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도” – 바벨론에 있던 하나님의 사람들

“BUT IF NOT” – GOD’S MEN IN BABYLON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7년 12월 3일 주일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December 3, 2017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가 왕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느부갓네살이여 우리가 이 일에 대하여 왕에게 대답할 필요가 없나이다 왕이여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이 계시다면 우리는 맹렬히 타는 풀무불 가운데에서 능히 건져내시겠고 왕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이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 (다니엘 3:16-18)


그들은 고향에서 1,500마일 떨어진 곳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지 십대 청소년들이었습니다. 그 도시는 거짓종교와 술 그리고 죄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그들은 부모님 몰래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하나님이 보고 계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느부갓네살이 예루살렘을 침략했을 때 그 곳에서 잡혀왔습니다. 그들 중 네 명이 있었습니다. 그 네명은 다른 소년들과 같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더 강하고 더 지혜로웠습니다. 그들은 수확물 중에 알짜배기 – 즉 최고 중의 최고 였습니다. 그들은 운동선수였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또한 우등생이기도 했습니다. 왕은 그들을 지혜자로 훈련시키기 위해 선택했습니다. 그들이 모든 훈련을 마치고, 왕의 특별한 조언자들이 되기로 되어있었습니다.

그들은 정말 어렸습니다. 학자들은 그 네명 모두의 나이가 10대였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 17세 또는 18세. 그들은 고향에서 1,500마일 떨어진 곳, 이방 땅, 왕의 학교에 있었습니다.

오늘날 젊은이들이 그 위치에 있었다면 그것을 즐기며 살았을 것입니다! 그들은 술에 취할 것입니다. 그들은 광란의 파티에 참여할 겁니다. 그들은 그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취해서,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하는 변명에 사용했을 것입니다. 그들은 롯의 시대의 사람들처럼 파티에 미친 동물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마치 롯 자신이 소돔의 파티 현장으로 옮긴 것처럼, 그들의 삶에서 하나님을 떠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폭동적인 삶으로 그들의 삶을 낭비할 수도 있습니다 –돌아온 탕자가 그랬던 것처럼요. 그들은 아브라함이 갈대아 우르에서 그랬던 것처럼, 방황하는 친구들을 사귀고 물질주의 생활에 매여 길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바울의 친구 데마가 그랬던 것처럼, 그들은 멀리 떨어져 그들의 영혼을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데마는 이 세상을 사랑하여 나를 버리고” (디모데후서 4:10).

하지만 고향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바벨론 학교에 있던 유대소년들은 절대 약해지거나 실패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모세의 언약 아래 있었기 때문에 유대교에 적합한 음식만을 먹었습니다. 그들은 왕의 술과 음식으로 스스로를 더럽히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향한 신실함을 지키고, 고향에서 배웠던 종교적 가르침을 잊지 않았습니다. 중국인 부모가 그들의 고향인 중국으로부터 보트에 싣어 보낸 아이들처럼, 그들은 새로운 곳에 막 정착한 이방인들이었습니다. 그들 중 교회로 와 구원받은 것에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그럼 여러분은 바벨론에서 포로된 이 유대소년들과 같이 될 것입니다.

다니엘은 그 소년들 중에 리더였습니다. 그는 아마도 다른 세명보다 조금 어렸을겁니다. 그러나 그는 자연스러운 리더였습니다. 그는 나머지 세명을 이끌었습니다. 그는 존 케이건같은 리더십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것 때문에 내가 존이 목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느꼈던 겁니다. 존이 리더이기 때문에, 그보다 나이가 많던 남성들도 그를 따르게 될 것입니다. 다니엘은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다니엘은 하나님 안에서 목적과 믿음을 갖고 있던 젊은이였습니다. 다니엘은 선지자였습니다. 그는 느부갓네살 왕에게 말씀을 선포하였고, 왕의 궁전에 있던 모든 자들에게 간증하였습니다. 왕은 다니엘에게 확신이 있었습니다. 왕은 다니엘이 아직 약 스무살 밖에 안됬을 때 그를 위대한 인물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다니엘은 그의 세 친구를 잊지 않았습니다. 그들의 이름은 사드락, 메삭 그리고 아벳느고였습니다. 다니엘은 그의 세 히브리인 친구들 역시 바벨론 정부에서 높은 지위를 받을 수 있도록 요청했습니다.

