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주님의 보혈로 씻음받았습니다!

BY HIS BLOOD WE ARE CLEANSED!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8년 1월 28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anuary 28, 2018

“그는 멸시를 받아 사람들에게 버림 받았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이 그에게서 얼굴을 가리는 것 같이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이사야 53:3).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이사야 53:5).


지난 주일 밤, 저는 그리스도의 보혈의 필요성에 대해 말씀을 전했었습니다 (“보혈이 있는 삶, 보혈이 없는 삶”). 지난 주 말씀에는 두 가지 핵심이 있었습니다. 첫째는 보혈이 없을 때 여러분의 삶에 일어나는 일이었고, 두번째는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보혈을 가지고 있을 때 일어나는 일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첫번째 부분을 설명하며, 지옥에 대해 도입부에서 간단히 두 문단정도로 언급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부분에서는 죄에 대해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이 없이는 “당신의 로부터 해방, 로부터 구출, 로부터 자유, 로부터 용서는 있을 수 없다”고 이야기 해습니다. 그리고 두번 째 핵심인, “그리스도의 보혈이 있다면, 당신의 삶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 가”로 넘어갔었습니다. 저는 4장 꽉채운 분량을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선포하는 데 할애했는데, “당신의 죄를 지우시고,” “당신의 죄를 면제하시고,” “당신의 죄로 부터 구해주시고,” “당신을 죄로부터 자유하게 하시고,” “당신의 죄를 용서하시고,” “당신을 천국으로 인도하시는” 보혈의 능력에 대한 것들이었습니다. 저는 또한 천국에 있는 자들이 “그리스도의 보혈로 구속되었다.” 찬양할 것이라고 이야기했었습니다. 저는 패니 크로스비의 찬송가에서 “어린 양의 피로 구속하셨네” 가사를 인용했었습니다. 또 스펄전이 “보혈이 없는 복음은… 악마의 복음이다.”라고 한 말도 인용했었습니다. 웨슬리의 찬양도 인용했었습니다,

이 추한 마음 피로써
   곧 정케하셨네
(“만 입이 내게 있으면” by 찰스 웨슬리, 1707-1788).

저는 여러분이 그 찬양을 부르게 했습니다. 여러분도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by 루이스 E. 존스, 1865-1936) 찬송을 함께 불렀었습니다. 사실 여러분은 저 찬송을 3번이나 불렀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19세기 위대한 설교자인 옥타비우스 윈즐로의 다음과 같은 말을 인용했었습니다, “당신이 그리스도 앞에 무릎을 꿇고, 용서하시고, 덮으시고, 모든 수치를 없애시는 그의 보혈로 씻김을 받는 것을 인정하시오.” 저는 이어 또 스펄전이 젊은 청년에게 했던 말을 여러분에게 소개했었습니다, “주님께 나아가십시오. 그 분이 존귀한 보혈로 당신의 죄를 씻어주실 것입니다.” 그 후에 “큰 죄에 빠진 날 위해”라는 찬송을 저는 인용하며, 그 찬송이 말한 “날 위해 흘리신” 그리스도의 보혈을 이야기 했었습니다. 끝으로 저는 이렇게 말하며 설교를 마쳤습니다, “예수를 신뢰하고 그 분께 나아와 그 분의 존귀한 보혈로 당신의 죄로부터 깨끗하게 씻김을 받으십시오.” 저는 제가 그것들을 어떻게 더 분명하게 말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주일 오전예배 설교에서, 존 사무엘 케이건은 “그리스도의 탁월성.”에 대해 설교를 했습니다. 케이건은 골로새서 1:14 말씀을 인용하며 설교를 마쳤었습니다,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속량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그리고나서 케이건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이 여러분의 죄를 속죄하실 것입니다. 그의 자비하심에 여러분을 맡기십시오. 그분만이 그의 보혈로 여러분을 죄로부터 여러분을 구속하시고 속죄하실 것입니다. 당신이 오늘 예수님을 믿게되길 축원합니다. 케이건의 설교는 “오, 상처입은 신성한 머리”라는 우리의 죄를 위해 희생하신 그리스도의 보혈을 찬송한 그리프스의 특송 후에 시작되었었습니다. 오, 주일 저녁 저의 설교도 그리프스의 특송 “샘물과 같은 보혈은” (by윌리엄 쿠퍼) 찬송 후에 시작되었습니다.

