Am Coming, Lord” by Lewis Hartsough, 1828-1919).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 Benjamin Kincaid Griffith의 독창가:
“I Am Coming, Lord” (by Lewis Hartsough, 1828-1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