이 세명의 젊은 청년들은 하나님을 향한 신실함에 대한 시험을 통과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신실함 때문에 이제 높은 지위로 보상을 받았습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을 가장 우선으로 둔다는 것을 하나님이 아실 때, 하나님은 여러분에게 더 중요한 일을 맡기십니다. 그들을 보며, 저는 노아, 잭 그리고 아론이 떠올랐습니다. 그들은 어리지만, 집사로 안수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하나님의 일을 충분히 다룰 수 있다는 것을 우리가 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들이 더 힘든 시험들을 통과할 것이라 신뢰하시고, 알고 계십니다.

느부갓네살 왕은 더욱 권력이 세어졌고, 자기중심적으로 되어갔습니다. 왕의 교만함 속에 그는 자신의 거대한 조각상을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90피트의 높이였고, 금 자체로 만들었거나, 혹은 금으로 덮였습니다. 느부갓네살 왕은 이 거대한 자신의 신상을 “두라 평지”에 세웠습니다. (다니엘 3:1) 이제 다니엘 3:4-6을 들어봅시다.

“선포하는 자가 크게 외쳐 이르되 백성들과 나라들과 각 언어로 말하는 자들아 왕이 너희 무리에게 명하시나니 너희는 나팔과 피리와 수금과 삼현금과 양금과 생황과 및 모든 악기 소리를 들을 때에 엎드리어 느부갓네살 왕이 세운 금 신상에게 절하라 누구든지 엎드려 절하지 아니하는 자는 즉시 맹렬히 타는 풀무불에 던져 넣으리라 하였더라” (다니엘 3:4-6)

이 경험에 대한 중요한 해석은 하나님이 바벨론 포로기간 동안에 하나님의 언약의 백성들을 돌보셨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그 해석이자 주된 적용입니다. 그러나 또 하나의 적용할 것이 있습니다. 디모데후서 3:16-17은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되었고 유익하다”라고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인 우리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 성경 본문은 우리에게 믿는 자들로서 적용해야 할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세 히브리 청년은 바벨론에 있는 누구든지 금신상에 절 해야만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들은 군중들과 함께 가서 “왕이 세운 [그] 금신상에게 절하고 예배하도록” (단 3:5) 한 그 명령을 지키도록 압력받았습니다.

느부갓네살 왕은 여기서 사탄의 유형이나 형상을 의미합니다. 신약성경은 사탄을 “이 세상의 신”(고린도후서 4:4)이라고 칭합니다. 사탄은 우리를 자신에게 절하고 예배하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다르게 부르십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마태복음 6:24)

여러분은 선택해야만 합니다. 사탄은 물질주의에 절하도록 여러분을 부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오직 그 분께만 절하도록 우리는 부르십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십니다,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내게 두지 말라” (출애굽기 20:3) 이것은 십계명 중에 하나 입니다.

세 히브리 청년들, 사드락, 메삭과 아벳느고는 선택해야만 했습니다. 그들은 금신상에 절을 했을까요? 아니면 금신상에 절하는 것을 거부했을까요? 그들에게는 여러가지 대안책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왕에게 순종하고 절하는 것은 이곳 시민으로 마땅히 해야할 것들입니다.”라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 혹은 “이건 그저 형식적인 것에 불과합니다. 비록 우리가 우상에게 절할지라도, 하나님은 우리가 그를 사랑하는 마음을 아십니다 ”라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냥 절하고 곤경에 빠지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너희가 섬길 자를 오늘 택하라” (여호수아 24:15)

세상이 휴일이라 부르고 있는 날들에 대해 우리가 접근할 때, 여러분 모두는 선택을 해야할 것입니다. 당신은 사탄에게 절하겠습니까 아니면 하나님께 진실되겠습니까? 당신은 크리스마스에 교회에 있겠습니까 아니면 라스베가스로 도망가겠습니까? 당신은 새해 첫날 교회에 있을 겁니까 아니면 파티로 도망가겠습니까? 당신은 미국의 물질주의의 금신상에 절하겠습니까 아니면 하나님의 사람들과 함께 교회에 있겠습니까? 저는 연약한 신복음주의자들로 부터 이렇게 말하는 것에 대해 심하게 비난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그들은 내가 지나치게 엄격하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이것이 여러분을 하나님과 맘몬 사이에 선택을 하게 만드는 율법주의였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내가 이분법을 세우지는 않았음을 잊었습니다. 나는 그러한 분리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주님이 하신겁니다. “누구도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다”라고 말씀하신 예수 그리스도말입니다.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라고 말씀하신 그리스도말입니다. 그 분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마태복음 6:33).