샘물과 같은 보혈은
   임마누엘 피로다
이 샘에 죄를 씻으면
   정하게 되겠네

하지만 죄를 씻기는 그리스도의 보혈에 대한 찬양과 설교는 이를 들은 여러분 중 아직 믿지 않는 사람들을 움직이지는 못했습니다. 전혀요! 한 어린 소녀가 저녁 설교 후 저에게 찾아왔습니다. 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수님께 무릎꿇고 그를 믿으렴”. 그 소녀는 화난 표정으로 저를 바라보며 이렇게 답했습니다, “싫어요!”. 저는 정말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녀는 왜 저를 찾아온걸까요? 그녀는 제가 그녀를 구원할 것이라 생각해 저를 찾아왔던 것일까요? 저는 정말 놀랐습니다! 그리곤 한 젊은 청년이 저를 찾아왔습니다. 그는 눈에 눈물이 고여있는 것을 보고, 전 그가 를 회개했을 것이라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아니었습니다. 그는 그저 제가 설교 때 열심히 언급했던 지옥에 가는 것이 두려웠던 것입니다! 그는 지옥에 가는 것이 무서웠던 겁니다! 그게 다였어요! 그는 자신의 에 대해 어떤 것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또 그는 그의 를 씻길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에 대해서도 한 마디 조차 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는 존 케이컨의 주일 오전설교부터 주일 저녁 저의 설교를 하루 종일 들었음에도, 죄를 씻는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에 대해 아무런 언급도 없었습니다. 심지어 죄를 씻는 주님의 보혈에 대해 불렀던 찬송 조차도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마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에 대해 하루 종일 단어도 듣지 못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 단어도 기억하지 않았으니까요!

왜 그 소녀는 죄를 위해 피 흘려 희생하신 예수님의 사랑에 대해 일 분도 생각하지 않고, 화난 얼굴로 저에게 왔었을까요? 왜 그 젊은 청년은 죄를 씻기시는 예수의 보혈에 대해 한 마디도 없이, 그저 지옥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나왔을까요? 그 답은 오늘 우리 본문 처음에 있습니다,

“그는 멸시를 받아 사람들에게 버림 받았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이 그에게서 얼굴을 가리는 것 같이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이사야 53:3)

.

친애하는 여러분, 불신자들이 예수를 거절하고 경멸하는 것을 멈추게 하기 위해서는 은혜의 기적이 필요합니다. 그들이 예수님 앞에 그들의 얼굴을 가리우는 것을 멈추고 그들의 죄를 씻기기 위해 주님의 피 흘리신 희생을 존중하도록 그들을 깨우기 위해서는 성령님의 일하심이 필요합니다.

오늘 두 번째 본문은 지금까지 당신이 그의 구원의 보혈을 거절하고 경멸함에도 불구하고 주님께서 당신을 구원하기 위해 무엇을 하셨는지 말해주고 있습니다. 당신이 주님을, 주님의 보혈을 거절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이사야 53:5)

.

저는 지난 주일 저녁 설교를 하기 전에, 스펄전 목사님의 교회에 출석하고 있는 두 젊은 여성의 간증을 읽었었습니다. 그 중 첫 간증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그녀의 마음은 스펄전의 설교를 듣기 전까지 힘듦으로 차있었다. 그녀는 자신의 죄를 심판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가지게 되었다. 그녀는 계속해서 교회에 나갔지만, 몇달동안 절망감을 갖고 있었다. 그 후 스펄전의 설교를 듣고, 그녀는 예수와 그의 속죄의 보혈을 믿고, 기뻐하게 되었다. 그녀는 오직 예수만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다.