RSV성경 마태복음 6:33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통치하심과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를 우리 삶의 가장 높은 우선수위에 둔다… 하나님은 그를 위해 모든 위험에 처한 자들의 필요를 채우실 것이다.” (성경메모: 마태복은 6:33)

크리스마스나 새해 첫 날, 당신의 가족과 잃어버린 친구들은 당신을 교회에서 빼내기 위해 엄청난 거래를 할겁니다. 만약 당신이 그 기간 동안에 라스베가스, 샌 프란시스코, 또는 다른 곳에 있는 것 대신 교회에 있는다면, 그들은 여러분을 이상한 사람, 혹은 광신도라고 부를 겁니다. 여러분은 우상에게 절하는 것이나 교회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것 중에 결정을 내려야할 것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결정해야할 것입니다!

저의 아버지는 제가 새해 첫 날 언제나 중국교회에서 형제, 자매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때마다, 저에게 소리를 지르며 화를 냈습니다. 아버지는 이렇게 소리칩니다. “왜 너는 새해 첫 날을 네 가족 대신에 저 중국사람들과 보내는 거니?” 저는 아버지와 논쟁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저 계속해서 크리스마스와 새해 첫 날을 교회에 보냈습니다. 저는 교회에 함께 가자고 아버지를 초대했습니다. 아버지가 이 제안을 거절할 때마다, 저는 이렇게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아버지가 가족을 분리시키고 있어요.” “아버지가 교회에 같이 가자는 것에 거절한거에요!”

여러분이 보듯이, 이것이 이름뿐인 크리스천과 진짜 크리스천 사이의 다름을 만드는 태도입니다. 만약 당신이 부드러운 신복음주의자들과 접촉했다면, 그들의 종교가 타협이라는 것을 당신이 보기 위해서 천재지변이 필요합니다. – 마귀와의 타협! 이것은 당신이 우리 젊은이들 중 진지한 크리스천들 중에 한 사람과 결혼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그들은 그들의 진지함을 포기하고 타협해야만 하던지 – 또는 당신이 타협을 포기하고 진짜 크리스천이 되던지 해야할 것입니다. – 그저 이름뿐인 (이름으로만) 복음주의자 대신에! 타협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당신은 이것에 익숙해지던지 아니면 다른 교회에 다니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C. S. 루이스는 이것에 대해 “나는 회심한 이교도였고, 청교도인들과 함께 살았다.” 라고 이야기했습니다. 키플링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동은 동이고, 서는 서이다. 그리고 이 둘은 절대 만나지 않는다.” 복음주의는 복음주의이고, 근본주의는 근본주의입니다. 그리고 이 둘은 만나지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와서 함께 진정한 크리스찬이 되십시오! 당신의 죽고 가치없는 신복음주의 신앙을 포기하십시오! 포기하세요! 우리에게로 와서 함께 진정한 크리스천이 됩시다.

한 사람이 파멸되기 위해 신복음주의자들과 그리 많은 접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들과 그저 몇달만 함께 해보십시오–그들의 학교나 교회에 가보십시오–그리고 우리에게 오기 위해 당신에게 하나님의 기적이 필요할 것입니다! 우리와 같은 생각을 하기 위해 당신에게는 회개의 기적이 필요할 것입니다! 조지 버나드 쇼는 아이처럼 적은 양의 기독교 예방접종을 한 사람은 드물게 진정한 것을 얻는다고 말했습니다. 커티스 허츠슨은, “신 복음주의, 근본주의의 적”이라는 작은 책을 썼습니다. 그가 옳았습니다. 그들우리의 적입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우리가 할 수 있는 만큼 친절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그들은 언제나 우리를 공격할 것입니다! 왜그럴까요? 그들은 진지한 기독교를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이유이죠! 나는 회심한 이교도였고, 신복음주의자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나는 몇 년동안 그들이 나의 신앙을 싫어하고 나를 반대하는 말을 할 것을 기대하는 것을 배워왔습니다! 여러분도 역시 이것을 배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 만약 당신이 진정한 회심자이고, 진정한 크리스철이 되길 원한다면 말입니다!

당신이 보듯이, 신복음주의자들은 성경을 정말로 믿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마음이 거짓되고 심히 부패된 것을 믿지 않습니다 – 이것은 그들이 예레미야17:9를 믿지 않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들은 그들이 다른 이들처럼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들은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성경을 믿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낮아지고” (누가복음 18:14);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소서 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고” (시편 139:23,24). 신복음주의자들은 성경을 진지하게 취하지 않기 때문에 죄를 깨닫지 못합니다. 그들은 스스로를 봐주기 때문에 회심할 수가 없습니다. 그들은 그저 배교한 청교도들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A.W. 토저 박사는 “세상에서 가장 현실적인 책은 성경이다. 하나님은 진짜이다. 죄도 진짜이고, 죄가 필연적으로 이끄는 죽음과 지옥도 진짜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거듭난 자의 생활)

세 젊은 청년들은 신복음주의자들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거짓과 하나님에 대한 비현실적인 것들과, 죄에 대한 비현실적인 판단에 물들지 않았습니다.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는 타협하지 않는 강경파, 즉 성경을 믿는 근본주의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향한 두려움 안에 떨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왕의 우상에게 절하는 것보다 산 채로 태워지는 것을 기꺼이 택할 만큼 하나님을 정말 두려워했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잠언 1:7). 하지만 신복음주의자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들의 눈 앞에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느니라” (로마서 3:18). 여러분 스스로를 시험해보십시오. 당신은 이 젊은 청년들처럼 하나님을 두려워합니까? 아니면 당신의 눈 앞에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습니까? 만약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다면, 당신은 신복음주의자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두려워해야합니다! 당신은 잃어버린 자라는 말을 들어왔을 것입니다. 이것이 당신을 거슬리게 합니까? 이것이 지옥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밤마다 당신을 깨어나게 합니까? 만약 그렇지 않다면, 당신은 그동안 노출되어온 신복음주의에 의해 중독된 것입니다. 이것은 독입니다! 이것은 독입니다! 이것은 독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진노를 두려워해야합니다!

왕은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만약 내가 만든 금신상 앞에 엎드려 절하지 아니하면, 즉시 너희를 맹렬히 타는 풀무불 가운데 던져 넣을 것이니 능히 너릐를 내 손에서 건져낼 신이 누구이겠느냐?” (다니엘 3:15)

이 세 젊은이들은 회심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신뢰했습니다. 그들은 수년 전에 바벨론 사람들의 죄을 따르지 않는 것을 배워왔습니다. 그들은 하나님 앞에 홀로 서는 것을 배웠습니다!

감히 다니엘 같은 이가 되라
   감히 제 힘으로 일어서라
감히 뜻을 분명히 밝히라
   감히 그 사실을 알리라
(“감히 다니엘 같은 이가 되라” 필립 P. 블리스, 1838-1876)

일어나 불러봅시다!

감히 다니엘 같은 이가 되라
감히 제 힘으로 일어서라
감히 뜻을 분명히 밝히라
감히 그 사실을 알리라

나는 그저 어린 청년이었습니다. 나는 혼자였습니다. 나는 돈이 없었습니다! 나는 나를 돌보아 줄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린박사는 나를 보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네가 성경을 거부하는 교수들에게 대답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절대로 남침례교회 목사가 될 수 없을거야!” 나는 하나님을 위해 홀로 서는 것을 배워왔습니다. 나는 내 힘으로 일해서 대학을 다녔습니다. 나는 하루에 16시간씩, 일주일에 7일을 일했습니다 – 대학과 신학교를 내 힘으로 지불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나는 사람보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것을 배워왔습니다. 그린 박사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네가 교수들에게 대답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절대로 남침례교회 목사가 될 수 없을거야.”

나는 그를 똑바로 쳐다보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그것이 이 자리의 값어치라면, 난 원하지 않습니다.” 그 값을 치루어야한다면, 난 그 자리를 원하지 않아요! 난 원치 않아요!

감히 다니엘 같은 이가 되라
   감히 제 힘으로 일어서라
감히 뜻을 분명히 밝히라
   감히 그 사실을 알리라

나는 안전망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난 그것이 내 직업의 끝일 것라 생각했습니다. 난 대학에서의 4년과 신학교에서의 3년을 낭비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난 더 이상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난 성경을 위해 일어나야만 했습니다! 설사 그것이 내가 절대 교회의 목사가 될 수 없다는 의미일지라도, 그래야만 했습니다! 설사 그들이 나를 맹렬히 타오르는 풀무불에 던질지라도! 설사 내가 절대 교회를 얻지 못할지라도!