두번 째 여성에 대한 간증은 이렇습니다,

     그녀는 호기심에 스펄전의 설교를 들으러 왔었습니다. 그녀는 두려움으로 교회를 떠났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의 설교를 듣기 위해 간 적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나는 절대 다시는 교회에 가지 않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멀리 머물러 있으면, 나는 비참함을 느꼈습니다. 내가 그의 설교를 듣기 위해 교회에 있을 때도 나는 비참했고, 내가 멀리 떨어져 있어도 비참했어요. 마침내 나는 예수를 믿었고, 그 안에서 평안과 편안함을 찾았어요. 내가 예수가 아닌 다른 것에서 평안을 찾는 것을 포기할 때까지 나는 예수를 찾지 않았었습니다. 나는 우선 모든 것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내가 예수를 찾고, 모든 것을 구원하는 그의 보혈을 찾기까지 그 어떤 것도 내게 평안을 주지는 못했어요.”

구속하셨네! 후렴을 함께 찬송합시다!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어린 양의 보혈로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그의 아들과 난 영원하네.
   (“Redeemed” by 패니 J. 크로스비, 1820-1915).

다시 한번 부릅시다!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어린 양의 보혈로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그의 아들과 난 영원하네.

우리를 구속한 예수의 보혈은 그저 평범한 피가 아닙니다. 사도행전 20:28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피가 얼마나 위대한 지를 배웁니다. 바울은 에베소교회의 장로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곧 그 분께서 자신의 피로 사신 교회를 먹이게 하셨느니라.”

킹제임스 성경 번역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러면 NIV번역 성경을 들어봅시다,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하나님의 교회를 보살피게 하셨느니라.”

아마 당신은 아직 회심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면 NASB버전을 들려드리겠습니다,

“하나님이 그의 피로 값을 치루고 사신 하나님의 교회를 보살피게 하셨느니라.”

우리는 죄를 씻어내는 그리스도의 보혈이 그저 평범한 피가 아닌 것을 분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보혈”로 인해 죄로 부터 구원받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삼위일체 중 두번 째 되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하나님이 성육신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죄 된 인간의 모습을 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의 보혈을 “하나님의 보혈”이라 부르는 것이 온전히 옳은 것입니다. 이것이 위대한 스펄전이 “그리스도의 보혈이 씻지 못할 죄는 없다.”라고 말한 이유입니다. 찰스 웨슬리가 이것을 잘 표현했습니다,

내 죄의 권세 깨뜨려
   그 결박 푸시고
이 추한 마음 피로써
   곧 정케하셨네
(“만 입이 내게 있으면” by 찰스 웨슬리, 1707-1788;
   “O Set Ye Open Unto Me” 곡).

찬양합시다!

내 죄의 권세 깨뜨려
그 결박 푸시고
이 추한 마음 피로써
곧 정케하셨네

당신이 죄가 없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렇다면 저는 당신이 구원받기 전 찰리 웨슬리만큼 깨끗한지 궁금합니다. 그는 일주일에 여러번을 금식했었습니다. 당신도 그렇습니까? 그는 몇시간 동안이나 기도하곤 했습니다. 당신도 그렇습니까? 그는아메리칸 인디언들을 위해 선교도 갔었습니다. 당신도 그렇나요? 그는 그가 죄인인것을 마음 속으로 인정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는 스펄전을 찾아와 이렇게 말했던 소녀와 같았습니다,

나는 우선 모든 것을 시도했습니다. 내가 예수가 아닌 다른 것에서 평안을 찾는 것을 포기할 때까지 나는 예수를 찾지 않았었습니다. 나는 우선 모든 것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내가 [예수를 믿고], 모든 것을 구원하는 그의 보혈을 찾기까지 그 어떤 것도 내게 평안을 주지는 못했어요.

당신은 아직 다 해보지 못했나요? 당신은 모든 것을 다 해왔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이 당신에게 평안을 주지 않았습니다, 그렇지요? 평안을 주었나요? 당연히 아니지요! 당신은 절대로 평안을 얻지 못할 겁니다. 절대로 평안을 얻지 못합니다! 절대로 평안을 얻지 못합니다! 당신이 모든 것을 구원하는 예수의 보혈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다른 것을 찾는 것을 멈출 때까지, 당신은 절대 평안을 얻지 못할 겁니다!

다른 젊은 여인이 이렇게 말한 것 처럼요,

그녀는 계속해서 교회에 나갔지만, 몇달동안 절망감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스펄전의 설교를 듣고 마침내 예수를 믿게 되었고, 그의 속죄의 보혈을 믿고, 기뻐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오직 예수만 믿음으로 구원 받았습니다.
     내가 예수가 아닌 다른 것에서 평안을 찾는 것을 포기할 때까지 나는 예수를 찾지 않았었습니다. 나는 우선 모든 것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내가 예수를 찾고, 모든 것을 구원하는 그의 보혈을 찾기까지 그 어떤 것도 내게 평안을 주지는 못했어요.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람을 받았느니라.”

존 사무엘 케이건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의 보혈은 당신의 죄를 속죄할 것입니다. 그의 자비로움에 당신을 맡기십시오. 그의 그의 피로 당신을 죄로부터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당신이 오늘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길 축원합니다.”

“그는 멸시를 받아 사람들에게 버림 받았으며… 마치 사람들이 그에게서 얼굴을 가리는 것 같이….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이사야 53:3,5)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9:22).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합시다,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1서 1:7). 아, 오늘 밤, 샬롯 엘리엇 (1789-1871)의 가사가 당신의 고백이 될지도 모릅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큰 죄에 빠지 날 위해
   주 보혈 흘려 주시고
또 나를 오라 하시니
   주께로 거져 갑니다

존 사무엘 케이건은 15살 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그 어떤 평안도 찾을 수 없었어요…저는 괴로운 감정을 멈출 수 없었어요…그것들과 싸워내는 것에 전 지쳐있었어요, 모든 것에 지쳐있었죠. 저는… 저는 구원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저는 예수님을 믿기 위해 노력했지만 그러지 못했어요. 저는 제 자신을 예수께 맡기지 못했어요. 저는 크리스천이 되기로 결심하지 못했고, 그런 제 모습은 저로하여금 소망이 없음을 느끼게 했어요. 예수님은 그의 삶을 저에게 주셨어요. 예수님이 날 위해 십자가에 달리셨다는 사실은 저를 아프게 했어요. 난 이 모든 것을 보내고 예수를 믿어야만 했어요. 그 순간, 저는 그에게 소리치며 믿음으로, 온 마음 다해, 편안한 마음으로 달려갔어요. 그는 저를 구원해주셨어요! 그는 그의 보혈로 저의 죄를 씻어주셨어요… 어떤 감정도 필요하지 않았었요. 제 안에 예수님이 계셨으니까요! 예수를 믿으면서 내 죄가 마치 내 영혼으로 부터 들어올려지는 느낌이었어요. 나는 죄로부터 돌아서서 예수님 한 분만을 바라봅니다! 주님은 나를 구원하셨고…나의믿음은 예수님 안에 쉬고…그가 나를 변화시키시고…나에게 생명과 평안을 주셨어요. 주님은 내게 오셨어요, 그리고 저는 그 분을 떠나지 않을 겁니다. 그 분이 저의 죄를 그의 보혈로 씼어주셨습니다.

큰 죄에 빠지 날 위해
   주 보혈 흘려 주시고
또 나를 오라 하시니
   주께로 거져 갑니다

내 죄를 씻는 능력은
   주 보혈밖에 없도다
정하게 되기 원하여
   주께로 거져 갑니다

죄 용서하여 주시고
   내 마음 위로 하심을
나 항상 믿고 고마와
   주께로 거져 갑니다

정하게 되기 원하여
   주께로 거져 갑니다

당신은 주님께 나아와 당신의 모든 죄를 씻기는 예수의 보혈로 깨끗게 되기 원하십니까? 만약 당신이 주님께로 나오신다면, 우리는 당신을 위해 기도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저녁 식사를 위해 윗층으로 올라갈 때, 앞으로 나와 첫째 줄과 둘째 줄에 앉아주십시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독창가:
“Saved by the Blood of the Crucified One” (by S. J. Henderson, 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