만약 이게 그 자리의 값어치라면– 난 원하지 않아요! 내가 두려웠었냐구요? 당연히 두려웠습니다! 하지만 나는 지난 주에 내 자서전 쓰는 것을 마쳤습니다. 내가 쓴 책의 제목은 이것입니다 – Against All Fears!

많은 훌륭하고 유명한 설교가들이 내 책을 지지해주었습니다. 그들의 추천글은 책 표지에 있습니다! 성서침례교 전총회장을 지낸 빌 먼로 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이머스 목사는 현대판 바벨론 – 다운타운 LA에 살고 있는 현대판 다니엘입니다. 그의 책을 읽고 나처럼 축복받길 바랍니다!”

루지애나 침례 대학 총장, 닐 위버 박사는 이렇게 썼습니다 – 하이머스 목사는 “그의 신념을 위해 모든 역경에 맞서 싸우는 것에 두려움이 없습니다. R. L. 하이머 박사는 나의 좋은 친구입니다.”

존 롤링스 박사의 아들이자 롤링스 재단의 CEO인 허벌트 M. 롤링스 박사는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하이머스는 “미국의 오리지널! 선지자! 그의 삶은 예수를 위해 다른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 했던 그의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캘리포니아 산타애나에서 목사인 댄 다비슨 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이머스 박사의 길에 널려져 있는 장애물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을 그들의 사역에서 멈추게 했지만 – 하이머스 박사는 그 모든 것을 극복해내었습니다!”

로저 호프만 목사는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강력하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당신이 설교가이던지, 아니던지 이것은 당신을 격려하고 당신의 신앙을 자라게 할 것입니다.”

로버트 L. 섬너 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모든 역경들이 그를 향해 있을 때에도, 진리를 위해 기꺼이 서 있는 사람을 존경합니다. 하이머스는 바로 이러한 크리스천입니다.”

위대하고 위엄있는 남침례신학교 총장인 페이지 패터슨 박사는 이렇게 썼습니다. “Against All Fears 이 책은 신실한 복음설교자, 하이머스의 불가능해보이고 기적적인 이야기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 당신은 축복을 받을 것입니다.”

밥 존스 대학 총장, 밥 존스 3세 박사는 이렇게 썼습니다. “그의 자서전은 그가 구약시대의 선지자와 같음을 보여줍니다. 나와 나보다 먼저 나의 아버지는 자랑스럽게 우리 스스로는 하이머스 박사의 친구라 칭합니다.”

크라이튼 L. 챈 박사는 이렇게 썼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 실패에 대한 당신의 두려움은 저 창문 밖으로 날아가 버릴겁니다. 당신은 하이머스 박사로 부터 힘을 얻을 것입니다. 이 책을 읽으십시오! 당신에게 감명을 줄 것입니다.”

인도네시아의 애디 펄원토 박사는 이렇게 썼습니다. “하나님이 한 사람과 함께 계시면, 그는 패배할 수 없습니다. 하이머스 박사는 수많은 죽음의 전쟁에서 살아남은 영웅입니다.”

나는 더 많이 읽을 수 있지만, 이 정도도 충분합니다. 나는 내가 영웅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저 사드락, 메삭과 아벳느고와 같은 사람일 뿐이었습니다. 그저 성경을 거부하는 자유주의자들에게 충분히 절하지 않을 수 있는, 또 할리우드가 예수를 공격할 때 그것에게 절하지 않은, 또 미국의 뉴스 프로그램들 또는 로스앤젤레스 타임즈 또는 리차드 올리버스에게 절하지 않은 그저 한 사람일 뿐이었습니다.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와 같은 그저 한 사람 말입니다!

우리는 이 문제에 있어 당신들에게 대답하는 것에 신경쓰지 않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은 우리는 맹렬히 불타는 풀무불에서 우리를 옮기실 수 있고, 그는 우리를 당신의 손 밖으로 옮기실 것입니다. 하지만 그리 아니하실지라도 (하!하! – 그것 입니다!).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이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 마누엘 멘시아가 이 교회에 있는 내 사무실 책상에 세워놓을 명패를 주었습니다. 그 명패에, 마누엘은 우리의 바벨론 영웅들의 말을 적어놓았습니다,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도! 하나님은 우리는 옮기실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그리 아니하실지라도 – 설사 우리가 타 죽더라도, “우리는 다른 신들을 섬기지도, 당신이 세운 신상에 절하지도 않겠습니다.”

나의 사랑하는 젊은 친구들이여, 여러분은 내 설교를 많이 들어왔습니다. 그런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내가 가는 곳마다 구원받은 여러분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 중에는 아직 구원받지 않은 사람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신복음주의의 족쇄와 사슬을 던저버려야합니다! 예수께로 돌아와야합니다. 당신은 반드시 당신을 위해 죽으신 구세주께 당신을 던져야합니다. 예수께 당신의 삶을 던지십시오. 그가 당신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가 당신의 죄를 용서하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실 것입니다. 당신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는 나를 구원하지 않을지도 몰라요.” 나는 젊은 히브리 영웅들의 말을 빌려 이렇게 답합니다.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도, 사탄이 알게 하십시오. 우리는 다른 신들을 섬기지도, 우리를 유혹하기 위해 세워놓은 물질주의 금신상에 절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어떻게 그들은 이렇게 자신에 차 있을 수 있었을까요? 만약 그들이 그들 스스로를 믿었다면, 악마는 그들이 스스로 얼마나 약한지를 계속 생각나게 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자신들의 힘과 능력을 신뢰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풀무불 속에 그들과 하나님이 함께 하실) 그리스도를 신뢰했습니다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오,” 당신은 말합니다, “그게 제게 필요한 것이 그게 다 인가요?” 네, 그것이 당신이 필요한 모두입니다. 내가 믿을 수 있는 것이 하나도 없을 때가 많이 있다는 것을 압니다! 나도 심히 약함과 도와줄 곳이 없음을 느껴왔습니다. 하지만 예수가 언제나 나를 모든 연약함 속에서 구원해주셨습니다. 모든 약함과 유혹 가운데서, 예수는 나를 안전하게 지키셨습니다. 위대한 스펄전은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예수를 신뢰하고 벌을 받는다면, 나도 당신과 함께 벌을 받겠습니다. 나의 유일한 구원의 소망은 예수 안에 있는 것입니다. 나는 예수는 신뢰하며 그는 나의 힘이요 구원이십니다.” 당신은 말합니다, “그는 나를 구원하지 않을지도 몰라요.” 이것이 악마가 주는 생각입니다. 그 말을 듣지 마십시오! 예수는 그를 신뢰하는 단 한사람의 영혼도 잃어버리신 적이 없습니다. 예수를 믿는 단 한 사람도 잃어버린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절대 그러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 분을 신뢰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입니까? 이것은 밤에 침대에 눕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나는 침대가 나를 잘 받쳐줄 것을 믿습니다. 그 위에 눕고 쉽니다. 이것이 예수를 신뢰하는 방법입니다. 예수 위에 누우십시오. 모든 “높고 험한 광풍 속에서도” 그를 신뢰하십시오. “당신 주위의 모든 것이 항복할때에도” 그 분을 신뢰하십시오. “나는 가장 달콤한 침대프레임을 신뢰하라고 말할 수 없지만, 온전히 예수의 이름에 기대라고 말할 수는 있습니다. 예수께 기대십시오. 당신이 밤에 당신의 침대에 몸을 던지듯이, 예수께 당신의 삶을 던지십시오. 그 침대는 당신을 떨어뜨리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는 당신이 실패하도록 두지 않을 겁니다. 밤에 당신이 침대를 믿듯이 예수를 신뢰하십시오. 최악의 상황 속에서도, 그는 당신을 도우실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이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 “예수를 신뢰하십시오!” “예수를 믿으십시오!” 그는 당신을 구원하기 위해 당신의 자리에서 고난받으시고 죽으셨습니다. 그를 신뢰하십시오 그러면 그는 “모든 높고 거친 풍랑 속에서” 당신을 도우실 것입니다! 모든 유혹과 두려움에서 구하실 것입니다. 모든 환경과 죽음에서 조차도, 예수는 당신을 놓지 않으실 겁니다!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독창곡:
“Dare to be a Daniel” (Philip P. Bliss, 1838-1876).